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부평구

인천 부평구, 2022년 지방세외수입 운영 우수 기관 선정

2023.01.02 15:13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2022년도 지방세외수입 운영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2일 구에 따르면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지방세외수입 운영 실적·진단 결과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기관표창과 재정 인센티브로 특별교부세 3천 500만 원을 지원받게 됐다.

행정안전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방세외수입 운영 실적을 분석·진단해 광역자치단체 2개, 기초자치단체 중 최우수 기관 12개, 우수 기관 12개를 각각 선정했다.

평가는 전문기관인 한국지방세연구원에 의뢰해 각 지방자치단체의 세외수입 징수율 및 징수율 제고 노력도 등을 점검했다.

부평구는 세외수입의 정확한 부과·징수와 다양한 채권확보를 통해 징수율 제고에 노력하고, 코로나19로 어려운 서민에 대한 임대료 감면 및 생계형 체납자에 대한 체납처분 유예 등도 적극적으로 추진한 점이 높게 평가받았다.

차준택 구청장은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더욱 효율적인 세외수입 운영과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경제

부평구

인천 부평구, 신한은행과 연계한 무상임대 사무공간 사회적협동조합 선정·입주

인천 부평구, 신한은행과 연계한 무상임대 사무공간 사회적협동조합 선정·입주

Feb 21, 2024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구 금고인 신한은행이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마련한 사무공간에 ‘도우누리정다운사회적협동조합’이 입주했다고 20일 밝혔다. 공간은 신한은행 부평지점 5층(부흥로 337)에 위치해 있다. 구는 취업 취약계층 일자리 제공, 사회서비스 등 공동체 이익 실현과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사회적협동조합을 공개모집 해왔다. 사무공간은 약 60㎡ 규모의 공간 2곳으로 이뤄져 있다. 이번에 입주한 도우누리정다운사회적협동조합과 지난해 입주한 사회적협동조합 고용과미래는 오는 20..

인천 부평구, 중소기업제품 판매 행사 성료

인천 부평구, 중소기업제품 판매 행사 성료

Dec 22,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구청에서 연말연시를 맞아 개최한 부평구 중소기업제품 판매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행사는 고금리·고물가의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지역 내 중소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알리고 구민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자 마련됐다. 판매 행사에는 크린아트대원통상(주방용품), 윈드스카프(양말), 그린텍코리아(종이호일), 레이덱스(화장품류) 등 지역 중소기업 4개사가 참여했다. 차준택 구청장은 행사장을 찾아 판매전에 참석한 기업관계자들을..

인천 부평구, 제5회 인천시 사회적경제 가치 대상에서 3년 연속 ‘우수상’수상

인천 부평구, 제5회 인천시 사회적경제 가치 대상에서 3년 연속 ‘우수상’수상

Nov 24,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지난 22일 인천일보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5회 인천광역시 사회적경제 가치 대상 시상식에서 3년 연속 사회적경제 정책평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회적경제 가치 대상은 인천일보, 더좋은경제 사회적협동조합, 인천광역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매년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기초자치단체와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부평구는 부평사회적경제마을센터를 원활하게 운영하고 있는 점과 ▲사회적경제 홍보·판매관 운영 ▲사회적경제 한마당 ▲온라인마켓 ..

인천 부평구 부평6동, 하늘정원어린이집으로부터 바자회 수익금 기탁받아

인천 부평구 부평6동, 하늘정원어린이집으로부터 바자회 수익금 기탁받아

Oct 20,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부평6동은 20일 지역 내 있는 하늘정원어린이집으로부터 바자회 수익금 69만6천 원을 기탁받았다. 이번 기탁금은 어린이집 원생과 학부모가 개최한 아나바다 바자회를 통해 마련된 것이다. 동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거쳐 지역복지사업에 기탁금을 사용할 예정이다. 하늘정원어린이집은 원생들을 대상으로 재활용의 필요성과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매년 바자회를 열고 있으며, 바자회에서 발생한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최미숙 어린이집 원장은 “..

인천 부평구, 제2차 소상공인 온라인 마케팅 비용 지원

인천 부평구, 제2차 소상공인 온라인 마케팅 비용 지원

Sep 15,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오는 18일부터 다음 달 20일까지 제2차 ‘소상공인 온라인 마케팅 활성화 지원사업’에 참가할 지역 내 업체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지난 7월 1차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하는 것으로,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확장을 지원하고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약 44개 업체에 온라인 마케팅 비용 최대 5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현재 부평구에 소재한 소상공업체 중 온라인 마케팅(온라인, 모바일 앱 등)에 50만 ..

