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K리그 1부 승격을 위해 힘차게 달릴 것”

신상진 성남시장, “K리그 1부 승격을 위해 힘차게 달릴 것”

Feb 19, 2024 | K-COSEPA기자

 

신상진 성남시장은 17일 오후 3시 성남시 온누리에서 열린 2024년 성남FC 출정식에 참석했다.신 시장은 “성남FC는 많은 어려움과 도전을 겪었으나 성남시민과 성남FC 팬분들의 관심과 응원을 받으며 잘 이겨내고 있다”면서 “K리그 1부 승격을 목표로 성남시민과 팬분들에게 감동을 주는 경기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이날 1부 행사는 출정 선언, 선수단 입장, 격려사, 구단기·공인구 수여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2부에선 유니폼 공개, 선수와 함께하는 QnA, 기념품 제..

은수미성남시장 온라인 새해 인사회(게임콘텐츠분야)

은수미성남시장 온라인 새해 인사회(게임콘텐츠분야)

Jan 20, 2021 | K-COSEPA기자

 

게임 e-스포츠 분야 종사자가 온라인으로 참여한 가운데 "게임으로 여는 새로운 세상, 성남"라는 주제로 게임콘텐츠분야 은수미 성남시장과의 온라인 새해 인사회를 가졌다. 2021-01-19 아시아실리콘밸리담당관, 행정기획실장 등이 배석 아시아실리콘밸리담당관, 행정기획실장 등이 배석

중탑종합사회복지관, 코로나시대!! 어르신들 건강 관리도 비대면으로 해요~

중탑종합사회복지관, 코로나시대!! 어르신들 건강 관리도 비대면으로 해요~

Sep 28, 2020 | 중탑종합사회복지관기자

 

<중탑종합사회복지관과 ㈜엑소시스템즈 납품 협약 체결 모습과 제품 사용 교육 모습> 최근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와 모임, 시설이용이 제한되고 있는 상황에서 비대면 건강서비스를 발 빠르게 도입하여 지역 독거노인의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곳이 있어 화제다. 할렐루야복지재단 중탑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종우)과 ㈜엑소시스템즈가 함께 노인들이 가정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전기자극 기기를 통해 근육을 발달할 수 있도록 돕고, 이와 동시에 ..

코레일유통, 추석 명절 맞이 어르신 결식을 막는 온기나눔 기부금 150만

코레일유통, 추석 명절 맞이 어르신 결식을 막는 온기나눔 기부금 150만

Sep 21, 2020 | 중탑종합사회복지관기자

 

중탑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종우)은 지난 9월 21일(월)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 소재 코레일유통 수도권남부본부에서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홀로 명절을 보낼 어르신들의 식사를 위한 기부금 150만원을 전달받았다. 이번 전달식은 코레일유통 수도권남부본부 직원들이 중탑종합사회복지관을 직접 방문해 전달해주었으며, 전달된 기부금은 추석연휴 기간에 집에서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이 집에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간편한 음식 구입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코레일유통 수도권남부본부는 공공기관..

죽으로 사랑을 나누는 본죽 ‘사랑죽릴레이 캠페인’ 성황리 진행

죽으로 사랑을 나누는 본죽 ‘사랑죽릴레이 캠페인’ 성황리 진행

Jul 24, 2020 | 중탑종합사회복지관기자

 

사회복지법인 할렐루야복지재단 중탑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종우)은 지난 7월 23일 본죽 본사모(회장 봉정미)와 ‘사랑죽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했다. 중탑종합사회복지관은 목련마을1단지 아파트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단지 내 저소득, 독거어르신들에게 영양가 있고 맛있는 점심을 제공하는 경로식당을 운영하고 있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경로식당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기존 주 6회 식사제공에서 현재 주1회 도시락과 5일치 대체식을 드리며, 거동이 불편하신 고령어르신이 ..

중탑종합사회복지관, 코로나 시대의 학교생활을 위해, 방역물품 제작 전문업

중탑종합사회복지관, 코로나 시대의 학교생활을 위해, 방역물품 제작 전문업

Jun 12, 2020 | 중탑종합사회복지관기자

 

성남시 분당구에 있는 할렐루야복지재단 중탑종합사회복지관(관장:김종우)은 지난 6월 9일(화), 코로나 시대에서 학교생활을 하고 있는 청소년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방역물품을 제작/유통하고 있는 전문업체인 주)365굿프레시(대표:박철), 성남외국어고등학교의 학부모 봉사단체 “누리단”과 함께 학교방역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방역물품을 공급하여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지원하였다. 식품부패 및 오염을 방지하기 위한 제품을 개발하던 “주)365굿프레시”는 이번 감염병 사태를 맞아 ..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지역주민들이 뭉쳤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지역주민들이 뭉쳤다!!

