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연수구

인천 연수구, 오는 17일 사회적경제 나눔 한마당 개최

2022.09.15 14:59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오는 17일(토) 스퀘어원 야외광장에서 ‘연수구 사회적경제 나눔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연수구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가하며 사회적경제기업과 지역주민 간의 소통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이날 행사는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판매를 비롯해 ▲퍼스널컬러 컨설팅 ▲구직자 맞춤 취업컨설팅 ▲사회적경제 창업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문화공연으로 진행되며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또한 행사 수익금은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기부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032-815-8472)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연수구 사회적경제기업의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있으니 지역주민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경제

연수구

인천 연수구, 인천시 지방세·세외수입 징수율 제고 추진 평가 ‘1위’

인천 연수구, 인천시 지방세·세외수입 징수율 제고 추진 평가 ‘1위’

Feb 22, 2024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2023년 인천시 군·구 행정실적 종합평가 ‘지방세 및 세외수입 징수율 제고 추진’ 분야에서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인천시는 10개 군·구를 대상으로 지방세 및 세외수입 징수 업무 전반에 대해 ▲지방세 징수 실적 ▲지방세 체납액 정리 활동 ▲세외수입 징수 실적 ▲세외수입 체납액 정리 활동 분야를 17개 세부지표로 평가해 순위를 결정했다. 연수구는 어려운 세입 여건에도 지방세입 증대를 위해 체납액 징수활동 강화, 과세자료 정비, 적극적인 납세홍보..

인천 연수구, 도로명판·건물번호판 등 주소정보시설 일제조사

인천 연수구, 도로명판·건물번호판 등 주소정보시설 일제조사

Feb 16, 2024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지역 내 설치된 주소정보시설(도로명판, 건물번호판, 기초번호판, 지역안내판, 국가지점번호판) 1만 908건에 대한 일제조사와 상세주소 부여 대상 160건의 기초조사를 시행한다. 주소정보시설 일제조사는 도로명주소법 제26조에 따라 매년 지역에 설치된 주소정보시설물 전체에 대해 ▲망실·훼손 여부 ▲표기 적정 여부 ▲시설물 위치 적정 여부 등을 점검하는 사업이다. 구는 일제조사 도중 시설물 낙하 위험이나 상세주소 미부여로 인한 주소찾기 어려움이 발생하는..

인천 연수구치매안심센터, 치매가족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다

인천 연수구치매안심센터, 치매가족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다

Jan 18, 2024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치매 환자와 보호자의 경제적 부담 경감과 환자의 위생적 건강관리를 위해 조호(돌봄)물품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조호물품 지원사업은 연간 많은 양이 소모되는 위생용품 구매로 경제적 부담을 겪는 치매가족에게 부담을 경감해주는 지원사업이다. 지원물품은 ▲기저귀류 ▲물티슈 ▲위생매트 ▲미끄럼방지양말▲약 달력 ▲미끄럼방지매트 ▲인지강화교구 등이 있다. 물품 제공 기간은 신청일로부터 최대 1년까지 지급되며,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대상자의 경우 기..

인천 연수구, 2023 대한민국 지역경제 기업지원 부문 대상

인천 연수구, 2023 대한민국 지역경제 기업지원 부문 대상

Jan 11, 2024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한국지역 경제학회와 한국지역 경제연구원 주관으로 처음 시행한 ‘2023년 대한민국 지역경제 대상’ 기업지원 부문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역 주도의 특성화 노력을 권장하고 지역경제 행정 노력과 성과를 분석하고 알리기 위해 지방자치단체 관련 공식 공표된 객관적 통계자료만을 활용해 분야별 전문가들이 도출해 낸 결과다. 전국 17개 시도와 228개 기초자치단체를 분야별로 나누어 실시한 이번 평가에서 기업지원 부문은 기업활력(40), 기반역량(30),..

인천 연수구-(사)연수송도경영자협의회, 지역경제 발전 업무협약

인천 연수구-(사)연수송도경영자협의회, 지역경제 발전 업무협약

Sep 13,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와 (사)연수송도경영자협의회(회장 최호선)는 지난 12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상호협력 및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연수송도경영자협의회는 연수구 내 사업처를 둔 기업과 국내 학계, 연구기관, 지원기관 등이 모여 경영인들 간의 역량을 결집하고 정보를 공유해 기술혁신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단체이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기업 유치 및 협회 회원 유치를 위한 상호협력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호 협력 ▲주요 행사..

