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

신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스 안심 타이머콕 설치

2019.10.02 14:52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신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작년에 이어 올해 두번째로 지난달 25부터 27일까지(3일간) 신둔면 관내 저소득 어르신 또는 거동 불편한 장애인 세대 15가정에 가스안전을 위한 가스 타이머콕을 설치하는 사업을 실시하였다.

신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겨울 모금한 “행복의 씨앗 나누기 행사” 성금의 일부를 저소득층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방안을 모색하던 중 2018년 처음 저소득 35세대 지원에 힘을 얻어 올해로 두번째「앗! 가스렌지, 휴우! 타이머콕」가스 안심 타이머콕 설치 특화 사업을 실시하기로 결정하였다.

신둔면 맞춤형복지팀은 매년 초 취약계층 욕구조사 기간에 기 파악해 놓은 가스타이머콕 미설치세대 및 가정방문 시 가스타이머콕이 필요한 세대들을 파악하였 바 있다.

가스타이머 콕은 설정한 조리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가스 밸브가 닫혀 가정에서 가스렌지 사용 중 깜빡하고 가스불을 끄지 않아 발생할 수 화재를 예방한다.

신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동일 민간공동위원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실시한 가스 안심 타이머콕사업은 가스안전에 취약한 어려운 이웃이 화재위험으로부터 안전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해드리고 싶었다. 앞으로도 신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살피는 지역복지 민관 협력 공동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생활

성남시 치어리딩, 복싱…“즐겁게 살 빼고 키 키워요”

성남시 치어리딩, 복싱…“즐겁게 살 빼고 키 키워요”

May 06, 2021 | 편집부기자

 

- 유드림 5·5 프로젝트 아동 40명 참여 신장 5㎝↑, 체중 5㎏↓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오는 5월 11일부터 10월 28일까지 지역 아동 40명이 참여하는 ‘유드림(You Dream) 5·5 치어리딩·복싱 교실’을 운영한다.‘유드림 5·5’는 또래보다 키가 작은 아동의 신장을 5㎝ 클 수 있게 하고,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아동의 체중을 5㎏ 줄이는 총 24주 과정의 운동 프로젝트다.드림스타트 사업 대상자 중 참여 희망 초등학생을 모집·선정해 매주 화·목요일 오후 온라인(z..

귀농귀촌한 신규농업인 교육 수료자 70%, “귀농·귀촌 생활 만족”

귀농귀촌한 신규농업인 교육 수료자 70%, “귀농·귀촌 생활 만족”

May 21, 2020 | 편집부기자

 

지난해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실시한 ‘신규농업인(귀농·귀촌) 교육’ 수료자 중 귀농귀촌 한 신규농업인의 70%가 귀농·귀촌 생활에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경기도농업기술원에 따르면 농기원은 지난 4월 6일부터 17일까지 작년 ‘신규농업인(귀농·귀촌) 교육’ 수료자 174명을 대상으로 ▲귀농·귀촌 여부 ▲정착지역 ▲귀농·귀촌 준비기간 ▲귀농만족도 및 어려운 점 등에 대한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전체 수료자 중 37명(21.3%)가 귀농·귀촌을 했으며, 이..

북내면, ‘봄맞이 길 걷기’로 몸 튼튼! 기분 업!

북내면, ‘봄맞이 길 걷기’로 몸 튼튼! 기분 업!

Mar 17, 2020 | 편집부기자

 

북내면 행정복지센터(면장 김윤성)는 코로나19로 마을회관이 휴관하면서 외출이 줄고 실내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져 답답함을 호소하는 주민들이 많아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마스크 쓰고 ‘봄맞이 길 걷기’를 16일 추진했다. ‘봄맞이 길 걷기’는 각 마을 산책길을 이장님과 담당마을 직원이 동행하여 점심시간 이후 2시부터 실시한다. 걷기 운동은 행복호르몬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하고 실외운동 시 비타민D 합성, 심혈관 건강 개선 효과가 있다. 햇볕이 가장 좋은 시간에 따뜻한..

무쇠 솥밥, 일반 압력솥 밥보다 철분 함량 7배 높아

무쇠 솥밥, 일반 압력솥 밥보다 철분 함량 7배 높아

Mar 04, 2020 | 편집부기자

 

무쇠 솥으로 조리된 밥은 일반 조리기구로 지은 밥보다 철분 함량이 약 7배 많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작년 10월부터 3개월 간 도내 백화점 등에서 판매하는 9종류의 조리 기구를 대상으로 각 조리 기구로 지은 밥의 철분 함량을 조사했다고 4일 밝혔다.그 결과 조리 기구에 따라 철분 함량 차이가 뚜렷했으며, 무쇠 솥으로 지은 밥의 철분 함량이 평균 4.99mg/kg으로 가장 높았다.이 수치를 밥 한 공기(210g)에 들어있는 철분 함량으로 환산하면 약 0.95..

광주시, 천원택시 시범사업 마을 선정 완료

광주시, 천원택시 시범사업 마을 선정 완료

Feb 17,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가 ‘천원택시 시범사업 마을’을 선정했다.시는 대중교통 소외지역의 교통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하는 천원택시 시범사업 마을로 곤지암읍 장심리와 남종면 삼성3리 등 2곳을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시범사업 마을로 선정된 이들 마을은 신청마을 중 인구수 및 천원택시 이용수요가 많은 지역이며 시는 이달 중으로 천원택시를 운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시는 선정된 마을을 대상으로 시범사업을 실시한 후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문제점을 보완해 올해 하반기부터 신청마을 전체에 대해 ..

