> 건강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챙겨 시민건강 지킨다”

2020.08.31 18:10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용인시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9월1~7일)을 맞아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시민인식을 개선하는 합동 캠페인을 벌인다고 밝혔다.

3개구 보건소와 경기도 심뇌질환예방관리사업지원단, 한국도로교통공단 경기도지부 등이 함께하는 이 캠페인은 시민들에게 심뇌혈관질환과 관련이 있는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잘 관리하도록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와 관련해 처인구보건소는 아파트 엘리베이터 미디어보드를 통해 캠페인을 안내하고, 기흥구보건소는 마을버스 8대를 활용해 이를 알릴 방침이다.

수지구 보건소는 모바일 걷기 플랫폼 Walkon과 함께 ‘자기혈압 숫자 알기 챌린지’에 참여해 성공한 사람들에게 럭키박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용인시보건소 관계자는 “100세 시대 쾌적한 삶을 위해선 건강한 생활습관을 통한 관리가 필수적”이라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의 필요성을 널리 알려 시민의 건강을 지킬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건강

과천시 보건소, 똑똑한 건강관리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대상자 모집

과천시 보건소, 똑똑한 건강관리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대상자 모집

Apr 25, 2024 | Q기자

 

과천시 보건소가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에 참여할 시민과 관내 직장인을 29일부터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자는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활동량계(스마트밴드)를 활용해 6개월간 개인별 생활습관을 기록하게 되며, 해당 기간의 기록을 토대로 영양·운동·건강 분야 전문가와 의사 등과의 상담 및 집중 관리가 이뤄진다. 또, 기간 동안 3회에 걸친 건강검진이 진행돼 개선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과천시 보건소는 19세~64세 과천 시민과 관내 직장인 중 건강검진 결과..

경기도,도민들의 건강한 식생활실천을 실현할 식생활교육 사업설명회 열려

경기도,도민들의 건강한 식생활실천을 실현할 식생활교육 사업설명회 열려

Apr 25, 2024 | Q기자

 

경기도 식생활교육지원센터가 2024년 센터 사업운영 방향과 사업 참여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26일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경기도식생활교육지원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오감으로 맛나요, 스스로 뚝딱! 식생활교육’ 등 총 9개 사업에 참여하는 학교·보육기관·체험공간 제공 관련자 및 31개 시군 식생활교육담당 공무원 등 15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사업 방향을 공유하고 사업 운영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점 등을 질의응답으로 풀어갈 예정이다. 식..

부천시  정신건강 캠페인 ‘내강소(내 강점을 소개합니다)’ 개최

부천시 정신건강 캠페인 ‘내강소(내 강점을 소개합니다)’ 개최

Apr 25, 2024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신겸)는 오는 5월 7일부터 27일까지 정신건강 인식개선 도모를 위한 정신건강 온라인 캠페인 ‘내강소’를 개최한다. ‘내강소(내 강점을 소개합니다)’ 캠페인은 자신의 강점을 찾고 소개하는 과정을 통해 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구축하고, 가족·친구들과 소통하며 서로에 대해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추진되는 캠페인이다. 참여 방법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www.bucheonlove.co.kr > 참여..

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고양가족 걷기대회」 개최

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고양가족 걷기대회」 개최

Apr 25, 2024 | Q기자

 

고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가정의 달 기념행사로 오는 5월 18일(토) 10시 30분부터 일산호수공원 야외공연장에서 「고양가족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고양시 가족들이 일상의 즐거움을 만끽하고 가족 간 친밀감을 높일 수 있도록 가족과 함께하는 일산호수공원 산책, 미션 수행, 인생네컷 사진촬영, 가족 오엑스(OX)퀴즈, 느린 우체통 등 다양한 활동이 마련된다. 특히 올해는 고양경찰서, 국립여성사박물관, 고양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지역 내 다양한 기관에서 체험..

고양시  시민대상 재난안전 진단 서비스 실시

고양시 시민대상 재난안전 진단 서비스 실시

Apr 25,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오는 2024년 4월 26일부터 5월 30일까지 고양시민을 대상으로 재난위기 인식도 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생활 속 안전, 사회재난, 자연 재난 등 시민 스스로 인식 정도를 진단하고 재난 위기 상황 속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시는 시민 참여도와 사업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고양꽃박람회 기간(4.26.~ 5.12.) 동안 `고양시 재난위기 인식도 검사` 부스를 운영, 키오스크 장비를 활용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민원실..

