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서울시의회

파주시의회 도시산업위원회, 보행환경 개선 토론회 열어

파주시의회 도시산업위원회, 보행환경 개선 토론회 열어

Feb 29, 2024 | Q편집부기자

 

파주시의회 도시산업위원회(위원장 박은주)는 지난 28일 1층 세미나실에서‘걷고 좋은 길, 걷고 싶은 길 조성을 위한 보행환경 개선 토론회’를 운정신문과 공동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구도심지역 및 운정신도시에서 발생하는 보도 파손 등으로 인한 시민 안전사고와 보행 불편을 해소하고자 시공업체 선정·자재·시공·품질관리 등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에는 파주시의회 도시산업위원회 소속 의원과 파주시 담당 부서 관계자, 운정신문 지은영 기자, 서울연구..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화성시 자원순환연합회와 간담회 개최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화성시 자원순환연합회와 간담회 개최

Feb 28, 2024 | Q편집부기자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는 27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화성시 자원순환연합회와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조오순 경제환경위원장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간담회에는 위영란 부위원장, 장철규 의원, 배정수 의원, 김종복 의원이 참석하였고 화성시 자원순환연합회 강인태 회장을 비롯하여 협회 임원 6명과 화성시 관계부서 공무원이 참석하였다. 이날 열린 간담회에서는 폐기물 재활용업체의 애로사항과 현재 화성시 도시계획조례로 정해져 있는 자원순환시설의 입지기준 완화를 건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구리시의회, GTX-B 민간투자사업 환경영향평가 공청회 참석

구리시의회, GTX-B 민간투자사업 환경영향평가 공청회 참석

Feb 05,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의회 권봉수 의장, 양경애 부의장, 신동화 운영위원장, 김성태 의원, 김용현 의원, 정은철 의원은 2월 2일 16시 구리시 갈매복합청사 6층 대강당에서 개최된 GTX-B노선 민간투자사업 환경영향평가 공청회에 참석하여 GTX-B노선 갈매역 정차를 위해 한목소리를 냈다. 구리시의회는 GTX-B 노선이 갈매역에 정차할 수 있도록 신동화 운영위원장 등 8명의 의원이 만장일치로 GTX-B노선 갈매역 정차를 촉구하는 결의문을 채택하여 관련 기관에 공문을 송부하고 강력한 시민의 염원..

인천시의회 산경위, 인천 가구산업 발전 적극 지원 다짐

인천시의회 산경위, 인천 가구산업 발전 적극 지원 다짐

Jan 25, 2024 | Q편집부기자

 

인천광역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정해권)가 인천이 대한민국 가구 1번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역 가구산업 발전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25일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에 따르면 정해권(국·연수1) 위원장을 비롯해 이명규(국·부평1)·나상길(민·부평4)·박창호(국·비례) 의원 등이 이날 인천 송도컨벤시아 전시장에서 열린 ‘2024 인천 가구박람회’를 참관했다. 이날부터 오는 28일까지 열리는 가구박람회는 인천지역의 가구산업 관련 전문기업들이 직접 참여하는 행사다. ..

포천시의회, 우수 농식품 미국 수출 협약식 및 포천쌀 수출 선적식 참석

포천시의회, 우수 농식품 미국 수출 협약식 및 포천쌀 수출 선적식 참석

Jan 23,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의회(의장 서과석)는 지난 23일(화요일) 가산농협 미곡처리장에서 치러진 포천시 우수농식품 미국수출협약식 및 포천쌀 수출 선적식 행사에 참석하여 함께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날 행사는 백영현 포천시장, 김창길 가산농협 조합장, 김재원 소흘농협 조합장, 메가마트 서창헌 상무를 비롯한 관내 농식품 수출기업 7개 업체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 졌다. 서과석 의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포천쌀에 대한 자부심으로 끝없는 연구와 노력으로 포천쌀의 미국 수출이라는 ..

용인시의회, 용인 소상공인·골목상권 애로사항 청취 간담회 개최

용인시의회, 용인 소상공인·골목상권 애로사항 청취 간담회 개최

Jan 18, 2024 | Q편집부기자

 

용인특례시의회(의장 윤원균)는 16일 오전 10시 대회의실에서 관내 소상공인·골목상권 애로사항 청취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박희정 의원의 진행으로 유진선, 이윤미, 박병민 의원과 소상공인 17명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민생경제의 어려움과 최근 변경된 주·정차 단속시간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였던 주·정차 단속시간은 2020년 12월부터 코로나19의 여파로 어려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등의 영업활동에 도움이 되도록 불법 주·정차 단속 ..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공공건물 지하공간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방안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공공건물 지하공간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방안

Jan 05, 2024 | Q편집부기자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주최로 고병용 위원장은 지난 3일 성남시 공공건물 지하공간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방안 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진행된 토론회의 주요 발제로는 공주대학교 오형석 건축학과 교수로 △지하공간의 정의 △지하공간 정책 △국내외 현황 △공공건축의 지하공간 활용에 관해 주제 발표 후 토론자 성남시정연구원 정수진 부장, 서울연구원 이주일 선임연구위원의 토론 후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하였다. 고병용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토론회를 통해 성남시의 공공건물 신축 시 건축..