Mar 23, 2020 | 중탑종합사회복지관기자

 

중탑종합사회복지관(관장:김종우) 지역주민 자조모임 “중탑금손들”은 성남시 분당구 목련마을 1단지에 거주하고 있는 지역주민들이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를 구하기 힘들어하는 취약계층을 위해 자신들이 가진 재능을 발휘하기 위해 결정된 자조모임이다. 중탑금손들은 코로나19로 지역 내 많은 사람들에게 어려움이 발생하고 지역 약국에 길게 줄이서자 면마스크를 만들어 나눠주고자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모임에 참여한 주민들은 임대아파트에 거주하면서 넉넉하지 못한 형편에 장애를 가지고 살아가지만..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45차 정례회 개최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45차 정례회 개최

Jul 24, 2019 | 성남시의회기자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 제145차 정례회가 파주시의회 주관으로 23일 파주시 퍼스트가든에서 열렸다. 박문석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역의 발전이 곧 국가의 발전이고, 자치와 분권의 토대 위에 국가의 지속가능한 성장이 가능한 시대를 맞이하여 기초의원으로서 지방자치의 기틀을 마련해야 한다는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라며, “협의회가 앞장서 성숙한 지방자치의 확립과 기초의회의 위상 제고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통..

성남 율동공원서 멸종위기 ‘맹꽁이’ 등 생물 828종 관찰

성남 율동공원서 멸종위기 ‘맹꽁이’ 등 생물 828종 관찰

Jul 17,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분당구 율동공원 일대에서 멸종위기 야생생물 2급인 ‘맹꽁이’를 비롯한 11개 분야 828종의 생물을 관찰했다고 7월 17일 밝혔다.시는 지난 6월 22~23일 영장산과 불곡산을 잇는 율동공원 일대에서 일반시민, 전문가 등 모두 370명이 24시간 동안 생물 종을 탐사하는 ‘바이오블리츠(BioBlitz)’ 활동을 벌여 이런 성과를 냈다.이번 탐사 활동에서 발견한 맹꽁이는 개구리목 맹꽁이과의 양서류다.도시의 팽창으로 개체군이 급격히 감소해 2012년 5월 31..

성남시, 아기와 엄마 건강 지원 ‘영양플러스 사업’ 편다

성남시, 아기와 엄마 건강 지원 ‘영양플러스 사업’ 편다

Jul 05,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엄마와 아기의 평생 건강을 지원하기 위해 연중 ‘영양플러스 사업’을 펴고 있다고 7월 5일 밝혔다투입하는 사업비는 연 4억5000만원이며, 저소득층 임산부와 영·유아 1500명이 참여할 수 있는 규모다.빈혈이나 저체중, 성장부진 등 영양 위험요인이 있는 사업 대상자에게 6개월에서 최장 1년간 쌀, 감자, 당근, 달걀, 우유, 콩, 조제분유 등의 맞춤형 보충식품 패키지를 월 2회 제공한다.모유 수유, 이유식, 빈혈, 편식 예방 등에 관한 영양 교육 프로그램도..

은수미 성남시장, 취임 1년 “가장 낮은 곳”에서 민생 챙겨

은수미 성남시장, 취임 1년 “가장 낮은 곳”에서 민생 챙겨

Jul 03,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민선 7기 취임 1년을 맞은 은수미 성남시장이 가장 낮은 곳에서 민생을 챙기려고 7월 2일 노숙인 무료 급식소를 찾았다.은수미 성남시장은 이날 중원구 하대원동에 있는 안나의 집에서 노숙인에 배식 봉사를 했다.이곳은 하루 평균 550명의 노숙인이 끼니를 해결하는 곳이다.은 시장은 석식을 배식하는 시간인 오후 4시부터 1시간가량 식판에 반찬을 담아주며 노숙인들과 온정을 나눴다.이날 봉사 활동은 다른 기관·단체의 봉사자 15명이 함께해 밥과 반찬을 준비하고 배식했다.은 시장은 이곳 노..

