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안산시

안산시, 중소기업 상수도 요금 3개월간 30% 감면

2022.09.22 15:18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와 원자재 가격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상수도 요금을 3개월간 30% 감면한다고 22일 밝혔다.

요금 감면대상은 전용공업용 상수도를 사용하는 중소기업 400여 개소이며, 별도 신청절차 없이 10월~12월 3개월 간 상수도 요금의 30%가 감면된다.

시는 이번 요금 감면 규모가 1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민근 시장은 “이번 요금 감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경제

안산시

이민근 안산시장“소상공인 자생력 강화를 위한 지원 지속”

이민근 안산시장“소상공인 자생력 강화를 위한 지원 지속”

Mar 26, 2024 | Q편집부기자

 

이민근 안산시장은 “안산시 상권활성화재단 설립을 통해 보다 전문적이고 지속적인 상권활성화 시책을 추진함으로써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 시장이 지난 25일 단원구청 단원홀에서 개최된 제5기 안산시 소상공인연합회장 취임식 및 발대식에 참석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지역경제를 지켜주고 계시는 소상공인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 같이 말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이..

안산시, 산업장‘근로자 집중관리 소모임’운영… 만성질환 관리 강화

안산시, 산업장‘근로자 집중관리 소모임’운영… 만성질환 관리 강화

Mar 20,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는 지난 19일부터 근로자들의 고혈압·당뇨병 등 만성질환 관리를 위해 관내 산업장(롯데알미늄, LG이노텍, 현대인프라코어) 3개소에서 ‘근로자 집중관리 소모임’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근로자 집중관리 소모임은 고혈압과 당뇨병, 콜레스테롤의 관리가 필요한 근로자 10명 내외로 구성되며 3월부터 5월까지 총 7번의 소모임 진행을 통해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체성분 검사 실시 ▲식습관 상담 ▲건강생활실천 계획 세우기 등의 내..

안산시, 제조공정혁신 기술사업화 지원… 기업 경쟁력 강화 도모

안산시, 제조공정혁신 기술사업화 지원… 기업 경쟁력 강화 도모

Mar 18,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반월‧시화국가산업단지 내 안산시 소재 중소‧중견기업의 사업화 역량 강화를 위해 ‘2024년 제조공정혁신 기술사업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제조공정혁신 기술사업화 지원사업’은 지난해 안산시와 시흥시, 7개 기관(▲한국공학대학교 ▲경기테크노파크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시흥산업진흥원 ▲경기산학융합원 ▲한국생산성본부)의 참여를 통해 선정된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단지공단 공모사업인 ‘2023년 공정혁신 ..

안산시, 노동안전지킴이 활동 개시…“산업현장 안전문화 조성”

안산시, 노동안전지킴이 활동 개시…“산업현장 안전문화 조성”

Mar 18,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올해에도 관내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안산시 노동안전지킴이 운영’ 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노동안전지킴이 운영사업은 소규모 건설현장과 제조업 산업현장의 산업재해 발생을 방지하고자 현장 점검을 통해 안전 수칙 준수 여부 확인 및 자율 개선을 권고하고,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 등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4명으로 구성된 노동안전지킴이는 각 현장에 방문해 ▲개인보호구 착용 여부 ▲산업안전보건 기준 위반사항 ▲안전 재해 예방 조치 위반..

안산시, NH농협은행과 제휴카드 발전기금 전달식 가져

안산시, NH농협은행과 제휴카드 발전기금 전달식 가져

Feb 27,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3일 NH농협은행 안산시지부와 제휴카드 업무협약에 따른 발전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앞서 안산시와 NH농협은행은 2014년 9월 제휴카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협약에 따라 농협은 공무원복지카드, 그린법인카드, 보조금카드 등 카드 이용 실적의 0.1~1%를 적립해 매년 발전 기금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날 전달식은 이민근 안산시장, 강정미 NH농협 안산시지부 지부장 등이 참석했으며, 발전 기금 총 1억 8천만 원이 전달됐다..

안산시  안산산업역사박물관 관람객 10만 명 기념행사 개최

안산시 안산산업역사박물관 관람객 10만 명 기념행사 개최

Feb 16,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산업역사박물관의 누적 관람객이 1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은 가운데, 안산시는 이를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단원구 화랑로에 소재한 안산산업역사박물관이 지난 2022년 9월 개관한 이후, 약 1년여 만에 10만 명의 관람객을 끌어모았다고 16일 밝혔다. 10만 번째 관람객은 단체예약을 통해 안산산업역사박물관을 방문한 어린이집 원아들이었다. 이날 현장에서 10만 번째 관람객을 직접 맞은 이민근 시장은 원아들과 사진 촬영 등을..

