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성남시

성남시, 꽉 막힌 수출길 언택트 글로벌 수출상담회로 뚫는다

2020.08.13 18:16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 8
31일까지 관내 참가기업 30개사 모집

 

성남시는 올해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해외 판로개척이 어려운 상황이 지속되자 기존 해외시장개척단 사업을 언택트 방식의 온라인 수출상담회로 대체해 관내 기업의 수출판로 개척을 지원하기로 했다.

 

시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한국무역협회 경기남부지역본부와 온라인 상담회 개최 및 단점 보완 등에 대해 여러 차례 협의를 해왔으며 3자 협업을 통해 각 기관의 강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수출상담회를 기획했다.

 

그동안 온라인 방식보다 현지 파견의 성과가 크기 때문에 상반기 사업을 하반기로 연기하는 등 현지 파견을 우선시하며 온라인 상담회를 병행하여 준비한 바 있다.

 

해외 바이어가 실물을 보고 상담할 수 없는 것을 보완하기 위해 상담회 전 샘플과 상세자료를 제공하고, 온라인 방식의 상담 실적이 낮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기존 시장개척단(기수당 2개 지역)보다 대상지역을 확대하여 바이어 섭외 폭을 넓혔다.

 

오는 1116~27일에 열리는 1차 상담회는 한국무역협회 경기남부지역본부 주관으로 무역협회의 tradeKorea DB 활용을 통해 전 세계 바이어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127~11일에 열리는 2차 상담회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주관으로 GBC(경기비즈니스센터) 거점지역 5개국(중국 선양, 미국 LA, 터키 이스탄불, 러시아 모스크바, 말레이시아 KL)을 대상으로 추진한다.

 

시는 언택트 글로벌 수출상담회(1, 2) 참가기업을 814일부터 831일까지 직접 모집할 계획이다.

 

또한 112~7일에 개최되는 기존 베트남 시장개척단도 현지 파견이 아닌 언택트 온라인 수출상담회로 변경하여 개최한다.

 

참가기업은 화상상담장 또는 자택이나 사무실 등 원하는 장소에서 사전에 섭외된 바이어들과 온라인 수출 상담을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아직은 현지 파견에 비해서 온라인 수출상담회의 성과가 미약할 수 있겠지만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하여 앞으로 하나의 트랜드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다양한 IT기술 접목 등 많은 고민과 노력을 통해 보완해 나가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성남시 언택트 글로벌 온라인 수출상담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성남시 홈페이지(새소식)에 게시되어 있는 공고문을 참조해 신청서, 상담희망 품목 명세서, 제품 설명서 등 각종 서류를 갖추고 시청 8층 산업지원과로 기한 내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사업 개요

o 사 업 명: 2020년 성남시 언택트 글로벌 수출상담회(화상상담회)

o 기 간: 2020. 11. 16. ~ 2020. 12. 11.

o 운영계획

   

 

구분

운영시기

추진지역

참가규모

운영방식

운영기관

비고

1

11. 16. ~ 11. 27.

전 세계

(tradeKorea DB 활용)

15개사

선정 후 섭외된 바이어와 화상 개별상담 진행

상담장소: 화상상담장 또는

희망장소(자택, 회사)

한국무역협회

경기남부지역본부

 

2

12. 7. ~ 12. 11.

글로벌 GBC 거점지역

(중국 선양, 미국 LA, 터키 이스탄불, 러시아 모스크바, 말레이시아 KL)

15개사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운영시기 및 지역 등은 추후 현지 및 운영기관 사정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o 접수기간: 8. 14. ~ 8. 31.(마감일 우편 소인분 포함)





 

관련기사

경제

성남시

성남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업무협약

성남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업무협약

Apr 18, 2024 | 편집부기자

 

- ESG 가치 실현과 저탄소 식생활 문화 확산 확립을 위해 협력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18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ESG 가치 실현과 저탄소 식생활 문화 확산 확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ESG는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의사결정 구조(Governance)의 약칭으로, 기관과 기업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추구해야 할 사회적 가치를 의미한다. 이날 협약식은 오후 3시 성남시청에서 신상진 성남시장과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이 참..

