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강원

동해시, 관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대상 대출이자 지원

2023.01.04 14:05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해 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융자추천 및 이차보전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업종별 융자 한도액은 3천만원부터 최대 5억까지로, 오는 9일부터 융자추천 한도액(240억원)이 소진될 때까지 융자 추천신청서를 접수 받는다.

융자추천 및 이자지원을 희망하는 업체는 먼저 은행을 방문하여 사전대출 심사를 거친 후 사업자등록증, 신분증, 국세 및 지방세 납세증명서, 최근 연도 매출 규모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3천만원 초과 신청업체) 등을 구비하여 산업정책과 기업지원팀으로 직접 방문, 융자추천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지원대상 업체로 선정되면 우체국, 수협을 제외한 관내 15개 금융기관에서 융자받은 대출금 이자율의 3% ~ 3.5%를 2년 동안 지원받게 된다.

다만, 기존 융자한도액까지 지원받은 업체는 이차보전 지원 종료 후 만 2년이 경과해야 재신청이 가능하다.

이자지원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동해시청 산업정책과 기업지원팀(033-530-2174)로 문의하거나 동해시청 홈페이지 고시ㆍ공고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시는 지난 1997년부터 매년 지속적으로 이차보전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는 700여개 업체를 대상으로 260억원의 융자를 추천하였고 이차보전금액 1,044백만원을 지급하였다.

최용봉 산업정책과장은 “최근 급격한 금리 인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에게 이자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고자 이차보전 지원사업을 시행한다며, 앞으로도 기업에 실제 도움이 되는 양질의 시책사업을 발굴하여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경제

강원

강원도 김진태 도지사, 장성광업소 입갱해 석탄 캐며 막장 속 산업전사 삶 체험

강원도 김진태 도지사, 장성광업소 입갱해 석탄 캐며 막장 속 산업전사 삶 체험

Mar 29, 2024 | Q기자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가 3월 28일(목) 태백의 마지막 남은 탄광이자 한때 아시아 최대 규모의 탄광이었던 장성광업소에 방문해, 막장까지 들어가 직접 채탄을 한 최초이자 마지막 도지사 광부가 되었다. 이날 입갱에는 김진태 지사를 비롯해 이상호 태백시장, 김홍섭 강원지방노동지청장이 함께 했다. 작업복으로 환복한 김 지사는 갱도로 내려가는 케이지로 이동한 뒤 광부들과 함께 작은 헤드랜턴에 의지한 채 63빌딩 4개 높이 이상의 지하 1,150m 깊숙한 갱도 안으로 들어가 ..

강원특별자치도-DB하이텍-원주시, 반도체산업 발전 협력 협약

강원특별자치도-DB하이텍-원주시, 반도체산업 발전 협력 협약

Mar 27, 2024 | Q기자

 

강원특별자치도는 3월 26일(화) DB하이텍 상우캠퍼스에서, DB하이텍 및 원주시와「강원-DB하이텍-원주 대한민국 반도체산업 협력 협약식」을 개최했다.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 조기석 DB하이텍 대표이사, 원강수 원주시장은 대한민국 반도체산업 발전과 반도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교육 기반시설(인프라) 구축, ▲인력양성사업에 대한 인적‧물적 지원, ▲양성인력의 현장 활용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하고 협약서에 공동 서명하였으며, 협약의 이행을 위한 실무협의..

강원특별자치도 신청사, 행정안전부 중앙 투자심사 통과

강원특별자치도 신청사, 행정안전부 중앙 투자심사 통과

Mar 21, 2024 | Q기자

 

강원특별자치도 신청사 건립사업이 지난 3월 19일자로 행정안전부 중앙 투자심사를 최종 통과했다. ​ 이에, 강원특별자치도는 춘천시 동내면 고은리 373번지 일원 공공청사용지에 본청·의회·소방본부·직장어린이집을 포함한 연면적 114,332㎡, 총 사업비 4,995억원(사업비 4,541억원, 예비비 454억원) 규모의 신청사를 2029년까지 건립한다고 밝혔다. 강원특별자치도는 ①법령이 정한 청사 기준면적 범위 내에서 사무공간 최대 확보, ②다목적 강당·북카페·야외광..

강원특별자치도, 반도체산업위원회 첫 정례회의 개최

강원특별자치도, 반도체산업위원회 첫 정례회의 개최

Mar 20, 2024 | Q기자

 

강원특별자치도는 3월 19일(화) ‘강원특별자치도 반도체산업위원회’ 제1기 위원회 첫 좽회의가 위원 15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정광열 경제부지사 주재로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강원특별자치도 반도체산업위원회는 지난해 제정된 「강원특별자치도 반도체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 에 따라, 강원특별자치도 경제부지사를 위원장으로 당연직인 강원특별자치도 산업국장과, - 지난해 10월 16일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가 발표한 「강원특별자치도 반도체산업 육성 전략」의 ①인력양성, ②테스트..

