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동두천시

동두천시, 소상공인 특례보증 관련 업무협약 체결

2022.12.28 14:46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동두천시는 지난 27일 경기신용보증재단 및 금융기관 3개소(NH농협 동두천시지부, IBK기업은행 동두천지점, 우리은행 동두천지점)와 소상공인 특례보증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발 경제위기 및 고금리로 인한 대출 규제의 강화로 소상공인의 신규 대출이 어려워지고 이자 부담이 증가함에 따라, 시에서는 2023년부터 ▲소상공인 특례보증 대출금 이자 지원(대출금의 2% 이내, 최대 2년) ▲특례보증 수수료 지원(대출금의 1% 이내, 최초 1년분)으로 특례보증 지원을 확대한다.

동두천시 소상공인 특례보증 사업은 2011년부터 시작하여 현재까지 총 1,018명의 소상공인에게 204억 원의 보증서 대출을 실행했다.

동두천시 소재 소상공인 중 특례보증 지원 희망 대상자는 연중 상시 경기신용보증재단 동두천 상시 출장소(동두천시 큰시장로 25-1, 3층)에 신청하면 되며, 신청 시 사업자등록증 사본 및 신분증을 필수로 지참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신용보증재단 고객지원센터(☎1577-5900) 및 일자리경제과 경제팀(☎031-860-2309)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물가상승 및 고금리 등 경제위기 여파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업체가 늘고 있다”며, “경기신용보증재단 및 관내 주요 금융기관들과 협력하여 특례보증 사업의 지속적인 추진을 통해 서민 경제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경제

동두천시

동두천시  중소기업 현장 노동자 휴게시설 개선사업 참여 기업 모집

동두천시 중소기업 현장 노동자 휴게시설 개선사업 참여 기업 모집

Mar 07,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2024년도 중소기업 현장 노동자 휴게시설 개선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신청 기간은 3월 5일(화)부터 3월 26일(화)까지이며, 신청 기업은 동두천시 일자리경제과 기업지원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사업자등록 후 1년 이상 영업 중인 관내 소재 제조업 중소기업이 해당된다. 휴게시설 신설은 개소당 최대 20백만원(자부담 20% 별도), 휴게시설 개선은 개소당 최대 10백만원(자부담 20% 별도)까지 지원한다. 신청 서류 및 기타 자세한 사항..

동두천시, 2023 도시혁신 산업박람회 참관 및 군산 선진지 견학

동두천시, 2023 도시혁신 산업박람회 참관 및 군산 선진지 견학

Oct 31,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생연·중앙동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회원과 도시재생지원센터 직원 24여 명이 지난 26일부터 1박 2일의 일정으로 전라북도 군산시 도시재생 사업지역을 견학하고, ‘2023 대한민국 도시혁신 산업박람회’를 참관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 생연2동·중앙동 도시재생사업이 선정된 동두천시는 현재 다양한 도시재생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에 발맞춰 주민역량 강화를 위해 힘을 쏟고 있다. 이번 견학은 도시재생사업의 앞선 사례를 통해 우리 지역에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을 고민..

동두천시, ‘2023 대한민국 도시혁신 산업박람회’참가

동두천시, ‘2023 대한민국 도시혁신 산업박람회’참가

Oct 31, 2023 | Q기자

 

동두천시는 전라북도 익산시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도시혁신 산업박람회’에 참가했다. 국토교통부가 후원하고 전라북도, 익산시, 연합뉴스, 도시재생사업진흥협회가 주최한 이번 박람회는 10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전라북도 익산시 영등동 191-5번지 일원에서 진행됐다. 박람회 내에서는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이 참여해 도시재생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국제컨퍼런스, 컨설팅, 세미나 등을 통해 도시재생 사업의 전반적인 성과와 미래 과제를 점검하는 식의 행사..

동두천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성황리 개최

동두천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성황리 개최

Oct 30,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소요산 광장 일대에서 ‘2023년 동두천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회적경제 나눔장터는 사회적경제 기업의 우수한 생산품을 직접 체험하고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농산물 직거래 장터와 연계 추진해, 가을 소요산을 찾은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했다. 박형덕 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사회적경제에 대해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됐다”라며 “이를 계기로..

경기도,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로 국가산업단지 허브시티 조성 등 동두천시 발전 전략 제시

경기도,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로 국가산업단지 허브시티 조성 등 동두천시 발전 전략 제시

Oct 21, 2023 | Q기자

 

경기도가 동두천시민을 향해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통해 국가산업단지 허브시티 조성, 소요산 관광특구 조성, 군사시설보호 규제 개선 등과 같은 특화산업을 추진해 경기북부의 잠재성장력을 일깨울 수 있다고 제시했다. 경기도는 20일 동두천평생학습관 한울림 공연장에서 오후석 행정2부지사, 박형덕 동두천시장, 황주룡 동두천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도의원 및 시의원,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 시군별 비전 공청회’를 열었다. 공청회는 경기..

