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서구

인천 서구, 하나은행과 금고업무 약정 체결

2022.11.30 15:42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29일 주식회사 하나은행과 ‘서구 금고업무 약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약정 체결식에는 강범석 서구청장, 하나은행 박성호 은행장, 김창근 기관사업본부장, 차태근 인천지역대표 등이 참석했다.

서구는 지난 10월 행정안전부 예규와 조례에 따라 금고 지정 심의위원회를 열고 공개 경쟁을 거쳐 하나은행을 차기 구금고로 선정했다.

이번 약정 체결로 하나은행은 2023년 1월부터 4년 동안 서구 일반회계, 특별회계와 기금을 운영·관리하고 세입·세출금 출납 및 보관, 운용자금 예치 및 관리 등 금고 업무를 수행한다.

강범석 청장은 “하나은행은 지난 2019년부터 서구 주민의 금고로 꾸준히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서구 주민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금융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경제

서구

인천 미추홀구, 산업단지 내 청년 채용 사업주에게 주민세(사업소 분) ‘감면’

인천 미추홀구, 산업단지 내 청년 채용 사업주에게 주민세(사업소 분) ‘감면’

Feb 24, 2024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산업단지 내 주민세(사업소 분) 납세의무자 가운데 청년을 추가 채용해 1년 이상 고용을 유지한 납세자를 대상으로 오는 7월 1일부터 25일까지 감면 신청을 받는다. 이는 지난 1월 12일 시행된 ‘미추홀구 구세 감면 조례 제5조의2 산업단지 내 청년 채용에 대한 감면’에 따른 것으로 지난해 대비 청년 종업원 수가 증가한 사업주에게 적용된다. 감면 기준은 지난 1월 12일 이후 청년을 채용해 매년 7월 1일 기준 현재 1년 이상 고용을 유지한..

인천 서구, 유통관리대상 수입식품 사용업체 안전관리 강화

인천 서구, 유통관리대상 수입식품 사용업체 안전관리 강화

Feb 16, 2024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유통관리 대상으로 지정된 수입식품을 사용하는 식품제조·가공업체에서 용도에 맞게 사용하는지 여부를 점검한다고 밝혔다. 점검대상은 2023년 1~4분기에 자사제조용으로 원료를 수입한 식품제조 가공업체로 ㈜사조대림에서 수입한 포도씨유 등 25개소, 수입식품 68건이 해당된다. 주요 점검내용은 ▲자사제품 제조용 수입식품 용도 적합 사용 여부 ▲수입목적 외 용도 변경 시 변경신고 진행 여부 ▲수입신고 관련 서류 보관 여부 ▲수입 원료에 대한 유통..

인천 서구, 인천신보와 ‘소기업·소상공인 특례보증’지원

인천 서구, 인천신보와 ‘소기업·소상공인 특례보증’지원

Jan 31, 2024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자금 부족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인천신용보증재단(이사장 전무수)에 특례보증 출연금 1억 원을 출연했다고 밝혔다. 소기업·소상공인 특례보증은 담보 능력이 부족해 은행 대출이 힘든 소기업과 소상공인이 금융기관에서 저금리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인천신용보증재단을 통해 보증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서구는 관내 소기업,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화를 위해 2006년부터 2023년까지 17억원을 인천신용보증재단에 출연하고, 관내..

앨리웨이 인천 미추홀구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지역상생 플리마켓 진행해

앨리웨이 인천 미추홀구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지역상생 플리마켓 진행해

Oct 13, 2023 | Q기자

 

도화동에 있는 앨리웨이 인천이 13일부터 숙골광장에서 미추홀구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지역상생 플리마켓을 진행한다. 이번 플리마켓은 대규모 점포인 앨리웨이 인천과 지역 소상공인들이 상생하여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자 마련했다. 플리마켓은 13일부터 15일, 20일부터 22일, 27일부터 29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플리마켓 운영 기간 중 주말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애을리마을 대축제’도 진행하며, 에어바운스, 포토존, 놀이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이영훈 미추..

인천 미추홀구, ‘2023년 나이스 미추마켓’ 행사로 사회적경제기업 성장 도와

인천 미추홀구, ‘2023년 나이스 미추마켓’ 행사로 사회적경제기업 성장 도와

Oct 12, 2023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지난 7일 도화동 엘리웨이 인천 쑥골광장에서 ‘2023년 나이스 미추마켓’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과 관내 중소기업, 청년 기업 등 21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주민 2천여 명이 다녀갔다. 참여 기업들은 제품 판매를 비롯하여 기업의 프로그램을 주민이 보고, 느끼고, 참여할 수 있게 구성하여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려 했다. 행사 중에 사회적경제기업의 물품을 활용한 미추경매와 오엑스(OX)퀴즈 등 사회적경제기업..