용인시의회 김상수 의원 대표발의 용인시 드론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

용인시의회 김상수 의원 대표발의 용인시 드론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

Dec 26, 2023 | Q편집부기자

 

용인특례시의회 김상수 의원(포곡읍,모현읍,역북동,삼가동,유림동/국민의힘)이 대표발의한 「용인시 드론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지난 22일 제27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가결됐다. 이 조례안은 드론산업 활성화를 위해 드론활용사업의 확대, 드론교육 및 체험사업 등에 관해 규정함으로써 지역경제 발전과 시민편의 증진에 이바지하고자 개정됐다. 주요 내용은 ▲건설현장의 공사 추진상황 관리 및 안전·품질 등의 실적관리 등 드론의 활용사업 ..

오산시의회 이상복 의원,  소상공인연합회 주관‘목민감사패’수상

오산시의회 이상복 의원, 소상공인연합회 주관‘목민감사패’수상

Dec 20, 2023 | Q편집부기자

 

오산시의회 이상복 의원(국민의힘)이 지난 19일 소상공인연합회가 주관하는 소상공인연합회‘2023년 목민감사패 시상식’에 참석해 지역 소상공인의 현안과 애로사항을 해결하는데 앞장선 공로로 ‘목민감사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목민감사패’는 2017년부터 다산 정약용 선생의 목민정신을 본받아 지역소상공인의 현안 해결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지방의원을 선정해 소상공인연합회가 수여하는 상이다. 이상복 의원은 제8대에 이은 제9대 의원으로 발로 뛰는 현장 소통을 통해 시민의 의견을..

파주시의회 도시산업위원회, GTX 차량 현장 확인 실시

파주시의회 도시산업위원회, GTX 차량 현장 확인 실시

Dec 19, 2023 | Q편집부기자

 

파주시의회(의장 이성철) 도시산업위원회(위원장 박은주)는 지난 18일 한국철도공사 문산차량사업소를 방문해 내년부터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에 실제로 운행될 차량의 내·외부를 확인하고, 경의중앙선 운영 현황을 청취했다. GTX-A 노선 운정역~서울역 구간을 오가는 GTX 차량은 현대로템에서 제조했으며, 설계속도는 200km/h, 운영 최고속도는 180km/h, 표정속도는 101km/h로 일반 전동차에 비해 2배가량 빠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 문산차량사업소에 임..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2024년도 본예산안 예비심사 및 조례안 등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2024년도 본예산안 예비심사 및 조례안 등

Dec 11, 2023 | Q편집부기자

 

수원특례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위원장 유준숙)는 12월 8일 2024년도 본예산안 예비심사 및 조례안 등 7건의 안건을 심사했다. 위원회는 먼저 윤명옥 의원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범죄피해자 보호 조례안’을 원안대로 가결했다. 조례안은 범죄피해자 보호·지원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집행부에서 제출한 ‘수원시 통·반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수원시 고향사랑 기부금 모금 및 운용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수원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수원시..

용인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4일차

용인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4일차

Nov 27, 2023 | Q편집부기자

 

용인특례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신민석)는 지난 24일 미래산업추진단 소속 반도체산단과, 산단입지과, 환경위생사업소 소속 환경과, 기후대기과, 자원순환과, 위생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김진석 의원은 반도체산단과에 용인반도체클러스터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행정적 지원 등 상생협력을 확대하고 사회공헌사업 등 공공기여 방안과 처인지역의 시민생활 밀착형 도로를 관련부서와 종합적으로 검토해 조속히 추진하고 지역 간 균형있는 발전 방안 마련을 요청했다. 환경과에는 환..

