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여주시

경기도·여주시, 지역균형발전사업 현장점검 실시

2020.09.17 12:02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경기도와 여주시는 지난 16일 여주시의 지역균형발전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지역균형발전사업은 상대적으로 낙후된 경기도 6개 시군에 대하여 국도비를 지원하여 지역 간 격차 해소를 위해 추진되고 있는 사업으로 현재 여주시는 제1차, 제2차 사업을 추진하여 15개 사업 중 4개 사업은 완공하였으며 11개 사업은 진행 중에 있다.


이날 방문한 사업장은 ▲파사성 인교도 설치 ▲금은모래지구 유원지 활성화 ▲신륵사관광지 인도교 설치 ▲오학~천송 시가지 연결도로 개설사업, ▲여주통합정수장 증설사업 등이며, 유광국 도의원이 함께 참석하여 주요사업장을 점검했다.


현장에서 관계자들과 함께 추진상황을 보고받은 이한규 경기도 균형발전기획실장은 “여주시에 좋은 사업들이 많이 추진되고 있어 기쁘며 사업이 지연되지 않도록 행정절차 이행 등에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라고 했으며, 예창섭 부시장은 “사업이 계획기간 내에 차질 없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경제

여주시

2024년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  ‘소상공인 아카데미(실무대학) 개강식’ 개최

2024년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 ‘소상공인 아카데미(실무대학) 개강식’ 개최

Mar 11,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2024년 3월 7일(목) 소상공인 아카데미(실무대학) 개강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소상공인 아카데미(실무대학)는 여주시소상공인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의 자생력을 높이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소상공인들의 역량강화를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개강식에는 관내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 2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바쁜 생업에도 불구하고 교육생들은 소비자들의 소비트렌드 변화에 발맞추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교육에 ..

여주시 NH농협은행 여주시지부, 신학기 맞아 가방 150세트 기탁

여주시 NH농협은행 여주시지부, 신학기 맞아 가방 150세트 기탁

Feb 22, 2024 | Q편집부기자

 

NH농협은행 여주시지부(지부장 이문기)는 지난 21일 여주시(시장 이충우)를 방문하여 관내 저소득가구 학생을 위한 이웃돕기 현물 백팩, 파우치 150세트(2,700만원 상당)을 기탁하였다. 이문기 NH농협은행 여주시지부장은 “NH농협은행은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서, 미래를 짊어질 학생들의 교육 지원에 힘쓰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사회 발전과 교육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충우 여주시장은 “어려운 환..

이충우 여주시장, 기업 투자유치 활동 박차

이충우 여주시장, 기업 투자유치 활동 박차

Feb 15, 2024 | Q편집부기자

 

이충우 여주시장은 지난 14일 투자유치 기업을 방문해 투자 애로사항 청취 등 현장소통을 강화했다. 여주시는 민선8기 시작과 동시에 인구정체, 고령화 등 지역위기 극복을 위해 ‘기업유치와 일자리창출’을 적극 추진중에 있다. 투자유치 촉진 조례 제정, 투자유치 전담조직 신설 등 투자유치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그리너지, ㈜크린랩과 MOU를 체결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현재 여주시는 ‘기업유치와 일자리창출’을 목표로 총 96만㎡ 규모의 산업단지 16개소 조성중이며, 민간투자 유치..

여주 관광산업 및 원도심 상권 활성화 주제로 협업 토론회

여주 관광산업 및 원도심 상권 활성화 주제로 협업 토론회

Feb 05,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는 기업 유치와 각종 사회기반시설 인프라 확충으로 미래의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시민 체감형 주요 역점사업에 대한 보고 및 토론회 계획을 수립 시행했다. 이는 최근 여주시가 민선8기 주요 역점사업들이 여러 부서간에 걸쳐 연계사업으로 추진되고 있어 협업과 소통이 필요함에 따라 부시장(부시장 조정아)주재로 총 6개분야, 65개 사업에 대한 토론 형식의 보고회를 마련한 계획에 의하여 추진되었으며 주요 역점사업으로는 ▲ 관광산업 및 원도심상권활성화 ▲ 농업경..

여주시 경제활성화를 위한  ‘여주시소상공인지원센터 2024년 SNS홍보단’ 발대식 개최

여주시 경제활성화를 위한 ‘여주시소상공인지원센터 2024년 SNS홍보단’ 발대식 개최

Feb 02,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센터장 유준희)에서는 2024년 첫 사업으로 1월 31일 ‘SNS 홍보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여주시 소상공인 SNS홍보단은 여주에 있는 상시근로자 5인 이하의 소상공인 사업체를 방문·이용한 뒤 여주시소상공인지원센터 홈페이지 및 홍보단 개인 SNS에 업체 정보와 다양한 후기 등을 게시하여 홍보할 예정이다. 각 행정구역의 SNS홍보단을 통해 여주를 방문한 방문객과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알려 많은 곳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선..

여주시  맞춤형 산업단지 조성을 위해 발로 뛴다.

여주시 맞춤형 산업단지 조성을 위해 발로 뛴다.

