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화성시

화성시  사회적경제기업을 위한 맞춤형 온라인 E플랫폼 구축 지원사업 실시

화성시 사회적경제기업을 위한 맞춤형 온라인 E플랫폼 구축 지원사업 실시

Feb 26,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024년 화성시 사회적경제기업 e-플랫폼 구축 및 디자인-패키지 시제품 개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화성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주관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관내 사회적경제 기업의 대외 홍보 경쟁력을 제고하고 온라인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지원분야는 팜플렛·리플렛 분야와 E플랫폼 구축 및 판로확대 분야로 각각 2개소와 5개소를 모집한다. 구체적인 지원내용은 ▲팜플렛·리플렛 등 제작 지원 ▲홈페이지형 블로그 제작 지원 ▲스마트스토어 ..

화성산업진흥원, 지식재산권 보유 기업 본격 육성

화성산업진흥원, 지식재산권 보유 기업 본격 육성

Feb 23, 2024 | Q기자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이 우수한 지식재산권(IP)을 보유하고 있으나 사업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성시 중소벤처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2024년 IP 제품 혁신 지원 사업’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8일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제품 기획부터 사업화까지 소요되는 비용을 최대 4,500만 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으로, 화성시에 본사를 두고 있는 중소벤처기업 중 지식재산권(IP)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라면 신청 가능하다. 사업은 ..

화성시 중소기업, 대중소 동반성장 프로그램으로 날개 달다

화성시 중소기업, 대중소 동반성장 프로그램으로 날개 달다

Feb 22, 2024 | Q기자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은 ‘2023년 대중소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총 5건의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대중소 동반성장 프로그램은 국내 대·중견·중기업·공공기관(이하 수요기업)이 필요로 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관내 중소벤처기업(이하 참여기업)이 개발 및 사업화할 수 있도록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을 통해 지난해 총 5건의 프로젝트를 지원하여 특허출원 3건, 기술 국산화 2건 등 기술적 성과와 16억 원에 달하는 사업화 성과를 달성했다..

화성시, 사회적경제기업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한 크라우드펀딩 지원 나서

화성시, 사회적경제기업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한 크라우드펀딩 지원 나서

Feb 20,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화성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주관 ‘2024년 화성시 사회적경제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으로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온라인 마케팅 역량 강화와 판로 확대 지원에 나선다. 크라우드펀딩이란 대중을 뜻하는 크라우드(Crowd)와 자금 조달을 뜻하는 펀딩(Funding)을 조합한 용어로,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해 리워드(상품)를 제공하고 다수의 대중으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방식을 말한다. 주요 지원내용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오마이컴퍼니) 입점 지원 △크라우드펀딩 기획 및 ..

화성시  사회적경제기업 B2G 판로 개척을 위한 공공조달시장 진입 지원

화성시 사회적경제기업 B2G 판로 개척을 위한 공공조달시장 진입 지원

Feb 19,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화성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주관 ‘2024년 화성시 사회적경제 국내 공공조달시장 입찰 및 해외조달시장 벤더(공급업체) 등록지원 사업’을 통해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의 국내외 B2G(기업-정부간 거래) 판로 확대에 나선다. 지원내용은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입을 위한 △나라장터 공고 분석 및 입찰 참가 자격 검토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발급 지원 △입찰제안서 작성 컨설팅 △나라장터 입찰공고 분석 및 메일링 서비스 △해외조달시장 벤더 등록 등이다. 지..

화성시  다음달 4일부터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 사업 신청 접수

화성시 다음달 4일부터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 사업 신청 접수

Feb 19,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오는 3월 4일부터 8일까지 관내 소상공인 대상 ‘경영환경개선’ 사업 신청을 받는다. 이번 사업은 관내 소상공인에 다각화된 소비자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경영환경개선 비용을 지원함으로써 관내 소상공인의 성장 잠재력을 촉진하고 경쟁력을 높이고자 추진됐다. 지원 대상은 화성시 관내에 창업한 지 6개월 이상 된 소상공인 중 지난해 매출액이 3억 원 이하인 소상공인 약 100여 개 업체이다. 지원 분야는 점포환경개선과 시스템개선 총 2개 분야이다. 점포환..

화성시, 청년취업끝까지 지원센터 취업 특강 성료

화성시, 청년취업끝까지 지원센터 취업 특강 성료

Feb 14,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13일 화성시 청년취업끝까지 지원센터 개소 기념 취업 특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특강은 화성시에 거주하거나 화성시에서 활동 중인 19세에서 39세 사이 취업준비 청년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지난 1월 30일부터 2월 13일까지 매주 화요일에 3회차로 운영됐으며, 이현웅 YTN 아나운서의 ‘신뢰감 있는 목소리 만들기’, 박주영 캔유스피치 원장의 ‘면접관을 사로잡는 Speech 수업’, 이규리 이룸 대표강사의 ‘퍼스널컬러 진단과 면..