고양시의회 산업생태계연구회,  CJ라이브시티 사업 간담회 개최

고양시의회 산업생태계연구회, CJ라이브시티 사업 간담회 개최

Nov 21, 2023 | Q편집부기자

 

고양특례시의회(의장 김영식) 의원연구단체인 ‘산업생태계연구회(회장 임홍열)’는 지난 11월 17일 고양시의회 영상회의실에서 CJ라이브시티 사업 추진 경과 및 현황과 관련하여 논의하고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산업생태계연구회 소속 의원을 비롯하여 CJ라이브시티 정영권 사업개발본부장, 김기남 전략지원팀장 등 사업담당자와 연구용역사 연구원, 미래산업과, 건축정책과 등 집행부 공무원이 함께 하였으며, CJ 라이브시티 아레나 공연장 조성 및 주변 인프라 시설 구축 등과 관..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위영란 의원  화성시 소공인을 위한 기업지원정책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위영란 의원 화성시 소공인을 위한 기업지원정책

Nov 07,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부위원장인 위영란 의원은 6일 권칠승 국회의원 사무실에서 화성시 소공인들을 위한 기업지원정책 및 기업환경 개선에 관하여 소공인 및 협의체 회원사들과의 간담회에 참석하고 의견을 나누었다. 간담회에서 기업인들의 소공인 지원사업에 관한 질문과 개선사항을 전달하였고, 의원들은 애로사항을 경청하며 지원사업에 관한 답변을 이어갔다. 참석한 기업인들은 소공인만을 위한 지원방법과 소공인 업체 제품 판로 개척 및 공동구매 의무화에 관하여 의견을 전달하였고, 의원들..

평택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하반기 비교견학 실시

평택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하반기 비교견학 실시

Nov 01,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이기형)는 30일부터 31일까지 2일간 타 지자체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한 하반기 비교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비교견학에는 소남영 부위원장과 함께 김영주·강정구·이윤하·김산수 위원, 집행부 공무원 등 15명이 함께한 가운데, 자전거도로 조성과 인프라 구축 성공사례를 벤치마킹하고, 세미원·두물머리·간현관광지 등 경관 자원을 활용한 여가 공간 조성방안 등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 1일차인 30일 비교견학은 양평군 세미원과 남한강 자전거길, 그리고 두물..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재정경제국, 맑은물관리사업소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재정경제국, 맑은물관리사업소

Oct 20, 2023 | Q편집부기자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고병용)는 지난 18일, 제2차 좽회 행정사무감사 대비를 위해 소관부서의 주요 사업 대상지 현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 방문은 총 3회 진행되며 첫 날은 재정경제국 소관 성남시상권활성화재단, 성남시립동물병원과 맑은물관리사업소 소관 복정정수장과 하수처리장 이전 지하화 및 지상 공원화 부지(現 폐기물종합처리장)을 방문하였으며 경제환경위원회 총 8명의 위원 중 고병용 위원장, 박종각 부위원장, 최종성 의원(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구재평 의..

부천시의회 최성운 의장, 콘텐츠산업 선도할 웹툰융합센터 준공 축하

부천시의회 최성운 의장, 콘텐츠산업 선도할 웹툰융합센터 준공 축하

Sep 25, 2023 | Q편집부기자

 

최성운 부천시의회 의장은 지난 22일, 웹툰융합센터 준공 기념식에 참석해 축사했다. 웹툰융합센터는 대한민국 만화 산업의 중심지인 부천에서 만화·웹툰 및 콘텐츠산업과 창작자 지원을 위해 조성한 국내 대표 웹툰 클러스터이다. 최성운 의장은 축사를 통해 “8년 연속 경기도 대표축제로 선정된 만화축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됨과 동시에, 드디어 웹툰융합센터가 개관하게 됐다”라며 기대감을 드러내고, “웹툰융합센터가 만화와 웹툰 산업의 중심지인 부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해줄 것이라고 믿는다”라..

오산시의회, 오산시 소상공인연합회와  3차 현장 릴레이 현안사항 간담회

오산시의회, 오산시 소상공인연합회와 3차 현장 릴레이 현안사항 간담회

Sep 22, 2023 | Q편집부기자

 

오산시의회(의장 성길용)는 지난 20일 오후 시의회 제2회의실에서 오산시 소상공인연합회와‘3차 현장 릴레이 현장간담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3차 릴레이 현안 사항 간담회는 소상공인들이 겪고 있는 경영 애로 사항을 더 가까이 듣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성길용 의장을 비롯한 정미섭 부의장, 이상복, 전도현, 송진영, 조미선, 전예슬 의원과 소상공인연합회 김병도 회장을 비롯한 관계 임원진 등 15명이 참석하였다. 성길용 의장의 주재하에 시작된 이날 간담회에서는 소상공인 ..