“미세먼지를 줄여라” 성남시 노후한 업무용차 전기차로 바꿔

“미세먼지를 줄여라” 성남시 노후한 업무용차 전기차로 바꿔

Jun 27,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친환경 공용차량 13대 교체 운행 발대식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미세먼지 저감 방안의 하나로 6월 26일 노후한 업무용 경유·휘발유 차량 13대를 전기자동차로 바꿨다. 이로써 성남시 업무용 친환경 자동차는 모두 145대(현재 522대의 28%)로 늘게 됐다. 시는 미세먼지 줄이기에 관한 공공기관의 실천 의지를 널리 알려 확산하려고 이날 오후 3시 30분 시청 광장에서 ‘친환경 공용차량 13대 교체 운행 발대식’을 했다. 은수미 성남시장과 관계 공무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2019 성남시청소년평화페스티벌 개최

2019 성남시청소년평화페스티벌 개최

Jun 19, 2019 | 성남시청소년재단기자

 

‘청소년이 만드는 평화, 번영, 통일의 새 시대’ 퍼레이드 진행 성남시수정지역청소년센터(이하 수정지역청소년센터)는 6월 16일 일요일 야탑역광장에서 2019 성남시청소년평화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청소년이 생각하는 평화에 대한 가치를 청소년과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평화, 번영, 통일을 주제로 ‘평화를 채우는 카페’, ‘평화명언제작소’, ‘딱지를 뒤집고, 미래를 바꾸자’, ‘평화 이행시’, ‘조선말 단어사전’, ‘이북OX퀴즈’, ‘피스! 페이스..

은수미, “숭고한 희생 보답 위해 희망찬 미래 열어야”

은수미, “숭고한 희생 보답 위해 희망찬 미래 열어야”

Jun 06, 2019 | 성남시청기자

 

- 6일, 태평동 현충탑서 열린 ‘제64회 현충일 추념식’ 참석은수미 성남시장은 6일 태평동 현충탑에서 열린 ‘제64회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했다. 은 시장은 추념사에서 “우리가 누리고 있는 자유와 번영은 조국을 위해 온 몸을 던지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희생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면서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에게 감사드리며 예우와 기림에 부족함이 없도록 성남시는 항상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숭고한 희생에 보답하기 위해 우리는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야 한다”면서 “애국..

성남시의회, 성남특례시 지정을 위한 범시민추진위원회 발대식에서 시민들과

성남시의회, 성남특례시 지정을 위한 범시민추진위원회 발대식에서 시민들과

May 18, 2019 | 성남시의회기자

 

성남시의회(의장 박문석)는 16일 시청 온누리에서 열린 ‘성남특례시 지정을 위한 범시민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 발대식’에 참석해 성남특례시를 향한 시민들의 뜨거운 목소리에 힘을 보탰다. 인구 100만 이상 도시를 특례시로 지정한다는 내용이 담긴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국회통과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성남시민들은 성남시의 특례시 지정을 위해 범시민추진위원회를 결성했다. 추진위는 장동석 성남시주민자치협의회장, 원복덕 성남시여성단체협의회장, 이영균 가천대 법과대학장, 박용후 성남상공회..

성남시, 시민과 함께 도시 숲 조성 “꽃길만 걸으세요”

성남시, 시민과 함께 도시 숲 조성 “꽃길만 걸으세요”

May 13, 2019 | 성남시청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가 시민과 함께 도시 숲 조성에 나선다.성남시는 ‘테마가 있는 걷고 싶은 우리 동네 도시 숲(꽃)길 조성 사업’에 판교동, 야탑2·3동 지역주민 70여 명이 참여 중이라고 13일 밝혔다.판교동 주민들은 ‘꽃길만 걸으세요’를 테마로 한 도시 숲을 조성한다. 이를 위해 판교공원 초입 200㎡ 규모에 최근 루드베키아 2200본, 에키나시아 2000본, 리아트리스 2000본을 심었다. 오는 7월이면 노란빛, 분홍빛, 보랏빛의 꽃이 펴 화려한 꽃길을 걸을 수 있다.야탑..

