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연천군

NH농협은행 연천군지부, 사랑의 쌀, 학습꾸러미 나눔

2022.11.17 15:41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NH농협은행 연천군지부(지부장 오정훈)는 관내 소외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해 쌀 800kg과 학습꾸러미 100개를 연천군에 기탁했다고 17일 밝혔다.

NH농협은행 연천군지부는 쌀 소비촉진으로 농촌소득 진작에 기여하고 쌀 나눔을 통해 소외계층을 지원하고자 사랑의 쌀 나눔과 관내 어려운 가정의 아동·청소년을 위한 학습꾸러미(학용품세트) 지원사업을 함께 진행했다.

오정훈 연천지부장은 “경기영업본부에서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나눔행사에 연천군 취약계층 어려운 가정에 이웃사랑의 따뜻한 마음을 담아 행복을 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환원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과 나눔활동에 지속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김덕현 군수는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도록 소외된 이웃을 위한 작은 관심과 정성 어린 손길을 전해주신 NH농협은행 연천군지부 오정훈 지부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경제

연천군

연천군  전방위적인 골목상권 활성화로 민생경제 친화도시 시동

연천군 전방위적인 골목상권 활성화로 민생경제 친화도시 시동

Apr 25, 2024 | Q기자

 

연천군이 경기도의 골목상권 활성화 시책사업에 연이어 선정되면서 관내 다수의 골목상권 활성화을 통해 경기도 관광특화도시에 대응하는 민생경제 친화도시로서의 발판을 마련했다고 25일 밝혔다. 외부 요인에 의해 쇠퇴한 상권의 경영진단, 컨설팅, 공동체 구성 등 위기상권 진단 및 처방프로그램 진행을 시작으로 공용부분 시설 및 경관 개선, 상권 디자인 및 광고물 개선 등을 진행하는 경기도 희망상권 프로젝트사업 대상지에 선정된 청산면 열두개울상점가는 도비 4억원을 포함한 8억원의 사업예산으로..

연천군, 미취업 청년 어학 . 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확대 지원

연천군, 미취업 청년 어학 . 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확대 지원

Apr 23, 2024 | Q기자

 

연천군은 2024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으로 관내 미취업 청년 대상 어학․국가 자격 시험 총 899종에 대한 응시료 및 수강료를 확대 지원한다고 밝혔다. 연천군은 2023년 총 70명 114건의 미취업 청년들의 응시료를 지원했며, 올해 사업을 확대해 총 899종의 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까지 지원한다. 이 사업은 연천군 주소지로 등록된 미취업 또는 단기 노동자(1년 미만 계약), 청년(만19~34세)을 대상으로 어학 ‧ 자격시험 취득을 위한 응시..

연천군·SBS, 지역 홍보 및 경제 활성화 위한 협약 체결

연천군·SBS, 지역 홍보 및 경제 활성화 위한 협약 체결

Apr 23, 2024 | Q기자

 

수도권 전철 1호선 시대를 연 연천군이 지상파 방송사인 SBS와 손을 맞잡고 지역 홍보에 나선다. 연천군은 SBS와 상호협력을 통해 유네스코 2관왕 도시 연천의 브랜드를 제고하고, 지역 명소를 홍보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연천군은 23일 서울시 양천구 목동 SBS 본사 20층 대회실에서 김덕현 연천군수, 방문신 SBS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연천군 홍보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연천군-SBS 우호교류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 협약으로 지역사회와 연천 주민..

연천군 초성교회  바자회 수익금 등 130만원 기탁

연천군 초성교회 바자회 수익금 등 130만원 기탁

Apr 05, 2024 | Q기자

 

연천군 초성교회(담임목사 최호)는 4일 연천군청을 방문해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13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2023년 지난해 초성교회 성도들이 함께한 ‘초성 작은 바자회’ 수익금과 지난주 고난주간을 맞아 헌신과 금식의 가치를 생각하며 모은 헌금으로 마련된 성금으로 더 큰 의미를 담고 있다. 최호 목사는 “성도들이 기쁨으로 참여하고 따뜻한 마음을 모아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

연천군  Bluetooth PTT 전문기업 ㈜시코드와 75억 투자협약

연천군 Bluetooth PTT 전문기업 ㈜시코드와 75억 투자협약

Mar 20, 2024 | Q기자

 

연천군은 19일 군청 2층 군수실에서 김덕현 연천군수와 홍석남 ㈜시코드 회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본사 이전 및 신규 제조법인 설립과 관련한 75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시코드는 근거리 무선 통신(Bluetooth) 기술을 기반으로 Push-To-Talk(PTT) 스마트폰과 연동해 국가재난안전망용 무선 PTT 주먹마이크, PTT 헤드셋, PTT 버튼 등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행정안전부 산하 경찰청, 소방방재청, 해양경찰청 등에 납품 중이며, 일본 및 유럽 등에..

