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서구

인천 미추홀구, 산업단지 내 청년 채용 사업주에게 주민세(사업소 분) ‘

인천 미추홀구, 산업단지 내 청년 채용 사업주에게 주민세(사업소 분) ‘

Feb 24, 2024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산업단지 내 주민세(사업소 분) 납세의무자 가운데 청년을 추가 채용해 1년 이상 고용을 유지한 납세자를 대상으로 오는 7월 1일부터 25일까지 감면 신청을 받는다. 이는 지난 1월 12일 시행된 ‘미추홀구 구세 감면 조례 제5조의2 산업단지 내 청년 채용에 대한 감면’에 따른 것으로 지난해 대비 청년 종업원 수가 증가한 사업주에게 적용된다. 감면 기준은 지난 1월 12일 이후 청년을 채용해 매년 7월 1일 기준 현재 1년 이상 고용을 유지한..

인천 서구, 유통관리대상 수입식품 사용업체 안전관리 강화

인천 서구, 유통관리대상 수입식품 사용업체 안전관리 강화

Feb 16, 2024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유통관리 대상으로 지정된 수입식품을 사용하는 식품제조·가공업체에서 용도에 맞게 사용하는지 여부를 점검한다고 밝혔다. 점검대상은 2023년 1~4분기에 자사제조용으로 원료를 수입한 식품제조 가공업체로 ㈜사조대림에서 수입한 포도씨유 등 25개소, 수입식품 68건이 해당된다. 주요 점검내용은 ▲자사제품 제조용 수입식품 용도 적합 사용 여부 ▲수입목적 외 용도 변경 시 변경신고 진행 여부 ▲수입신고 관련 서류 보관 여부 ▲수입 원료에 대한 유통..

인천 서구, 인천신보와 ‘소기업·소상공인 특례보증’지원

인천 서구, 인천신보와 ‘소기업·소상공인 특례보증’지원

Jan 31, 2024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자금 부족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인천신용보증재단(이사장 전무수)에 특례보증 출연금 1억 원을 출연했다고 밝혔다. 소기업·소상공인 특례보증은 담보 능력이 부족해 은행 대출이 힘든 소기업과 소상공인이 금융기관에서 저금리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인천신용보증재단을 통해 보증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서구는 관내 소기업,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화를 위해 2006년부터 2023년까지 17억원을 인천신용보증재단에 출연하고, 관내..

앨리웨이 인천 미추홀구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지역상생 플리마켓 진행해

앨리웨이 인천 미추홀구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지역상생 플리마켓 진행해

Oct 13, 2023 | Q기자

 

도화동에 있는 앨리웨이 인천이 13일부터 숙골광장에서 미추홀구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지역상생 플리마켓을 진행한다. 이번 플리마켓은 대규모 점포인 앨리웨이 인천과 지역 소상공인들이 상생하여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자 마련했다. 플리마켓은 13일부터 15일, 20일부터 22일, 27일부터 29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플리마켓 운영 기간 중 주말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애을리마을 대축제’도 진행하며, 에어바운스, 포토존, 놀이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이영훈 미추..

인천 미추홀구, ‘2023년 나이스 미추마켓’ 행사로 사회적경제기업 성장

인천 미추홀구, ‘2023년 나이스 미추마켓’ 행사로 사회적경제기업 성장

Oct 12, 2023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지난 7일 도화동 엘리웨이 인천 쑥골광장에서 ‘2023년 나이스 미추마켓’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과 관내 중소기업, 청년 기업 등 21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주민 2천여 명이 다녀갔다. 참여 기업들은 제품 판매를 비롯하여 기업의 프로그램을 주민이 보고, 느끼고, 참여할 수 있게 구성하여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려 했다. 행사 중에 사회적경제기업의 물품을 활용한 미추경매와 오엑스(OX)퀴즈 등 사회적경제기업..

