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서울시의회

서울시의회 송경택 시의원 대표발의 ‘관광산업발전 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 의결

2022.10.05 14:47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송경택 부위원장(국민의힘, 비례)이 대표 발의한 서울특별시의회 관광산업발전 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이 지난 9월 28일(금) 제314회 임시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서울특별시의회 관광산업발전 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침체된 서울시 관광업계 생태계를 복원하고 서울시 관광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발전 지원을 위해 관광산업발전 특별위원회 구성을 결의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동 결의안 의결은 송경택 의원이 제11대 서울특별시의원으로 취임 이후 이룬 첫 입법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깊다. 송 의원은 전)대한빙상경기연맹 쇼트트랙 국가대표팀 감독, 전)국민의당 안철수 당대표 문화체육특별보좌역 출신으로 평소 문화체육관광 분야에 대한 깊은 애정과 관심으로 의정활동에 임하고 있다.

결의안 통과 직후 송경택 의원은 제314회 임시회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결의안 통과를 위해 지속적으로 응원해주신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종환 위원장님을 포함하여 동료 의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향후 조속한 위원구성과 활발한 위원회 활동을 통해 서울시 관광산업발전 정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특별위원회 출범 및 활발한 위원회 활동을 위해 송경택 의원은 서울시 관광산업 정책을 점검하고, 보다 실효성 있는 대안 마련을 위해 향후 민관협동을 통한 정책토론회 개최, 관련 조례 입법 등의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관련기사

경제

서울시의회

파주시의회 도시산업위원회, 보행환경 개선 토론회 열어

파주시의회 도시산업위원회, 보행환경 개선 토론회 열어

Feb 29, 2024 | Q편집부기자

 

파주시의회 도시산업위원회(위원장 박은주)는 지난 28일 1층 세미나실에서‘걷고 좋은 길, 걷고 싶은 길 조성을 위한 보행환경 개선 토론회’를 운정신문과 공동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구도심지역 및 운정신도시에서 발생하는 보도 파손 등으로 인한 시민 안전사고와 보행 불편을 해소하고자 시공업체 선정·자재·시공·품질관리 등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에는 파주시의회 도시산업위원회 소속 의원과 파주시 담당 부서 관계자, 운정신문 지은영 기자, 서울연구..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화성시 자원순환연합회와 간담회 개최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화성시 자원순환연합회와 간담회 개최

Feb 28, 2024 | Q편집부기자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는 27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화성시 자원순환연합회와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조오순 경제환경위원장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간담회에는 위영란 부위원장, 장철규 의원, 배정수 의원, 김종복 의원이 참석하였고 화성시 자원순환연합회 강인태 회장을 비롯하여 협회 임원 6명과 화성시 관계부서 공무원이 참석하였다. 이날 열린 간담회에서는 폐기물 재활용업체의 애로사항과 현재 화성시 도시계획조례로 정해져 있는 자원순환시설의 입지기준 완화를 건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구리시의회, GTX-B 민간투자사업 환경영향평가 공청회 참석

구리시의회, GTX-B 민간투자사업 환경영향평가 공청회 참석

Feb 05,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의회 권봉수 의장, 양경애 부의장, 신동화 운영위원장, 김성태 의원, 김용현 의원, 정은철 의원은 2월 2일 16시 구리시 갈매복합청사 6층 대강당에서 개최된 GTX-B노선 민간투자사업 환경영향평가 공청회에 참석하여 GTX-B노선 갈매역 정차를 위해 한목소리를 냈다. 구리시의회는 GTX-B 노선이 갈매역에 정차할 수 있도록 신동화 운영위원장 등 8명의 의원이 만장일치로 GTX-B노선 갈매역 정차를 촉구하는 결의문을 채택하여 관련 기관에 공문을 송부하고 강력한 시민의 염원..

인천시의회 산경위, 인천 가구산업 발전 적극 지원 다짐

인천시의회 산경위, 인천 가구산업 발전 적극 지원 다짐

Jan 25, 2024 | Q편집부기자

 

인천광역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정해권)가 인천이 대한민국 가구 1번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역 가구산업 발전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25일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에 따르면 정해권(국·연수1) 위원장을 비롯해 이명규(국·부평1)·나상길(민·부평4)·박창호(국·비례) 의원 등이 이날 인천 송도컨벤시아 전시장에서 열린 ‘2024 인천 가구박람회’를 참관했다. 이날부터 오는 28일까지 열리는 가구박람회는 인천지역의 가구산업 관련 전문기업들이 직접 참여하는 행사다. ..

포천시의회, 우수 농식품 미국 수출 협약식 및 포천쌀 수출 선적식 참석

포천시의회, 우수 농식품 미국 수출 협약식 및 포천쌀 수출 선적식 참석

Jan 23,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의회(의장 서과석)는 지난 23일(화요일) 가산농협 미곡처리장에서 치러진 포천시 우수농식품 미국수출협약식 및 포천쌀 수출 선적식 행사에 참석하여 함께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날 행사는 백영현 포천시장, 김창길 가산농협 조합장, 김재원 소흘농협 조합장, 메가마트 서창헌 상무를 비롯한 관내 농식품 수출기업 7개 업체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 졌다. 서과석 의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포천쌀에 대한 자부심으로 끝없는 연구와 노력으로 포천쌀의 미국 수출이라는 ..