연천군, 지역단위 식량산업종합계획 농식품부 최종 승인

연천군, 지역단위 식량산업종합계획 농식품부 최종 승인

Jan 26, 2024 | Q기자

 

연천군은 2024~2028년 지역단위 식량산업종합계획을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최종 승인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군은 2023년부터 농업정책과, 생산농가, 농협, 미곡종합처리장 관계자 등이 참여하는 식량산업종합계획 실무협의회와 발전협의회를 운영하여 식량산업 분야의 적정 자급률, 시설 투자 수요 분석, 생산·가공·설치 및 운영, 농가조직화 및 브랜드 일원화에 대한 방안 등 전반적인 사항을 논의하여 식량산업종합계획을 수립했다. 군은 지난해 9월 수립된 식량산업종합계획을 제출하여 농식품..

연천군, 차탄천 추억의 얼음썰매장 개장

연천군, 차탄천 추억의 얼음썰매장 개장

Jan 23, 2024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1호선 개통으로 지역을 찾는 방문객이 증가함에 따라 가족 단위 관광객을 위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자 차탄천 일원에 얼음썰매장을 개장했다고 23일 밝혔다. 얼음썰매장은 연천읍 현가리 차탄천 일원에 조성됐으며, 오는 2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연천읍 이장협의회와 부녀회는 썰매 50여 대와 함께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쉼터, 먹거리 부스, 이동식 화장실 등을 마련했다. 얼음썰매장 이용은 무료지만 썰매 대여료 3,000원의 쿠폰 발행을..

연천 백학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 25개 기업이 함께 나눔 실천

연천 백학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 25개 기업이 함께 나눔 실천

Dec 29, 2023 | Q기자

 

연천군 (사)백학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회장 고영기)는 지난 27일 연천군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후원성금 2,000만원을 기탁했다고 전했다. 이번에 기탁한 후원성금은 백학산업단지 내 기업 25개 업체의 대표들이 연천군 내 기업인으로서 기업의 수익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고자 계획하여 모금한 성금으로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고영기 회장은 “기업, 개인 모두가 힘든 시기를 함께 극복하고, 지역주민과 함께 동행하는 기업이 되고자 기업인들의 마음을 모아 후원을 결심하게 되었고 작은 정성..

5사모-연천소상공인봉사회, 짜장봉사

5사모-연천소상공인봉사회, 짜장봉사

Dec 27, 2023 | Q기자

 

5사모(5사단을 사랑하는 모임·회장 류주열)와 연천소상공인봉사회(회장 이은숙)는 22일 군청 구내식당에서 직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짜장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한 해 동안 고생한 군청 직원들에게 고마움을 표현하기 위해 5사모에서 주관했으며, 연천소상공인봉사회의 도움과 중식당 쌍용각 이승준 대표의 재능기부를 통해 진행됐다. 짜장면 배식봉사에 참여한 김덕현 연천군수는 “추운 날씨에도 많은 봉사자분들이 우리 직원들을 위해 맛있는 짜장면을 준비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항..

연천군, 1호선 전철 개통 맞이 소상공인 간담회

연천군, 1호선 전철 개통 맞이 소상공인 간담회

Dec 20, 2023 | Q기자

 

연천군은 19일 본관 2층 상황실에서 1호선 전철 개통을 맞아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소상공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연천군 소상공인을 대표해 직능단체장, 상인회장, 5사단 관계자 등 관·군·민이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함께 듣고 논의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다양한 건의와 의견들을 쏟아냈다. 군장병 우대업소, 관광 패키지화, 문화체험 등 전철개통의 기세를 몰아 연천군의 유입인구를 늘리고, 장병들의 외부 이탈을 막자는데 한 목소리를 냈다. 김덕현 연천..

연천군의회, 연천연탄은행에 후원금 전달

연천군의회, 연천연탄은행에 후원금 전달

Dec 07, 2023 | Q기자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는 6일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연천연탄은행에 후원금 100만원을 전달하였다. 연천군의회 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전달식에서는 김미경 부의장 및 연천군의회 의원들과 함께하여 이웃에 대한 사랑을 실천했으며, 심상금 의장은 “올해 일찍이 찾아온 추위로 한파 특보가 발효되는 가운데 이렇게 뜻깊은 후원에 참여할 수 있어서 감사드린다.”며 “우리 주변에 따뜻함을 나눠주시는 백성국 연천 연탄은행 대표님과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항상 감사드리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

연천군 한여울유치원, ‘행복나눔 바자회’ 수익금 기부

연천군 한여울유치원, ‘행복나눔 바자회’ 수익금 기부

Nov 09,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 전곡읍 한여울유치원 교직원과 원생들이 9일 연천군청을 방문, 바자회 수익금 60만3 3,550원을 기부했다. 이번 성금은 한여울유치원 원아 90여명이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장난감, 도서, 옷 등을 모아 아동과 학부모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해 얻은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최순호 원장은 “아이들에게 재활용의 중요성을 알려주기 위해 ‘한여울유치원 행복나눔 바자회’행사를 개최하게 되었고, 발생한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게 되었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도움이 필요한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