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인천

인천 미추홀구 ㈜측천산업, 인천 미추홀구에 배즙 400상자 기탁

2023.01.26 15:04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측천산업은 26일 인천 미추홀구에 저소득 주민을 위한 배즙 400상자를 기탁했다.

㈜측천산업은 13년간 비철 및 고철 취급(운송·가공·판매 일체)과 토양 정화·컨설팅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는 인천지역 향토기업으로 2020년부터 해마다 미추홀구 어려운 이웃을 위해 도움의 손길을 나누고 있다.

배즙은 학산나눔재단 지정 기탁 과정을 거쳐 미추홀구 저소득 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종석 ㈜측천산업 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건강하게 겨울을 나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며 “지역을 위한 나눔 활동에 앞장서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영훈 미추홀구청장은 “매년 지역사회에 관심을 가지고 후원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따뜻한 마음과 함께 필요한 곳에 소중히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경제

인천

강화군  미취업 청년 자격증 응시료 최대 10만 원 지원

강화군 미취업 청년 자격증 응시료 최대 10만 원 지원

Mar 12, 2024 | Q기자

 

강화군이 청년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오는 11월 30일까지 청년 자격증 응시료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관내 거주하는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으로, 지원 가능한 시험은 2023년 12월 1일 이후 응시한 국가 기술 자격증, 국가전문자격증, 국가 공인 민간자격증,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및 어학 시험 등이다. 지원 내용은 1인 1회 최대 10만 원 실비범위 내로 지원하며, 올해부터는 시험 응시일 현재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및 개인 사업..

인천시-신한은행, 2025 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에 협력하기로

인천시-신한은행, 2025 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에 협력하기로

Mar 12,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와 신한은행은 11일 시청 접견실에서 2025년 우리나라에서 개최하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이하 APEC) 정상회의의 인천유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유정복 인천시장과 정상혁 신한은행장이 직접 참석해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APEC 정상회의 인천유치를 위해 정보교류‧네트워크‧시민홍보 등 유치활동에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APEC 정상회의 개최후보 도시 간 경쟁이..

인천시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 진행

인천시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 진행

Mar 05, 2024 | Q기자

 

인천시가 소상공인에게 꼭 필요한 맞춤 컨설팅 지원으로 소상공인의 경영 애로 해소 및 역량 강화를 꾀한다. 인천광역시는 인천지역 소상공인 및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전문 컨설턴트와 1:1 매칭을 통한 소상공인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소상공인 맞춤형 컨설팅 지원사업은 △경영진단 및 지도 △마케팅 및 판로개척 △온라인 SNS 마케팅 △기술전수 △행정지도 △창업지도 △기술지도 등 총 7개 분야 중 한 가지 분야를 신청인이 선택하여 신청하는 사업이다. 컨설팅은 예비 창업자를 ..

인천시  중소기업 굴뚝자동측정기기 설치 및 관리비 지원

인천시 중소기업 굴뚝자동측정기기 설치 및 관리비 지원

Feb 29,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굴뚝자동측정기기의 (TMS, Telemonitoring Systems)* 설치 및 운영관리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굴뚝자동측정기기(TMS)는 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의 오염물질 배출농도, 유량 등을 24시간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원격 감시체계 굴뚝자동측정기기의 부착 의무가 있거나 자발적으로 부착 운영하는 중소기업에 굴뚝자동측정기기의 신규 부착 설치비와 유지관리비, 정도검사비 등 최대 60%를 보조금으로 지원한다. 접수 기간은 3월 11일..

인천시 가맹사업거래분쟁조정, 소상공인에 큰 힘

인천시 가맹사업거래분쟁조정, 소상공인에 큰 힘

Feb 26, 2024 | Q기자

 

인천시가 가맹사업거래분쟁조정을 통해 위약금과 소송비용 등 소상공인의 경제적 부담을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인천광역시는 지난해 12월까지 최근 5년 동안 총 80건의 가맹사업거래 분쟁을 처리하고, 약 12억 원의 소상공인 피해구제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가맹사업거래분쟁은 프랜차이즈 본사와 사업자 간 분쟁을 말한다. 5년간 인천시가 처리한 80건의 분쟁 내용은 ▲부당한 손해배상 의무 부담 20건(25%) ▲허위·과장 정보제공 14건(17%) ▲가맹금 미반환 12건(15%) 등이..

인천 미추홀구, 산업단지 내 청년 채용 사업주에게 주민세(사업소 분) ‘감면’

인천 미추홀구, 산업단지 내 청년 채용 사업주에게 주민세(사업소 분) ‘감면’

Feb 24, 2024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산업단지 내 주민세(사업소 분) 납세의무자 가운데 청년을 추가 채용해 1년 이상 고용을 유지한 납세자를 대상으로 오는 7월 1일부터 25일까지 감면 신청을 받는다. 이는 지난 1월 12일 시행된 ‘미추홀구 구세 감면 조례 제5조의2 산업단지 내 청년 채용에 대한 감면’에 따른 것으로 지난해 대비 청년 종업원 수가 증가한 사업주에게 적용된다. 감면 기준은 지난 1월 12일 이후 청년을 채용해 매년 7월 1일 기준 현재 1년 이상 고용을 유지한..