인천 미추홀구, 은행나무 열매 조기 제거사업 진행해

인천 미추홀구, 은행나무 열매 조기 제거사업 진행해

Sep 08, 2023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도심지 내 쾌적한 가로환경 조성을 위해 9월부터 11월까지 ‘은행나무 열매 조기 제거사업’을 진행한다. 구는 2020년부터 10월에 진동 수확기를 이용해 은행나무 열매를 제거했으나, 일찍 떨어지는 열매가 있어 올해부터는 한 달 앞당겨 제거를 시작했다. 은행나무는 노란 단풍이 아름답고 공해물질과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능력이 뛰어나며 병충해에 강하고 관리가 쉬워 가로수로 많이 심지만, 가을이 되면 암나무에서 은행 열매가 떨어져 악취를 풍기는 단점..

인천 서구, ‘사계절썰매장’ 대체 시설 도입···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인천 서구, ‘사계절썰매장’ 대체 시설 도입···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Aug 01, 2023 | Q기자

 

지난 1997년 개장해 여름에는 물썰매장, 겨울에는 눈썰매장을 운영했던 ‘사계절 썰매장’에 대한 대체 시설 도입을 검토 중인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지난달 31일 ‘서구 사계절 썰매장 대체시설 도입 타당성 검토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서구는 지난 4월 코로나19 등으로 사용이 중단되며 더욱 노후화된 썰매장이 예전처럼 서구민의 랜드마크로 새롭게 활용되도록 (재)한국산업평가원과 대체시설 도입과 관련한 연구용역 계약을 체결했다. 구는 썰매장이 위치한 서곶근린공원의 지역..

인천 미추홀구 주안7동 성지어린이집,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바자회 수익금 기부

인천 미추홀구 주안7동 성지어린이집,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바자회 수익금 기부

Jul 25, 2023 | Q기자

 

미추홀구 주안7동에 있는 성지어린이집(원장 김은실)은 지난 21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자체 바자회 수익금 27만 원을 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어린이집 원아들이 직접 텃밭에서 기른 채소와 직접 만든 살구잼을 판매한 수익금에다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판매한 아나바다 바자회를 열어서 모았다. 김은실 원장은 “아이들이 바자회를 통해 나눔의 소중함을 배우고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계기가 된 것 같아 기쁘다.”라며 “고사리손으로 모은 따뜻한 마음이 도..

인천 미추홀구 용현2동 행복한용마루어린이집, 플리마켓 행사 수익금 기부

인천 미추홀구 용현2동 행복한용마루어린이집, 플리마켓 행사 수익금 기부

Jul 20, 2023 | Q기자

 

미추홀구 용현2동에 소재하고 있는 행복한용마루어린이집(원장 최경희)은 지난 19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고 자체 플리마켓 행사 수익금 53만 원을 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최경희 원장은 “원생들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는 기쁨을 느끼게 하려고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라며 “이번 기부활동이 촉진제가 돼서 아이들이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박장환 용현2동장은 “기부를 실천한 어린이집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여, 수익금은..

인천 미추홀구, 사회복무요원 취업 지원 강화를 위해 인천병무지청과 협약식 개최

인천 미추홀구, 사회복무요원 취업 지원 강화를 위해 인천병무지청과 협약식 개최

Jul 18, 2023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지난 18일 사회복무요원의 취업 지원 강화를 위해 인천병무지청(지청장 유병호)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미추홀구에서 실시하는 채용 행사에 사회진출을 앞둔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개인의 적성과 직업 진로를 탐색하기 위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채용 행사에 참여하는 사회복무요원의 복무 관리 지원에 대한 사항으로 세부 내용은 채용 행사 시 개별 협의하여 진행한다. 이영훈 구청장은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

인천 서구, ‘수출 유망지역에 무역사절단 파견’···참가기업 모집

인천 서구, ‘수출 유망지역에 무역사절단 파견’···참가기업 모집

Jun 29, 2023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관내 중소기업에 해외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무역사절단 파견을 태국·베트남을 대상으로 4년 만에 추진한다. 이에 따라 서구는 오는 7일까지 무역사절단에 함께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무역사절단 파견 참가 규모는 중소제조기업 10개사 정도로 일정은 오는 11월 6일부터 11일까지이다. 서구 기업지원일자리과 관계자는 “사전 수요조사와 수행기관 의견을 종합해 대상지를 태국(방콕), 베트남(호치민)으로 선정했다”며 “품목은 화장품과 식품으로 현지 ..

인천 미추홀구 미추홀노인인력개발센터,  청운대학교 고령친화산업혁신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인천 미추홀구 미추홀노인인력개발센터, 청운대학교 고령친화산업혁신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Jun 05, 2023 | Q기자

 

미추홀노인인력개발센터(센터장 김태화)는 지난 2일 청운대학교 고령친화산업혁신센터(센터장 문명국)와 2023년 인천형 어르신 새 일자리 창출을 위한 ‘스마트 기억 e-음 사업’ 강사양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청운대학교 고령친화산업혁신센터에서는 ‘스마트 기억 e-음 사업’ 참여자들에게 시니어 정보화 능력향상 및 고도화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 양성 교육을 이수한 어르신들은 수료증과 국가자격증(무인동력비행장치 4종)을 취득하여 시니어 강사로 활동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