인천 부평구, 부평풍물대축제장에서  제8회 부평사회적경제한마당 개최

인천 부평구, 부평풍물대축제장에서 제8회 부평사회적경제한마당 개최

Sep 15,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오는 23일과 24일 이틀에 걸쳐 부평풍물대축제장인 부평대로에서 제8회 부평사회적경제한마당을 개최한다. 행사는 23일 오후 12시 30분에 청춘무대에서 사회적기업이 기획한 ‘아코드 앙상블’, ‘인천아리랑’ 축하 공연과 개막식으로 시작된다. 주요 행사로는 주민들이 사회적경제를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사회적경제 퀴즈 맞추기와 룰렛돌리기(오후 2시) ▲부평구 사회적경제 홍보 채널인 유튜브 ‘부평상회, 사회적경제 팝니다!’ 참여 이벤트(오후 4시) 등이 마련될..

인천 부평구 노인인력개발센터-부평구중소기업협의회, 노인 일자리창출 노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

인천 부평구 노인인력개발센터-부평구중소기업협의회, 노인 일자리창출 노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

Jul 18,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노인인력개발센터는 지난 17일 (사)인천광역시부평구중소기업협의회와 지역 기반 중소기업체의 노인 취업 지원 및 노인일자리 창출 노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노인 일자리 사업을 활성화하고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노인 인력의 취업을 확대해 기업체 및 지역경제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노인인력개발센터는 (사)인천광역시부평구중소기업협의회에 속한 150여 개 회원사에 맞춤 노인 인력을 지원하며, 업체의 인프라를 활용해 보다 ..

인천 부평구, 소상공인 노란우산 가입장려금 지원 예산 확대

인천 부평구, 소상공인 노란우산 가입장려금 지원 예산 확대

Feb 24,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노란우산 가입장려금 지원 예산을 확대해 소상공인 사회안전망 강화에 기여한다. 24일 구에 따르면 영세 소상공인의 생활안정을 위해 2023년에는 지난해 대비 노란우산 가입장려금을 2천400만 원 증액한 1억 5천만 원을 지원한다. ‘노란우산’은 폐업 등 소상공인의 위험요소를 최소화해 생활안정을 유지하고 사업재기를 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지원하는 공적 공제제도다. 이번 지원 확대로 노란우산에 신규 가입하는 연 매출 3억 원 이하 부평구 소상공인 2천..

인천 부평구, 소상공인 특례보증 확대 지원

인천 부평구, 소상공인 특례보증 확대 지원

Feb 10,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13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2023년도 소상공인 특례보증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소상공인 특례보증 사업은 소상공인이 금융기관에서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인천신용보증재단을 통해 지원하는 제도다. 지원 규모는 지난해 대비 3억 6천만 원이 증액된 특례보증 16억 3천만 원 및 일반보증 8억 원이며, 상환 기간은 지난해보다 2년을 연장해 총 5년(1년 거치, 4년 매월 분할상환)이다. 지원 대상은 부평구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소상공업체다. 다만, 휴..

인천 부평구 신임 부구청장에 윤백진 인천경제청 영종청라사업본부장

인천 부평구 신임 부구청장에 윤백진 인천경제청 영종청라사업본부장

Feb 06,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6일 신임 부구청장으로 윤백진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영종청라사업본부장을 임명했다. 1967년생인 윤백진 부구청장은 지난 1987년 임용 이후 인천시 항만과장, 해양항만과장을 거쳤으며, 지난 2021년 지방부이사관 승진 후 지방자치인재개발원 고위정책과정 파견을 다녀왔다. 2022년 1월부터는 인천경제청 영종청라사업본부장을 역임하다 지난 2월 6일자로 부평구 부구청장에 임명됐다. 윤백진 부구청장은 “많은 잠재력을 지닌 부평구가 수도권의 으뜸 도시로 자리 잡을 수..

인천 부평구, 중소제조업체 수출물류비 지원사업 업체 모집

인천 부평구, 중소제조업체 수출물류비 지원사업 업체 모집

Feb 03,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오는 6일부터 17일까지 ‘2023년 부평구 중소제조업체 수출 물류비 지원사업’ 참가 업체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지역 내 물류비 상승으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제조업체의 수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부평구에 공장이 등록된 매출액 300억 미만의 중소기업이며, 총사업비 2천만 원 이내에서 업체당 최대 50만 원까지 견본품 해외 물류비를 지원한다. 선정업체는 부평우체국과 개별 계약을 통해 물류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까..

인천 부평구, 2022년 지방세외수입 운영 우수 기관 선정

인천 부평구, 2022년 지방세외수입 운영 우수 기관 선정

Jan 02,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2022년도 지방세외수입 운영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2일 구에 따르면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지방세외수입 운영 실적·진단 결과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기관표창과 재정 인센티브로 특별교부세 3천 500만 원을 지원받게 됐다. 행정안전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방세외수입 운영 실적을 분석·진단해 광역자치단체 2개, 기초자치단체 중 최우수 기관 12개, 우수 기관 12개를 각각 선정했다. 평가는 전문기관인 한국지방세연구원에 의뢰해 각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