경기도, ‘한파 대응요령 담긴 홍보물’ 5만부 제작 배포

경기도, ‘한파 대응요령 담긴 홍보물’ 5만부 제작 배포

Dec 24, 2019 | 편집부기자

 

경기도는 본격적인 겨울철을 맞아 한파로부터 도민들의 안전을 보호하고 추위에 대한 안전의식을 제고하고자 한파 대응요령이 담긴 홍보물 5만부를 제작, 도내 시군에 배포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따뜻한 겨울나기, 한파 대응요령’이라는 제목의 홍보물은 총 6페이지 분량으로 한파, 한파주의보 및 경보, 한랭질환 등에 관한 정확한 개념과 한파특보 시 행동요령, 한랭질환 예방수칙, 기상정보 알아보는 방법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도는 제작을 완료한 홍보물 5만부를 도내 노인시설과 복지회관 ..

하남, 온라인마케팅의 새로운 도전 ‘하남 스마트 전통시장’

하남, 온라인마케팅의 새로운 도전 ‘하남 스마트 전통시장’

Oct 31, 2019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지난 3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하남시 공동주택관리자 및 전통시장 관계자, 소상공인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하남시 스마트 전통시장'의 오픈을 공식 발표했다고 밝혔다.국내 최초로 오픈하는 하남 스마트 전통시장은 오프라인 고객 위주의 전통시장을 4차 산업 플랫폼에 접목시켜서, 온라인 쇼핑 및 SNS 마케팅·주문배달 중심의 전통시장으로 전환시킨 모델이다.이번에 오픈되는 스마트 전통시장을 통해서 고객들은 전통시장의 소개 영상을 보고 모바일, 전화, QR로 간편하고 편리하게..

“김장쓰레기 이렇게 배출하세요”

“김장쓰레기 이렇게 배출하세요”

Oct 30, 2019 | 편집부기자

 

수원시가 김장철을 앞두고 ‘올바른 김장쓰레기 배출 방법’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있다. 수원시는 김장쓰레기 배출 방법을 설명한 홍보물 ‘김장쓰레기 배출 이렇게 하세요!’ 5500장을 인쇄해 동행정복지센터에 배부했고, 지난 24일에는 인계동 일원에서 시민들에게 홍보물을 나눠주며 김장쓰레기 배출 방법을 알리는 캠페인을 펼치기도 했다. 김장 채소를 다듬는 과정에서 나온 부산물은 채소라고 해서 음식물쓰레기로 배출하면 안 된다. 배·무·쑥갓 등 흙이 묻은 채소, 양파·쪽파·대파 등의 뿌리, ..

겨울철 수도계량기 동파, 걱정마세요!

겨울철 수도계량기 동파, 걱정마세요!

Oct 26, 2019 | 편집부기자

 

수원시 상수도사업소가 겨울을 앞두고 ‘2019~2020 동절기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을 위한 보온재 설치공사’를 시행한다. 이번 사업은 동파(凍破)에 취약한 수도계량기에 보온재를 설치하거나 수도계량기의 뚜껑을 무료로 교체해주는 것이다. 12월 초까지 수도계량기 3500여 개를 대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상수도사업소는 올해 1~2월 수도계량기를 전수 조사하고, 동파에 취약한 수도계량기 개수를 확인한 바 있다. ‘헌옷·담요 등을 보온재로 사용해 동파 우려가 있는 수도계량기’, ‘뚜껑이..

아파트 ? 소규모 마을 대상 평생학습 공동체 모집

아파트 ? 소규모 마을 대상 평생학습 공동체 모집

Oct 25, 2019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관내 아파트나 소규모 마을 등을 대상으로 평생학습마을 만들기에 참여할 3개 지역공동체를 29일까지 모집한다. 평생학습마을은 매년 마을이나 단체를 선정해 주민들이 주도하는 평생학습 공동체를 만들도록 지원하는 경기도 공모사업이다. 시는 내년 도 공모사업을 목표로 이번에 평생학습마을 3곳을 우선 선정해 평생학습 강좌와 워크숍 등 마을단위 학습체계 구축에 필요한 기반을 마련해줄 방침이다. 대상은 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나 경로당, 부녀회 등 평생학습 강좌를 운영할 주민대표와 마을..

2020년 수원시 생활임금은 1만 150원

2020년 수원시 생활임금은 1만 150원

Oct 25, 2019 | 편집부기자

 

2020년 수원시 ‘생활임금’이 1만 150원(시급)으로 결정됐다. 이는 최저임금(8590원)의 118% 수준이다. 수원시 노사민정협의회는 24일 시청 상황실에서 정기회의를 열고, 내년 생활임금 시급을 올해(1만 원)보다 1.5% 인상하기로 의결했다. 월급으로 환산하면 212만 1350원(월 근로시간 209시간 기준)이다. 노사민정협의회는 최저임금 상승률·생활물가 상승률·도시생활근로자 평균임금, 내년 재정 여건 등 전반적인 경제 상황을 고려해 생활임금을 결정했다. 수원시는 201..

신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스 안심 타이머콕 설치

신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스 안심 타이머콕 설치

Oct 02, 2019 | 편집부기자

 

신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작년에 이어 올해 두번째로 지난달 25부터 27일까지(3일간) 신둔면 관내 저소득 어르신 또는 거동 불편한 장애인 세대 15가정에 가스안전을 위한 가스 타이머콕을 설치하는 사업을 실시하였다. 신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겨울 모금한 “행복의 씨앗 나누기 행사” 성금의 일부를 저소득층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방안을 모색하던 중 2018년 처음 저소득 35세대 지원에 힘을 얻어 올해로 두번째「앗! 가스렌지, 휴우! 타이머콕」가스 안심 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