화성산업진흥원, 2024년 상반기 마케팅 지원사업 개시

화성산업진흥원, 2024년 상반기 마케팅 지원사업 개시

Feb 05, 2024 | Q기자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이 올해 첫 지원사업을 개시했다. 화성산업진흥원은 "2024년도 상반기 마케팅 지원사업"에 참가할 기업을 2월 1일부터 29일까지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화성시 중소기업의 판로개척과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지원사업은 화성시에 본사 또는 공장을 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업당 최대 300만원의 마케팅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항목은 △홍보물 제작 △디자인 제작 △서비스 구축 △검색엔진 마케팅 △소셜미디어 광고 △광..

화성시 창업투자펀드, 스타트업 혁신성장 역할 톡톡

화성시 창업투자펀드, 스타트업 혁신성장 역할 톡톡

Jan 24, 2024 | Q기자

 

화성시 창업투자펀드가 관내 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동시에 후속 투자유치 성과까지 거둬 주목을 받고 있다.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은 관내 우수 중소벤처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화성시 창업투자펀드’의 성과를 23일 발표했다. 화성산업진흥원에 따르면 화성시 창업투자펀드는 지난 2022년 총 690억 원 규모로 1·2호 펀드가 조성됐으며 이 중 화성시 출자액인 45억 원의 3배 이상을 관내 기업에게 의무적으로 투자해야 한다는 조건에 따라 운영되고 있다. 펀드..

화성시  설명절 대비 성수식품 제조·판매업체 위생점검 실시

화성시 설명절 대비 성수식품 제조·판매업체 위생점검 실시

Jan 19,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설명절을 맞아 제수용, 선물용 등 수요가 증가하는 식품에 대한 위생점검을 실시한다. 점검기간은 26일까지이며, 대상은 명절 성수식품 취급업체로 식품제조업체 및 대형마트, 소매업 등 20개소이다. 주요 점검내용은 ▲ 유통기한 경과한 원료나 제품 사용 여부 ▲ 식품의 위생적 취급기준 준수 여부 ▲ 무신고 또는 무표시 제품 사용여부 ▲ 시설‧설비 기준 적합여부 등이다. 또한 도매상, 재래시장 등에서 판매하는 떡류, 한과류, 제사음식, 수산물..

화성산업진흥원, ‘ESG 경영’ 선포

화성산업진흥원, ‘ESG 경영’ 선포

Jan 02, 2024 | Q기자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은 ‘ESG 경영’을 선포하고 화성시 출자출연기관으로서 경영 전반에 ESG 가치를 확산해 나갈 것을 대내외적으로 표명했다. 화성산업진흥원은 지난 12월 28일 본원 교육장에서 ‘ESG 경영 선포식’을 개최하여 △ESG 경영 선언문 △인권경영 선언문 △안전보건경영 선언문을 발표했다. 화성산업진흥원은 지난 11월부터 진행된 ESG경영전략체계 진단 및 수립 연구용역의 일환으로 내부 구성원과 외부 이해관계자의 인터뷰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를 바탕으로 ..

화성산업진흥원, 100만 화성시 기념  ‘동탄 일잘러 네트워킹 행사’ 성

화성산업진흥원, 100만 화성시 기념 ‘동탄 일잘러 네트워킹 행사’ 성

Dec 29, 2023 | Q기자

 

지난 12월 28일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은 동탄 소공인복합지원센터에서 100만 화성시 기념 ‘동탄 일잘러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했다. 전자부품·반도체 업종이 밀집된 동탄 테크노밸리 소재 중소기업 임직원 50여 명을 초청하여 진행된 이번 행사는 화성시 인구 100만 달성을 기념하고 관내 기업간 교류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2024년도 화성산업진흥원 지원사업과 지난 1일 개소한 동탄 소공인복합지원센터의 주요 장비 및 지원내용 등을 소개했다. 특히 ..

2023년 제1회 화성시 중소기업대상 시상식 개최

2023년 제1회 화성시 중소기업대상 시상식 개최

Dec 27,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023년 제1회 화성시 중소기업대상 시상식’을 26일 푸르미르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했다. 화성시 중소기업대상은 지역경제 발전과 위상을 높이는 데 뚜렷한 공적을 쌓은 관내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해 표창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추진됐다. 앞서 시는 지난 4월 관련 조례를 제정하고 지난 8월부터 약 한달 간 신청·추천기업 접수를 받았으며, 우수한 기업들이 대거 참여해 7:1이라는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서류심사 및 현장방문을 통해 상..