인천 미추홀구, 은행나무 열매 조기 제거사업 진행해

인천 미추홀구, 은행나무 열매 조기 제거사업 진행해

Sep 08, 2023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도심지 내 쾌적한 가로환경 조성을 위해 9월부터 11월까지 ‘은행나무 열매 조기 제거사업’을 진행한다. 구는 2020년부터 10월에 진동 수확기를 이용해 은행나무 열매를 제거했으나, 일찍 떨어지는 열매가 있어 올해부터는 한 달 앞당겨 제거를 시작했다. 은행나무는 노란 단풍이 아름답고 공해물질과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능력이 뛰어나며 병충해에 강하고 관리가 쉬워 가로수로 많이 심지만, 가을이 되면 암나무에서 은행 열매가 떨어져 악취를 풍기는 단점..

인천 서구, ‘사계절썰매장’ 대체 시설 도입···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인천 서구, ‘사계절썰매장’ 대체 시설 도입···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Aug 01, 2023 | Q기자

 

지난 1997년 개장해 여름에는 물썰매장, 겨울에는 눈썰매장을 운영했던 ‘사계절 썰매장’에 대한 대체 시설 도입을 검토 중인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지난달 31일 ‘서구 사계절 썰매장 대체시설 도입 타당성 검토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서구는 지난 4월 코로나19 등으로 사용이 중단되며 더욱 노후화된 썰매장이 예전처럼 서구민의 랜드마크로 새롭게 활용되도록 (재)한국산업평가원과 대체시설 도입과 관련한 연구용역 계약을 체결했다. 구는 썰매장이 위치한 서곶근린공원의 지역..

인천 미추홀구 주안7동 성지어린이집,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바자회 수익금

인천 미추홀구 주안7동 성지어린이집,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바자회 수익금

Jul 25, 2023 | Q기자

 

미추홀구 주안7동에 있는 성지어린이집(원장 김은실)은 지난 21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자체 바자회 수익금 27만 원을 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어린이집 원아들이 직접 텃밭에서 기른 채소와 직접 만든 살구잼을 판매한 수익금에다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판매한 아나바다 바자회를 열어서 모았다. 김은실 원장은 “아이들이 바자회를 통해 나눔의 소중함을 배우고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계기가 된 것 같아 기쁘다.”라며 “고사리손으로 모은 따뜻한 마음이 도..

인천 미추홀구 용현2동 행복한용마루어린이집, 플리마켓 행사 수익금 기부

인천 미추홀구 용현2동 행복한용마루어린이집, 플리마켓 행사 수익금 기부

Jul 20, 2023 | Q기자

 

미추홀구 용현2동에 소재하고 있는 행복한용마루어린이집(원장 최경희)은 지난 19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고 자체 플리마켓 행사 수익금 53만 원을 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최경희 원장은 “원생들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는 기쁨을 느끼게 하려고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라며 “이번 기부활동이 촉진제가 돼서 아이들이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박장환 용현2동장은 “기부를 실천한 어린이집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여, 수익금은..

인천 미추홀구, 사회복무요원 취업 지원 강화를 위해 인천병무지청과 협약식

인천 미추홀구, 사회복무요원 취업 지원 강화를 위해 인천병무지청과 협약식

Jul 18, 2023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지난 18일 사회복무요원의 취업 지원 강화를 위해 인천병무지청(지청장 유병호)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미추홀구에서 실시하는 채용 행사에 사회진출을 앞둔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개인의 적성과 직업 진로를 탐색하기 위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채용 행사에 참여하는 사회복무요원의 복무 관리 지원에 대한 사항으로 세부 내용은 채용 행사 시 개별 협의하여 진행한다. 이영훈 구청장은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

인천 서구, ‘수출 유망지역에 무역사절단 파견’···참가기업 모집

인천 서구, ‘수출 유망지역에 무역사절단 파견’···참가기업 모집

Jun 29, 2023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관내 중소기업에 해외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무역사절단 파견을 태국·베트남을 대상으로 4년 만에 추진한다. 이에 따라 서구는 오는 7일까지 무역사절단에 함께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무역사절단 파견 참가 규모는 중소제조기업 10개사 정도로 일정은 오는 11월 6일부터 11일까지이다. 서구 기업지원일자리과 관계자는 “사전 수요조사와 수행기관 의견을 종합해 대상지를 태국(방콕), 베트남(호치민)으로 선정했다”며 “품목은 화장품과 식품으로 현지 ..

