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동해시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 투자유치 자문위원 위촉

2022.12.26 16:55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강원도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청장 심영섭)은 12월 26일 청 회의실에서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 투자유치 자문위원 위촉식 및 자문회의’를 개최하였다.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의 투자유치 자문회의는 그간 코로나19 펜데믹으로 대면회의를 개최하지 못하였고 대외적인 투자유치활동에도 제약을 받았으나 이번에 투자유치 자문위원을 새롭게 구성하였여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새롭게 구성된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 투자유치 자문회의’위원은 백진종 코트라 수석전문위원, 박종대 솔로몬씨엔티(주) 대표이사 등 외국인 투자 및 국내기업 투자유치 관련 전문가 등 8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들은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 내 국내 투자 및 외국인 투자유치를 위한 정책 수립 자문과 국내외 기업 정보 교류 및 제공을 통해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자문활동을 펼치게 된다.

심영섭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장은 “위드 코로나로 일상회복이 정상화된 시점에서 투자심리가 회복되고 있고 2023년은 우리 청에 있어서 투자유치에 중요한 시기인 만큼 ‘투자유치 자문회의’를 적극 활용하여 유치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경제

동해시

동해안 해양생물 펩타이드로 경북 메디컬산업 청신호

동해안 해양생물 펩타이드로 경북 메디컬산업 청신호

Dec 22, 2023 | Q기자

 

경상북도는 21일 동부청사에서 동해안의 주요 생물을 활용한 항균‧항암 분야의 메디컬 신소재 발굴을 지원하는 “동해안 생물 기반 해양펩타이드 의약소재 개발사업”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펩타이드란 단백질을 이루는 최소단위인 아미노산이 사슬처럼 연결된 중합체로 구성된 형태에 따라 생체 내 혹은 피부에 각기 다른 생리활성을 보이며 주름 개선, 노화 방지는 물론 의학적 응용 가능성이 확대되고 있다. 이전 9월 중간보고회에서 환동해산업연구원은 동해안 해양생물 유래의 신규 470개..

강원도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 망상1지구 개발사업 감사결과 발표

강원도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 망상1지구 개발사업 감사결과 발표

Jun 07, 2023 | Q기자

 

강원도 감사위원회는 4월 27일부터 5월 10일까지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 망상1지구 개발 사업에 대한 특정감사를 실시하였다. < 감 사 개 요 >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 망상1지구 개발사업 〇 감사기간: 2023. 4. 27. ~ 5. 10.(기간 중 10일) ※ 실지감사 〇 감사대상: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 〇 감 사 반: 3팀 10명 〇 감사범위: 망상1지구 개발사업 전반 -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 망상..

동해시, 관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대상 대출이자 지원

동해시, 관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대상 대출이자 지원

Jan 04, 2023 | Q기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해 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융자추천 및 이차보전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업종별 융자 한도액은 3천만원부터 최대 5억까지로, 오는 9일부터 융자추천 한도액(240억원)이 소진될 때까지 융자 추천신청서를 접수 받는다. 융자추천 및 이자지원을 희망하는 업체는 먼저 은행을 방문하여 사전대출 심사를 거친 후 사업자등록증, 신분증, 국세 및 지방세 납세증명서, 최근 연도 매출 규모를 확인할..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 투자유치 자문위원 위촉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 투자유치 자문위원 위촉

Dec 26, 2022 | Q기자

 

강원도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청장 심영섭)은 12월 26일 청 회의실에서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 투자유치 자문위원 위촉식 및 자문회의’를 개최하였다.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의 투자유치 자문회의는 그간 코로나19 펜데믹으로 대면회의를 개최하지 못하였고 대외적인 투자유치활동에도 제약을 받았으나 이번에 투자유치 자문위원을 새롭게 구성하였여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새롭게 구성된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 투자유치 자문회의’위원은 백진종 코트라 수석전문위원, 박종대 ..

동해시, 경쟁력 있는 유망 중소기업 5개사 선정

동해시, 경쟁력 있는 유망 중소기업 5개사 선정

Nov 21, 2022 | Q기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경쟁력 있는 대표 기업 육성을 위해 유망중소기업 5개사를 선정하고 현판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에, 북평산업단지에 입주한 (합)농수푸드, ㈜서연, 대영물산 3개사가 신규로 선정되었으며, 광림푸드시스템과 동해복층유리공업(주) 2개사는 재인증 되었다. 이번 유망 중소기업 선정 기준은 본사 및 공장, 대표자 주소지가 동해시에 소재한 기업으로 공장등록 후 2년 이상 가동 및 연간 총매출 3억원 이상인 중소 제조업체로서, 신용상태, 기술 및 품..

동해시, 소상공인 통합지원 업무협약 체결

동해시, 소상공인 통합지원 업무협약 체결

Nov 16, 2022 | Q기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지난 15일 동해경제인연합회 교육장에서 동해지역 소상공인 경제 활성화 및 ESG 확산을 위한 민관공 협의체 구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동해경제인연합회, 소상공인연합회 동해지부, 소상공인연합회 동해지부,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민간단체를 비롯하여, 강원신용보증재단 동해지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삼척센터 등 6개 공공기관이 참여했다. 협약서에는 기관별 주요사업 및 지원정책 공유를 통한 소상공인 자생력·경쟁력 확보를 위한 노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