성남시 수정구청 옥상 텃밭 개장

성남시 수정구청 옥상 텃밭 개장

May 11, 2019 | 성남시청기자

 

성남시 수정구(구청장 박준)는 지난 5월 8일 수정구청 옥상(신흥동 소재)에서 수정구청 100여명의 직원들과 함께 2019년 수정구청 춘계 텃밭 개장식을 개최했다. 각 부서는 추첨을 통해 배정받은 텃밭에서 토마토, 고추, 상추, 감자 등 사전에 신청한 모종을 식재하여 아름다운 텃밭이 꾸몄다. 박준 수정구청장은 “추첨을 통해 많은 텃밭구역을 배정받은 부서를 축하하였으며 텃밭에서 재배되는 상추 등의 많은 농작물을 수확하여 직원들과 회식도 하고 지친 일상의 피로를 풀며 화합할 수 있는..

“봄봄봄 봄이 왔어요” 성남 벚꽃길 8경 시민 발길

“봄봄봄 봄이 왔어요” 성남 벚꽃길 8경 시민 발길

Apr 05, 2019 | 성남시청기자

 

성남지역 대표적인 8곳의 벚꽃길에 벚나무들이 최근 꽃망울을 터뜨려 봄을 즐기려는 시민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성남시(시장 은수미)는 벚꽃이 오는 4월 12일을 전후로 절정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이 기간 ‘성남 벚꽃길 8경’을 지정·운영한다.1경은 분당구 수내동 중앙공원 분당천변 2㎞ 구간이다. 산책길을 따라 벚꽃이 장관을 이뤄 가족,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인기다.2경은 분당구 야탑동 분당구보건소 앞 탄천변 녹지 1.5㎞ 구간이다. 운동하면서 즐기는 벚꽃길로 각광받고 있다.3경은..

성남시의회, ‘성남시 특례시 지정을 위한 토론회’참석

성남시의회, ‘성남시 특례시 지정을 위한 토론회’참석

Apr 02, 2019 | 성남시의회기자

 

성남시의회(의장 박문석)는 1일 오전 성남시청 온누리실에서 열린 ‘성남시 특례시 지정을 위한 토론회’에 참석해 성남시의 특례시 지정 당위성에 대해 목소리를 높였다. 성남시, 성남시의회, 성남시주민자치협의회가 공동주최한 이날 토론회는 지역 국회의원, 도‧시의원, 시민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남시의 특례시 지정 필요성을 공유하고 추진 전략을 논의했다. 박문석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생활여건과 도시환경에 따라 유동적인 수치인 인구수만을 기준으로 행정적‧재정..

은수미 성남시장, 설 앞두고 민생현장 챙겨

은수미 성남시장, 설 앞두고 민생현장 챙겨

Feb 01, 2019 | 성남시청기자

 

은수미 성남시장은 설 명절 연휴를 앞둔 1일 전통시장 등 현장을 찾아 민심을 살폈다. 은 시장은 이날 은행시장과 남한산성시장을 방문해 장을 보러 나온 시민들과 새해 덕담을 나누고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은 시장은 두 곳 전통시장에서 성남사랑상품권으로 떡, 전, 강정 등을 두 손 가득 사며 최근 전통시장 상인들의 체감 경기는 어떤지 이야기를 들었다. 은 시장은 “매출이 좀 올랐다고 하셔서 다행”이라며 “하반기에 전통시장 상품을 온라인 쇼핑몰에서 사볼 수 있게 준비 중”이라고 말했..

성남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故김복동 할머니 추모행사 개최

성남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故김복동 할머니 추모행사 개최

Jan 29,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일본군위안부피해자 김복동 할머니가 1월 28일 오후 10시 40분 향년 93세를일기로 별세했다.성남시는 1월 29일~3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시청광장 ‘평화의 소녀상’앞에서 추모행사를 개최한다. 추모행사는 성남시평화의소녀상지킴이(대표 류재순)가 주관한다. 행사기간에 시민 누구나 헌화에 참여할 수 있다. 정의기억연대(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에서 전국적으로 추진하는 ‘일본군위안부 문제해결을 위한 세계 1억인 서명운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故김복동할머니는 1926년 양산에서..

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 샌프란시스코 위안부 기림비 헌화

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 샌프란시스코 위안부 기림비 헌화

Jan 15, 2019 | 성남시의회기자

 

북미 지역을 순방중인 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은 현지시각 11일 샌프란시스코 세인트마리 광장에 설치된 위안부 기림비를 찾아 참배 및 헌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은수미 성남시장, 이종걸 국회의원, 안상석 실리콘밸리한인회장, 이웅찬 미주한인회총연합회 부회장, 박준용 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 등이 참석했다. 샌프란시스코 위안부 기림비는 2년여 간의 모금운동과 작품 제작 등을 거쳐 2017년 9월 미국 내 공공부지로는 8번째이자 미 대도시에서는 최초로 설립됐다..

