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화성시

화성시 삼색포도, 베트남 시장에 시범 수출돼

2022.10.25 15:17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화성시가 지역 청년농가와 함께 신품종 삼색포도의 수출 길을 열었다.

시는 24일 ‘신품종 육성 지원사업’으로 7개의 청년 농가를 지원해 베트남에 삼색포도 1.5톤의 수출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해당 포도농가는 코리요 송산포도 협동조합에 소속된 2040 청년농 7개 농가이다.

이들은 지난 2019년 ‘화성송산포도 경쟁력 향상 시설지원사업’을 시작으로 묘목, 장비, 시설, 글로벌 GAP 인증 등을 지원받았다.

특히 스마트ICT(정보통신기술)가 접목된 농장에서 모든 생육데이터를 수집, 엄격한 품질관리가 가능해지면서 고품질의 신품종 포도 생산에 성공했다.

삼색포도는 충랑(흑색), 소평홍(적색), 샤인머스켓(청색)으로 세 가지의 품종이 하나로 묶인 제품으로 단일 품종에 비해 고급스러워 선물용으로 제격이다.

시는 이번 베트남 수출을 시작으로 앞으로 본격적인 해외 수출 사업을 지원할 방침이다.

김조향 농식품유통과장은 “이번 수출을 계기로 내수 시장을 넘어 전 세계로 화성송산포도의 우수성을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경제

화성시

화성시  사회적경제기업을 위한 맞춤형 온라인 E플랫폼 구축 지원사업 실시

화성시 사회적경제기업을 위한 맞춤형 온라인 E플랫폼 구축 지원사업 실시

Feb 26,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024년 화성시 사회적경제기업 e-플랫폼 구축 및 디자인-패키지 시제품 개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화성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주관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관내 사회적경제 기업의 대외 홍보 경쟁력을 제고하고 온라인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지원분야는 팜플렛·리플렛 분야와 E플랫폼 구축 및 판로확대 분야로 각각 2개소와 5개소를 모집한다. 구체적인 지원내용은 ▲팜플렛·리플렛 등 제작 지원 ▲홈페이지형 블로그 제작 지원 ▲스마트스토어 ..

화성산업진흥원, 지식재산권 보유 기업 본격 육성

화성산업진흥원, 지식재산권 보유 기업 본격 육성

Feb 23, 2024 | Q기자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이 우수한 지식재산권(IP)을 보유하고 있으나 사업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성시 중소벤처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2024년 IP 제품 혁신 지원 사업’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8일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제품 기획부터 사업화까지 소요되는 비용을 최대 4,500만 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으로, 화성시에 본사를 두고 있는 중소벤처기업 중 지식재산권(IP)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라면 신청 가능하다. 사업은 ..

화성시 중소기업, 대중소 동반성장 프로그램으로 날개 달다

화성시 중소기업, 대중소 동반성장 프로그램으로 날개 달다

Feb 22, 2024 | Q기자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은 ‘2023년 대중소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총 5건의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대중소 동반성장 프로그램은 국내 대·중견·중기업·공공기관(이하 수요기업)이 필요로 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관내 중소벤처기업(이하 참여기업)이 개발 및 사업화할 수 있도록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을 통해 지난해 총 5건의 프로젝트를 지원하여 특허출원 3건, 기술 국산화 2건 등 기술적 성과와 16억 원에 달하는 사업화 성과를 달성했다..

화성시, 사회적경제기업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한 크라우드펀딩 지원 나서

화성시, 사회적경제기업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한 크라우드펀딩 지원 나서

Feb 20,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화성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주관 ‘2024년 화성시 사회적경제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으로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온라인 마케팅 역량 강화와 판로 확대 지원에 나선다. 크라우드펀딩이란 대중을 뜻하는 크라우드(Crowd)와 자금 조달을 뜻하는 펀딩(Funding)을 조합한 용어로,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해 리워드(상품)를 제공하고 다수의 대중으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방식을 말한다. 주요 지원내용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오마이컴퍼니) 입점 지원 △크라우드펀딩 기획 및 ..

화성시  사회적경제기업 B2G 판로 개척을 위한 공공조달시장 진입 지원 나서

화성시 사회적경제기업 B2G 판로 개척을 위한 공공조달시장 진입 지원 나서

Feb 19,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화성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주관 ‘2024년 화성시 사회적경제 국내 공공조달시장 입찰 및 해외조달시장 벤더(공급업체) 등록지원 사업’을 통해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의 국내외 B2G(기업-정부간 거래) 판로 확대에 나선다. 지원내용은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입을 위한 △나라장터 공고 분석 및 입찰 참가 자격 검토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발급 지원 △입찰제안서 작성 컨설팅 △나라장터 입찰공고 분석 및 메일링 서비스 △해외조달시장 벤더 등록 등이다. 지..

