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정조대왕님, 화령전이 보물로 지정됐습니다

정조대왕님, 화령전이 보물로 지정됐습니다

Aug 31, 2019 | 편집부기자

 

수원시가 수원 화령전(華寧殿)의 운한각(雲漢閣)·복도각(複道閣)·이안청(移安廳) 국가지정문화재 보물 지정을 기념해 8월 29일 운한각에서 고유제(告由祭)를 지내고 축하연희를 열었다. 운한각·복도각·이안청은 29일 국가지정문화재 보물 제2035호로 지정됐다. 운한각은 정조의 어진(御眞, 왕의 초상화)을 모신 정전(正殿)이고, 이안청은 어진을 임시로 봉안하기 위해 만든 건물이다. 복도각은 운한각과 이안청을 연결하는 공간이다. 문화재청은 화령전이 왕실건축의 정수를 보여주고, 창건 당시..

정조대왕에게 화령전 보물지정 경사 아뢴다

정조대왕에게 화령전 보물지정 경사 아뢴다

Aug 29, 2019 | 편집부기자

 

수원시가 수원 화령전(華寧殿)의 운한각(雲漢閣)·복도각(複道閣)·이안청(移安廳) 국가지정문화재 보물 지정 기념행사를 연다. 29일 오후 6시 운한각 앞마당에서 열리는 기념행사는 고유제(告由祭)와 축하연희로 진행된다. 고유제는 국가나 마을에 특별한 일이 있을 때 종묘(宗廟)나 사직, 조상의 사당에 알리는 유교식 제의다. 고유제는 전주이씨대동종약원이 주관하는 전향축례(傳香祝禮), 제관취위(祭官就位) 등으로 진행된다. 정조대왕의 어진(왕의 초상화)을 모신 화령전 운한각에서 제관들이 술..

염태영 수원시장, “목표는‘복지담론 2라운드’라는 화두를 던지는 것”

염태영 수원시장, “목표는‘복지담론 2라운드’라는 화두를 던지는 것”

Aug 29, 2019 | 편집부기자

 

염태영 수원시장은 “복지대타협특별위원회의 목표는 복지국가체계 성숙을 위한 ‘복지담론 2라운드’라는 화두를 우리 사회에 던지는 것”이라고 말했다. 복지대타협 특위 위원장인 염태영 시장은 27일 서울 여의도동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사무처에서 열린 ‘복지대타협 특위 자문위원단 위촉식, 간담회’ 모두발언에서 “2011년 무상급식 논쟁이 본격적인 복지국가로 전환을 위한 ‘복지담론 1라운드’를 열었다면, 우리 몫은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대한민국 복지담론 2라운드를 여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수원에 오면 아름다운 발레공연을 볼 수 있다

수원에 오면 아름다운 발레공연을 볼 수 있다

Aug 21, 2019 | 편집부기자

 

국내외 최정상급 발레단의 수준높은 공연이 펼쳐지는 ‘2019 수원국제발레축제’가 21일~25일 수원제1야외음악당, 수원SK아트리움에서 열린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수원발레축제는 최정상 발레단의 공연과 발레를 사랑하는 아마추어 무용수들의 열정 넘치는 공연을 만날 수 있는 축제다. 수원시가 주최하고, 발레STP협동조합이 주관한다. 유니버설발레단, 서울발레시어터, 이원국발레단, SEO(서)발레단, 와이즈발레단, 김옥련발레단 6개 발레단이 참여한다. 올해는 5주년을 맞아 스위스 바젤발..

염태영 수원시장, 제74주년 광복절 맞아 현충탑 참배

염태영 수원시장, 제74주년 광복절 맞아 현충탑 참배

Aug 20, 2019 | 편집부기자

 

염태영 수원시장이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15일 수원 인계예술공원 내 현충탑을 참배하고 있다. 이날 현충탑 참배에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조청식 수원시 제1부시장, 조무영 제2부시장, 조명자 수원시의회 의장 등 150여 명이 참여했다.

염태영 시장과 수원시, 양파 농가 지원 나서

염태영 시장과 수원시, 양파 농가 지원 나서

Jul 01, 2019 | 수원시청기자

 

염태영 수원시장이 27일 시청 구내식당에서 양파 튀김을 접시에 담고 있다. 염태영 시장과 수원시는 최근 양파 가격 폭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 지원에 나섰다. 수원시는 구내식당 조식 메뉴로 양파 요리를 준비했고, 염태영 시장은 식사를 마치고 개인 SNS에 글을 게시해 “하루 한끼는 양파 요리를 먹자”고 부탁했다. 수원시는 어려움을 겪는 산지 양파농가에서 양파를 대량 구매해 판매할 예정이다.

2019 수원연극축제 찾은 염태영 시장

2019 수원연극축제 찾은 염태영 시장

Jun 03, 2019 | 수원시청기자

 

사진1) 염태영 수원시장이 25일 ‘2019 수원연극축제’가 열린 경기상상캠퍼스를 찾아 ‘위대한 카페(Le Grand Café)’ 공연에 참여하고 있다. 벨기에 씨르크(Cirq)의 작품인 ‘위대한 카페’는 선술집으로 꾸민 3.3㎡ 남짓한 공간에서 바텐더와 관객이 이야기를 나누는 형태의 공연이다. 25일 저녁 경기상상캠퍼스를 찾은 염태영 시장은 “지난해부터 이곳에서 연극축제를 열었는데, 정말 많은 시민이 찾아주셨다”면서 “앞으로도 더 다양하고 수준높은 공연을 준비해 경기상상캠퍼스에..

염태영 수원시장, 전통시장·사회복지시설 찾아 새해 인사

염태영 수원시장, 전통시장·사회복지시설 찾아 새해 인사

Feb 06, 2019 | 수원시청기자

 

설 명절을 맞아 1월 31일 염태영 수원시장이 구매탄시장(영통구 매탄동)과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시장 상인과 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염태영 시장은 이날 오전 구매탄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해 장을 보기도 했다. 또 이날 구매탄시장에서 ‘설 명절 물가안정을 위한 민·관 합동 캠페인’을 펼친 상인회, 소비자단체 관계자, 공직자들을 격려했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명절은 검소하게, 나눔은 풍성하게’, ‘실천하는 알뜰소비, 함께 누릴 물가안정’ 등 구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