Jan 18,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2024년 1월 17일 강천 이호 일반산업단지에 입주를 희망하는 성우모터스를 찾아가 단지계획 초기부터 의견을 청취, 기업친화적이고 효율적인 산업단지를 추진하는 등 여주의 맞춤형 산업단지 조성을 위해 실수요자인 업체들과 함께 모색하고 있다. 경기 동부권의 신흥산업 거점도시로 거듭나고자 추진 중인 16개 신규 산업단지 중 강천 이호 일반산업단지는 약 58,280㎡로 조성을 계획, 지난 2023년 5월 개발계획 및 실시설계용역을 착수하였으며, 금년까지 수도권..

여주시니어클럽 시장형사업단(말캉달캉) 수익금 성금 기탁

여주시니어클럽 시장형사업단(말캉달캉) 수익금 성금 기탁

Jan 08,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이충우)에서는 지난 4일 여주시니어클럽(관장:이진우)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100만원에 대한 기탁식을 가졌다. 금번 기탁식은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어르신들이 한해 동안 창출한 수익금 중 본인들의 인센티브를 한 대 모은 성금으로 더욱 깊은 의미를 더했다. 여주시니어클럽 시장형 사업단 말캉달캉은 식품제조업을 수행중으로 고구마말랭이, 손만두, 옥수수 등 식품판매사업을 통해 어르신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노인사회활동참여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여주시니어클럽에서는 202..

여주시고구마연구회, 여주 고구마 홍보·나눔 및 수익금 기부 행사

여주시고구마연구회, 여주 고구마 홍보·나눔 및 수익금 기부 행사

Dec 27, 2023 | Q기자

 

2023년 12월 23일(토) 여주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에서 여주시고구마연구회가 주관한 「여주 고구마 홍보·나눔 및 수익금 기부 행사」가 여주시장(이충우), 여주시의원(정병관, 유필선, 박시선, 진선화)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들과 아울렛 방문객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속에서 마무리 됐다. 여주시 농산물 홍보 및 소비촉진, 지역상생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불우이웃돕기 등의 의미를 담은 행사로, 유동인구가 많은 여주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EAST구역 분수대 일원에 자리하여 진행되었다. ..

여주시 고품질·위생적 초유 대량 공급을 통한 한우산업 발전 도모

여주시 고품질·위생적 초유 대량 공급을 통한 한우산업 발전 도모

Dec 21, 2023 | Q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난 12월 20일 이충우 여주시장, 정병관 여주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경기도농업기술원 김석철 원장, 한강유역환경청 김영기 국장, 조창준 축협조합장, 한우농가 70여명이 모여 친환경축산관리실 초유은행 준공식을 개최했다. 여주시농업기술센터 내에 위치한 초유은행은 330㎡(지상 1층)의 규모로 해동실·살균실·포장실·저장실·실험실 등이 있으며 HACCP 인증까지 가능한 시설로 증축되었다. 주요 장비로는 균질기·저온살균기·자동충진기·엘라이저자동화 장비 ..

여주시, ‘2023년 하반기 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여주시, ‘2023년 하반기 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 개최’

Dec 20, 2023 | Q기자

 

경기 여주시는 12월 15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세외수입 관련 부서 팀장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하반기 세외수입 징수대책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세원관리과의 과년도 체납액 징수현황과 주요 세외수입 6개 부서의 현년도 및 과년도 체납액 징수대책 등이 논의됐다. 시는 10월·11월을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으로 설정해 체납안내장과 체납고지서를 발송했고 생계형 체납자를 위한 분납 유도,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부동산 및 금융 재산 압류·추심, 관허사업 제한 등..

엔지니어링공제조합,  여주시에 이웃돕기 성금 3,000만원 기탁

엔지니어링공제조합, 여주시에 이웃돕기 성금 3,000만원 기탁

Dec 08, 2023 | Q편집부기자

 

엔지니어링공제조합(이사장 이재완) 지난 7일 여주시(시장 이충우)를 방문하여 관내 저소득층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3,000만원을 기탁하였다 엔지니어링공제조합은 여주시 북내면에 있는 스카이밸리CC 모회사로 전국 엔지니어링업계 및 에너지업계의 금융기관 역할을 수행하는 조합이다. 이 날 성금 기탁식에 참석한 엔지니어링공제조합 이재완 이사장은 “올해도 지역과 함께 하고자 일부를 부족하나마 돌려드릴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에 이충우 여주시장은 “어려운 ..

여주시, 찾아가는 특성화고 취업역량강화 특강 실시

여주시, 찾아가는 특성화고 취업역량강화 특강 실시

Dec 06, 2023 | Q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여주자영농업고등학교, 경기관광고등학교에서 ‘2023 찾아가는 특성화고 취업역량강화 특강’을 총 3회에 걸쳐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12월 5일 여주자영농업고등학교 3학년 12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취업역량강화 특강은 2024년 미래 뷰티산업의 트랜드 분석과 이미지 메이킹을 주제로, 시연 및 실습을 통하여 퍼스널 컬러와 이미지 메이킹에 필요한 내용을 경험하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오는 19일에는 경기관광고등학교 3학년 50명을 대상으로 퍼스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