안산시  제27회 중소기업 대상 후보 공모… 내달 9일까지

안산시 제27회 중소기업 대상 후보 공모… 내달 9일까지

Feb 14,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기업경쟁력을 높이고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중기 경영인과 근로자를 발굴, 포상하기 위해 중소기업 대상 후보자를 공모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로 27회째를 맞는 중소기업대상의 선정 분야는 ▲기업경영(대표자) ▲기업발전(근로자) ▲노사화합(대표자 및 근로자) ▲장인계승(근로자) ▲산업재해예방(대표자 및 근로자) 등 5개 부문으로 나눠 수여된다. 후보자 대상은 시상일 현재 관내에 공장등록을 하고 3년 이상 가동 중인 중소기업대표와 그 소속 업체..

안산시, 소상공인 특례보증 80억 원 지원… 업체당 최대 5천만 원까지

안산시, 소상공인 특례보증 80억 원 지원… 업체당 최대 5천만 원까지

Feb 06,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고금리·고물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1개 업체당 최대 5천만 원을 지원하는 소상공인 특례보증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소상공인 특례보증이란 신용등급이 낮고 담보력이 부족한 소상공인들이 금융기관에서 대출받을 수 있도록 경기신용보증재단을 통해 보증을 지원하는 제도다. 시는 경기신용보증재단에 8억 원을 출연해 출연금의 10배인 80억 원 규모의 특례보증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안산시 관내 사업장을 두고 있는 소상공인으로, 사업자..

안산시,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최대 130만 원 지원

안산시,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최대 130만 원 지원

Jan 29,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결혼 초기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고 주거복지 수용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2024년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모집기간은 오는 2월 7일부터 2월 22일까지이며, 지원 대상은 안산시에 거주하는 혼인기간 5년 이내 기준중위소득 180% 이하(2인 기준 월 662만원)인 무주택 신혼부부 가구다. 지원 주택은 전용면적 85㎡이하 보증금(전세전환가액) 3억 원 이하 주택이다. 특히, 올해는 유자녀 가구 지원기준을 폐지, 수..

안산산업역사박물관 유아 체험 운영‘박물관에 모여라’

안산산업역사박물관 유아 체험 운영‘박물관에 모여라’

Jan 26,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8일부터 안산산업역사박물관에서 미취학 유아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체험프로그램 을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경기도 문화의 날을 맞아 매월 마지막 주 일요일에 진행되며, 지난해 3월부터 10월까지 약 2,000명의 참여자를 모집하며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의 내용은 유아들의 창의력과 사고력을 자극할 수 있는 다양한 만들기 체험프로그램과 전시해설, 4D영상 체험 등으로 이루어져 약 90분 동안 아이들과 함께 박물관에서 즐거운..

안산시“숙련기술인, 산업 명장 1호 주인공을 찾습니다”

안산시“숙련기술인, 산업 명장 1호 주인공을 찾습니다”

Jan 22, 2024 | Q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산업현장에서 최고 수준의 숙련기술인을 발굴하기 위한 안산시 산업명장을 선발한다고 22일 밝혔다. 안산시 산업명장은 뿌리산업이 발달한 반월산업단지에 필요한 숙련기술을 장려하고, 기업의 경쟁력 향상 및 기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여 산업현장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정책이다. 앞서 지난 2021년 조례를 제정했으나, 아직까지 주인공을 찾지 못한 상황이다. 안산시는 기계설계·가공·조립 등 도합 38개 분야 95개 직종에서 3명 이내로 선정할 계획이다..

안산시, 상권활성화재단과 함께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다짐

안산시, 상권활성화재단과 함께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다짐

Jan 22, 2024 | Q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9일 안산시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정동관)와 신년 간담회를 갖고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상호협력을 이어간다고 22일 밝혔다. 안산시 소상공인연합회는 2016년에 설립해 현재 관내 370여 명의 회원이 가입되어 있으며, 소상공인의 권익을 대변하고 자생력 및 경제적 강화를 도모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안산시 소상공인연합회 임원들은 소상공인이 당면한 현안에 대해 중점 논의한 뒤, 안정적인 사업 운영을 위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