화성시, 20조 투자유치 달성에 박차 가해...화성시 투자유치 촉진 조례

화성시, 20조 투자유치 달성에 박차 가해...화성시 투자유치 촉진 조례

Dec 20,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민선8기 시정 핵심 과제인 ‘20조 투자유치 달성’에 박차를 가한다. 화성시 투자유치 촉진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18일 제226회 제2차 좽회에서 의결됐다. 이번 조례개정안은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조오순 의원이 대표 발의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우선 대규모 투자기업에 대한 기준을 신설해 대규모 투자기업에 대한 특별지원 대상을 명료화했다. 대규모 투자기업은 산업단지에 입주하는 경우 투자금액 300억 원 및 상시고용인원 100명 이상, 개별단지에 입주하..

화성산업진흥원, 관내 대학 창업보육센터와 네트워킹데이 개최

화성산업진흥원, 관내 대학 창업보육센터와 네트워킹데이 개최

Dec 15, 2023 | K-COSEPA기자

 

화성산업진흥원과 수원대학교 창업보육센터, 협성대학교 창업보육센터는 14일 화성시 푸르미르 호텔에서 각 기관의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2023 Startup Coming Day”(연합 네트워킹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0월 13일 창업기업 공동 육성·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은 후 관·학 보육기업 간 네트워킹 강화 목적으로 진행한 것으로 △전문가 강연 △기업 PR 발표 △협업기업 매칭 △그룹 네트워킹 등 총 4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전문가 강..

화성산업진흥원-경기FTA통상진흥센터 업무협약 체결

화성산업진흥원-경기FTA통상진흥센터 업무협약 체결

Dec 14, 2023 | K-COSEPA기자

 

- 화성시 중소기업 글로벌 진출 활성화 추진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은 12월 12일 화성산업진흥원 본원에서 경기FTA통상진흥센터(센터장 강경식)와 화성시 기업 글로벌 진출 및 FTA활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화성시 중소기업의 FTA 및 통상(수출) 관련 교육·컨설팅·마케팅 등에 대한 상호 협력 △신통상(비관세장벽, 탄소국경세 등) 사업 운영 협력 △기업 글로벌 진출 활성화 및 저변 사업 확대 등 기업 하기 좋은 화성시를 실천하기 ..

화성시, 화성시소상공인연합회와 자원순환 문화 조성 위해 노력

화성시, 화성시소상공인연합회와 자원순환 문화 조성 위해 노력

Dec 04,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자원절약과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 정착을 위해 화성시소상공인연합회(이하 연합회)와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시는 관내 소상공인들에게 유익한 올바른 분리배출 정보를 제공하는 안내문을 제작해 온라인 홍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연합회에 전달하고, 사업장 운영에 바쁜 소상공인들의 현실 여건을 고려해 필요한 경우 온라인 분리배출 교육도 지원한다. 화성시소상공인연합회는 시에서 제공하는 분리배출 홍보물을 운영진 및 여러 회원단체 등에 배포해 화성시의 자..

화성시 하이브리드 시장개척단, 말레이시아·베트남에서 545억 원 수출상담

화성시 하이브리드 시장개척단, 말레이시아·베트남에서 545억 원 수출상담

Dec 04,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말레이시아 및 베트남에 동남아 하이브리드 시장개척단을 파견해 약 545억 원의 수출 상담 실적을 달성했다. 화성시와 화성시수출업무지원센터가 함께 추진한 이번 시장개척단 파견은 온·오프라인 상담이 결합된 형태로, 수출 가능성을 높이고자 관내 기업이 먼저 온라인 매칭 상담을 진행해 실제 수출계약 가능성이 높은 바이어를 선별하고 이후 해외 현지에서 직접 바이어와 대면상담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추진됐다. 지난 10월 제조업 분야 관내 수출기업 17개사가 말레..

화성시,투자유치 활성화 위한 투자정책자문관 위촉

화성시,투자유치 활성화 위한 투자정책자문관 위촉

Nov 23,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2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화성시 투자정책자문관을 위촉하고 지역상생 기업도시 구현에 나섰다. 이날 위촉된 자문관은 코트라(KOTRA) 수석전문위원 김주형, 한국반도체산업협회 정책지원실장 전배근, 한국바이오협회 이사 신광민, 상명대학교 교수 최영근, ㈜엘퀀텀 대표이사 민현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책임연구원 정재준으로 총 6명이다. 이들 정책 자문관은 앞으로 2년간 ▲투자여건 및 투자환경 인프라 구축, ▲투자유치 대상기업 또는 투자유치지역 선정, ▲투자촉..