동두천시 신혼부부·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시행

동두천시 신혼부부·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시행

Sep 14,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무주택 신혼부부와 청년에게 최대 100만 원의 전월세보증금 대출이자를 지원하는 ‘신혼부부·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추진키로 하고 9월 11일부터 10월 13일까지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자는 동두천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무주택 신혼부부(혼인신고일로부터 7년 이내 한정)와 청년(만39세 이하)이다. 자격요건은 신혼부부의 경우 ▲공고일 기준 무주택자 ▲기준 중위소득 180% 이하 ▲동두천시에 소재한 주택 전용면적 85㎡ ..

경기도, 드론 등 현장 측정분석 감시반 활용, 동두천 산업단지 특별 단속

경기도, 드론 등 현장 측정분석 감시반 활용, 동두천 산업단지 특별 단속

Aug 14, 2023 | Q기자

 

경기도 광역환경관리사업소는 14일부터 동두천 지역 산업단지 등에 대한 환경 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한 특별 지도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특별지도점검은 최근 산업단지에서 하얀 연기와 함께 악취 민원이 계속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지도점검 대상은 동두천 지역 내 산업단지 등 환경 오염물질 배출사업장 10여 곳이다. 광역환경관리사업소는 특별점검을 위해 경기도와 동두천시, 지역 비정부기구(NGO) 등으로 점검반을 편성해 효율성을 높이기로 했다. 점검내용은 ▲배출시설 무허가(..

동두천시, 2023년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 추진

동두천시, 2023년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 추진

Jun 13,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영세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 경영활동 유지를 위해 관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경영환경개선 비용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위탁 수행하는 이 사업은 공고 마감일 기준 창업 6개월 이상 영업 중이며 전년도 매출액이 10억원 이하인 관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52개 업체 내외를 선정해 지원한다. 단, 최근 3년간 유사 과제 수혜자, 대기업이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가맹점, 사치향락업종(골프장, 무도장, 유흥주점), 융자제한 등 재보증 제한 업..

동두천시, 수출물류비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동두천시, 수출물류비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Apr 17,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올해 관내 중소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수출물류비 지원사업’ 추진을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동두천시와 경과원은 관내 중소 제조기업들의 해외 판로개척을 위해 ‘수출물류비 지원사업’을 추진하며, 사업에 참여할 업체를 4월 17일(월)부터 5월 2일(화)까지 모집한다. 수출물류비 지원사업은 올해 신규 사업으로 글로벌 경영환경 악화에 따른 물류비용 증가로 해외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의 수출 부담을 완..

산업현장 안전을 위한 ‘동두천시 노동안전지킴이’활동 개시

산업현장 안전을 위한 ‘동두천시 노동안전지킴이’활동 개시

Apr 04,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산업재해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구성된 노동안전지킴이가 지난 31일 경기도청에서 열린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15일 산업안전 분야 자격증 및 관련 실무경력을 갖춘 노동안전지킴이 2명을 선발한 데 이어 선발 인력이 산업안전법 등 관련 실무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20일부터 5일간 교육 과정을 진행하였다. 노동안전지킴이는 오는 12월까지 관내 60억 미만 건설업 현장과 50인 미만 소규모 제조업 등을 대상으로 안전..

동두천시 중앙동, 도시가스요금 장기체납 23가구 일제조사 완료

동두천시 중앙동, 도시가스요금 장기체납 23가구 일제조사 완료

Apr 01, 2023 | Q기자

 

동두천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9일 도시가스요금 장기 체납 23가구의 일제 조사를 완료했다고 전했다. 이번 조사는 생활고에 놓인 복지 사각지대를 선제적으로 발굴 및 지원하고자 도시가스요금 체납현황을 대륜E&S에 요청, 체납가구 명단을 제공 받아 2월 16일부터 3월 16일까지 한 달 동안 진행하였다. 중앙동은 체납 정보가 확인된 복지 위기 의심 가정에 모두 방문하여 실제 어려움이 발생하였는지 파악하고 공과금을 납부할 수 없는 상황이 확인된 취약계층에 통합사례관리와 민간..

동두천시, 소상공인 대상 ‘풍수해보험’ 홍보 실시

동두천시, 소상공인 대상 ‘풍수해보험’ 홍보 실시

Mar 10,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지난 9일, 소상공인들의 자연재해 대비를 위한 보험상품인 ‘풍수해보험’의 가입을 적극적으로 독려하기 위해 경기북부 소기업소상공인협회에 방문하여 홍보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풍수해보험은 태풍, 홍수, 호우, 강풍, 풍랑, 해일, 대설, 지진 등의 재해 상황에서 소상공인들이 복구에 필요한 현실적 보상을 제공하는 상품이며, 이번 홍보활동에서는 풍수해보험의 장점과 가입 방법 등에 대해 소상공인들에게 자세히 안내하였다. 또한 풍수해보험은 주택 및 온실에 대해서도 가입을 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