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양평군

전진선 군수, 정책자문단 회의서 양평군 밀 산업 발전 방안 모색

전진선 군수, 정책자문단 회의서 양평군 밀 산업 발전 방안 모색

Mar 13, 2024 | Q기자

 

전진선 양평군수가 1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정책자문단 문화·관광, 친환경농업·산림 분과위원회 회의를 개최해 양평 밀 산업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회의는 전진선 군수와 위원장인 지주연 부군수, 문화·관광, 친환경농업·산림 분과위원회 위원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기술과장이 민선 8기 양평군 중점 추진 과제인 친환경 밀 산업 육성 및 발전 방안에 대해 보고하고 정책 자문을 받는 순으로 진행됐다. 자문 의견으로는 ▲양평 전통 밀 육성 ▲양평 ..

밀 산업 육성 본격 시동거는 양평군, ㈜네니아와 업무 협약

밀 산업 육성 본격 시동거는 양평군, ㈜네니아와 업무 협약

Feb 07,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지난 5일 농업기술센터 본관 회의실에서 ㈜네니아 문영진 대표이사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을 통해 ㈜네니아는 군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밀을 수매해 보관, 제품 생산 및 판매 유통에 활용하고 농업기술센터는 식량 자급률 향상을 위해 국산밀 생산을 확대하는 등 긴밀한 협조 관계를 맺기로 했다. 문영진 대표이사는 “친환경 농업의 거점인 양평군에서 생산된 우리밀을 적극 수매·가공·판매해 농업인의 소득증대에..

양평읍 창대산업, 설 앞두고 취약계층에 따뜻한 마음 전달

양평읍 창대산업, 설 앞두고 취약계층에 따뜻한 마음 전달

Feb 06, 2024 | Q기자

 

양평군 양평읍에 위치한 창대산업(대표 김광일)은 지난 5일 읍사무소를 찾아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300만원을 기탁했다. 김광일 창대산업 대표는 “동절기에 취약한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관내 우리 이웃들이 설 명절만이라도 풍족한 연휴를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기부를 결정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문희 양평읍장은 “창대산업은 매년 우리 관내 이웃들을 위해 기부를 하며 이웃 사랑을 솔선수범 실천해주고 있어 항상 감사드린다. 올해도 어김없이 난방비 부담에 어..

양평군 양서초등학교, 바자회 수익금 기부

양평군 양서초등학교, 바자회 수익금 기부

Dec 07, 2023 | Q기자

 

경기 양평 양서면(면장 한구현)은 지난 6일 양서면 도곡리에 위치한 양서초등학교(교장 김기동) 학생들로부터 바자회 수익금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양서초 학생들은 지난해에도 바자회 수익금을 기부한 바 있으며, 올해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바자회를 통해 마련한 수익금을 전달했다. 한구현 양서면장은 “학생들의 기특한 마음이 가득 담긴 따뜻한 성금이 꼭 필요한 곳에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며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 소외되지 않도록 양서면에서도 적극 돕겠다”고 전..

전진선 양평군수,‘사통팔달 간담회(농·축산업분야)’개최

전진선 양평군수,‘사통팔달 간담회(농·축산업분야)’개최

Nov 29,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28일, 양평군 보훈회관 4층 다목적실에서 ‘사통팔달 간담회(농·축산업분야)’를 개최했다. 관내 사회단체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통팔달 간담회는 ‘사회단체와 소통하는 민선 팔기 매달 정기간담회’의 줄임말로 지역을 대표하는 분야별 사회단체장을 초청해 진행된다. 이날 보훈회관에서 열린 사통팔달 간담회(농·축산업분야)에는 전진선 양평군수와 양평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소통홍보담당관을 비롯해 농업경영과장, 농업기술과장, 친환경농업과장..

경기도,경기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 안테나숍 양평점 13일 오픈

경기도,경기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 안테나숍 양평점 13일 오픈

Nov 10, 2023 | Q기자

 

경기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가 13일 양평 친환경로컬푸드 매장에 안테나숍을 오픈한다. ‘안테나숍’은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을 파악해 시장친화적인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일종의 테스트마켓이다. 양평에 추가로 문을 열게 되면서 경기도의 안테나숍은 현재 6개의 오프라인 매장(고양, 성남, 동탄, 김포, 광주, 양평)과 온라인몰(비욘드팜)로 운영 중이다. ‘안테나숍’에서는 농촌융복합산업을 추진하는 도내 16개 농가에서 생산한 165개 품목의 농특산물을 전시, 판매한다. 주요 판매제..