화성시,홍익대 화성4차산업혁명캠퍼스 조성 본격화

화성시,홍익대 화성4차산업혁명캠퍼스 조성 본격화

Nov 17,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에 홍익대학교 화성 4차산업혁명캠퍼스 조성이 본격화된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16일 홍익대학교 화성 4차산업혁명캠퍼스 AI·반도체융합연구동에서 권칠승 국회의원, 서종욱 홍익대 총장과 함께 ‘홍익대학교 화성 4차산업혁명캠퍼스 조성 및 미래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홍익대학교는 미래 기술 인재양성을 위해 화성시 기안동 일대 108,690㎡ 부지에 화성 4차산업혁명캠퍼스를 조성하고 인공지능분야·지능형로봇분야·자율주행모빌리티분야 등 첨단분야..

화성시, RE100산업단지 조성 업무협약 체결

화성시, RE100산업단지 조성 업무협약 체결

Nov 16,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경기도 최초 ‘RE100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경기도·화성도시공사·(주)한화솔루션과 15일 경기도청에서 체결하고, 화성시 양감면 일원 H-테크노밸리를 RE100 산업단지로 조성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H-테크노밸리 일반산업단지는 화성시 양감면 요당리 일원에 약 22만평 규모로 반도체, 미래차 특화 산업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지난 2023년 6월 화성시가 사업계획을 승인한 이후 2025년까지 조성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입주 기업들의 ..

화성 신텍스에서 제1회 경기도 상인의 날 행사 개최 ... 지역경제 활성

화성 신텍스에서 제1회 경기도 상인의 날 행사 개최 ... 지역경제 활성

Nov 16, 2023 | Q기자

 

15일 화성시(시장 정명근) 소재 신텍스에서 경기도상인연합회 주최로 ‘제1회 경기도 상인의 날’ 행사가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인들이 경제적 협력과 상생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경기도 31개 시군의 상인 3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각 시군 상인들의 입장식, 경연대회,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상인들에 대한 시상식 등이 진행됐다. 화성시에서는 전통시장 5개소 및 상점가 7개소의 상인회로 구성된 화성시 상인연합회 2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해, 관내..

화성시 동탄8동 주민자치회,반디커피 수익금으로 김장김치 나눔

화성시 동탄8동 주민자치회,반디커피 수익금으로 김장김치 나눔

Nov 13, 2023 | Q기자

 

화성시 동탄8동 주민자치회가 공유카페 ‘반디 커피’를 운영해 마련한 수익금으로 마련한 김장김치를 12일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이진수 동탄8동장과 박종식 동탄8동 주민자치회장, 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통해 관내 취약계층의 정서적 고립감과 경제적 부담감을 완화하고자 추진됐다. 동탄8동은 2020년 경기도 공유부엌 설치 및 운영 공모사업에 선정돼 공유부엌‘동행’과 공유카페 ‘반디 커피’를 조성하고, 주민자치 프로그램인 바리스타..

정명근 화성시장,화성시 수출기업협의회 소통 간담회 참석

정명근 화성시장,화성시 수출기업협의회 소통 간담회 참석

Nov 13, 2023 | Q기자

 

정명근 화성시장이 10일 화성시수출기업협의회 소통간담회에 참석했다. 화성상공회의소 컨벤션홀에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정명근 화성시장을 비롯해 최진영 화성시수출기업협의회 회장, 박성권 화성상공회의소 회장, 수출기업협의회 회원 등 5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시 수출업계의 현장 의견을 청취하고 민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이 자리에서 ▲해외전시회 지원 확대 ▲수출 상담 후속지원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정기 개최 등 ..

화성시,‘제1회 화성시 소상공인의 날 행사’개최

화성시,‘제1회 화성시 소상공인의 날 행사’개최

Oct 30, 2023 | Q기자

 

화성시와 화성시 소상공인연합회가 11월 5일 소상공인의 날을 기념해 29일 동탄 타임테라스 썬큰공원에서 ‘제1회 화성시 소상공인의 날’행사를 개최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최근 고물가로 위기를 겪는 소상공인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소상공인의 단합을 통해 지역경제의 활로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념식에는 임종철 화성시 부시장과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도·시의원, 유관기관·단체장, 관내 소상공인 등 800여 명이 참석해 행사 개최를 축하했다. ..

