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양주시

(주)삼표산업, 양주시 광적면에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 기탁

2022.10.31 15:40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양주시 광적면 행정복지센터(면장 권순용)는 지난 28일 (주)삼표산업 양주사업소(소장 최현)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온품캠페인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훈훈한 소식을 전했다.

이날 기탁받은 성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관내 저소득 고령 노인,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최현 소장은 “경제 침체로 모두가 어렵고 힘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지역의 소외계층에 조금이나마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나눔을 실천하고 싶다”고 전했다.

권순용 광적면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광적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후원금을 기탁해주신 삼표산업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어려운 시기에 있는 이들에게 큰 힘과 위로가 될 수 있도록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경제

양주시

양주시, 노동안전지킴이 활동 개시…산업재해 예방 나서

양주시, 노동안전지킴이 활동 개시…산업재해 예방 나서

Mar 19, 2024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가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노동안전지킴이 활동을 개시한다. 18일 시에 따르면 지난 15일 대한산업안전협회 의정부교육장에서 ‘2024년 노동안전지킴이 발대식’이 열렸다. 경기 북동부권역의 거점 지자체인 양주시는 노동안전지킴이 4명을 선발하고, 사전 실무교육을 완료함에 따라 오는 12월까지 산재 예방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노동안전지킴이는 공사비 50억 미만의 소규모 건설 현장 및 50인 미만 제조 사업장을 중심으로 △ 개인보호구..

양주시, 잇단 군 규제 완화 결실…지역 경제 활성화 기대

양주시, 잇단 군 규제 완화 결실…지역 경제 활성화 기대

Dec 21,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가 연이은 군사 규제를 완화해 지역 개발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20일 시에 따르면 제25보병사단과의 광적면 군 비행장 동측 일대 비행안전구역 행정위탁을 통해 군사 규제를 완화하는데 합의했다고 밝혔다. 그간 광적면 군 비행장 일부 지역은 ‘군사기지 및 군사시설보호법’에 따라 비행안전구역 및 제한보호구역 이중 규제로 지역발전 저해, 주민 재산권 침해 등 많은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시는 제1군단 및 제25보병사단과의 적극적인 협..

양주시, NH농협은행 양주시지부 ‘양주시희망장학재단’에 장학기금 3천만 원 기탁

양주시, NH농협은행 양주시지부 ‘양주시희망장학재단’에 장학기금 3천만 원 기탁

Dec 21,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NH농협은행 (주)양주시지부(지부장 오정수)가 양주시희망장학재단(이사장 이진규)으로 장학기금 3천만 원을 기탁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9일 열린 이번 기부식에는 강수현 양주시장을 비롯한 NH농협은행 양주시지부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했다. 이진규 이사장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잊지 않고 장학기금을 전달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양주시 교육 발전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오정수 지부장은 “앞..

양주시, ‘2023년 경기도 산업재해 예방 활동’ 우수기관 선정

양주시, ‘2023년 경기도 산업재해 예방 활동’ 우수기관 선정

Dec 02,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가 산업재해 예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도로부터‘경기도 산업재해 예방 활동’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 표창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시는 그동안 노동안전지킴이 사업을 추진하며 지킴이를 통해 총 1,758개소 관내 건설업 및 제조업 산업재해 예방 안전 점검 및 개선 지도 활동을 펼쳐 3,338건 개선을 완료했다. 또한, 유관기관과 상시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산재 예방 캠페인 및 컨설팅을 추진하는 등 산재 예방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시행해 왔다..

양주시, 연 매출 30억 초과하는 양주사랑상품권 가맹점 오는 12월 1일부터 제한

양주시, 연 매출 30억 초과하는 양주사랑상품권 가맹점 오는 12월 1일부터 제한

Nov 17,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12월 1일부터 연 매출 30억을 초과하는 양주사랑상품권 가맹점에 등록을 취소 및 제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행정안전부의‘지역사랑상품권 발행지원 사업 종합지침’에 따라 지역화폐 본래의 취지인 소상공인 보호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함이다. 시에 따르면 관내 연 매출을 30억을 초과하는 양주사랑상품권 가맹업체는 농협 하나로마트, 주유소 등 농협 매장으로 오는 12월 1일부터 가맹점 등록이 취소되어 양주사랑상품권에 사용이 불가할 예정이다. ..