강원특별자치도, 축산업 농가 정기점검 실시

강원특별자치도, 축산업 농가 정기점검 실시

Mar 11, 2024 | Q기자

 

강원특별자치도는 오는 3월 11일부터 축산업 허가․등록 농가 8,138호를 대상으로 적정사육 기준, 소독방역시설 구비, 무허가축사 가축사육, 축산업 변경허가(적법화 완료 농가 등), 그 외 시설․장비 적정 설치 여부 등에 대한 정기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도내 18개 시군 축산부서 주관으로 가축사육업, 종축업, 부화업, 정액등처리업, 가축거래상인을 대상으로 하며, 중점관리*가 필요한 농가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합동으로 특별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

강원특별자치도, 미래산업글로벌도시 종합계획 수립 본격 착수

강원특별자치도, 미래산업글로벌도시 종합계획 수립 본격 착수

Mar 07, 2024 | Q기자

 

강원특별자치도는 「미래산업글로벌도시 개발 종합계획」에 대한 기본구상안(초안)을 마련하고, 전문가 토론회 및 주민공청회 등 다양한 의견수렴을 거쳐, 종합계획을 7월까지 좀 더 체계화‧구체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미래산업글로벌도시 개발 종합계획」은 도정비전과 목표, 강원특별법에서 제시한 주요 항목과 핵심특례를 바탕으로 한 최상위 법정계획으로, 첨단산업과 청정환경이 융합하는 새로운 “미래산업 글로벌도시” 조성의 구체적 실현방안을 마련하고, 향후 10년간(2024~2033..

강원특별자치도, 2월 샌드위치 경제스터디 개최

강원특별자치도, 2월 샌드위치 경제스터디 개최

Feb 29, 2024 | Q기자

 

강원특별자치도는 오는 2월 28일(수) 12시, 도청 별관 4층 대회의실에서 경제부지사, 직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첫 ‘샌드위치 경제스터디’를 개최한다. 이번 강의는 넥스턴컴퍼니(주) 노희섭 대표가 ‘지역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공무원이 알아야 할 펀드 기본 지식’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노희섭 대표는 대기업 뿐만 아니라 제주도에서 개방형 공무원으로도 근무하며 민관을 넘나드는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는 우리도 디지털전환 자문관이기도 하며..

강원자치도 24년 사료제조업체 품질 및 안전성 검사 추진

강원자치도 24년 사료제조업체 품질 및 안전성 검사 추진

Feb 08, 2024 | Q기자

 

강원특별자치도지사가 양축농가 등 소비자 보호와 안전성 강화를 위하여 도내 사료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사료 제조업체 검사 및 사료 검정을 추진한다. 도내 사료 제조업체 409개소(배합 38, 단미 250, 보조 121)에 대하여 사료검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사료검사는 서류검사와 현물검사로 나누어 실시한다. 서류 검사는 사료 검정 기관이 발행한 검정 증명서를 통하여 제조업체가 등록한 영양성분과 안전성 관련 물질(중금속·곰팡이독소, 잔류농약 등)의 주기적 품질관리 여부, 사료제조업체 ..

강원특별자치도, 수입과일 등 과일류 잔류농약 안전성 검사 강화

강원특별자치도, 수입과일 등 과일류 잔류농약 안전성 검사 강화

Jan 12, 2024 | Q기자

 

강원특별자치도보건환경연구원은 최근 수입과일에서 잔류농약 기준치 초과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도내 유통 과일류에 대한 잔류농약 안전성 검사를 중점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1월초 도내 유통 중인 수입과일 등 과일류 20건을 대상으로 잔류농약 안전성 조사를 실시한 결과, 19건은 기준‘적합’하였으나, 필리핀산‘망고’1건에서 살충제 성분 잔류농약(메토미노스트로빈, 프로페노포스, 펜토에이트)이 기준치의 4 ~ 21배 높게 검출되었다. 수입과일의 우리나라 과일 소비시장 점유율이..

강원도 김진태 도지사 CES 2024 참가, 도 미래산업 시장 확대에 나선다.

강원도 김진태 도지사 CES 2024 참가, 도 미래산업 시장 확대에 나선다.

Jan 08, 2024 | Q기자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가 1월 8일(월)~13일(토)까지 4박 6일간 반도체, 바이오, 미래모빌리티 등 도 핵심 미래 산업의 성장 추진 전략을 구체화하고 강원특별자치도의 미래 비전과 정책을 글로벌 시장에 널리 알리기 위해 미국 출장길에 나선다. 먼저, 김진태 도지사를 단장으로 하는 「G-Frontier Project 추진단」은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전자소비재박람회인 CES 2024(Consumer Electronics Show)에 참석한다. ❍ 박람회 주..

강원특별자치도, 경제성장률 3.0%, 지역총소득 증가율 전국 2위

강원특별자치도, 경제성장률 3.0%, 지역총소득 증가율 전국 2위

Dec 23, 2023 | Q기자

 

2022년 경제성장률 3.0%, 숙박‧음식점업 등 호조로 전국 성장률 상회  강원특별자치도가 통계청에서 발표한 2022년 지역소득통계 잠정결과를 분석한 결과, 2022년 도 경제성장률은 3.0%로 전국 평균 경제성장률(2.6%)을 0.4%p 상회한 것으로 나타났다.  업종별로는 숙박‧음식점업(17.1%↑)과 사업서비스업(8.8%↑) 등 서비스 부문이 경제성장을 주도했다. 지역총소득 증가율 전국 2위, 1인당 개인소득 증가율도..

동해안 해양생물 펩타이드로 경북 메디컬산업 청신호

동해안 해양생물 펩타이드로 경북 메디컬산업 청신호

Dec 22, 2023 | Q기자

 

경상북도는 21일 동부청사에서 동해안의 주요 생물을 활용한 항균‧항암 분야의 메디컬 신소재 발굴을 지원하는 “동해안 생물 기반 해양펩타이드 의약소재 개발사업”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펩타이드란 단백질을 이루는 최소단위인 아미노산이 사슬처럼 연결된 중합체로 구성된 형태에 따라 생체 내 혹은 피부에 각기 다른 생리활성을 보이며 주름 개선, 노화 방지는 물론 의학적 응용 가능성이 확대되고 있다. 이전 9월 중간보고회에서 환동해산업연구원은 동해안 해양생물 유래의 신규 47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