화성시의회, 제1회 화성시 소상공인의 날 개최 축하

화성시의회, 제1회 화성시 소상공인의 날 개최 축하

Oct 30,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는 29일, 동탄 타임테라스에서 열린 제1회 화성시 소상공인의 날 행사에 참석하여 첫 번째 맞는 화성시 소상공인의 날 개최를 축하했다. 김경희 의장을 비롯하여, 이해남 교육복지위원회 위원장, 김종복, 장철규 의원이 참석하여 화성시 소상공인, 시민과 함께 자리를 빛냈다. 김경희 의장은 축사를 통해, 비단잉어‘코이의 법칙’을 예로 들며, “작은 어항 속에서는 10cm까지, 수족관에서는 30cm, 강물에서는 1m가 넘게 자란다” 라며, “소상공인 여러분들도 자신의 ..

화성산업진흥원, 인권경영 첫걸음 ‘하이파이브 데이’ 운영

화성산업진흥원, 인권경영 첫걸음 ‘하이파이브 데이’ 운영

Oct 10, 2023 | Q기자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은 10월 10일 인권경영을 위한 첫걸음으로 전 직원이 수평적인 소통이 가능한 ‘하이파이브 데이(HIPA-IVE DAY)’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HIPA-IVE DAY’란 화성산업진흥원의 영문 약칭인 HIPA와 IVE를 조합하여 만든 용어로써 직원들이 출근하면서 첫인사는 하이파이브로 건네고 상호존중, 배려, 소통하는 건전하고 투명한 인권존중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지정한 날이다. 화성산업진흥원은 인권존중문화 정착을 위하여 올해 12월 말까지 ..

화성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대상으로 10월 상수도요금 감면

화성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대상으로 10월 상수도요금 감면

Sep 25,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2023년 10월 상수도요금을 별도의 신청 없이 톤당 90.84원을 감면해 부과한다. 이번 상수도 사용료 감면은 높은 물가 상승 시기에 서민경제 안정에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감면대상은 일반용과 대중탕용이며 가정용과 대기업은 감면에서 제외된다. 시는 1개월 간 상수도요금 감면액은 약 3억 원으로 추정되며 일반용 35,181건, 대중탕용 19건이 요금감면 혜택을 받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동근 맑은물운영과장은 “이번 ..

화성시,‘2023 H-TRADE수출상담회’개최

화성시,‘2023 H-TRADE수출상담회’개최

Sep 21,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0일 수원과학대학교 SINTEX에서 ‘2023 화성시 H-TRADE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H-TRADE 수출상담회’에서는 해외 마케팅이 어려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해외바이어를 초청하여 화성 소재 기업과의 매칭을 주선한다. 이번 상담회는 사전 매칭된 해외바이어와 참여 기업 간 일대일 상담을 통해 가격 경쟁력, 품질 등 수출 가능성·절차에 대해 전반적이면서도 구체적 논의가 진행됐으며, 화성 소재 기업 100개사와 290여건의..

화성시,중소기업 기숙사LH임대주택500호실 입주식 개최

화성시,중소기업 기숙사LH임대주택500호실 입주식 개최

Sep 20,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19일 화성향남2지구언덕마을LH18단지아파트 작은도서관에서 중소기업 근로자 기숙사 입주식을 개최했다. 입주식에는 화성시, LH경기남부지역본부, 화성상공회의소, 화성산업진흥원 관계자들이 참석해 그동안의 추진 경과를 확인하고, LH경기남부지역본부에서는 입주하는 기업체 2곳에 생필품을 전달했다. 앞서, 지난 6월 시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 여건 조성을 위해 관내 LH임대주택 중 공실 500호실에 대해 중소기업 근로자 기숙사로 공급키로 LH와 협약했다. 7월..

화성시,한국폴리텍대학교 화성캠퍼스와‘지역산업맞춤형 기술인력 양성’업무협약

화성시,한국폴리텍대학교 화성캠퍼스와‘지역산업맞춤형 기술인력 양성’업무협약

Aug 17,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16일 한국폴리텍대학교 화성캠퍼스와 지역일자리 미스매칭 대응과 구인난 해소를 위한‘지역산업맞춤형 기술인력 양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을 비롯한 황봉갑 학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된 이번 협약에는 △지역산업맞춤형 기술인재 양성 △화성시 중소기업 수요 맞춤형 인력 양성과정 공동 개발 및 운영 △교육수료생의 화성시 관내 기업체 취업연계 △기업체 기술지도 및 재직자 직무훈련 △직업교육훈련과정 활성화를 위한 교육생 모집 홍보 등의 내용이 담겼다..

화성산업진흥원 창업펀드 투자 1호 ㈜이랑텍, 소부장 유니콘기업 탄생을 꿈

화성산업진흥원 창업펀드 투자 1호 ㈜이랑텍, 소부장 유니콘기업 탄생을 꿈

Aug 07, 2023 | K-COSEPA기자

 

올해로 출범 3년차를 맞는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이 기업 성장의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지난 7월 25일 화성시 소재 5G통신부품 전문기업인 이랑텍(대표 이재복)은 글로벌시장에서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3년 아기유니콘 플러스’에 선정되었다.아기유니콘 플러스는 아기유니콘 사업을 완료한 기업 중 성장세가 뚜렷한 20개 기업을 추가 선정해 예비유니콘(기업가치 1천억이상 1조원미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부가 육성하는 사업이다.이랑텍은..