양평군의회 지민희 의원, ‘양평군 임산업 발전 방안 마련’ 정담회 개최

양평군의회 지민희 의원, ‘양평군 임산업 발전 방안 마련’ 정담회 개최

Nov 09, 2023 | Q기자

 

양평군의회 지민희의원이 ‘양평군 임산업 발전 방안 마련’을 위한 정담회를 가졌다. 지난 10월 31일(화) 양평군의회에서 양평군 임산업 발전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열린 이날 정담회에는 양평군 정원산림과장, 신대용 양평군 산림조합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담당 실무자들과 양평군의회 정책지원관 등이 함께 자리했다. 이 자리에서 지민희 의원은 모두 발언을 통해 임산업이 가지는 높은 부가가치와 일자리 창출에 대한 자료를 제시하면서 양평군의 70% 이상이 임야인 상황에..

양평군 강상초, 어려운 이웃 위해 바자회 수익금 기부

양평군 강상초, 어려운 이웃 위해 바자회 수익금 기부

Nov 08, 2023 | Q기자

 

경기 양평 강상초등학교 학생자치회는 지난 7일 강상면사무소를 방문해 강상면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610,710원을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지난 27일 강상초 학생들이 진행한 강상초 별별시장 바자회 수익금에 학생들이 십시일반 더해 마련했으며, 학생 자체 회의를 통해 강상면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쓰는 것으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동규 강상면장은 “뜻깊은 기부를 실천해준 강상초등학교 학생들에게 고마움을 전한다”며 “학생들의 예쁜 마음을 담아 도움이 ..

양평군 용문사·은행나무, ‘대한민국 로컬 100’ 선정

양평군 용문사·은행나무, ‘대한민국 로컬 100’ 선정

Oct 19,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천년고찰 용문사와 은행나무가 문화체육관광부의 ‘대한민국 로컬 100(지역문화매력 100선)’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19일 양평군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는 지역문화 매력과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지역 명소, 콘텐츠, 명인 등을 "로컬 100"으로 뽑았으며, 지역 문화자원에 기반을 둔 유·무형 지역문화 명소 58개소, 지역문화 콘텐츠 40개, 지역문화 명인 2명이 선정됐다. 용문사는 신라시대(913년) 창건된 천년 고찰로 경내에 1,100살~1,5..

양평군, 우리밀 산업 기반마련 본격 추진

양평군, 우리밀 산업 기반마련 본격 추진

Oct 06,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4일 우리밀 산업 육성의 기반이 되는 우리밀 재배 면적 확보를 위해 우리밀 재배 의향 농가를 대상으로 밀재배기술교육 및 양평군 우리밀 산업 정책 방향 교육을실시했다. 최근 우리 국민의 주곡인 쌀 소비량 감소와 식생활 패턴의 변화로 밀 소비량이 증가하고 있으나 대부분의 밀은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밀 섭취에 대한 건강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다. 이에 양평군은 친환경농업특구 지역의 이점을 살려 친환경우리밀 산업을 육성해 우리밀 자급률을 높이고 고품..

양평군, 미취업 청년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지원

양평군, 미취업 청년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지원

Sep 15,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10월 2일부터 미취업 청년(18세~39세)을 대상으로 올해 응시한 어학, 자격시험 응시료 지원 사업을 신청받는다. 올해 하반기 시행되는 양평군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지원 사업은 청년들에게 고른 취업기회 제공과 취업준비 비용부담을 완화하고자 추진된다. 응시일 기준 미취업 상태를 유지하고 2023년 1월 1일부터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18세~39세 청년으로 1983.1.2.~2005.1.1.까지 출생자를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를 연간 ..

양평군, 우리밀 가공산업 육성 설명회 개최

양평군, 우리밀 가공산업 육성 설명회 개최

Jul 24,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밀 생산과 가공산업 확대를 위한 2023년 우리밀 가공산업 육성 설명회를 지난 21일 10시 양평군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밀은 우리나라 제2의 주곡 작물이나 국내 밀 자급률은 1% 미만으로, 양평군에서는 우리밀 자체 생산·유통·소비 체계 확립을 통해 자급률을 향상하고 건강한 먹거리 공급을 비롯한 지역 특성을 살린 우리밀 가공 식품산업 육성을 목적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우리밀 생산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2023년 양평참..