성남시, 개 식용 업체 신고 5월 7일까지 접수

성남시, 개 식용 업체 신고 5월 7일까지 접수

Apr 12, 2024 | 편집부기자

 

- 농장주, 도축·유통상인, 식품접객업자 등 ...기한 내 미신고시 전업·폐업 등 지원 대상 배제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오는 2027년부터 개 식용을 전면 금지하는 ‘개의 식용 목적의 사육·도살 및 유통 등 종식에 관한 특별법(개 식용 종식법)’ 이 공포된 이후 이에 대한 행정절차에 돌입했다. 시는 개 식용 종식법이 지난 2월 6일 공포됨에 따라 식용 개 농장주와 도축·유통상인, 식품접객업자를 대상으로 운영 신고와 전·폐업 이행계획서를 접수한다고 12일 밝혔다. 식용을 위해..

성남시, 의정부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손잡는다

성남시, 의정부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손잡는다

Apr 09, 2024 | 편집부기자

 

- 양 지역 상권활성화재단 간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성남시상권활성화재단(이사장 신상진)이 9일 오전 11시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이사장 김동근)과 지역경제 부흥 및 기관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두 재단은 이날 한광섭 성남시상권활성화재단 본부장과 박봉수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 대표이사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 회의실에서 협약식을 열었다. 이번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기관 간 상호협력과 정보교류를 통한 상생 발전 ▲..

성남시, 상반기 해외전시회 개별 참가 기업에 최대 500만원 지원

성남시, 상반기 해외전시회 개별 참가 기업에 최대 500만원 지원

Apr 08, 2024 | 편집부기자

 

- 오는 4월 19일까지 9개사 신청 받아...관내 기업의 해외 판로 확보 성남시(시장 신상진)가 2024년 상반기에 해외전시회에 개별적으로 참가하려는 관내 중소기업에 최대 500만원을 지원한다. 시는 오는 4월 19일까지 ‘2024년 상반기 해외전시회 개별참가 지원 희망 기업’ 9개 사를 신청 받는다.신청 대상은 상반기(1월~6월) 해외에서 열리는 해외전시회에 다른 기관의 지원 없이 개별적으로 참여하는 중소기업이다.성남시에 본사 또는 공장이 있어야 하고, 지난해 수출 실적..

성남시, 관내 중소기업에 해외규격인증 획득 비용 지원

성남시, 관내 중소기업에 해외규격인증 획득 비용 지원

Apr 05, 2024 | 편집부기자

 

- 4월 12일까지 접수... 중소기업 제품의 신뢰도 제고를 통해 수출여건 개선 성남시(시장 신상진)가 2024년 해외규격인증 획득 지원사업에 참여할 관내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세계 각국이 자국민의 안전과 산업 보호를 위해 무역기술장벽을 높이는 추세 속에서 해외규격인증 획득을 통해 제품의 신뢰도를 제고하여 지역 중소기업의 수출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출실적 1000만불 이하인 성남에 본사 또는 공장이 소재한 중소기업이 지원 대상이며, 해당..

성남시, 4월은 법인 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

성남시, 4월은 법인 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

Apr 04, 2024 | 편집부기자

 

- 오는 30일까지 납부해야... 올해부터 분납도 가능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오는 4월 30일까지 법인 지방소득세 신고·납부 기간을 운영한다.법인 지방소득세는 내국법인 및 국내 사업장이 있는 외국 법인이 사업연도 종료일로부터 4개월 내에 해당 사업연도 기간에 발생한 소득에 대하여 사업장 소재지 관할 지방자치단체에 신고·납부하는 지방세다.올해는 법인 지방소득세 분할 납부제도가 도입돼 납부해야 할 법인 지방소득세가 100만원 초과 시 1개월 (중소기업 2개월)이내 분할로 납..

성남시, 중소기업에 수출보험료 최대 100만원 지원

성남시, 중소기업에 수출보험료 최대 100만원 지원

Apr 03, 2024 | 편집부기자

 

- 5종 보험 상품 가입 통해 중소기업의 글로벌 시장 개척 도와 성남시(시장 신상진)가 관내 수출기업들이 수출대금 미회수 등의 위험 요소에 대비하도록 중소기업 수출보험료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성남시에 본사 또는 공장이 소재한 수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지원규모는 50개사 내외에 기업당 최대 지원금은 100만원이다. 지원받는 수출보험료로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운영하는 단기수출보험(일반, 중소Plus+), 단체수출보험, 수출신용보증(선적 전·후) 등 5종의 보험 상품에 가입할 ..