성남시, 캐나다 밴쿠버市와 우호교류 의향서 체결

성남시, 캐나다 밴쿠버市와 우호교류 의향서 체결

Jan 15, 2019 | 성남시청기자

 

- 양 도시간 첨단산업, 게임, 의료 등 교류 활성화 기대성남시와 캐나다 밴쿠버시가 경제, 문화, 교육 등 다방면의 교류 협력을 위한 우호교류 의향서를 체결했다.아시아 실리콘밸리 성남 프로젝트 동력 확보를 위해 북미지역을 순방 중인 은수미 시장은 14일(현지시각) 캐나다 밴쿠버시청을 방문했다. 이날 은수미 시장과 케네디 스튜어트 밴쿠버 시장은 양 도시간의 우호교류 의향서에 서명을 하고 상호 발전을 위한 교류 협력을 약속했다.캐나다 남서부에 위치한 밴쿠버시는 면적 약 114.97㎢..

성남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열여섯번째 가족문화제 FUN FUN 페스티벌

성남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열여섯번째 가족문화제 FUN FUN 페스티벌

Dec 22, 2018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회장 오일화)는 12월 21일 성남시청 온누리홀에서 “FUN FUN(뻔번) 페스티벌”라는 주제로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학부모, 교사 등 약 600명이 참석한 가족문화제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오전 9시부터 아동들의 미술작품 전시, 나무인형, 도자기공예 작품전시 등과 단체 그림 만들기 체험도 함께 진행되었고 오후 6시 30분 부터는 아동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난타, 댄스, 마술, 연극 등 공연도 선보였다. 특히, 아동들을 위해 작은..

수능일 은수미 성남시장 동정자료

수능일 은수미 성남시장 동정자료

Nov 15, 2018 | 성남시청기자

 

은수미 성남시장, 수능 수험생 격려 “자신을 믿고 마지막까지 최선을” 은수미 성남시장은 2019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15일 관내 시험장 앞에서 수험생들을 격려했다. 은 시장은 이날 오전 7시 성남여고, 동광고, 성남고, 성일고 등 4개 시험장으로 향하는 골목에서 수험생들과 악수를 나누며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은 시장은 “수험생 여러분이 지금까지 열심히 준비한 만큼 최선을 다 한다면 분명히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며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갖고 마지막 순간까지 힘내 달라”..

탄천 100만 송이 코스모스길 ‘시민 발길’

탄천 100만 송이 코스모스길 ‘시민 발길’

Oct 30, 2018 | 성남시청기자

 

성남시 수정구 태평동 탄천 습지생태원에 100만 송이의 코스모스길이 펼쳐져 시민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성남시(시장 은수미)가 지난 9월 초 이곳 테마 공간 4200㎡ 규모에 뿌린 코스모스 씨앗(50㎏)이 꽃망울을 터뜨려 장관이다. 바람결에 일렁이는 코스모스 물결은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더한다.이원용 성남시 환경보호팀장은 “올여름 늦더위와 태풍으로 파종이 늦어져 개화 시기가 한 달가량 늦어졌다”면서 “이곳 코스모스는 오는 11월 10일까지 열흘간 절정을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고 ..

은수미 성남시장, ‘제1회 성남시 여성 창업 페스티벌’ 참석

은수미 성남시장, ‘제1회 성남시 여성 창업 페스티벌’ 참석

Oct 29, 2018 | 성남시청기자

 

은수미 성남시장은 26일 성남시청 너른못 광장에서 열린 ‘제1회 성남시 여성 창업 페스티벌’에 참석해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은 시장은 축사에서 “20대의 경우는 여성이 남성보다 2%정도 고용률이 높지만 30대가 되면 여성이 남성보다 20%이상 낮아지는 게 현실”이라며 “이는 결혼과 출산의 기피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고 말했다.이어 “한국이 지속가능한 사회인가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을 해야 할 때”라며 “일자리 문제는 문화, 복지, 교통, 인권, 관행이 결합되어 있는 복잡한 사안”라..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박문석 회장, 『제1회 경기도민의 날』 참석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박문석 회장, 『제1회 경기도민의 날』 참석