용인시의회, 용인 소상공인·골목상권 애로사항 청취 간담회 개최

용인시의회, 용인 소상공인·골목상권 애로사항 청취 간담회 개최

Jan 18, 2024 | Q편집부기자

 

용인특례시의회(의장 윤원균)는 16일 오전 10시 대회의실에서 관내 소상공인·골목상권 애로사항 청취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박희정 의원의 진행으로 유진선, 이윤미, 박병민 의원과 소상공인 17명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민생경제의 어려움과 최근 변경된 주·정차 단속시간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였던 주·정차 단속시간은 2020년 12월부터 코로나19의 여파로 어려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등의 영업활동에 도움이 되도록 불법 주·정차 단속 ..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공공건물 지하공간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방안 토론회 개최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공공건물 지하공간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방안 토론회 개최

Jan 05, 2024 | Q편집부기자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주최로 고병용 위원장은 지난 3일 성남시 공공건물 지하공간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방안 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진행된 토론회의 주요 발제로는 공주대학교 오형석 건축학과 교수로 △지하공간의 정의 △지하공간 정책 △국내외 현황 △공공건축의 지하공간 활용에 관해 주제 발표 후 토론자 성남시정연구원 정수진 부장, 서울연구원 이주일 선임연구위원의 토론 후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하였다. 고병용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토론회를 통해 성남시의 공공건물 신축 시 건축..

용인시의회 김상수 의원 대표발의 용인시 드론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용인시의회 김상수 의원 대표발의 용인시 드론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Dec 26, 2023 | Q편집부기자

 

용인특례시의회 김상수 의원(포곡읍,모현읍,역북동,삼가동,유림동/국민의힘)이 대표발의한 「용인시 드론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지난 22일 제27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가결됐다. 이 조례안은 드론산업 활성화를 위해 드론활용사업의 확대, 드론교육 및 체험사업 등에 관해 규정함으로써 지역경제 발전과 시민편의 증진에 이바지하고자 개정됐다. 주요 내용은 ▲건설현장의 공사 추진상황 관리 및 안전·품질 등의 실적관리 등 드론의 활용사업 ..

오산시의회 이상복 의원,  소상공인연합회 주관‘목민감사패’수상

오산시의회 이상복 의원, 소상공인연합회 주관‘목민감사패’수상

Dec 20, 2023 | Q편집부기자

 

오산시의회 이상복 의원(국민의힘)이 지난 19일 소상공인연합회가 주관하는 소상공인연합회‘2023년 목민감사패 시상식’에 참석해 지역 소상공인의 현안과 애로사항을 해결하는데 앞장선 공로로 ‘목민감사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목민감사패’는 2017년부터 다산 정약용 선생의 목민정신을 본받아 지역소상공인의 현안 해결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지방의원을 선정해 소상공인연합회가 수여하는 상이다. 이상복 의원은 제8대에 이은 제9대 의원으로 발로 뛰는 현장 소통을 통해 시민의 의견을..

파주시의회 도시산업위원회, GTX 차량 현장 확인 실시

파주시의회 도시산업위원회, GTX 차량 현장 확인 실시

Dec 19, 2023 | Q편집부기자

 

파주시의회(의장 이성철) 도시산업위원회(위원장 박은주)는 지난 18일 한국철도공사 문산차량사업소를 방문해 내년부터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에 실제로 운행될 차량의 내·외부를 확인하고, 경의중앙선 운영 현황을 청취했다. GTX-A 노선 운정역~서울역 구간을 오가는 GTX 차량은 현대로템에서 제조했으며, 설계속도는 200km/h, 운영 최고속도는 180km/h, 표정속도는 101km/h로 일반 전동차에 비해 2배가량 빠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 문산차량사업소에 임..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2024년도 본예산안 예비심사 및 조례안 등 안건심사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2024년도 본예산안 예비심사 및 조례안 등 안건심사

Dec 11, 2023 | Q편집부기자

 

수원특례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위원장 유준숙)는 12월 8일 2024년도 본예산안 예비심사 및 조례안 등 7건의 안건을 심사했다. 위원회는 먼저 윤명옥 의원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범죄피해자 보호 조례안’을 원안대로 가결했다. 조례안은 범죄피해자 보호·지원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집행부에서 제출한 ‘수원시 통·반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수원시 고향사랑 기부금 모금 및 운용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수원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수원시..

용인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4일차

용인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4일차

Nov 27, 2023 | Q편집부기자

 

용인특례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신민석)는 지난 24일 미래산업추진단 소속 반도체산단과, 산단입지과, 환경위생사업소 소속 환경과, 기후대기과, 자원순환과, 위생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김진석 의원은 반도체산단과에 용인반도체클러스터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행정적 지원 등 상생협력을 확대하고 사회공헌사업 등 공공기여 방안과 처인지역의 시민생활 밀착형 도로를 관련부서와 종합적으로 검토해 조속히 추진하고 지역 간 균형있는 발전 방안 마련을 요청했다. 환경과에는 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