화성산업진흥원 창업펀드 투자 1호 ㈜이랑텍,  소부장 유니콘기업 탄생을

화성산업진흥원 창업펀드 투자 1호 ㈜이랑텍, 소부장 유니콘기업 탄생을

Aug 04, 2023 | Q기자

 

올해로 출범 3년차를 맞는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이 기업 성장의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지난 7월 25일 화성시 소재 5G통신부품 전문기업인 이랑텍(대표 이재복)은 글로벌시장에서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3년 아기유니콘 플러스’에 선정되었다. 아기유니콘 플러스는 아기유니콘 사업을 완료한 기업 중 성장세가 뚜렷한 20개 기업을 추가 선정해 예비유니콘(기업가치 1천억이상 1조원미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부가 육성하는 사업이다. ..

화성산업진흥원, R&D 지원으로  화성형 강소기업 육성 및 생태계 조성키

화성산업진흥원, R&D 지원으로 화성형 강소기업 육성 및 생태계 조성키

Aug 02, 2023 | K-COSEPA기자

 

- 기술개발을 통해 기업 직접 매출 14억 달성- 특허출원 5건과 기업 고용 창출 성과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은 강소기업 육성 R&D 지원 사업을 통해 7개 화성시 유망기업의 지원을 완료하였다고 7월 13일 밝혔다. 강소기업 육성 R&D 지원사업은 화성산업진흥원의 주요 사업 중 하나로 약 5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관내 7개 기업의 기술 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이번 R&D 사업에는 화성시의 전략 분야(▲미래반도체 ▲지능형미래차 ▲휴먼헬스케어 ▲지능형제조 ..

화성산업진흥원, R&D 지원으로  화성형 강소기업 육성과 화성시

화성산업진흥원, R&D 지원으로 화성형 강소기업 육성과 화성시

Aug 02, 2023 | Q기자

 

(재)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은 강소기업 육성 R&D 지원 사업을 통해 7개 화성시 유망기업의 지원을 완료하였다고 7월 13일 밝혔다. 강소기업 육성 R&D 지원사업은 화성산업진흥원의 주요 사업 중 하나로 약 5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관내 7개 기업의 기술 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R&D 사업에는 화성시의 전략 분야(▲미래반도체 ▲지능형미래차 ▲휴먼헬스케어 ▲지능형제조 ▲탄소제로시스템 ▲스마트물류)에 부합하는 3개 기업과 미생물, 전자기파, 디지털 분야 등 자유 분..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3년 찾아가는 읍면동 취업특강 성료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3년 찾아가는 읍면동 취업특강 성료

Aug 01, 2023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팔탄면사무소, 향남읍사무소와 협업하여 7월 26일~27일 양일간 지역 경력보유여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읍면동 취업특강」을 진행하였다. 「찾아가는 읍면동 취업특강」은 지역 주민센터와 협업하여 연10회 이상 운영할 예정이며 지역 경력보유 여성들의 접근성을 고려하여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진행된다. 향후 특강 참여자는 새일센터의 취·창업 지원서비스도 제공받게 된다. 특강 내용은 ▲자기탐색을 위한 MB..

화성산업진흥원, 중소기업 판로개척 마케팅비 최대 300만원 지원

화성산업진흥원, 중소기업 판로개척 마케팅비 최대 300만원 지원

Aug 01, 2023 | Q기자

 

화성산업진흥원이 화성시 중소기업 판로개척 지원 및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3년 하반기 화성산업진흥원 마케팅 지원사업’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화성시에 본사 또는 공장이 소재한 중소기업 45개사 대상으로 마케팅 소요비용 최대 300만원을 지원한다. ​ 지원 분야는 ▲홍보물 제작 ▲디자인 제작 ▲서비스 구축 ▲검색엔진 마케팅 ▲소셜미디어 광고 ▲광고매체 노출 ▲전시회 참가 총 7개 분야로, 지원금액 내 중복지원 가능하다. 김광재 화성산업..

화성시,‘2023사회적경제 한마당’개최

화성시,‘2023사회적경제 한마당’개최

Jul 10,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8일 동탄호수공원에서 2023년도 협동조합의 날과 사회적기업의 날을 기념하여‘2023 화성시 사회적경제 한마당’을 개최했다. ‘함께 있는 화성, 함께 있는 세상’이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 기념식 △시민에게 쉽게 다가가는 사회적경제를 위한 ‘사회적경제 골든벨’ △화성시 청년예술단 앙상블 등 5개 공연 △화성시 사회적경제 기업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판매하고 체험할 수 있는 ‘그린장터’등으로 구성됐다. 기념식은 주요 내빈이 참석한 ..