양평군 “미취업 청년들의 희망이 되겠습니다”

양평군 “미취업 청년들의 희망이 되겠습니다”

Jul 21,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2023년 하반기부터 미취업 청년(18세~39세)을 대상으로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고른 취업기회 제공과 취업 준비 비용부담 완화를 위해 취업에 필요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자격은 응시일 기준 미취업 상태를 유지하고 2023년 1월 1일부터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18세~39세 청년으로 1983.1.2.~2005.1.1.까지 출생자가 대상이 된다. 어학(자격)시험 응시료에 대해 연간 3회, 최대 30..

양평·양평은행라이온스클럽, 양평군에 취약계층 냉방용품 기탁

양평·양평은행라이온스클럽, 양평군에 취약계층 냉방용품 기탁

Jun 02, 2023 | Q기자

 

지난 5월 31일 양평라이온스클럽과 양평은행라이온스클럽은 관내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선풍기 21대를 기탁했다. 양평라이온스클럽과 양평은행라이온스클럽은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단체로 사랑의 연탄 성금, 취약계층 및 복지시설 생필품 지원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양평라이온스클럽 이승택 회장과 양평은행라이온스클럽 김난희 회장은 “더워지는 날씨에 관내 어려운 이웃들이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 앞으로도 ..

양평군‘제53회 은행나무대재 및 의병의승 선망조상 위령제’ 봉행

양평군‘제53회 은행나무대재 및 의병의승 선망조상 위령제’ 봉행

Apr 24, 2023 | Q편집부기자

 

대한불교조계종 용문사(주지 도일스님)는 지난 22일 용문사 은행나무 앞 제단에서 ‘제53회 은행나무대재 및 의병의승 선망조상 위령제’를 봉행했다. 해마다 음력 삼월 삼짇날을 맞아 불교전통 범패의식으로 진행되는 은행나무대재는 천연기념물 제30호인 양평 용문사 은행나무의 장생을 기원하며, 선망조상과 의병의승 순국선열의 극락왕생을 축원하기 위해 봉행되고 있다. 대재는 전진선 양평군수를 포함해 종단 스님과 신도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은행나무 앞에 내걸린 영상회상도(..

양평군, 시장경제분야‘사통팔달 간담회’개최

양평군, 시장경제분야‘사통팔달 간담회’개최

Mar 23,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22일, 양평군 보훈회관 4층 대회의실에서 ‘사통팔달 간담회(시장경제분야)’를 개최했다. 군은 앞선 지난해 총괄, 사회복지, 문화·체육·관광 분야를 주제로 3회의 간담회를 개최했으며, 4회차를 맞아 올해 처음 개최된 이번 간담회에는 관내 시장경제분야 각지에서 활동하고 있는 단체장 및 회원 3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관련 부서장들의 주요 현안 사업 설명, 전진선 군수의 민선 8기 군정 비전 설명과 정책 소개, 단체장·회원들과 군정 전반에 대한..

NH농협은행 양평군지부, 양평군에 기금 1억 원 전달

NH농협은행 양평군지부, 양평군에 기금 1억 원 전달

Mar 06,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2일, NH농협은행 양평군지부로부터 제휴카드 적립금 1억 원을 기금 수입금으로 전달받았다. 이날 전달받은 기금은 군과 NH농협은행 간 제휴에 따라 2022년 1년 동안 법인카드, 복지카드, 보조금 전용카드 사용금액의 0.1%~1% 상당을 적립해 조성한 것으로, 카드 사용금액의 일부를 돌려받아 세수 증대에 기여하고, 법인카드 사용 활성화를 통해 예산 집행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전망이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NH농협은행과의 제휴를 통해 적..

양평군,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사업 참여자 모집

양평군,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사업 참여자 모집

Feb 06,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소상공인의 경영 위기 극복을 위한「2023년 양평군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참여자를 오는 2월 13일부터 17일까지 모집한다. 신청대상은 공고일(2023.2.2.) 기준 양평군 내 사업자등록 후 6개월이 지난 소상공인이다. 군은 신청받은 소상공인 중 30개소 내외를 선정하여 사업장의 환경개선을 위해 최대 300만원 한도 로 지원할 계획이다. 세부 지원내용은 ▲제품진열(진열대 및 전시대 등 제작) ▲간판 교체(옥외 및 LED 간판 교체)▲내부 실내장..