양주시 옥정1동, 사회적경제협의회 ‘이웃돕기 성금’기부

양주시 옥정1동, 사회적경제협의회 ‘이웃돕기 성금’기부

Nov 17, 2023 | Q기자

 

양주시 옥정1동(동장 배정수)은 지난 14일 양주시사회적경제협의회(회장 맹두열)에서 주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이웃돕기 성금으로 300만 원을 기부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에는 배정수 옥정1동장을 비롯해 정희태 양주시의회 의원, 양주시 사회적경제협의회 맹두열 회장 및 송영진 부회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주시사회적경제협의회 회원사들이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십시일반 모금하여 마련한 이번 성금은 ‘온품캠페인 옥정1동’고유계좌에 기탁된다..

양주시,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메이드 인 양주’브랜드로 해외 수출길을 개척하다

양주시,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메이드 인 양주’브랜드로 해외 수출길을 개척하다

Nov 04,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경기도와 함께 지원하는 국내 최대 패션디자이너 인큐베이팅 시설인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의 디자이너들이 ‘메이드 인 양주’ 브랜드로 세계 패션 시장에 진출하며 수출길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는 지난 9월부터 2024 S/S 컬렉션 시즌을 맞이하여 서울패션위크, 뉴욕 패션위크, 뉴욕 코트리, 파리 트라노이 우먼스를 비롯한 총 7개의 수주전시회에 참가했으며 현장에서 711건, 약 135만 불의 수주 상담을 진행하고 3..

양주시,‘2023 대한민국 도시혁신 산업박람회’참가

양주시,‘2023 대한민국 도시혁신 산업박람회’참가

Nov 02,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달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전라북도 익산시에서 개최된‘2023 대한민국 도시혁신 산업박람회’에 참가하여 양주시 도시재생사업을 홍보했다고 밝혔다. 전라북도, 익산시, 연합뉴스, (사)도시재생산업진흥협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도시혁신 산업박람회 추진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산업박람회는‘도시엔 활력을, 지역엔 일자리를’이라는 주제로 열린 국내 도시재생사업 관련 최대 박람회이다.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이 참여해 도시재생 우수사례를..

양주시 양주1동 주민자치위원회, 양주문화재야행 저잣거리 판매 수익금 150만원 기부

양주시 양주1동 주민자치위원회, 양주문화재야행 저잣거리 판매 수익금 150만원 기부

Oct 07, 2023 | Q기자

 

양주시 양주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영숙)는 6일 양주1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관내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양주문화재야행 저잣거리 판매 수익금 15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한 기부금은 지난달 15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 양주문화재야행 축제에서 저잣거리 부스를 운영하며 야채전, 김밥 등을 판매해 올린 수익금으로 마련됐으며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 등의 생활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박영숙 위원장은 “양주문화재야행 저잣거리 부스에 많은 분들이 관..

양주시 남면 사회단체, 축제 수익금으로 마련한 생활필수품 기부해

양주시 남면 사회단체, 축제 수익금으로 마련한 생활필수품 기부해

Oct 05, 2023 | Q기자

 

양주시 남면(면장 백운구)은 지역 사회단체에서 남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생활필수품 60세트(환가액 450만원)를 기부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남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양형규) 및 여성 사회단체인 새마을부녀회(회장 박선녀), 자유총연맹여성회(회장 이순희), 여성의용소방대(대장 이선우), 한우리봉사회(회장 하옥주), 농가주부모임회(회장 한복희), 생활개선회(회장 구영숙) 등 7개 소가 참여했다. 지난 달 개최한 ‘제17회 감악문화축제’및‘2023 양주 천만송이..

양주시, 미취업 청년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지원…최대 30만원

양주시, 미취업 청년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지원…최대 30만원

Oct 04,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대상자를 다음달 30일까지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미취업 청년의 취업 준비 비용을 덜어주기 위해 어학·자격시험 응시료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모집대상은 23. 1. 1.부터 신청일까지 경기도 거주, 신청일 당시 주민등록상 양주시에 거주하는 미취업 청년(19~39세)으로 응시일 기준 미취업이라면 경기도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토익 등 어학 19종, 국가기술자격 544..

양주시,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우수 농축산물 홍보·판매장」장 보러오세요

양주시,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우수 농축산물 홍보·판매장」장 보러오세요

Sep 23,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2023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가 개최되는 양주 나리농원 일원에서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양주시 우수 농축산물 홍보·판매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우수 농축산물 홍보·판매 행사’는 양주시품목연구연합회 등이 참여해 총 24개 부스를 운영하며 축제장을 찾는 방문객들이 고품질 양주 농산물을 유통과정 없이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판매장에서는 양주시에서 생산한 ▲신선 농산물(양주골쌀, 애호박, 오이, 쌈채, 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