인천 미추홀구 미추홀노인인력개발센터,  청운대학교 고령친화산업혁신센터와

인천 미추홀구 미추홀노인인력개발센터, 청운대학교 고령친화산업혁신센터와

Jun 05, 2023 | Q기자

 

미추홀노인인력개발센터(센터장 김태화)는 지난 2일 청운대학교 고령친화산업혁신센터(센터장 문명국)와 2023년 인천형 어르신 새 일자리 창출을 위한 ‘스마트 기억 e-음 사업’ 강사양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청운대학교 고령친화산업혁신센터에서는 ‘스마트 기억 e-음 사업’ 참여자들에게 시니어 정보화 능력향상 및 고도화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 양성 교육을 이수한 어르신들은 수료증과 국가자격증(무인동력비행장치 4종)을 취득하여 시니어 강사로 활동한다. ..

인천 서구, 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 화상 수출상담회 참가기업 모집

인천 서구, 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 화상 수출상담회 참가기업 모집

May 31, 2023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관내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3년 서구 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 화상 수출상담회’를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화상 수출상담회는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 2개국을 대상으로 오는 7월 31일부터 8월 4일까지 5일간, 8월 13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각각 진행된다. 이와 관련 서구는 오는 6월 9일까지 수출상담회에 참가할 총 8개 사를 모집한다. 서구는 참가기업에 기업 제품 분석을 통한 목표바이어 모집과 현지..

인천 서구, 명사초청 서구아카데미 성료···‘국민경제멘토’ 김경필 작가

인천 서구, 명사초청 서구아카데미 성료···‘국민경제멘토’ 김경필 작가

May 17, 2023 | Q기자

 

교육, 건강, 인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명사를 초청해 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강의를 선보이는 ‘명사초청 서구아카데미’를 운영하는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16일 79번째 명사로 ‘머니트레이너’ 김경필 작가를 초청해 주민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구아카데미를 개최했다. 김경필 작가는 ‘오늘은 짠테크, 내일은 플렉스! 성공하는 경제의 기본기’라는 주제로 90분간 진행된 강연에서 재테크란 “무엇이 더 가치있어 지는가, 사람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아는 것이 중요하다“로 강연을 시작..

인천 미추홀구 더샵나다운어린이집,  어린이날 행사 수익금 전액 기탁

인천 미추홀구 더샵나다운어린이집, 어린이날 행사 수익금 전액 기탁

May 15, 2023 | Q기자

 

인천 미추홀구 도화2.3동에 위치한 더샵나다운어린이집은 12일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어린이날 행사 수익금 87만 7천 500원 전액을 도화2.3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더샵나다운어린이집은 101회 어린이날을 맞이해 원아, 학부모, 교직원들의 물품 기탁 및 재능기부를 받아 ‘도깨비 시장’을 개최하고 놀이와 나눔, 판매의 장을 마련해 지역 주민들과 함께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더샵나다운어린이집은 2021년에 개원한 이후 매년 원아들이 참여한 행사를 통해 김치, 식품, 성금..

인천 서구, ‘사계절썰매장’ 대체 시설 도입 검토···연구 용역 착수

인천 서구, ‘사계절썰매장’ 대체 시설 도입 검토···연구 용역 착수

Apr 25, 2023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지난 1997년 개장해 여름에는 물썰매장, 겨울에는 눈썰매장을 운영했던 ‘사계절 썰매장’에 대한 대체 시설 도입을 검토한다. 구는 24일 ‘서구 사계절 썰매장 대체시설 도입 타당성 검토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공촌동 소재 사계절 썰매장은 기후 변화, 시설 노후 등으로 운영이 어려운 상황에서 코로나19 이후 사실상 운영이 중단됐다. 구는 썰매장 부지를 구민이 만족하는 공간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대체시설 도입 검토를 진행한다. 구는 4..