용인시의회 김진석 의원 대표발의  ‘용인시 중소기업 수출 촉진에 관한 조

용인시의회 김진석 의원 대표발의 ‘용인시 중소기업 수출 촉진에 관한 조

Sep 15, 2023 | Q편집부기자

 

용인특례시의회 김진석 의원(양지면,동부동,원삼면,백암면/더불어민주당)이 대표발의한 「용인시 중소기업 수출 촉진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14일 제27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가결됐다. 이 조례안은 용인시 중소기업의 수출 촉진과 지원에 관한 필요한 사항을 정함으로써 수출중소기업에 대한 체계적 육성과 경쟁력 강화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제정됐다. 주요 내용은 ▲용인시 관내에 본사 또는 공장이 있는 중소기업에 대해 적용 ▲중소기업의 수출..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수원시 반려동물센터 현장 방문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수원시 반려동물센터 현장 방문

Sep 08, 2023 | Q편집부기자

 

수원특례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위원장 유준숙)는 제377회 임시회 기간 중인 9월 7일(목), 올해 3월 신설된 수원시 반려동물센터를 현장 방문했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유준숙 위원장과 홍종철 부위원장을 비롯한 소속 위원들과 관계부서 공무원 등이 함께 했다. 위원회는 반려동물센터를 방문하여 운영현황과 현안사항을 청취하고 시설을 둘러보며 현장을 살폈다. 유준숙 위원장은 “수원시 반려동물 관련 정책 추진을 위해 노고가 많은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새로운 조직이 신설된 만큼..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푸른도시사업소 소관 주요 사업지 현장방문 실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푸른도시사업소 소관 주요 사업지 현장방문 실

Aug 28, 2023 | Q편집부기자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고병용)는 8월 25일 위원회 소관 푸른도시사업소 주요사업 현장을 방문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제285회 성남시의회 임시회를 대비한 것으로 위례근린공원, 창곡천, 위례역사공원, 대원공원, 중앙공원이 대상이다. 특히 성남시 관내 공원 조성 시 시민의 입장에서 부족한 점을 중점 확인하여 소관 부서에 개선사항을 요청하였다. 고병용 위원장은 공원 내 조성 중인 황톳길의 낙상사고 방지 대책과 공원 내 가로수의 적절한 전정작업을 통해 풍성한 ..

파주시의회 도시산업위원회,  파주운정 LH 무량판 구조 아파트 보강공사

파주시의회 도시산업위원회, 파주운정 LH 무량판 구조 아파트 보강공사

Aug 23, 2023 | Q편집부기자

 

파주시의회 도시산업위원회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에서 LH ‘철근 누락" 부실시공 아파트로 발표한 파주 운정3지구 A34BL, A23BL, A37BL 아파트 공사 현장을 방문해 지하주차장 기둥 주두보강 등 보강공사 현장을 점검했다. 파주시의회 도시산업위원들은 파주시 주택과장을 비롯한 소관부서 담당자들과 함께 현장에서 지하주차장 무량판 구조 보강공사 상황을 직접 확인하고, 건축물 안전 및 환경개선 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박은주 도시산업위원장은 “무량판 구조 아파트의 보강공사..

시흥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청년 취업 역량 강화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시흥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청년 취업 역량 강화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Aug 01, 2023 | Q편집부기자

 

경기 시흥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지역대학과 청년 상생을 위한 취업정책 연구모임’(대표 이봉관 의원)가 7월 31일 「시흥시 소재 청년 취업 역량 강화 전략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이봉관, 윤석경 의원과 관계 공무원, 경기과학기술대학교 김만균 교수 등 10여 명이 참석해 ㈜연대와 미래경영의 연구용역 계획을 청취한 후 관내 기업에 시범 적용이 가능한 맞춤형 취업·진로 교육 체계와 운영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대와 미래경영 심완..

고양시의회 산업생태계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고양시의회 산업생태계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Jul 12, 2023 | Q편집부기자

 

고양특례시의회(의장 김영식) 의원연구단체인 산업생태계연구회(회장 임홍열)가 지난 7월 10일 의회 4층 영상회의실에서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산업생태계연구회 소속 의원들과 용역수행기관 연구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착수 보고, 질의응답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책임연구원을 맡은 오수길 박사는 “이번 연구용역은 고양시 문화 관련 산업에 대해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지원체계 구축 방안을 도출하는 것이다”라고 설명하며, “고양시의 ..

인천시의회, 신성장산업 육성사업 적극 지원

인천시의회, 신성장산업 육성사업 적극 지원

Jun 12, 2023 | Q편집부기자

 

인천광역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가 인천지역 신성장산업 육성사업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인천시의회 정해권(국·연수1) 산업경제위원장은 최근 열린 바이오공정인력양성센터 착공식 현장에서 “바이오산업을 비롯한 신성장산업 인력을 육성해서 미래 인천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도 함께 뛰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번에 건립되는 바이오공정 인력양성센터와 제약바이오실용화센터는 인천 송도국제도시를 글로벌 바이오 허브로 이끌 초석이 될 전망이며, 완공 후에는 현장실..

