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포천시

동교낚시터, 이웃돕기 성금 모금 낚시대회 수익금 포천시에 기탁

2022.11.28 16:04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포천시는 지난 24일 동교낚시터(동교동 소재) 김영태 대표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이웃돕기 성금 1,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성금은 지난달 30일 300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개최한 ‘동교낚시터 이웃돕기 성금 모금 낚시대회’ 수입금을 기탁한 것이다.

김영태 대표는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 매년 개최하는 낚시대회의 의미가 더욱 뜻깊어진 것 같아 뿌듯하다.”고 말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과 지원에 감사드린다. 기탁해 주신 성금은 필요한 곳에 잘 쓰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기탁된 성금은 다음달 1일 포천시 체육공원에서 개최하는 ‘더 큰 나눔, 더 큰 행복’ 포천시 이웃돕기 모금 생방송의 사전모금으로 예치되어 장애인·아동·청소년·노인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생활비·의료비·교육비 등 다양한 복지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경제

포천시

포천시  양문산단 산업단지계획 및 관리기본계획(변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포천시 양문산단 산업단지계획 및 관리기본계획(변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Mar 28,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7일 시정회의실에서 ‘양문일반산업단지 산업단지계획 및 관리기본계획(변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김남현 문화경제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과 연제창 포천시의회 부의장, 포천양문패션칼라사업협동조합 이향래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양문산단 내 연료전지 발전업 유치와 산업단지 입주업체의 숙원사업인 폐수 유량조정조 설치를 위한 용역 추진 방향 및 과업의 수행 계획을 논의했으며, 참석자 간에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고 답변..

경기도, ‘포천·동두천·연천 섬유산업 기술 혁신 지원’ 참여기업 모집

경기도, ‘포천·동두천·연천 섬유산업 기술 혁신 지원’ 참여기업 모집

Mar 07, 2024 | Q기자

 

경기도는 포천·동두천․연천 기반 섬유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술 혁신을 통한 선진국형 섬유산업 전환 사업’ 참여기업을 3월 27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으로 2025년까지 최대 2년간 진행된다. 인구감소 지역(관심 지역)인 포천‧동두천․연천의 섬유산업을 지원해 지역경제와 고용을 활성화하고 이를 통한 인구 유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앞서 도는 지난 2월 1일 포천·동두천․연천 및 (재)경..

포천시, 우체국쇼핑에 중소기업 브랜드관 개설

포천시, 우체국쇼핑에 중소기업 브랜드관 개설

Feb 20,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3월 20일까지 우체국 쇼핑몰 입점 지원사업의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포천시 우체국 쇼핑몰 입점 지원사업은 지역 우수 상품의 판로를 확대하기 위한 지원사업으로, 13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우체국 쇼핑몰에 포천시 중소기업 브랜드관을 개설해 오는 11월 30일까지 운영한다. 또한, 할인 프로모션, 이메일 발송, 어플리케이션 알림, 오픈마켓 연계 상품 노출 등의 직·간접적 홍보 마케팅을 지원한다. 또한, 이번 지원사업을 위해 오는 27일 오후 2시 ..

포천시, 세외수입 고액체납 법인에 고강도 체납처분 실시

포천시, 세외수입 고액체납 법인에 고강도 체납처분 실시

Feb 08,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장기간 세외수입을 체납한 고액 체납법인에 대해 강도 높은 체납처분을 실시했다. 포천시 징수과는 관내 체납법인 A사의 대표 및 관계자와 수차례의 체납 상담을 통해 분할납부 계획서를 받는 등 납부를 약속한 뒤 체납법인을 지속적으로 관리해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납부이행이 원활히 이뤄지지 않자 포천시 징수과 세외수입 징수팀과 기동징수팀은 합동으로 사업장을 수색한 뒤 현장에서 전동지게차 등을 압류 봉인 조치했다. 해당 법인의 경우 자산의 대부분이 부동산..

포천시 식품제조협의회, 설 명절 선물 특별전 성황리 마무리

포천시 식품제조협의회, 설 명절 선물 특별전 성황리 마무리

Feb 06,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포천시청 신청사 로비에서 개최된 설 명절 선물 특별전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설 명절 선물 특별전에서는 포천시 소재 식품제조업체에서 생산하는 44개 품목의 선물세트를 유통 마진없이 저렴한 가격에 전시한 뒤 시청을 방문하는 시민은 물론 공무원들이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도록 했다. 행사 마지막 이틀간은 제조업체 관계자가 현장에서 즉석 판매를 실시해 6천백만 원의 판매실적을 거두는 등 큰 성과를 얻었다. 농지허가를 위해 시청을 찾았다가 전시된 제..

