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가평군

가평군 “자연을 경제로 꽃피우는 도시, 가평” 군정비전 실현 부서별 신규 정책사업 발표 및 평가

2022.10.12 09:05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서태원 가평군수는 10월 11일 민선8기 군정 비전인 “자연을 경제로 꽃피우는 도시, 가평” 실현을 위하여 군수를 비롯한 40여명의 과장급 이상 모든 간부가 한자리에 모여 각 부서에서 발굴한 정책을 발표하고 평가하는 자리를 가졌다.

앞서 가평군은 서태원 군수 취임 직후인 지난 9월 1일부터 30일까지 모든 부서에 신규 정책사업 공모계획을 통보한 바 있으며, 그 결과 총 43개의 새로운 정책사업이 제안되어,
이중 평가를 통해 상위 6개 부서에는 10월중 최고 30만원의 인센티브가 지급될 계획이다.

서태원 가평군수는 발표에 앞선 인사말씀에서 천혜의 자연자원은 침체된 가평 지역경제 부흥의 성장동력이 되고, 가평군 주력 산업인 관광산업 발전의 모티브가 된다며 말하며, 앞으로도 이런 형식의 제안공모 제도는 분야, 주제를 가리지 않고 수시로 운영할 계획이며, 가평군 비전 실현을 위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출한 공직자에게는 인센티브를 반드시 실행하여 일 열심히 하는 공직자가 인정받는 공직사회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규정책사업 평가는 가평군 제안심사위원 15명이 함께 참석하여 창의성, 경제성, 효율성 등 9개의 평가항목에 따라 현장평가를 실시하였으며, 참여한 일반인 신분의 제안심사위원은 “심사위원이기전에 가평군민의 한사람으로서 민선8기 가평군에 새로운 변화의 바람이 부는 것을 체감할 수 있는 좋은 자리였으며, 가평군의 발전을 위해 심사위원으로 어깨가 무겁다”고 소감을 말했다

서태원 가평군수는 “자연을 경제로 꽃피우는 도시, 가평”을 비전으로 선포하고 1. 자연환경은 더 아름답게, 2. 군민생활은 더 풍요롭게, 3. 지역문화는 더 다촨게, 4. 주민참여는 더 활발하게, 5. 주민안전은 더 세심하게를 5대 방침으로 정한 바 있다.

관련기사

경제

가평군

가평군 소상공인 경영안정에 200억 투입

가평군 소상공인 경영안정에 200억 투입

Jan 22, 2024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소상공인 생존․활력 프로그램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오는 2026년까지 사업비 216억여 원을 들여 관내 소상공인 경영안정지원 사업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군은 창업 및 노후 점포 소상공인 경영 환경개선 사업에 9억여 원을 들여 추진하고 개소당 5천만 원 이내 특례 보증 및 이자 보전 비율을 2%에서 3%로 확대하는 등 소상공인 위기 극복 경영안정 자금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군은 올해 상권에 활기를 더하고 소상공인들의 경영 애로사항을 ..

가평군 소상공인 특례 보증 및 이자 지원 확대한다

가평군 소상공인 특례 보증 및 이자 지원 확대한다

Jan 10, 2024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3고 현상(고물가, 고금리, 고환율)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다양한 시책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0일 군에 따르면 상권에 활기를 더하고 소상공인들의 경영 애로사항을 해소하고자 경기신용보증재단에 예산을 출연해 소상공인 대출을 지원해 주는 특례 보증 및 이자 지원사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군은 지난해 3억에서 2억 원을 추가하는 등 총 5억 원을 출연해 소상공인이 50억 보증 규모에서 최대 5천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

가평군 운악산 출렁다리, 경제 활성화에 한 축

가평군 운악산 출렁다리, 경제 활성화에 한 축

Dec 18,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은 올해 개통한 운악산(해발 935m) 출렁다리가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한 축의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아름답기로 유명한 운악산 중턱 계곡을 가로지르는 출렁다리가 지난 7월 중순 개통이 후, 약 5개월간 6만7000여 명이 이곳을 다녀가는 등 지난해 대비 방문객 2만1000여 명이 증가했다, 이로 인한 경제 파급효과도 상당한 것으로 계산된다. 방문객 1인당 3만 원씩 판단해 총 17억여 원으로 추산되는 등 운악산 일원 관광객과 생활 인구가..

가평군 자라섬 꽃 축제 지역경제에 불 지피다

가평군 자라섬 꽃 축제 지역경제에 불 지피다

Dec 15,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 자라섬에서 열린 2023년 봄·가을꽃 페스타(이하 자라섬 꽃축제)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군에 따르면 지역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힐링 공간을 제공하고 소득 증대를 위해 금년도 봄, 가을 약 2달간 자라섬 꽃 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봄에는 12만55명, 가을에는 두 배 많은 20만9949명 등 총 33만4명이 자라섬 꽃 축제장을 찾은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 2020년 꽃 정원 개방행사 이래 가평 전체인구의..

가평군 상복 터졌네, 세외수입 평가 3관왕

가평군 상복 터졌네, 세외수입 평가 3관왕

Nov 16,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2023년 체납자 실태조사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금년 상반기 경기도 세외수입 종합평가 대상과 지방세 체납 정리 최우수기관에 이은 세무 행정 3관왕 달성으로 상금 7천만 원도 확보했다. 16일 군에 따르면 지난해 실적을 바탕으로 올해 체납자 실태조사 경기도 31개 시·군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뽑혀 기관 표창과 시상금 2천만 원을 받는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평가에서 ▲체납 정리단 채용 ▲예산집행 ▲체납자 실태조사 실적 ▲체납징수 ▲복지 연..

