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연천군

연천군, 특화산업 발전 위한 TF 회의 개최

2023.04.27 16:58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연천군은 25일 경기도 바이오센터 1층에서 경기도, 연천군, 기업체 및 학계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천군 특화산업 발전을 위한 TF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TF 회의는 지난 2월 김덕현 연천군수와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면담을 계기로 추진됐다. 앞서 김덕현 군수는 김동연 지사를 만나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출범에 따른 연천군 특화산업 발굴을 위해 도의 협력을 요청한 바 있다.

박종민 부군수 주재로 진행된 회의는 연천BIX 은통일반산업단지 내 계획 중인 식물바이오산업지원센터 건립방향 및 타당성, 경기북부 산업전반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기업체에서 참석한 위원들의 현실적인 조언을 바탕으로 연천군의 특화작물 및 환경에 맞는 산업발굴이 필요하다는 공감대가 형성됐다.

이외에도 각종 규제로 인해 기본 인프라가 부족한 연천군 특화산업 발굴에 대해 그린 바이오산업 발굴은 타당하나 특화작물의 차별성, 산업지원센터의 내용적 차별성이 요구된다는 의견이 나왔다.

박종민 부군수는 “연천 BIX에 조성하고자 하는 식물바이오산업지원센터를 기반으로 연천 바이오산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더욱 철저하게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연천군은 식물바이오산업지원센터 구축 및 타당성용역을 오는 6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경제

연천군

연천군  Bluetooth PTT 전문기업 ㈜시코드와 75억 투자협약

연천군 Bluetooth PTT 전문기업 ㈜시코드와 75억 투자협약

Mar 20, 2024 | Q기자

 

연천군은 19일 군청 2층 군수실에서 김덕현 연천군수와 홍석남 ㈜시코드 회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본사 이전 및 신규 제조법인 설립과 관련한 75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시코드는 근거리 무선 통신(Bluetooth) 기술을 기반으로 Push-To-Talk(PTT) 스마트폰과 연동해 국가재난안전망용 무선 PTT 주먹마이크, PTT 헤드셋, PTT 버튼 등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행정안전부 산하 경찰청, 소방방재청, 해양경찰청 등에 납품 중이며, 일본 및 유럽 등에..

연천군, 지역단위 식량산업종합계획 농식품부 최종 승인

연천군, 지역단위 식량산업종합계획 농식품부 최종 승인

Jan 26, 2024 | Q기자

 

연천군은 2024~2028년 지역단위 식량산업종합계획을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최종 승인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군은 2023년부터 농업정책과, 생산농가, 농협, 미곡종합처리장 관계자 등이 참여하는 식량산업종합계획 실무협의회와 발전협의회를 운영하여 식량산업 분야의 적정 자급률, 시설 투자 수요 분석, 생산·가공·설치 및 운영, 농가조직화 및 브랜드 일원화에 대한 방안 등 전반적인 사항을 논의하여 식량산업종합계획을 수립했다. 군은 지난해 9월 수립된 식량산업종합계획을 제출하여 농식품..

연천군, 차탄천 추억의 얼음썰매장 개장

연천군, 차탄천 추억의 얼음썰매장 개장

Jan 23, 2024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1호선 개통으로 지역을 찾는 방문객이 증가함에 따라 가족 단위 관광객을 위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자 차탄천 일원에 얼음썰매장을 개장했다고 23일 밝혔다. 얼음썰매장은 연천읍 현가리 차탄천 일원에 조성됐으며, 오는 2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연천읍 이장협의회와 부녀회는 썰매 50여 대와 함께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쉼터, 먹거리 부스, 이동식 화장실 등을 마련했다. 얼음썰매장 이용은 무료지만 썰매 대여료 3,000원의 쿠폰 발행을..

연천 백학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 25개 기업이 함께 나눔 실천

연천 백학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 25개 기업이 함께 나눔 실천

Dec 29, 2023 | Q기자

 

연천군 (사)백학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회장 고영기)는 지난 27일 연천군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후원성금 2,000만원을 기탁했다고 전했다. 이번에 기탁한 후원성금은 백학산업단지 내 기업 25개 업체의 대표들이 연천군 내 기업인으로서 기업의 수익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고자 계획하여 모금한 성금으로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고영기 회장은 “기업, 개인 모두가 힘든 시기를 함께 극복하고, 지역주민과 함께 동행하는 기업이 되고자 기업인들의 마음을 모아 후원을 결심하게 되었고 작은 정성..

5사모-연천소상공인봉사회, 짜장봉사

5사모-연천소상공인봉사회, 짜장봉사

Dec 27, 2023 | Q기자

 

5사모(5사단을 사랑하는 모임·회장 류주열)와 연천소상공인봉사회(회장 이은숙)는 22일 군청 구내식당에서 직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짜장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한 해 동안 고생한 군청 직원들에게 고마움을 표현하기 위해 5사모에서 주관했으며, 연천소상공인봉사회의 도움과 중식당 쌍용각 이승준 대표의 재능기부를 통해 진행됐다. 짜장면 배식봉사에 참여한 김덕현 연천군수는 “추운 날씨에도 많은 봉사자분들이 우리 직원들을 위해 맛있는 짜장면을 준비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항..