양평군, 청년신혼 전세 대출이자 연 200만원 지원

양평군, 청년신혼 전세 대출이자 연 200만원 지원

Jan 11,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다음 달 2월1일부터 2월17일까지 전세자금 목적으로 대출을 실행한 양평군 거주 청년 신혼부부에게 연간 최대 200만원의 전세자금 대출이자를 지원하기 위한 신청 접수를 받는다. 이번에 지원되는 전세 대출이자의 지원금 한도는 매월 대출잔액의 2% 이하로, 2022년 동안 실납부한 이자 금액이다. 연간 최대 200만원 한도 내에서 연 1회 지급하며 한 가구당 최대 2년까지 신청 가능하며, 지원대상은 전세 목적으로 금융권 대출을 실행한 청년(만 18~39세)..

양평군농산물가공지원센터, 2023년 신규 제조원 위탁생산 농가 모집

양평군농산물가공지원센터, 2023년 신규 제조원 위탁생산 농가 모집

Jan 02,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각종 규제와 가공사업장 운영에 필요한 초기투자비용 부담으로 창업에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을 위해 2023년 신규 제조원 위탁생산 농가를 추가 모집한다. 앞서 군은 2022년에는 17개 업체 59개 농가가 제조원 계약을 통해 농산물가공식품을 생산·판매했고 신규 품목제조보고 3건을 추가 진행했으며 HACCP 인증(식품유형: 침출차)을 추가로 취득했다. 올해 농산물가공지원센터에서는 보다 많은 농업인의 활용과 다양한 제품 생산을 지원하기 위해 신규 제조원..

양평군, 관광산업 순풍에 닻올려

양평군, 관광산업 순풍에 닻올려

Nov 30,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지난 29일 대한민국 최고의 여행도시 양평 수립을 목표로 군수 집무실에서 15개 부서 23개 사업에 대한 양평관광 종합발전 수립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전진선 군수를 비롯해 김영태 부군수와 20여 명의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군은 양평군 전체를 관광지로 보고 부서별로 산재된 업무의 핵심을 관광산업 활성화에 초점을 맞춰 내년 1월 신설되는 관광과가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할 예정이다. 핵심 추진내용은 권역별 균형발전을 위해 ..

양평군, 친환경 양평쌀로 만든 쌀과자 수출 100만불 달성!

양평군, 친환경 양평쌀로 만든 쌀과자 수출 100만불 달성!

Nov 29, 2022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25일, 경기도에서 개최하는 “2022년도 경기 농식품 수출탑 시상식”에서 지평면 옥현리에 위치한 농업회사법인 (주)리뉴얼라이프(대표 장익순)가 수출업체 분야에서 “수출탑(100만불 이상 달성)”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농식품 수출탑은 경기도 내 농식품 수출에 기여한 농가·생산자단체와 수출업체의 사기 진작을 위해 개최되어, 연간 수출금액이 생산농가·단체는 10만불 이상, 수출업체는 100만불 이상의 실적을 달성한 농가·단체와 기업을 ..

전진선 양평군수, 민선8기 출범 첫 중소기업 방문 실시

전진선 양평군수, 민선8기 출범 첫 중소기업 방문 실시

Sep 26, 2022 | 기자

 

전진선 양평군수가 지난 13일 용문면 소재 케이지랩(주)를 시작으로 오는 10월 18일까지 관내 16개의 중소기업을 방문할 계획이다. 이번 일정은 민선 8기 출범 후 첫 기업방문으로 관내 기업인 대표들을 만나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기업관계자들을 격려함과 동시에 중소기업의 애로사항 청취 및 이를 해소하기 위한 신속한 지원책을 실행해 ‘사람과 자연, 행복한 양평’을 만들기 위한 전진선 군수의 의지가 반영됐다. 전진선 군수는 “관내 기업의 성장과 발전이 일자리 창출 및 지역..

양평군 창대산업, 추석 명절 맞아 선행 베풀어

양평군 창대산업, 추석 명절 맞아 선행 베풀어

Sep 01, 2022 | 기자

 

지난 8월 30일 양평군 창대산업(대표 김광일)은 양평읍사무소를 찾아 관내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들이 풍성한 한가위를 보낼 수 있도록 300만원을 기탁했다. 창대산업은 매년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써 달라며 성금과 물품 기탁을 실천하고 있다. 올해도 지난 설 명절에 이어 이번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후원금을 기부하는 등 양평읍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타의 귀감이 되고 있다. 이번 성금은 집중호우 피해로 어려움은 겪는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들에게 전달 될 예정으로, 김광일 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