화성시  다음달 4일부터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 사업 신청 접수

화성시 다음달 4일부터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 사업 신청 접수

Feb 19,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오는 3월 4일부터 8일까지 관내 소상공인 대상 ‘경영환경개선’ 사업 신청을 받는다. 이번 사업은 관내 소상공인에 다각화된 소비자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경영환경개선 비용을 지원함으로써 관내 소상공인의 성장 잠재력을 촉진하고 경쟁력을 높이고자 추진됐다. 지원 대상은 화성시 관내에 창업한 지 6개월 이상 된 소상공인 중 지난해 매출액이 3억 원 이하인 소상공인 약 100여 개 업체이다. 지원 분야는 점포환경개선과 시스템개선 총 2개 분야이다. 점포환..

화성시, 청년취업끝까지 지원센터 취업 특강 성료

화성시, 청년취업끝까지 지원센터 취업 특강 성료

Feb 14,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13일 화성시 청년취업끝까지 지원센터 개소 기념 취업 특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특강은 화성시에 거주하거나 화성시에서 활동 중인 19세에서 39세 사이 취업준비 청년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지난 1월 30일부터 2월 13일까지 매주 화요일에 3회차로 운영됐으며, 이현웅 YTN 아나운서의 ‘신뢰감 있는 목소리 만들기’, 박주영 캔유스피치 원장의 ‘면접관을 사로잡는 Speech 수업’, 이규리 이룸 대표강사의 ‘퍼스널컬러 진단과 면..

화성산업진흥원, 2024년 상반기 마케팅 지원사업 개시

화성산업진흥원, 2024년 상반기 마케팅 지원사업 개시

Feb 05, 2024 | Q기자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이 올해 첫 지원사업을 개시했다. 화성산업진흥원은 "2024년도 상반기 마케팅 지원사업"에 참가할 기업을 2월 1일부터 29일까지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화성시 중소기업의 판로개척과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지원사업은 화성시에 본사 또는 공장을 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업당 최대 300만원의 마케팅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항목은 △홍보물 제작 △디자인 제작 △서비스 구축 △검색엔진 마케팅 △소셜미디어 광고 △광..

화성시 창업투자펀드, 스타트업 혁신성장 역할 톡톡

화성시 창업투자펀드, 스타트업 혁신성장 역할 톡톡

Jan 24, 2024 | Q기자

 

화성시 창업투자펀드가 관내 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동시에 후속 투자유치 성과까지 거둬 주목을 받고 있다.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은 관내 우수 중소벤처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화성시 창업투자펀드’의 성과를 23일 발표했다. 화성산업진흥원에 따르면 화성시 창업투자펀드는 지난 2022년 총 690억 원 규모로 1·2호 펀드가 조성됐으며 이 중 화성시 출자액인 45억 원의 3배 이상을 관내 기업에게 의무적으로 투자해야 한다는 조건에 따라 운영되고 있다. 펀드..

화성시  설명절 대비 성수식품 제조·판매업체 위생점검 실시

화성시 설명절 대비 성수식품 제조·판매업체 위생점검 실시

Jan 19,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설명절을 맞아 제수용, 선물용 등 수요가 증가하는 식품에 대한 위생점검을 실시한다. 점검기간은 26일까지이며, 대상은 명절 성수식품 취급업체로 식품제조업체 및 대형마트, 소매업 등 20개소이다. 주요 점검내용은 ▲ 유통기한 경과한 원료나 제품 사용 여부 ▲ 식품의 위생적 취급기준 준수 여부 ▲ 무신고 또는 무표시 제품 사용여부 ▲ 시설‧설비 기준 적합여부 등이다. 또한 도매상, 재래시장 등에서 판매하는 떡류, 한과류, 제사음식, 수산물..

화성산업진흥원, ‘ESG 경영’ 선포

화성산업진흥원, ‘ESG 경영’ 선포

Jan 02, 2024 | Q기자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은 ‘ESG 경영’을 선포하고 화성시 출자출연기관으로서 경영 전반에 ESG 가치를 확산해 나갈 것을 대내외적으로 표명했다. 화성산업진흥원은 지난 12월 28일 본원 교육장에서 ‘ESG 경영 선포식’을 개최하여 △ESG 경영 선언문 △인권경영 선언문 △안전보건경영 선언문을 발표했다. 화성산업진흥원은 지난 11월부터 진행된 ESG경영전략체계 진단 및 수립 연구용역의 일환으로 내부 구성원과 외부 이해관계자의 인터뷰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를 바탕으로 ..

화성산업진흥원, 100만 화성시 기념  ‘동탄 일잘러 네트워킹 행사’ 성료

화성산업진흥원, 100만 화성시 기념 ‘동탄 일잘러 네트워킹 행사’ 성료

Dec 29, 2023 | Q기자

 

지난 12월 28일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은 동탄 소공인복합지원센터에서 100만 화성시 기념 ‘동탄 일잘러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했다. 전자부품·반도체 업종이 밀집된 동탄 테크노밸리 소재 중소기업 임직원 50여 명을 초청하여 진행된 이번 행사는 화성시 인구 100만 달성을 기념하고 관내 기업간 교류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2024년도 화성산업진흥원 지원사업과 지난 1일 개소한 동탄 소공인복합지원센터의 주요 장비 및 지원내용 등을 소개했다. 특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