Oct 19, 2018 | 성남시의회기자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박문석 회장(성남시의회의장)은 18일 동두천 동양대학교 북서울캠퍼스에서 열린 『제1회 경기도민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박문석 회장은 축사를 통해 “천년의 역사를 가진 경기도는 대한민국의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로 성장했다. 경기도의 눈부신 발전은 도민의 자부심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 천년의 힘을 바탕으로 다음 천년을 향해 비상할 때이다. 도민이 주체적으로 도정에 참여하는 풀뿌리 민주주의를 정착시키고, 경기도의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바탕..

추석명절 전통 재래시장 방문 - 상대원시장

추석명절 전통 재래시장 방문 - 상대원시장

Sep 20, 2018 | 성남시청기자

 

추석명절 전통 재래시장 방문 - 상대원시장2018년 9월 19일은수미 성남시장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전통시장을 찾아 민생현장 소통행보에 나섰다.은 시장은 19일 오후 상대원시장을 찾아 약 1시간 동안 장을 보며 전, 떡, 생선, 반찬 등을 성남사랑상품권으로 구입하고 민심을 살폈다.이어 김국남 상인회장 등 상인들과 만나 요즘 매출은 좀 올랐는지, 불편한 점은 없는지 애로사항을 들었다.은 시장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인분들이 함께 모여 아이디어를 고민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수정커뮤니티센터 건립 기공식

수정커뮤니티센터 건립 기공식

Sep 11, 2018 | 성남시청기자

 

성남시 수정구 수진동 587번지 옛 성남벤처빌딩 자리수정커뮤니티센터 건립 기공식 2018년 9월 11일(화)

(재)에이스경암, 성남시에 1억원 상당 쌀 맡겨

(재)에이스경암, 성남시에 1억원 상당 쌀 맡겨

Sep 11, 2018 | 성남시청기자

 

재단법인 에이스경암(이사장 안유수·에이스침대 회장)이 홀몸노인과 가정위탁 아동에 전달해 달라며 9월 10일 성남시에 1억원 상당의 쌀 4570포대를 맡겼다.성남시는 이날 오전 10시 시청 광장에서 은수미 성남시장, 김진경 에이스경암 사무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쌀 기탁식을 했다.받은 쌀은 홀몸노인 댁 4415가구와 가정위탁 아동이 사는 집 155가구에 각각 1포대(10㎏)씩 보냈다.이스경암은 침대 생산업체인 에이스침대와 시몬스가 2008년 설립한 복지재단이다.기업의 이윤을 사회에..

은수미 성남시장,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과 정책간담회 가져

은수미 성남시장,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과 정책간담회 가져

Sep 06, 2018 | 성남시청기자

 

은수미 성남시장은 5일 오전 시청 산성누리에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과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정책간담회에는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수정구), 김병관 의원(분당갑), 김병욱 의원(분당을)이 참석했다. 은 시장은 3명의 지역 국회의원과 국고보조사업, 시정현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은 시장은 “두 달만에 약 500억 정도의 국비를 가져왔는데 세 분 국회의원의 협조 덕분”이라며 “지역 위한 헌신에 감사드린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어 “시정 주요 현안에 대해 의견..

4차산업 육성 혁신 생태계조성

4차산업 육성 혁신 생태계조성

Sep 05, 2018 | 성남시청기자

 

2018년 9월 5일 4차 산업 육성관련 기업 조찬 간담회60여명 참석경기창조경제 혁신센터 7층 별똥별 첨단산업과(성남산업진흥원) 주최

은수미 시장 ‘2018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 개막식 참석

은수미 시장 ‘2018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 개막식 참석

Sep 02, 2018 | 성남시청기자

 

- 은수미, “게임기업들과 성남시민의 꿈이 합쳐져 세계로 부상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 은수미 성남시장은 1일 오후 판교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 ‘2018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 개막식에 참석했다.은 시장은 이 자리에서 “판교에 있는 게임기업들이 주거, 복지, 교통에 대한 의견과 함께 성남판교를 일종의 테스트베드로 만들어달라는 이야기를 많이 한다”며 “어떤 규제들이 있는지를 알아보고 다양한 방법들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이어 “성남시민과 함께 할 수 있는 방법도 찾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