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남양주시

남양주시,‘2022년 농생명산업대학 졸업식’개최

2022.11.12 09:41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11일 농업기술센터 3층 대강당에서 ‘2022년 남양주시농생명산업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날 졸업식에는 남양주시농생명산업대학장인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 및 시의원, 대학 졸업생과 내빈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남양주시농생명산업대학은 ▲청년 농업인 육성을 위한 2년 과정의 미래농업리더과 ▲역량 있는 융복합 농가 육성을 위한 농산업융복합과 ▲지역 사회 도시 농업 문화 공유를 위해 올해 신설된 도시농업문화과로 이뤄져 있으며, 지난 3월부터 과정별 이론, 실습, 현장 교육 등 다양한 내용으로 편성·운영되고 있다.

올해 졸업식에서는 자치 활동 공로 등에 기여한 9명의 우수 학생이 표창을 수상하고 13명의 졸업생이 개근상을 받았으며, 총 57명의 졸업생에게 졸업장이 수여됐다.

주광덕 시장은 “농업이나 농촌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이 많이 변했지만, 농생명산업대학 과정을 통해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전문가로 성장한 것 같아 감사드린다.”라며“오늘 졸업식에서 졸업생들의 의지와 열정이 느껴졌으며 남양주시도 농업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농업인대학은 지난 2006년 남양주시그린농업대학 1기를 시작으로 올해 남양주시농생명산업대학 17기까지 총 2,037명의 분야별 농업 전문 인력을 양성하며, 남양주시를 대표하는 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관련기사

경제

남양주시

남양주시 지식산업센터 ‘제조업 부대시설 확대’ 숨통 트인다

남양주시 지식산업센터 ‘제조업 부대시설 확대’ 숨통 트인다

Mar 05, 2024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달 29일 지식산업센터내 제조업의 부대시설을 확대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산업집적활성화 및 공장설립에 관한 법률」(이하‘산업집적법’) 시행규칙 개정안이 공포·시행됐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개정으로 남양주 등 수도권을 중심으로 공실이 늘어나는 지식산업센터의 입주업종 규제 개선을 위해 정부가 제조업의 부대시설을 확대하는 등 기업 운영 여건이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제조업 입주기업체의 제품판매장에 통신판매시설을 포함하고, 전문건설업 등록을 위..

남양주시  ‘취업성공 프로젝트 1기’참여자 모집

남양주시 ‘취업성공 프로젝트 1기’참여자 모집

Feb 16, 2024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관내 구직자를 대상으로‘취업성공 프로젝트 1기’를 오는 3월 11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취업 준비 전략 강의와 종합 컨설팅 과정으로 구성됐으며, ▲2024년 채용 전망 및 취업 준비 전략 ▲입사 지원서 작성 특강 ▲입사 지원서 컨설팅 ▲기업 분석 및 면접 전략 특강 ▲면접 실전 컨설팅 등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취업성공 프로젝트’는 청년 구직자의 취업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한 시 대표 취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교육 수료자..

남양주시,‘ 2024년 남양주일자리센터 취업로드맵’ 참여자 모집

남양주시,‘ 2024년 남양주일자리센터 취업로드맵’ 참여자 모집

Feb 14, 2024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취업준비생의 구직활동을 지원하는‘2024년 남양주일자리센터 취업로드맵’을 오는 2월 20일부터 11월까지 총 24회에 걸쳐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입사지원서 작성 ▲보이스 트레이닝 ▲이미지 메이킹 ▲면접 질문 분석 및 모의 면접 등 필수 역량 과정으로 구직자의 취업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시는 보이스 트레이닝과 이미지 메이킹까지 다뤄 면접에 취업준비생이 자신감을 가지고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상세한 코칭 프로그..

남양주시 별내중학교 2학년 학생들, 바자회 수익금 모아 기부

남양주시 별내중학교 2학년 학생들, 바자회 수익금 모아 기부

Jan 23, 2024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별내면(면장 김현태)은 지난 22일 별내중학교 2학년 학생들이 독거 어르신 및 결손가정 아이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바자회 수익금 682,500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별내중학교 2학년 152명의 학생 중 5명이 대표로 참여했으며, 후원금은 학생들이 1년간 바자회 부스 운영을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전달식에 참여한 한 학생은 “조금씩 모은 수익금을 친구들과 의논해 지역의 어려운 분들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기로 결정했다”라며“어려운 분들이 추..

남양주시, 중소기업 장기재직 근로자 목돈 마련 위한 ‘남양주형 내일채움공제’ 선착순 접수

남양주시, 중소기업 장기재직 근로자 목돈 마련 위한 ‘남양주형 내일채움공제’ 선착순 접수

Jan 19, 2024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중소기업에 재직하는 핵심 인력 근로자의 자산 형성과 장기근속을 돕기 위해 남양주형 내일채움공제 지원사업 신청을 1월 17일부터 1월 31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내일채움공제 지원사업은 중소기업 사업주와 근로자가 공동으로 공제금을 적립하고 5년 만기 시 장기 재직한 근로자에게 성과보상금 형태로 지급하며, 시는 기업 부담금 일부(매월 10만 원)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남양주시에 소재한 △제조업 △정보통신산업 △지식기반산업 영위 중소기업뿐만 아니라 ..