인천 서구, 소상공인 특례보증 출연 ‘우수’···신용보증재단에 감사패 받

인천 서구, 소상공인 특례보증 출연 ‘우수’···신용보증재단에 감사패 받

Apr 11, 2023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인천에서는 최다인 지난 3년간 5억 원을 재단에 출연하는 등 소기업·소상공인 특례보증 출연실적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인천신용보증재단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서구는 지난 2006년부터 현재까지 15억 원을 재단에 출연, 서구 내 기업, 소상공인 617곳을 대상으로 167억 특례보증을 지원해 자금난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경영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했다. 또한 구는 특레보증 지원 기업을 대상으로 대출금리 중 2%(최초 1년)를 보..

인천 서구, 중소기업 기술적 애로사항 해결 지원...‘중소기업 기술지원단

인천 서구, 중소기업 기술적 애로사항 해결 지원...‘중소기업 기술지원단

Mar 13, 2023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성장잠재력은 있으나 기술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기술지원단 운영사업’에 참여기업을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구와 인천시가 지원하고 인천테크노파크가 수행하는 이번 사업은 중소기업에 산학연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기술지원단을 파견, 생산 현장의 기술적 어려움이나 문제점을 해결해 주는 사업이다. 참여기업 1차 모집은 오는 24일까지이며 지원 대상은 현재 본사와 공장이 서구에 있고 공장등록을 마친 중소 제조기업이다. 휴·폐업 기업..

인천 서구, 특허출원 비용 등 중소기업 지식재산 창출 지원

인천 서구, 특허출원 비용 등 중소기업 지식재산 창출 지원

Mar 03, 2023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특허, 상표, 디자인 등 지식재산 창출 기반을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중소기업 기술개발에 대한 투자 의욕을 높이고 신기술이 사장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 사업은 서구와 특허청, 인천시의 공동지원사업으로 사업수행기관인 인천상공회의소 인천지식재산센터의 분야별 지식재산권 전문인력이 전문 상담과 컨설팅(IP바로지원)을 제공하고, 지식재산권 출원 시 소요 비용의 일부를 지원(국내·외 지식재산 권리화 지원)하는 것으..

인천 서구, ‘신속집행’으로 지역경제 회복···행정력 집중

인천 서구, ‘신속집행’으로 지역경제 회복···행정력 집중

Feb 27, 2023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민생과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올해 상반기 ‘신속집행’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구는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목표액을 3,049억, 소비·투자 목표액은 874억 원으로 정하고 전방위적 예산을 집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를 위해 서구는 ‘재정집행추진단’을 구성해 재정집행에 관한 점검체계를 구축한다. 추진단은 사업 애로·건의사항을 발굴하고 신속한 조치 방안을 지원하는 등 집행상황을 중점 관리할 예정이다. 또한, 대상액 중 가장 ..

인천 서구, 개점 앞둔 코스트코·소상공인과 균형발전 상생 협약”

인천 서구, 개점 앞둔 코스트코·소상공인과 균형발전 상생 협약”

Feb 14, 2023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코스트코 홀세일 청라점 출점에 따라 10일 ‘소상공인 균형발전을 위한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범석 서구청장과 가좌시장 이찬관 상인회장, 골목형상점가 연합회 곽도생 회장, ㈜코스트코 코리아 조민수 사장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했다. 앞서 구는 지난해 11월부터 지역 내 소상공인, 지역주민, 코스트코 관계자 등 11명이 유통업상생발전협의회를 구성해 지역사회 기여 방안 등 안건에 대해 협의를 진행했다. 여러 차례 간담회를 거듭한 ..