용인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용인레스피아 축산동 분뇨처리시설 방문

용인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용인레스피아 축산동 분뇨처리시설 방문

Jun 10, 2023 | Q편집부기자

 

용인특례시의회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신민석)는 9일 용인레스피아 축산동 분뇨처리시설을 방문했다. 이날 위원들은 얼마 전 가축 분뇨처리시설 축분 투입구에서 발생한 기계 고장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근로자가 황화수소에 질식돼 의식을 잃은 사고에 대한 경위를 전해 듣고, 사고 현장을 점검하고 조치 결과를 확인했다. 신민석 위원장은 "불의의 사고를 당한 근로자가 건강을 회복해 정상적으로 출근하고 일상생활을 할 수 있어서 참으로 다행이다. 앞으로 유사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근로자의..

시흥시의회, 자동차 정비산업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간담회 가져

시흥시의회, 자동차 정비산업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간담회 가져

May 26, 2023 | Q편집부기자

 

경기 시흥시의회(의장 송미희)가 5월 25일 환경친화적 자동차 보급 확산과 신기술 개발 등 자동차 산업 환경의 변화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자동차 정비산업을 지원하기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박춘호 의원 주재로 진행됐으며, 김진영 의원과 경기도자동차전문정비1사업조합(CARCOM) 시흥시지회 최의규 지회장을 비롯한 관계자와 경기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CARPOS) 시흥시지회 손동혁 지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대중교통과장 등 15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

평택시의회 ‘서민경제활성화 특별위원회’,  서민경제협력기금 설치 및 운용

평택시의회 ‘서민경제활성화 특별위원회’, 서민경제협력기금 설치 및 운용

May 09,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의회 ‘서민경제활성화 특별위원회(위원장 이윤하)’는 8일 시의회 간담회장에서 「평택시 서민경제협력기금(가칭) 설치 및 운용 조례」 제정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윤하 위원장과 최준구 부위원장을 비롯해 이관우, 김혜영, 이종원, 류정화, 김산수 위원 및 소관 상임위원회인 기획행정위원회 정일구 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기업 대표들을 초청해 평택시 서민경제협력기금의 설치 및 운용 방안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특위..

고양시의회 산업생태계연구회, 고양드론앵커센터 현장방문

고양시의회 산업생태계연구회, 고양드론앵커센터 현장방문

Apr 06, 2023 | Q편집부기자

 

고양특례시의회(의장 김영식) 의원연구단체인 ‘산업생태계연구회(회장 임홍열)’가 지난 4월 4일 고양시 드론앵커센터 활용방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고양시 전략산업과와 간담회를 갖고 고양드론앵커센터를 방문했다. 이날 산업생태계연구회 소속 의원들은 고양시 전략산업과 담당자들로부터 화전동 고양드론앵커센터 추진 현황에 대해 브리핑을 듣고, 본격적인 활용을 위한 지원 조례 등에 대해 논의한 후 센터를 방문하여 현장을 확인했다. 또한 드론 교육프로그램을 수강하며 드론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

시흥시의회 ‘지역대학과 청년 상생을 위한 취업정책 연구모임’, 2차 활동

시흥시의회 ‘지역대학과 청년 상생을 위한 취업정책 연구모임’, 2차 활동

Apr 06, 2023 | Q편집부기자

 

경기 시흥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지역대학과 청년 상생을 위한 취업정책 연구모임(대표 이봉관 의원)’이 4월 5일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장에서 2차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연구단체 소속 이봉관, 서명범, 윤석경 의원과 경기과학기술대학교 김만균, 남직호 교수, 경기산학융합원, 시흥시소부장경영인협회, 국제청소년진흥협회 소속 청년 등 20여 명이 참석해 지역대학 학생들의 관내 취업 연계를 위한 의견을 교환했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기업 애로기술 및 청년취업 해결 프로젝트 랩’을..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화성의 맛을 보다 발대식 참석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화성의 맛을 보다 발대식 참석

Mar 29, 2023 | Q편집부기자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조오순)는 지난 28일 봉담에 있는 생활문화창작소에서 열린 화성 향토음식 보급 프로젝트 “화성의 맛을 보다” 발대식에 참석하였다. 이날 발대식에는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위영란 부위원장을 비롯한 배정수, 장철규 위원과 관련 부서장이 참석했다. “화성의 맛을 보다” 발대식은 농업기술센터 주관으로 화성시 향토 음식에 관한 다양한 식문화 콘텐트를 발굴하고 홍보를 강화하여 향토음식에 관한 시민 인식 제고를 위하여 개최하였으며, 산·관·학 협력하여..