인천 연수구, 지방세·세외수입 외국어 안내 리플릿 제작·배부

인천 연수구, 지방세·세외수입 외국어 안내 리플릿 제작·배부

Jul 17,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외국인 주민의 납세편의를 위해 지방세 기본 정보와 일상생활에서 지켜야 하는 기초질서 수칙을 담은 지방세·세외수입 외국어 안내 리플릿을 제작·배부했다. 연수구 외국인 등록자 수는 2023년 6월 말 기준 1만 5천여 명이며, 인천시에 등록된 외국인의 2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연수구에서 지난 2022년 외국인에게 부과된 재산세, 자동차세 등 지방세 규모는 69억 원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외국인의 체납 또한 매년 늘어나고 있다. 이에 연수..

인천 연수구, 상반기 식품제조가공업소 위생관리등급 평가

인천 연수구, 상반기 식품제조가공업소 위생관리등급 평가

Jun 08,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이달 말까지 지역 내 식품제조가공업소의 위생적인 제조환경 조성 및 안전한 식품 유통을 위해 ‘23년 상반기 식품제조가공업소 위생관리등급평가’를 실시한다. 위생관리등급 평가는 식품제조가공업체의 위생 및 품질관리능력을 평가하여 차등관리함으로써 효율적인 위생관리 및 제조업체의 자율적 위생관리 수준을 향상하고자 하는 제도이다. 이번 평가는 영업 등록 후 1년 이상 경과한 업체에 대한 신규평가와 신규평가 후 2년이 지난 업체에 대한 정기평가로 진행되며 HA..

인천 연수구, 지목변경 대상 토지 현황 일제조사 추진

인천 연수구, 지목변경 대상 토지 현황 일제조사 추진

Mar 16,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적공부의 지목과 토지이용현황이 다른 토지를 일제 조사하고 올해 말까지 지적공부 정리를 추진한다. 이번 일제조사는 지적공부의 등록사항과 실제 이용현황을 일치시켜 토지 거래 시 지목이 달라 겪는 불편을 해소하는 등 효율적인 토지 관리와 토지소유자의 재산권 행사에 편익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구는 지난 2018년부터 2022년까지 건축허가(신고) 등 각종 인허가로 준공은 됐으나 토지 및 건축물의 사용승인에 따른 지목이 변경되지 않은 토지와 공공..

인천 연수구, 지역 내 주소정보시설 일제조사 시행

인천 연수구, 지역 내 주소정보시설 일제조사 시행

Mar 14,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오는 6월 말까지 지역 내 설치되어 있는 주소정보 시설 1만 579개에 대해 일제조사를 시행한다. 이번 사업은 주소정보시설의 최적화된 관리를 통해 주소 찾기의 편리성과 낙하 예방 등으로 구민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주소정보시설의 훼손·망실 여부를 사전에 조사하는 사업이다. 연수구는 한국국토정보공사 인천지역본부와 협업해 도로명판, 건물번호판, 기초번호판 등 지역 내 주소정보시설의 설치기준 적합여부, 훼손·망실 여부, 시통 방해 여부 등을 조사해 즉시 ..

인천 연수구, 사회적경제 가치 대상 3년 연속 수상

인천 연수구, 사회적경제 가치 대상 3년 연속 수상

Dec 21, 2022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0일 인천시 제4회 사회적 경제 가치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인천시 사회적경제 가치대상은 인천일보와 더좋은경제 사회적협동조합 주최·주관으로 사회적 가치 중요성을 제고하기 위해 사회적경제기업 육성 정책 실적을 평가해 수여하는 상이다. 연수구는 사회적기업 육성실적과 자체사업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020년과 2021년 최우수 수상에 이어 3년 연속 수상하게 됐다. 이재호 구청장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여 지역 내 취..

인천 연수구, 오는 17일 사회적경제 나눔 한마당 개최

인천 연수구, 오는 17일 사회적경제 나눔 한마당 개최

Sep 15, 2022 | 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오는 17일(토) 스퀘어원 야외광장에서 ‘연수구 사회적경제 나눔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연수구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가하며 사회적경제기업과 지역주민 간의 소통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이날 행사는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판매를 비롯해 ▲퍼스널컬러 컨설팅 ▲구직자 맞춤 취업컨설팅 ▲사회적경제 창업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문화공연으로 진행되며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또한 행사 수익금은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