인천 서구, 사회적경제기업 대출이자 지원···사회적금융지원 업무협약

인천 서구, 사회적경제기업 대출이자 지원···사회적금융지원 업무협약

Feb 08, 2023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7일 서로신협과 ‘2023년 사회적금융 이차보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에 힘을 모은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범석 서구청장과 윤정섭 서로신협 이사장, 김재필 서구 사회적기업협의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과 사회적 가치 확산에 대한 방향을 논의했다. 앞서 구는 지난해부터 사회적경제기업이 서로신협 상생협력대출로 사업자금 대출을 받는 경우 구와 서로신협이 각 1%씩 총 2%의 이자를 5년간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해왔다. ..

인천 미추홀구 문학어린이집, ‘사랑 나눔 바자회’  수익금으로 후원물품

인천 미추홀구 문학어린이집, ‘사랑 나눔 바자회’ 수익금으로 후원물품

Feb 07, 2023 | Q기자

 

인천 미추홀구 문학동에 위치한 문학어린이집은 7일 취약계층을 위해 바자회 수익금 114만 6천 원 상당 컵라면과 영양죽을 문학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문학어린이집은 지난해 12월 21일 어린이집 유아와 학부모 등 주민이 함께 참여한 행사인 ‘사랑 나눔 바자회’를 통해 모인 수익금으로 컵라면 및 영양죽을 구매했다. 이번 사랑 나눔 바자회는 지난 회보다 높은 바자회 참여로 학부모와 원아들이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을 재활용하고 어려운 이웃을 돕는 나눔의 마음을 가지는 자..

인천 서구, 중소기업 경쟁력 제고 위해 전방위 지원 나선다

인천 서구, 중소기업 경쟁력 제고 위해 전방위 지원 나선다

Feb 06, 2023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고금리‧고물가‧고환율로 ‘3중고’를 겪는 관내 중소 제조기업들의 활성화를 위해 팔을 걷어붙인다. 이에 따라 구는 올해 ‘중소기업 육성기금 융자지원 사업’과 ‘해외 판로개척 지원 사업’ ‘중소기업 기술경쟁력 강화 지원 사업’ 등 전방위 지원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기술 개발에 힘 실어 경쟁력 높이고 세계 시장 진출 길 넓힌다 100억 원 규모의 ‘중소기업 육성기금 융자지원 사업’은 저리로 자금을 지원해 기업의 금융비용 부담을 ..

인천 서구, 중소기업 지원에 ‘힘’… ‘2023년 찾아가는 시책설명회’

인천 서구, 중소기업 지원에 ‘힘’… ‘2023년 찾아가는 시책설명회’

Jan 31, 2023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지난 27일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안내하는 ‘2023년 찾아가는 시책설명회’를 개최했다. 서구와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합동으로 연 이날 설명회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인적자원개발위원회, 인천지식재산센터 등 5개 기관이 참여해 기관별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종합적으로 안내한 후 분야별 1대 1 맞춤형 상담이 진행됐다. 기업인 1백여 명이 참석한 설명회에서는 올해 달라지는 중소기업 지원 관련 제도 및 사업에 관한 자세한 정보와 함께 기업이..

인천 미추홀구 ㈜측천산업, 인천 미추홀구에 배즙 400상자 기탁

인천 미추홀구 ㈜측천산업, 인천 미추홀구에 배즙 400상자 기탁

Jan 26, 2023 | Q기자

 

㈜측천산업은 26일 인천 미추홀구에 저소득 주민을 위한 배즙 400상자를 기탁했다. ㈜측천산업은 13년간 비철 및 고철 취급(운송·가공·판매 일체)과 토양 정화·컨설팅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는 인천지역 향토기업으로 2020년부터 해마다 미추홀구 어려운 이웃을 위해 도움의 손길을 나누고 있다. 배즙은 학산나눔재단 지정 기탁 과정을 거쳐 미추홀구 저소득 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종석 ㈜측천산업 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건강하게 겨울을 나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며..