용인시의회, 반도체 국가산업단지 후보지 용인시 선정 환영 성명서 발표

용인시의회, 반도체 국가산업단지 후보지 용인시 선정 환영 성명서 발표

Mar 17, 2023 | Q편집부기자

 

용인특례시의회(의장 윤원균)는 17일 반도체 국가산업단지 후보지 용인시 선정 환영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번 성명서는 지난 15일 국토교통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용인시 처인구 남사읍 일대를 국가산업단지 후보지로 선정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나타내기 위해 발표됐다. 이 자리에는 윤원균 의장을 비롯해 김운봉 부의장, 장정순, 황재욱, 김상수, 김진석, 이창식 의원 등이 참석했다. 윤원균 의장은 성명서를 통해 "용인시의 산단 후보지는 기존 반도체 생산단지인 기흥, 화성, 평택,..

평택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상반기 비교견학 실시

평택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상반기 비교견학 실시

Mar 16,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이기형)는 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 타 지자체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한 상반기 비교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비교견학은 이기형 산업건설위원장을 비롯한 소남영 부위원장, 김영주·강정구·이윤하·김산수 위원과 농업자원과장 등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농산물가공분야의 우수사례로 꼽히는 대구시 달성군 농산물가공지원센터와 원도심 주차난 해소 우수사례인 경주시 중심상가 공영주차타워 등을 중점적으로 살펴봄으로써 평택시 농산물 가공 활성화 정책과 주차환경 개..

성남시의회 김종환 의원, 지역서점 활성화 및 시민과 학생들을 위한 ‘지역

성남시의회 김종환 의원, 지역서점 활성화 및 시민과 학생들을 위한 ‘지역

Mar 15, 2023 | Q편집부기자

 

성남시의회 김종환 의원(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성남시 지역서점 협력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지난 14일 제280회 임시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 조례안은 ‘지역서점 바로대출제(시민이 희망하는 도서를 지역서점에서 바로 대출하고 반납하는 제도를 말한다)’를 운영함으로써 성남시에 소재하는 지역서점의 영업 활동을 촉진하고 경영안정과 지역문화공간으로서의 성장을 도모하여 균형 있는 지역경제 발전 및 시민과 학생들의 편의와 독서문화 진흥에 이바지하고자 개정됐다. ‘..

제280회 성남시의회 임시회 경제환경위원회  「성남시 가사근로자 등의 고

제280회 성남시의회 임시회 경제환경위원회 「성남시 가사근로자 등의 고

Mar 15, 2023 | Q편집부기자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고병용)가 제280회 임시회 일정을 소화했다. 13일에는 제280회 성남시의회 제1차 경제환경위원회가 개회되었고 「성남시 가사근로자 등의 고용개선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5건의 조례안 심사가 진행되었다. 각 조례안은 가사서비스 산업 활성화, 민생부담 경감, 공중화장실 관리실태 제고, 정원문화 확산 등을 위하여 제·개정되었고 경제환경위원회 위원들의 내실있는 분석과 심사를 거쳐 가결되었다. 특히 경제환경위원회 위원들은 “각 ..

고양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산업생태계연구회’ 2023년 활동 시작

고양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산업생태계연구회’ 2023년 활동 시작

Mar 10, 2023 | Q편집부기자

 

고양특례시의회(의장 김영식) 의원연구단체인 ‘산업생태계연구회’가 지난 3월 8일 제1차 좽회를 갖고 2023년 활동을 시작했다. 산업생태계연구회는 고양특례시의 주요 성장 동력이 될 미래 산업 중 특히 드론, 방송영상 및 마이스 등의 산업이 고양시에서 활성화 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구성된 연구단체로, 회장 임홍열, 부회장 박현우 의원을 비롯하여 권용재, 신인선, 안중돈 의원 총 5명이 소속되어 있다. 이날 좽회에는 고양시청 전략산업과, 도시계획정책관, 건축디자인과 및 도시균..

파주시의회 이익선 의원,  지역경제활성화 위한 지역상품 우선구매 조례안

파주시의회 이익선 의원, 지역경제활성화 위한 지역상품 우선구매 조례안

Mar 10, 2023 | Q편집부기자

 

파주시의회(의장 이성철) 이익선 의원은 「파주시 지역상품 우선구매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조례안은 파주시 관내 공공기관 등이 수요로 하는 물품 및 용역, 공사에 필요한 상품 구매 시 관내 지역 상품의 우선구매를 촉진하기 위해 발의했다. 주요 내용으로 ▲조례의 제정목적과 적용범위 ▲적용대상 기관 및 구매촉진에 관한 사항 ▲지역상품 및 업체정보의 제공 ▲지역상품 우선구매 및 협조 요청 등을 규정했다. 조례안을 발의한 이익선 의원은 “코로나19 장기화..