남양주시, 2024년 중소기업육성 자금 확대 지원

남양주시, 2024년 중소기업육성 자금 확대 지원

Jan 17, 2024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올해 고물가․고금리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경영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중소기업육성 자금 지원 대상을 제조업에서 비제조업까지 확대하고, 융자 규모를 총 150억 원에서 200억 원으로 확대 지원한다. 시는 1분기 중소기업육성 자금 120억 원을 융자 규모로 협약 은행과 함께 대출액 이자의 일부를 중소기업육성 자금으로 지원한다. 특히, 설 명절 자금 수요에 대응하고자 설 연휴 이전에 지원 결정을 통보해 기업들이 적기에 자금을 지원받을 수..

남양주시 퇴계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헌 옷 판매 수익금 기부

남양주시 퇴계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헌 옷 판매 수익금 기부

Jan 11, 2024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퇴계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송용희)는 지난 10일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후원금 100만 원을 퇴계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지정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퇴계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작년 한 해 동안 지역 주민들이 버린 헌 옷을 접수해 수거 업체를 통해 판매하는 봉사활동으로 얻은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송용희 위원장은“이웃들을 위한 성금이 마련될 수 있도록 버리는 옷도 알뜰하게 모아 주신 퇴계원읍 주민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소중한 자원을 재활용..

주광덕 남양주시장, 경기동부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 참석... “지역경제 활성화 견인 위해 최

주광덕 남양주시장, 경기동부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 참석... “지역경제 활성화 견인 위해 최

Jan 11, 2024 | Q기자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10일 경기동부상공회의소(회장 문한경)가 남양주체육문화센터에서 개최한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경제인 모두의 상생을 기원했다. 이번 신년인사회는 주광덕 남양주시장과 문한경 회장을 비롯한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 지역 국회·도·시의원, 지역 인사와 기업 CEO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문한경 회장의 신년사를 시작으로 주광덕 시장 및 주요 내빈들의 신년 덕담과 떡 케이트 커팅식 등 희망찬 새해 결의를 다짐하는 교류의 장이 마련했다. 문 ..

남양주시 다산한강메이플어린이집,  관내 취약계층 지원 위해 바자회 수익금 30만원 후원

남양주시 다산한강메이플어린이집, 관내 취약계층 지원 위해 바자회 수익금 30만원 후원

Jan 10, 2024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다산2동에 소재한 시립다산한강메이플어린이집(김민아 원장)은 지난 9일 바자회 수익금 30만 원을 다산2동주민센터(강호갑 동장)에 전달했다. 전달식은 어린이집 원생 및 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이번 기부금은 어린이집에서 아이들이 직접 장난감, 책 등을 사고팔며 진행한 바자회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김민아 원장은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라며“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이 전해져 위로가..

남양주시, 취업 역량을 위한 대학생시정업무체험 오리엔테이션 가져

남양주시, 취업 역량을 위한 대학생시정업무체험 오리엔테이션 가져

Jan 05, 2024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4일 시청 여유당에서 동계 대학생 시정업무체험에 참여하는 관내 대학생 80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시정업무체험에 참여한 대학생들은 1월 4일부터 31일까지 4주간 28개 부서에서 근무하며, 행정사무 보조 등 다양한 행정 현장을 직접 경험하게 된다. 특히, 대학생들은 오는 24일 ‘1일 현장체험의 날’에 정약용도서관과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를 탐방하고, 남양주시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배우 박효준의 특강을 듣는 등 지역 문화자원을 ..

남양주시 평내중학교,‘지구사랑! 이웃사랑!’ 아나바다 수익금 전액 기부

남양주시 평내중학교,‘지구사랑! 이웃사랑!’ 아나바다 수익금 전액 기부

Jan 03, 2024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평내중학교(교장 최혜숙)는 3일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중고 물품을 거래하면서 십시일반 모은 후원금 711,040원을 남양주시복지재단(대표이사 심우만)에 전달했다. 평내중학교는 지난해 12월 22일 학생회에서 ‘지구사랑! 이웃사랑!’ 아나바다 행사를 통해 각 가정에서 기증받은 물품을 판매하고, 친환경 체험 부스를 마련해 전교생에게 친환경적인 생활 습관을 형성할 기회를 제공했다. 최혜숙 교장은 “학생들이 아나바다 행사를 직접 준비해 운영하고, 수익금을 기부하는 과정에서 협동과..

남양주시 아이써밋어린이집,  어려운 이웃 돕기 위해 바자회 수익금 기부

남양주시 아이써밋어린이집, 어려운 이웃 돕기 위해 바자회 수익금 기부

Dec 16, 2023 | Q기자

 

남양주시 평내동 소재 아이써밋어린이집(원장 박선민)은 지난 8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후원금 326,000원을 남양주시복지재단(대표이사 심우만)에 전달했다. 이날 후원금은 지난 10월 27일 아이써밋어린이집에서 진행한‘아나바다 플리마켓’을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마련됐으며, 향후 남양주시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들에 활용될 예정이다. 박선민 원장은 “아이들의 선한 마음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되어 소중한 열매를 맺길 바란다.”라며 “뜻깊은 나눔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