인천 서구,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대상’ 우수상 수상

인천 서구,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대상’ 우수상 수상

Dec 22, 2022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인천일보와 더좋은경제사회적협동조합이 공동 주관한 ‘제4회 사회적경제 가치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3년 연속’ 우수 자치단체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그간 서구는 민관 중간지원조직인 사회적경제마을지원센터를 설립해 사회적 경제조직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한 데 이어 사회적기업 창업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 지원, 입주사무실 지원, 우선구매 행사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이전 대비 사회적기업을 두 배 이상 늘리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서구는 인천시 자치구 협력사..

인천 미추홀구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SC제일은행지부, 인천 미추홀구에 한부

인천 미추홀구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SC제일은행지부, 인천 미추홀구에 한부

Dec 07, 2022 | Q기자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SC제일은행지부는 6일 학산나눔재단에 후원금 1700만 원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SC제일은행지부 상임 간부들이 매월 급여에서 일정 부분을 십시일반 해 마련한 것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한부모가정이 따뜻하고 즐거운 연말을 맞이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전달됐다. 학산나눔재단은 후원금을 전달받아 양질의 식료품 위주로 구성된 행복상자를 꾸려 화재 피해 아동 및 저소득 한부모가정 127세대에 지원할 예정이다. 이기동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SC제일은행..

인천 서구, 하나은행과 금고업무 약정 체결

인천 서구, 하나은행과 금고업무 약정 체결

Nov 30, 2022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29일 주식회사 하나은행과 ‘서구 금고업무 약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약정 체결식에는 강범석 서구청장, 하나은행 박성호 은행장, 김창근 기관사업본부장, 차태근 인천지역대표 등이 참석했다. 서구는 지난 10월 행정안전부 예규와 조례에 따라 금고 지정 심의위원회를 열고 공개 경쟁을 거쳐 하나은행을 차기 구금고로 선정했다. 이번 약정 체결로 하나은행은 2023년 1월부터 4년 동안 서구 일반회계, 특별회계와 기금을 운영·관리하고 세입·세출금 출..

인천 서구, 석남동서 하나은행 서구청지점과 연탄 나눔 행사

인천 서구, 석남동서 하나은행 서구청지점과 연탄 나눔 행사

Nov 28, 2022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지난 26일 석남동에서 하나은행 서구청지점과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강범석 서구청장, 한승일 서구의회 의장, 이한종 부의장과 서구의회 의원들을 비롯해 서구 세무1, 2과 직원 등 약 50여 명이 참여했다. 서구는 이날 독거노인 가구 등에 연탄 1,600장을 직접 전달했다. 서구 관계자는 “작은 정성이지만 주변 이웃들의 삶에 조금이나마 따뜻함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에 도움이 되는 ..

인천 서구, 내년 예산안 1조1천410억 원… 원도심 균형발전 투자 집중

인천 서구, 내년 예산안 1조1천410억 원… 원도심 균형발전 투자 집중

Nov 18, 2022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2023년도 본예산안으로 1조1천410억 원을 편성해 의회에 제출했다고 18일 밝혔다. 회계별로는 일반회계가 1조1천250억 원, 특별회계가 160억 원이다. 이는 지난해 대비 9.8% 증액된 규모다. 서구는 이번 예산안 편성을 통해 ‘균형과 화합 위에 내일을 열어가는 서구’를 내세운 민선 8기 비전에 맞춰 ‘원도심 균형발전 투자’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대표적인 사업으로는 가재울숲문화마을 도시재생사업과 반지하 주택 침수방지시설 설치 지원 등이 있다...