경기도,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로 관광산업육성 등 가평군 발전 전략 제시

경기도,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로 관광산업육성 등 가평군 발전 전략 제시

Nov 16, 2023 | Q기자

 

경기도가 가평군민에게 경기북부특별자치도 비전과 연계한 가평군의 발전전략을 공유하며 자라섬 수상공연장 및 수상터미널 조성 같은 가평군과 경기북부의 성장 잠재력을 일깨울 방안을 제시했다. 경기도는 15일 가평군 음악역 뮤직홀에서 서태원 가평군수, 최정용 가평군의회 의장,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를 비롯한 경기도의원, 가평군의원,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 시군별 비전 공청회’를 열었다. 경기연구원 이정훈 박사는 경기도의 경기북부특..

가평군, 전통한지산업 거점 구축사업 가동

가평군, 전통한지산업 거점 구축사업 가동

Oct 16,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전통한지 복합교육관 신축 및 운영 등 전통한지산업 거점 구축사업을 추진 중인 가운데 전통한지 활성화를 위한 기본계획수립 용역에 나섰다고 16일 밝혔다. 군은 관내 전통한지 거점 구축사업으로 2026년까지 가공창고 건립, 닥나무 수매, 전통한지 양성소 건립 및 산업화 계획수립, 전문가 양성프로그램 제작 및 모집, 전통한지 창업지원, 무형문화재(지장) 전수교육관 건립 등을 추진한다는 구상이다. 이런 가운데 군은 내년 3월까지 기본계획수립 용역을 통해 수도권 전통한지 ..

가평군 소상공인 재기 지원사업 추진

가평군 소상공인 재기 지원사업 추진

Sep 25,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올해 소상공인지원과를 신설해 소상공인 지원강화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사업비 1억여 원을 들여 폐업․재기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25일 군에 따르면 코로나19 장기화로 임시휴업 및 매출감소, 금리의 대폭 인상 등으로 심각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철거비용 일부를 지원하고 재 창업을 통한 새로운 출발의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군은 폐업 및 재 창업 예정 소상공인 등에 대해 최대 250~500만원까지 지원키로 하고..

가평군 노동안전지킴이, 킨텍스 한국건설안전박람회에서  산업재해 예방 생활화 합동캠페인 실시

가평군 노동안전지킴이, 킨텍스 한국건설안전박람회에서 산업재해 예방 생활화 합동캠페인 실시

Sep 14,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 노동안전지킴이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3 한국건설안전박람회’에 참관하여 경기도 내 31개 시·군 노동안전지킴이 및 사업수행단체 관계자 등 100여명과 함께 산업재해 예방 생활화를 위한 대규모 합동캠페인을 실시하였다. ◯ 노동안전지킴이는 안전한 노동환경 조성을 위해 도내 건설·제조 산업현장을 방문하여 상시적인 현장점검과 안전 위험요인을 개선 유도하는 도-군 협업사업으로, 가평군에는 안전보건 전문교육 훈련을 받은 2명의 노동안전지킴이가 산재율이 높은 50..

가평군 설악면 새마을 부녀회   바자회 수익금 100만원 기탁

가평군 설악면 새마을 부녀회 바자회 수익금 100만원 기탁

Sep 14, 2023 | Q편집부기자

 

13일 설악면 새마을부녀회(회장 박지숙)은 설악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이웃돕기 성금으로 100만원을 기탁하였다. 설악면 새마을 부녀회는 설악면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11일 9시부터 7시간 동안 설악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나눔 바자회를 열었다. 이날 설악면부녀회는 경춘공원(만두) 및 대기농산(계란)의 후원식품과 부녀회원들이 기탁 한 옷, 생활용품 등을 판매하여 불우이웃돕기 기금을 마련했다. 박지숙 부녀회장은 “많은 분들의 협조로 바자회 물품이 확보되어 성황리에 바..

가평군 소상공인 생존.활력 프로그램 지속 확대한다

가평군 소상공인 생존.활력 프로그램 지속 확대한다

Sep 13,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군민 중심의 경제․농업 정책을 펼쳐나가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 4년간 소상공인 생존․활력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 경영안정 확대 지원을 통한 지속성장 강화와 자립기반을 확충하고 소상공인연합회 조직성장 및 역량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13일 군에 따르면 민선8기 공약사업으로 오는 2026년까지 사업비 216억여 원을 들여 관내 소상공인 경영안정지원사업 등을 단계적으로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군은 9억..

가평군  ‘자연을 경제로 꽃 피운다.’  굴뚝 없는 산업인 관광산업 속도전

가평군 ‘자연을 경제로 꽃 피운다.’ 굴뚝 없는 산업인 관광산업 속도전

Aug 16,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은 북한강 수변을 활용한 관광사업체가 전체 사업체의 65%를 차지하고 사업체 종사원의 47%가 관광관련 업체에서 일하고 있다. 또 각종 규제 때문에 개발에 어려움도 있지만 잘 보전된 청정자연환경은 미래전략사업으로 추진할 중요한 성장 동력이 되고 있다. 군은 이런 지역특성을 활용하기 위한 청사진으로 ‘자연을 경제로 꽃피우는 도시, 가평’실현에 방점을 찍고 굴뚝 없는 산업인 관광산업을 전략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이에 자라섬 남도와 남이섬, 물미연꽃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