화성산업진흥원, 제12차 트리플-X 포럼  기술세미나 성료

화성산업진흥원, 제12차 트리플-X 포럼 기술세미나 성료

Jul 06, 2023 | Q기자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이 지난 4일 푸르미르호텔 1층에 위치한 그랜드볼룸에서 ‘제12차 트리플-X 포럼 기술세미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기술세미나는 ㈜태성에스엔이 적층제조센터 유병주 센터장의 기업소개를 시작으로 화성시 6대 전략산업 중 ‘반도체’ 분야의 글로벌 반도체 산업과 관련해 『반도체 삼국지』 저자 성균관대학교 권석준 교수가 ‘미중 패권경쟁에 따른 글로벌 반도체 공급망 변화와 한국의 대응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으며, 화성시 중소기업지원 자문단, 관내기..

화성산업진흥원,  화성시 전략산업 트리플-X 포럼 제12차 기술세미나 개

화성산업진흥원, 화성시 전략산업 트리플-X 포럼 제12차 기술세미나 개

Jun 23, 2023 | Q기자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은 오는 7월 4일 14시부터 16시까지 푸르미르호텔 그랜드볼룸에서 화성시 중견·중소기업 CEO 및 임직원을 대상으로 ‘트리플-X 포럼 제12차 기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기술세미나는 ‘반도체 삼국지’ 저자인 권석준 교수의 ‘미중 패권경쟁에 따른 글로벌 반도체 공급망 변화와 한국의 대응 전략’을 주제로 미·중 반도체 패권 경쟁을 분석하고 ‘칩4 동맹’ 등 한국 반도체산업이 나아가야 할 다양한 방법이 제시될 것으로 보여 관내 기업에 시사하는 바가..

화성시, LH경기남부지역본부와 중소기업 기숙사 공급 업무협약

화성시, LH경기남부지역본부와 중소기업 기숙사 공급 업무협약

Jun 14,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13일 LH경기남부지역본부, 화성상공회의소, 화성산업진흥원과 함께 기업하기 좋은 도시 여건 조성을 위해 관내 LH건설 임대주택 500호를 중소기업체 기숙사로 공급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관내 LH보유 임대주택 중 향남읍, 남양읍, 태안3택지지구, 동탄 택지지구 등에 소재한 임대가능한 총 500호실을 관내 중소기업체 내국인 근로자의 주거안정을 위해 기숙사로 마련키로 하는 내용이다. 주택 보증금, 임대료는 LH산정기준에 따르되 시세의 60 ~..

화성시,수출물류비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화성시,수출물류비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May 30,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관내 우수기업들의 수출을 돕고자 ‘수출물류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지원 대상은 지난해 수출실적이 2천만불 이하인 관내 중소 제조기업 총 72개사내외이다. 올 1월부터 모집일까지 발생한 수출물류비의 80%를 업체당 총 500만 원 한도 내에서 최대 2건까지 지원한다. 해상, 항공, 해외내륙 운송비, 국제 특송비 등이 포함된다. 신청은 30일부터 내달 13일까지 화성시 수출업무지원센터로 우편 접수하면 된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국제 경영악화..

화성시의회, 세계 10대 반도체 기업 투자협약 체결 및 기공식 참석

화성시의회, 세계 10대 반도체 기업 투자협약 체결 및 기공식 참석

May 25,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는 24일, 세계 10위 반도체 장비 제조회사 ASM의 영천동 한국지사 사옥에서 열린 ASM 제2공장 신축 및 투자유치 협약 체결식에 참석했다. 이날 기공식에는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 이은진 기획행정위원장, 김종복, 김영수, 배현경, 전성균, 김상균 의원을 비롯한 김동연 경기도지사, 정명근 화성시장, 폴린 반 더 모어 ASMI 이사회 의장, 벤자민 로 ASMI CEO, 김용길 ASMK 대표 등이 참석하였다. 김경희 의장은 축사를 통해 “15개 유수의 국가에 자..