이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청년 일자리카페 ‘청년e-room’업무협약 체결

이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청년 일자리카페 ‘청년e-room’업무협약 체결

Apr 25, 2024 | Q기자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정성민)와 이천시 청년일자리카페 ‘청년e-room’(센터장 서은영)은 4월 24일 목요일 「청년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 협약은 이천시 청년 공간을 활용한 이천시 청년의 ▲취·창업 지원, ▲우울·불안 정신건강 상담, ▲취업 및 마음건강 역량강화 교육 등 제공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으로 이천지역 청년의 마음건강을 위해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월 2회 청년 마음 상담소 ‘마음 톡톡’을 운영하여 청..

평택시 신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굿모닝병원봉사회,  영양식 나눔 실시

평택시 신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굿모닝병원봉사회, 영양식 나눔 실시

Apr 25, 2024 | Q기자

 

평택시 신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범규)와 굿모닝병원봉사회(회장 김증래)는 지난 24일 거동이 불편한 복지 사각지대 이웃 15세대에 정성으로 마련한 영양식을 전달했다. 2018년부터 계속 진행하는 신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당신을 위한 행복한 밥상」은 쌀과 라면에 국한돼 있던 후원 먹거리를 탈피해 계절별 특식 등 영양식 지원을 통해 어려운 이웃의 건강을 살피는 사업으로 음식을 정성껏 마련해 전달해 드렸다. 김증래 대한적십자 굿모닝병원봉사회 회장은 “거동이 불..

강화군 교동면 건강게이트볼회, 해안가 및 나들길 청소

강화군 교동면 건강게이트볼회, 해안가 및 나들길 청소

Apr 25, 2024 | Q기자

 

강화군 교동면 건강게이트볼회(회장 황교은)가 지난 24일 관내 해안가 및 나들길 환경정비 활동에 나섰다. 이번 활동에는 교동면 건강게이트볼회 회원 20여 명이 참여해 월선포구 및 나들길 제9코스인 월선포 주변의 해안쓰레기를 집중 수거했다. 황교은 회장은 “봄을 맞아 아름다운 교동면 가꾸기에 앞장서 해안가 쓰레기 수거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에 조현미 교동면장은 “항상 적극적으로 청소 활동에 임해 주시는 건강게이트볼회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파주시 파주보건소, 지역주민 스스로 해결하는 ‘주민주도형 건강프로그램’ 운영

파주시 파주보건소, 지역주민 스스로 해결하는 ‘주민주도형 건강프로그램’ 운영

Apr 25, 2024 | Q기자

 

파주보건소는 지역사회 건강 문제를 지역주민 스스로 해결해 나가는 주민주도형 건강프로그램 지원사업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주민주도형 건강프로그램이란 지역사회 주민이 주체가 되어 지역 내 건강 문제에 대한 선정 및 기획, 수행, 평가 등 전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지역사회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맞춤형 건강증진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건강관리에 관심이 있는 읍면동 주민자치회 및 마을, 아파트, 사업장 등 지역공동체로, 참여 인원은 10~15인 이내다. 사업 기간은 5월부터 8..

의왕시 내손1동‘우리동네 건강상담실’운영

의왕시 내손1동‘우리동네 건강상담실’운영

Apr 25, 2024 | Q기자

 

의왕시 내손1동 주민센터(동장 안상숙)에서 민원인과 주민들을 대상으로‘우리동네 건강상담실’을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우리동네 건강상담실’은 동 소속 간호직 직원이 혈압, 혈당 측정 및 치매 자가진단테스트(SMCQ), 우울선별검사(PHQ-9)와 맞춤 건강상담을 담당하고, 사회복지 직원은 기초생활보장, 기초연금, 긴급지원 등의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번 프로그램은 건강+복지 기능 강화를 위해 보건복지 통합서비스 및 상담을 제공하는 한편, 지역주민의 자발적 참여를 유..

인천 서구, 건강더하기 프로그램으로 지역주민 건강 증진

인천 서구, 건강더하기 프로그램으로 지역주민 건강 증진

Apr 25, 2024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건강 더하기’ 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보건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이고 건강위험요인을 조기에 발견하기 위해 주민들의 생활 공간을 직접 방문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건강 더하기’ 프로그램은 서구보건소 가좌건강생활지원센터를 통해 운영되며, 경로당, 복지시설뿐만 아니라 지역 내 사업체를 방문하여 혈당·혈압 측정, 체성분 검사 및 맞춤 건강상담을 제공한다. 더불어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