인천 연수구, 인천시 지방세·세외수입 징수율 제고 추진 평가 ‘1위’

인천 연수구, 인천시 지방세·세외수입 징수율 제고 추진 평가 ‘1위’

Feb 22, 2024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2023년 인천시 군·구 행정실적 종합평가 ‘지방세 및 세외수입 징수율 제고 추진’ 분야에서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인천시는 10개 군·구를 대상으로 지방세 및 세외수입 징수 업무 전반에 대해 ▲지방세 징수 실적 ▲지방세 체납액 정리 활동 ▲세외수입 징수 실적 ▲세외수입 체납액 정리 활동 분야를 17개 세부지표로 평가해 순위를 결정했다. 연수구는 어려운 세입 여건에도 지방세입 증대를 위해 체납액 징수활동 강화, 과세자료 정비, 적극적인 납세홍보..

인천 중구, 인천 10개 군·구 행정실적 종합평가서 ‘경제 분야 1위’

인천 중구, 인천 10개 군·구 행정실적 종합평가서 ‘경제 분야 1위’

Feb 21, 2024 | Q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인천시 ‘2023년도 군·구 행정실적 종합평가’ 경제 분야에서 1위에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군·구 행정실적 종합평가’는 인천시에서 매년 10개 군·구를 대상으로 위임 및 보조금 지원 사무 등 주요 행정사무에 대해 평가를 시행하는 것이다. 평가는 경제·복지 등 8개 분야 36개 시책 평가 점수와 7개 분야별 우수·특수 사례에 대한 정성평가 점수를 합산, 순위를 매기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중구는 이번 평가에서 경제 관련 5개 시책..

인천 부평구, 신한은행과 연계한 무상임대 사무공간 사회적협동조합 선정·입주

인천 부평구, 신한은행과 연계한 무상임대 사무공간 사회적협동조합 선정·입주

Feb 21, 2024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구 금고인 신한은행이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마련한 사무공간에 ‘도우누리정다운사회적협동조합’이 입주했다고 20일 밝혔다. 공간은 신한은행 부평지점 5층(부흥로 337)에 위치해 있다. 구는 취업 취약계층 일자리 제공, 사회서비스 등 공동체 이익 실현과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사회적협동조합을 공개모집 해왔다. 사무공간은 약 60㎡ 규모의 공간 2곳으로 이뤄져 있다. 이번에 입주한 도우누리정다운사회적협동조합과 지난해 입주한 사회적협동조합 고용과미래는 오는 20..

인천 계양구, 2024년도 중소기업 · 소상공인 금융 지원

인천 계양구, 2024년도 중소기업 · 소상공인 금융 지원

Feb 21,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가 장기적인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소상공인들의 경영 안정과 자금난 완화를 위해 2024년도 중소기업·소상공인 금융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올해 계양구는 관내 소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융자 규모 총 152억 원 범위 내에서 협약은행을 통해 융자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는 전년도 지원 규모 60억에서 92억 늘어난 규모이다. 중소기업(담보능력이 있는 자)은 보증한도 20억 내에서 기업당 4억 원까지, 소상공인은 신용보..

인천 서구, 유통관리대상 수입식품 사용업체 안전관리 강화

인천 서구, 유통관리대상 수입식품 사용업체 안전관리 강화

Feb 16, 2024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유통관리 대상으로 지정된 수입식품을 사용하는 식품제조·가공업체에서 용도에 맞게 사용하는지 여부를 점검한다고 밝혔다. 점검대상은 2023년 1~4분기에 자사제조용으로 원료를 수입한 식품제조 가공업체로 ㈜사조대림에서 수입한 포도씨유 등 25개소, 수입식품 68건이 해당된다. 주요 점검내용은 ▲자사제품 제조용 수입식품 용도 적합 사용 여부 ▲수입목적 외 용도 변경 시 변경신고 진행 여부 ▲수입신고 관련 서류 보관 여부 ▲수입 원료에 대한 유통..

인천 연수구, 도로명판·건물번호판 등 주소정보시설 일제조사

인천 연수구, 도로명판·건물번호판 등 주소정보시설 일제조사

Feb 16, 2024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지역 내 설치된 주소정보시설(도로명판, 건물번호판, 기초번호판, 지역안내판, 국가지점번호판) 1만 908건에 대한 일제조사와 상세주소 부여 대상 160건의 기초조사를 시행한다. 주소정보시설 일제조사는 도로명주소법 제26조에 따라 매년 지역에 설치된 주소정보시설물 전체에 대해 ▲망실·훼손 여부 ▲표기 적정 여부 ▲시설물 위치 적정 여부 등을 점검하는 사업이다. 구는 일제조사 도중 시설물 낙하 위험이나 상세주소 미부여로 인한 주소찾기 어려움이 발생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