연천군, 1호선 전철 개통 맞이 소상공인 간담회

연천군, 1호선 전철 개통 맞이 소상공인 간담회

Dec 20, 2023 | Q기자

 

연천군은 19일 본관 2층 상황실에서 1호선 전철 개통을 맞아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소상공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연천군 소상공인을 대표해 직능단체장, 상인회장, 5사단 관계자 등 관·군·민이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함께 듣고 논의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다양한 건의와 의견들을 쏟아냈다. 군장병 우대업소, 관광 패키지화, 문화체험 등 전철개통의 기세를 몰아 연천군의 유입인구를 늘리고, 장병들의 외부 이탈을 막자는데 한 목소리를 냈다. 김덕현 연천..

연천군의회, 연천연탄은행에 후원금 전달

연천군의회, 연천연탄은행에 후원금 전달

Dec 07, 2023 | Q기자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6일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연천연탄은행에 후원금 100만원을 전달하였다. 연천군의회 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전달식에서는 김미경 부의장 및 연천군의회 의원들과 함께하여 이웃에 대한 사랑을 실천했으며, 심상금 의장은 “올해 일찍이 찾아온 추위로 한파 특보가 발효되는 가운데 이렇게 뜻깊은 후원에 참여할 수 있어서 감사드린다.”며 “우리 주변에 따뜻함을 나눠주시는 백성국 연천 연탄은행 대표님과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항상 감사드리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

연천군 한여울유치원, ‘행복나눔 바자회’ 수익금 기부

연천군 한여울유치원, ‘행복나눔 바자회’ 수익금 기부

Nov 09,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 전곡읍 한여울유치원 교직원과 원생들이 9일 연천군청을 방문, 바자회 수익금 60만3 3,550원을 기부했다. 이번 성금은 한여울유치원 원아 90여명이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장난감, 도서, 옷 등을 모아 아동과 학부모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해 얻은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최순호 원장은 “아이들에게 재활용의 중요성을 알려주기 위해 ‘한여울유치원 행복나눔 바자회’행사를 개최하게 되었고, 발생한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게 되었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도움이 필요한 이..

연천군, BIX 식물 바이오 산업지원센터 구축기획 최종보고회

연천군, BIX 식물 바이오 산업지원센터 구축기획 최종보고회

Sep 07,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6일 군청 본관 2층 상황실에서 우종민 부군수 등 자문위원회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천BIX 식물바이오산업지원센터 구축기획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최종보고회에서는 연천BIX 은통일반산업단지 내 계획 중인 식물 바이오 산업지원센터에 대한 과업개요, 환경 및 현황분석, 실행계획수립 등에 대한 설명으로 진행됐다. 자문위원들은 경기북부는 1차산업 위주의 산업체계로 식물 또는 천연물을 소재로 한 식품, 건강기능식품, 화장품등의 그린 바이오 기업지원시설은 전무한 실정으로..

경기도-연천군, 기회발전특구 지정 위한 특화산업 발전방안·추진전략 모색

경기도-연천군, 기회발전특구 지정 위한 특화산업 발전방안·추진전략 모색

Jul 26, 2023 | Q기자

 

경기도와 연천군은 지난 25일 군청 상황실에서 도-시군 투자유치 전략 합동회의를 열고 기회발전특구 지정을 위한 연천BIX 은통일반산업단지 내 특화산업 추진전략과 기업 투자유치 전략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는 ‘경기도 찾아가는 시·군 투자유치 컨설팅 사업’의 하나로 진행됐으며, 도와 군은 기회발전특구 추진을 위해서는 지역에 적합한 특화산업 논의가 전제 돼야 한다는 의견에 따라 지난 3월부터 추진됐던 ‘연천 특화산업 발전TF 전문가 회의’와 연계해 회의를 진행했다. 우종민 연천군..

경기도,경기도-연천군  경기북부 특화산업 발전방안·투자유치 공동전략 모색

경기도,경기도-연천군 경기북부 특화산업 발전방안·투자유치 공동전략 모색

Jul 26, 2023 | Q기자

 

경기도는 지난 25일 오후 연천군청 상황실에서 도-시군 투자유치 전략 합동회의를 열고 연천군 BIX 은통일반산업단지 내 특화산업 추진전략과 기업 투자유치 전략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는 ‘경기도 찾아가는 시군 투자유치 컨설팅 사업’의 하나로 추진됐으며 연천군 기업 유치 관점에서 경기북부 특별자치도 발전 방향과 경기도 100조 투자유치 비전 달성을 위한 기관별 전략과 전문가의 의견을 청취했다. 회의는 지난 3월부터 추진하고 있는 ‘연천 특화산업 발전TF 전문가 회의(경기..

연천군, 맑은식품·연천·전곡·임진농협과 콩산업 발전 위한 협약

연천군, 맑은식품·연천·전곡·임진농협과 콩산업 발전 위한 협약

Jul 25,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지난 21일 본관 2층 상황실에서 ㈜맑은식품, 연천농협, 전곡농협, 임진농협과 청정연천 콩산업 발전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협약으로 군은 상생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연천콩의 원활한 수급과 행정지원, 연천콩을 이용한 제품생산 및 판매, 홍보 등을 진행할 방침이다. 더불어 군과 이들 단체는 고품질 연천콩의 안정적 생산기반 구축을 위한 가공식품공장 구축, 홍보 및 마케팅 지원을 통한 연천콩 명품브랜딩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