인천 서구, 하나은행과 15억 원 규모 ‘소상공인 특별지원 협약보증 업무

인천 서구, 하나은행과 15억 원 규모 ‘소상공인 특별지원 협약보증 업무

Oct 27, 2022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고물가·고금리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구 금고인 하나은행, 인천신용보증재단과 손을 맞잡고 관내 소상공인 지원에 팔을 걷어붙인다. 서구는 지난 26일, 하나은행과 인천신용보증재단 관계자가 모인 가운데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을 위한 ‘소상공인 특별지원 협약보증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총 15억 원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소상공인 특별지원 협약보증은 하나은행에서 1억 원을 인천신용보증재단에 출연하고, 서구는 발생하는 이자의 2%(최초 1년에 한..

강범석 인천 서구청장, 인천경제청장 만나 청라 현안 해결 촉구

강범석 인천 서구청장, 인천경제청장 만나 청라 현안 해결 촉구

Oct 24, 2022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주요 현안의 조속한 해결을 위해 유관기관과의 협력 강화에 팔을 걷어붙이며 행정 보폭을 넓히고 있다. 서구는 지난 21일, 강범석 서구청장이 김진용 인천경제청장을 만나 지역 현안인 청라시티타워 사업 정상화와 서울지하철 7호선 청라연장선 추가역사 사업비 분담 협의와 관련해 조속한 해결을 요청했다고 24일 밝혔다. 청라시티타워 조성사업은 청라호수공원 내 복합용지에 높이 448m의 초고층 빌딩을 짓는 사업으로 지난 2019년 착공했으나 증액된 공사비 분담을 ..

인천 서구, “도시철도 연장사업, 주민 편의와 경제 활성화 위해 반드시

인천 서구, “도시철도 연장사업, 주민 편의와 경제 활성화 위해 반드시

Oct 11, 2022 | 기자

 

인천 서구는 강범석 서구청장이 7일 서구청에서 이성해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위원장을 만나 ‘도시철도 서구 연장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강범석 서구청장은 “인구 증가로 인해 심각한 교통 문제에 직면한 서구의 교통수요를 충족시키려면 철도교통인프라 확보가 가장 시급하다”며 “무엇보다 18만 명의 인구가 예상되는 검단신도시가 입주 1년차를 맞이함에 따라 인천에서 서울 중심권을 연결하는 도시철도 연장이 절실하다”고 밝혔다. 덧붙여 “도시가 ..

‘지역경제 발전 기여’ 인천 서구, 우수기업인 9명에 표창 수여

‘지역경제 발전 기여’ 인천 서구, 우수기업인 9명에 표창 수여

Sep 29, 2022 | 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29일 우수기업인상 표창 수여식을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 대표 9명을 시상했다고 밝혔다. 대상자는 ▲㈜케이.피.산업 김유진 대표, ▲㈜레드애플 유태익 대표, ▲㈜덕성그린텍 조덕형 대표, ▲㈜준스틸종합철강 정연준 대표, ▲㈜신성어닝 신광선 대표, ▲캣킨 장순모 대표, ▲홍익다이아㈜ 이향구 대표, ▲한마음침장 김승호 대표, ▲청라트럭서비스 이현우 대표 등 9명이다. 서구는 우수기업에 인천시 유망중소기업 선정 시 가점 부여, 서구가 시행..

인천 미추홀구, 자원순환의 날 기념  업사이클 산업 활성화 포럼 열어

인천 미추홀구, 자원순환의 날 기념 업사이클 산업 활성화 포럼 열어

Sep 08, 2022 | 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자원순환의 날을 기념해 미추홀구청 대회의실에서 업사이클 산업 활성화를 주제로 자원순환포럼을 개최했다. 업사이클 관련 사회적 기업 관계자, 자원순환 전문 강사, 구의원,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포럼은 인천시와 미추홀구가 공동주최하고 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가 주관한 것으로 시민들에게 자원순환 중요성을 알리고 업사이클 산업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윤대영 서울새활용플라자 수석연구위원의 업사이클 산업 현황과 과제에 대한 발제를 시작으로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