서울시의회 장태용 서울시의원, “한국형 ChatGPT 산업현황과 전망 모

서울시의회 장태용 서울시의원, “한국형 ChatGPT 산업현황과 전망 모

Mar 07, 2023 | Q편집부기자

 

서울특별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장태용 의원(국민의힘, 강동4)과 시의원들의 연구 단체인 서울미래정책연구회 주관으로 3월 6일(월) 13:30분 서울시립미술관 세마홀(서소문본관 지하1층)에서 진행된 ‘한국형 ChatGPT 산업현황과 전망’ 토론회가 업계·학계·담당 공무원 등 6명의 패널들이 참석한 가운데 AI와 관련된 발제와 자유토론까지 2시간 넘게 이어져 성황리에 마쳤다. 금번 토론회는 산업과 공공분야를 넘어 일상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오픈AI가 개발한 대화형 챗봇 ‘Ch..

화성시의회, 화성시 소상공인 연합회 신년인사회 참석

화성시의회, 화성시 소상공인 연합회 신년인사회 참석

Feb 23, 2023 | Q편집부기자

 

화성시의회는 2023. 2. 22.(수) 화성시 소상공인 연합회에서 개최한 신년인사회에 참석했다. 해당 행사는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 배현경 의원을 비롯한 신미숙, 박진영 도의원, 화성시소상공인연합회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날 행사는 계묘년 새해를 맞이하여 지역경제를 위한 화합과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자 개최된 신년인사회로 신년사, 모범소상공인 표창, 축사, 케이크 절단식 순으로 진행됐다. 김경희 의장은 축사를 통해 “코로나19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지역..

제279회 성남시의회 임시회 경제환경위원회 마쳐

제279회 성남시의회 임시회 경제환경위원회 마쳐

Feb 06, 2023 | Q편집부기자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고병용)가 제279회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3일에는 제279회 성남시의회 제4차 경제환경위원회가 개회되었고 푸른도시사업소 및 맑은물관리사업소 소관 2023년 주요업무계획 청취와 10건의 조례안 등 일반의안 심사를 진행하였다. 경제환경위원회 위원들은 주요업무계획 청취에서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공원 및 녹지를 아름답게 조성할 수 있도록 힘써주고 수도 관련 시설공사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신경써달라”라고 당부했다. ..

제279회 성남시의회 임시회 경제환경위원회 개회

제279회 성남시의회 임시회 경제환경위원회 개회

Feb 03, 2023 | Q편집부기자

 

제279회 성남시의회 임시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고병용)가 31일부터 오는 2월 3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경제환경위원회 소관 부서 2023년도 주요업무계획 청취와 조례안 등 일반의안 심사 10건이 이루어진다. 2일에는 제279회 성남시의회 제3차 경제환경위원회가 개회되었고 3개 구청 및 환경보건국 소관 2023년 주요업무계획을 청취하였다. 경제환경위원회 위원들은 “성남시를 위해 친환경, 세수 확보, 탄소중립 등에 더욱 신경써달라”라며 특히 주민..

서울시의회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 HDC현대산업개발 구룡마을 이재민 기

서울시의회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 HDC현대산업개발 구룡마을 이재민 기

Jan 30, 2023 | Q편집부기자

 

김현기 서울특별시의회 의장(국민의힘, 강남제3선거구)은 27일(금) 16시 30분 강남구청에서 열린 HDC현대산업개발 구룡마을 이재민 기부금 전달식에 참석했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조성명 강남구청장, 김한덕 HDC현대산업개발 상무, 신왕섭 HDC현대산업개발 상무, 심계원 강남복지재단이사장이 참석했다. 현대산업개발은 지난 20일(금) 화재가 발생한 구룡마을의 피해 복구와 이재민을 지원하고자 성금 7천만 원(현금5천만원, 현물2천만원 상당)을 강남복지재단에 전달했다. ..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서구 현안 사업 점검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서구 현안 사업 점검

Jan 12, 2023 | Q편집부기자

 

인천광역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정해권)가 인천시 서구 지역 내 소관기관 현안 사업을 살폈다.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는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지난해 ‘제283회 제2차 좽회’ 행정사무감사 때 예고됐던 현장 방문의 일환으로 인천환경공단 가좌사업소와 노을진캠핑장(舊 수도권매립지캠핑장), 제3연륙교 공사 현장 등을 찾았다. 인천시 서구 가좌동 소재 인천환경공단 가좌사업소는 지역 내 6개 구(연수구·계양구 제외) 51개 동에서 발생하는 하수와 8개 구 1개 군(강..

평택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무료 공영주차장의 효율적 활용방안 모색을 위한

평택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무료 공영주차장의 효율적 활용방안 모색을 위한

Jan 12,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이기형, 이하 산건위)는 새해 첫 현장 방문 일정으로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관내 ‘무료 공영주차장 33개소’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관내 무료 운영 중인 공영주차장들의 전반적인 운영 실태를 파악하여 효율적인 활용방안을 모색함으로써, 고질적인 주차난 해소 및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현장 방문 1일차에는 칠괴 공영주차장을 비롯한 북부지역 공영주차장 10개소, 2일차에는 안중오거리 공영주차장 등 서부..