경기도,세계적 반도체 장비기업 에이에스엠(ASM)  1 350억 원 투자

경기도,세계적 반도체 장비기업 에이에스엠(ASM) 1 350억 원 투자

May 25, 2023 | Q기자

 

세계적 첨단 반도체 공정장비 제조기업 에이에스엠(ASM)이 화성 동탄에 1,350억 원을 투자해 새로운 연구시설과 제조시설을 대폭 확충한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24일 화성시 동탄로에 위치한 에이에스엠코리아 기공식에 참석해 “에이에스엠은 가장 모범적인 투자기업 중 하나”라며 “에이에스엠을 비롯해 기존 반도체 생산 단지, 인근 소부장 기업과 팹리스 기업들이 연계되면 경기도는 명실상부한 세계적 반도체 메카로 완성될 것이다. 경기도가 도울 일이 있으면 모든 힘을 기울여서 돕겠다”라..

화성산업진흥원, 글로벌 역량 보유한  ‘스타트업 이륙작전(Season3)

화성산업진흥원, 글로벌 역량 보유한 ‘스타트업 이륙작전(Season3)

May 24, 2023 | Q기자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이 글로벌 진출역량을 보유한 화성시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사업인 ‘스타트업 이륙작전(Season3)’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업력 7년 이내 기술 분야 또는 업력 10년 이내 신산업 분야에 해당하는 화성시 소재 창업기업이다. 본 사업은 지난 2021년도에 시작해 올해로 3회를 맞은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으로, 지난해 약 2억 원의 직접투자 및 21.5억 원의 투자연계 성과를 거두며 화성시 창업기업의 성장기반을 구축했다..

화성산업진흥원,  ‘2023년 R&D 지원사업’참여기업 모집

화성산업진흥원, ‘2023년 R&D 지원사업’참여기업 모집

May 16, 2023 | Q기자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이 화성시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돕고자 사업화 중심의 ‘2023년 화성시 R&D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화성시 R&D 지원사업’은 기술개발 지원 및 사업 전후방 연계를 통해 혁신 동력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지난 2021년부터 총 12개사를 지원하며 고용 창출과 기술개발을 통한 매출 증대 등의 성과를 낸 바 있다. 올해는 지원규모를 확대해 총 14개사 모집에 나선다. 화성시에 본사를 두고 연구개발전담부서 또는 기업부설연구소를 보유한 중소..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화성시 수향미 모내기 시연 행사 참석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화성시 수향미 모내기 시연 행사 참석

May 13,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조오순)는 지난 5월 12일, 장안면 장안리 쌀 재배단지에서 진행된 수향미 모내기 시연 행사에 참석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조오순 위원장, 공영애 의원과 이계철 의원, 정명근 화성시장 및 화성시 농어업회의소 등 관련 단체 임직원 50여 명이 참석하였다. 조오순 위원장과 위원들은“쌀값 폭락으로 힘들어하는 농가 지원을 위해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에서도 농가소득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한..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위영란 의원  ‘수원 하수종말처리장’ 악취문제와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위영란 의원 ‘수원 하수종말처리장’ 악취문제와

Apr 29,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부위원장인 위영란 의원이 화성시의회 제221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수원 하수종말 처리장의 악취문제와 설치 예정에 있는 유량조정조 설치에 반대한다고 발언하였다. 수원하수종말처리장의 문제점에 관하여 ▲ 악취분석을 위한 성분채취시 배출구와 경계부지선에서 포집하고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분석해줄 것을 요구하고 ▲ 수원시에서 하수종말처리장에 축구장 한 개의 크기 만한 유량조정조 설치를 예정중인 가운데, 인근 주민들에게 설명회나 의견 청취 조차 없이 진행하고 있는..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제221회 임시회 대비 사전간담회 개최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제221회 임시회 대비 사전간담회 개최

Apr 19,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조오순 위원장, 위영란 부위원장, 공영애, 장철규, 차순임 의원은 18일 제221회 임시회를 앞두고 소관 부서와의 소통을 위해 사전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봉담읍에 소재한 화성시민대학에서 진행되었으며,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위원들과 소관 부서장 등이 참석했다. ▲민생경제국 소관의 공장밀집지역 기반시설 정비사업과 면세유 구입비 긴급 지원사업 ▲맑은물사업소 소관인 장안면 노진리 소규모 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사업 ▲환경사업소 소관인 전기차 충..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제221회 임시회 대비 현장방문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제221회 임시회 대비 현장방문

Apr 18,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조오순 위원장, 위영란 부위원장, 공영애, 장철규 의원은 17일 제221회 임시회를 대비해 소관 시설인 농산물산지유통센터와 관내 플라스틱 재활용 생산업체, 양감수질복원센터를 방문해 운영현황을 파악하고 현장의 소리를 들었다. 이날 방문한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는 총 사업비 112억 원, 건물총면적 2,334㎡의 지상 2층 규모로 2022년 4월에 준공한 공공급식 농산물 저온저장 및 물류 배송 등의 유통시설로, 기존 유통 및 저장시설의 부족을 보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