성남시 중소기업, 해외 지사 없어도 걱정 뚝!

성남시 중소기업, 해외 지사 없어도 걱정 뚝!

Apr 01, 2024 | 편집부기자

 

- 해외시장 판로 개척을 위해 지사화·해외 물류 네트워크 참가비 최대 200만원 지원 성남시(시장 신상진)가 해외에 지사나 물류센터가 없는 관내 중·소 수출기업 지원에 나선다.지원 대상은 전년도 수출실적이 1000만 달러(약 134억원) 이하이면서 성남시에 본사나 공장을 둔 업체이다.시는 해당 기업들의 지사화·해외 물류 네트워크 참가비의 50%, 기업당 최대 200만원을 지원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KOSME) 및 세계한인무역협회(OKTA)의 ..

성남시, 중앙공설시장 빈 점포 입점자 공개모집

성남시, 중앙공설시장 빈 점포 입점자 공개모집

Mar 29, 2024 | 편집부기자

 

- 4월 11~12일 신청서 접수... 12개 점포가 대상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중앙공설시장(성남시 수정구 수정로 109) 빈 점포 12곳에 대한 입점자를 4월 12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중앙공설시장은 성남시의 현대화 사업을 거쳐 재탄생한 8층(지상 7층, 지하 1층) 규모의 현대식 공설시장이다. 이번에 공개 모집하는 점포는 1층 4곳, 2층 8곳으로 총 12곳이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성남시 내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만 20세 이상인 자로, 접수일 현재 국세 및..

성남시, 노동취약계층을 위한 산재보험료 지원

성남시, 노동취약계층을 위한 산재보험료 지원

Mar 22, 2024 | 편집부기자

 

- 4월 5일부터 19일까지 접수...특고직·예술인·10인 미만 영세사업주·1인 사업주 대상 성남시(시장 신상진)가 사회안전망 사각지대에 있는 노동자들을 위해 산재보험료를 지원한다.지원 대상은 성남시에 거주하는 특수고용노동자(14개 직종)와 예술인, 성남시 소재 10인 미만 영세사업주와 1인 사업주 6개 직종(택배기사, 퀵서비스 기사, 대리운전 기사, 대여제품방문점검원, 가전제품 설치 및 수리원, 화물차주) 이다.산재보험은 근로자의 업무와 관련해 발생한 질병, 부상, 사망 ..

성남시, 연말정산에 따른 지방소득세 환급 신청 접수

성남시, 연말정산에 따른 지방소득세 환급 신청 접수

Mar 20, 2024 | 편집부기자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근로소득세 연말정산에 따른 지방소득세(특별징수분) 환급 신청을 받는다고 20일 밝혔다.지방소득세는 성남지역을 납세지로 하는 사업주 등 특별징수의무자가 근로자에게 급여를 지급할 때 근로소득세 10%를 특별 징수하는 지방세다.특별징수의무자는 국세청에 연말정산 확정 신고를 하고 국세환급금을 받는 경우 지방소득세에 대해서도 국세환급금 10%를 환급받을 수 있다.연말정산으로 국세청에서 근로소득세 환급을 받아도 지방소득세가 자동으로 환급되는 것이 아니므로 반드시 환급..

성남시, 상생 일자리 구축을 위한 노사민정 공동선언 선포

성남시, 상생 일자리 구축을 위한 노사민정 공동선언 선포

Mar 15, 2024 | 편집부기자

 

- 신상진 시장 “안전한 일터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성남시는 15일 오전 10시 시청 상황실에서 2024년 성남시 노사민정협의회 (위원장 신상진 성남시장) 회의를 열어 상생형 일자리 구축과 지속가능한 ESG도시 성남을 위한 노사민정 공동선언을 발표했다. 이날 공동선언에는 신상진 성남시장을 비롯해 노동자 대표인 박인수 한국노총 성남지역지부 의장, 사용자 대표인 산업단지관리공단 성명기 이사장, 시민 대표인 판교 낙생농협 정재영 조합장 및 성남시의회 박종각 위원 등이 참석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