인천시의회 해양산업클러스터 및 항만재개발 특별위원회 정책 세미나 등 개최

인천시의회 해양산업클러스터 및 항만재개발 특별위원회 정책 세미나 등 개최

Dec 23, 2022 | Q편집부기자

 

인천광역시의회 해양산업클러스터 및 항만 재개발 특별위원회(위원장 박창호)는 지난 20일 선박수리조선단지 입지 검토에 대한 용역 진행상황을 청취하고, 인천 내항의 전경을 조망할 수 있는 월미 전망대를 둘러 본 후, 해양산업 클러스터 및 항만 재개발과 관련된 정책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특별위원회는 세미나에 앞서 인천시 선박수리조선 단지의 현황 및 문제점과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한 ‘선박수리조선단지 이전 타당성 검토 용역’ 중간 보고를 받고, 인천시 미래 먹거리의 한 축이 될 선박..

평택시의회 이기형 산업건설위원장,  공동주택 경비노동자 등 처우개선 간담

평택시의회 이기형 산업건설위원장, 공동주택 경비노동자 등 처우개선 간담

Dec 21, 2022 | Q편집부기자

 

평택시의회 이기형 산업건설위원장은 20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공동주택 경비노동자 등 처우개선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기형 위원장이 주관한 이날 간담회에는 이관우 부의장·김영주·최선자·소남영·김산수 의원, 주택과장 등 관계 공무원, 평택안성지역노동조합 김기홍 위원장, 평택시 아파트 경비노동자지회 석기영 지회장 등 15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공동주택 경비노동자들의 초단기 근로계약으로 인한 고용 불안 해소, 부당한 업무지시 개선 방안 등 처우 개선을 위한 다양한..

군포시의회, 수소경제의 미래 논의

군포시의회, 수소경제의 미래 논의

Nov 29, 2022 | Q편집부기자

 

군포시의회에서 수소경제의 미래가 논의됐다. 시의회는 최근 ‘군포시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한 발전방안 토론회’를 열었다. 박상현 의원이 주관한 이번 토론회에서는 서울대학교 지능형 수소에너지시스템 연구실 강상규 교수와 ㈜뉴수소에너지 김용우 대표이사가 발제자로 나서 군포시를 ‘수소도시’로 발전시키는 방안을 제안했다. 먼저 강상규 교수는 ‘2050 탄소중립 도시’ 조성을 위해 영국 리즈시나 국내 수소 시범도시(평택, 안산 등)처럼 군포시를 수소도시로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고 제안..

군포시의회, 군포산업진흥원 조직 정상화 주문

군포시의회, 군포산업진흥원 조직 정상화 주문

Nov 11, 2022 | Q편집부기자

 

군포시의회(의장 이길호)가 군포시에 군포산업진흥원 조직의 빠른 정상화를 주문했다. 제264회 임시회 조례 및 기타안건 심사특별위원회(10일)에서 시의원들은 ‘2023년도 (재)군포산업진흥원 출연계획 동의안’을 심의하는 과정 중 운영 사업 및 추진 예정 용역의 적절성과 효율성 등을 재검토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먼저 박상현 의원은 “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각종 교육사업의 효과가 크지 않고, 민간 자원 활용 지원 전환이 더 효율적으로 생각된다”며 “규제나 제도 개선 기능 강화 등..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의정혁신연구회·용인경제활성화 Catalyst, 강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의정혁신연구회·용인경제활성화 Catalyst, 강

Oct 18, 2022 | 기자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의정혁신연구회」와 「용인경제활성화 Catalyst」는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동안 타 지차제 공동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이번 벤치마킹은 현장방문을 통한 의정 교류 및 타 지역 우수관광사례 수집 등을 목적으로 두 의원연구단체가 함께 뜻을 모아 추진하게 됐다. 첫째 날 원주시의회를 방문한 의원연구단체 "의정혁신연구회"와 "용인경제활성화 Catalyst" 회원들은 원주시의회 의원들과 지..

서울시의회 송경택 시의원 대표발의 ‘관광산업발전 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

서울시의회 송경택 시의원 대표발의 ‘관광산업발전 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

Oct 05, 2022 |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송경택 부위원장(국민의힘, 비례)이 대표 발의한 서울특별시의회 관광산업발전 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이 지난 9월 28일(금) 제314회 임시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서울특별시의회 관광산업발전 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침체된 서울시 관광업계 생태계를 복원하고 서울시 관광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발전 지원을 위해 관광산업발전 특별위원회 구성을 결의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동 결의안 의결은 송경택 의원이 제11대 서울특별시의원으로 취임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