경기도, 포천·동두천·연천 섬유산업 기술 혁신 지원해 경쟁력 강화한다

경기도, 포천·동두천·연천 섬유산업 기술 혁신 지원해 경쟁력 강화한다

Feb 05, 2024 | Q기자

 

경기도가 경기북부 기반산업인 섬유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포천·동두천·연천에 소재한 중소 섬유기업의 기술혁신을 지원하고 유망기업을 육성한다. 경기도는 올해부터 2년간 이런 내용을 담은 ‘기술 혁신을 통한 선진국형 섬유산업 전환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중소 섬유기업 성장을 지원하고 하이테크 산업용·친환경 소재 분야 유망기업을 육성하는 내용이다. 중소벤처기업부의 ‘시군구 연고산업 육성사업’ 공모에 선정돼 추진한다. ‘시군구 연고산업 육성사업’은 중기부가 인..

포천시, 낙농.한우 농가를 위한 초유은행 업무협약식 개최

포천시, 낙농.한우 농가를 위한 초유은행 업무협약식 개최

Feb 02,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2월 1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축산업 발전을 위한 초유은행의 초유를 공급 낙농가와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초유은행은 젖소 농가에서 남아 폐기되는 초유를 한우 농가에 공급하는 시스템으로, 지역 한우 농가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2019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송아지에게 초유를 먹이면 면역물집을 공급해 폐사율을 77%, 설사병을 68%까지 낮출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지난해 한우 농가에 247건, 총 859리터의 초유를 공급했다. 1농가당 1일 초유 공급량은..

포천시, 장자일반산업단지 분양가 인하로 분양 촉진 박차

포천시, 장자일반산업단지 분양가 인하로 분양 촉진 박차

Jan 30,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2월 1일부터 포천장자일반산업단지 내 미분양 용지의 분양 촉진을 위해 분양가를 인하한다. 분양가 인하 대상은 산업시설용지로 기존 3.3㎡당 148만 원에서 126만 원으로 15% 인하했다. 포천시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전세계적으로 고금리 추세와 국내 경기 침체의 장기화로 분양이 원활하지 않은 가운데 부지매입비 지원 시책을 추진해 왔다. 입주 희망기업들은 장자산단의 사업여건이 우수함에도 불구하고 고액의 부지매입비 초기 확보, 지원금 조건 ..

포천시, 우수 농식품 미국 수출 본격 추진

포천시, 우수 농식품 미국 수출 본격 추진

Jan 23,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쌀이 미주지역으로는 처음으로 수출길에 오른다.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23일 메가마트(대표 손영규)와 ‘포천시 우수 농식품 특별 판촉전’을 함께 추진하기로 협약을 체결하고 가산농협 미곡종합처리장에서 포천쌀의 미국 첫 수출을 기념한 수출 선적식을 개최했다. ‘포천시 우수 농식품 특별 판촉전’은 미주지역에 포천쌀과 포천의 우수 농식품을 판매, 홍보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백영현 포천시장을 비롯해 포천시의회 서과석 의장, 포천시의회 연제창 부의장, 지역농협장,..

포천시, 2024년도 중소기업지원 시책 설명회 성료

포천시, 2024년도 중소기업지원 시책 설명회 성료

Jan 22,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9일 포천시 여성회관 청성홀에서 관내 중소기업인 및 유관기관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중소기업 지원 시책설명회’를 개최했다. 포천시 기업지원과가 주관한 이번 설명회에는 경기신용보증재단을 비롯해 경기도 경제과학 진흥원, 경기대진테크노파크, 경기테크노파크, 중소기업중앙회, 경기북서부 FTA 통상진흥센터, 고용노동부 의정부지청 등 7개 기관이 참여했다. 포천시는 중소기업 자금 및 금융지원, 판로 및 수출지원 등 분야별 다양한..

포천시 식품제조협의회, ‘설 명절 선물세트 특별전’ 열어

포천시 식품제조협의회, ‘설 명절 선물세트 특별전’ 열어

Jan 16,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 식품제조협의회(회장 김웅기)는 관내 식품제조업체에서 생산하는 설 명절 선물세트 특별관을 열고 오는 2월 2일까지 포천시청 신관 로비에 제품을 전시한다. 이번 설 명절 선물세트 특별전에서는 포천시 식품제조업체에서 생산되는 44개 품목의 선물세트를 소개하고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포천시청 신관 로비 홍보관에 방문하면 사전 주문 예약과 택배 접수가 가능하며 오는 2월 1일부터 2월 2일까지 이틀간 현장 판매를 할 예정이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사랑하는 가족과 이웃에..

포천시, 2024 설맞이 중소기업 온라인 기획전 오픈

포천시, 2024 설맞이 중소기업 온라인 기획전 오픈

Jan 12,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12일부터 ‘카카오쇼핑’ 내에서 포천시 브랜드 전용관인 ‘포천상생몰’ 기획전을 운영한다. 포천시 관내 제조업 26개사가 참가한 ‘포천상생몰’은 국내 최대 온라인 플랫폼 카카오톡 스토어와 연계해 진행되는 우수제품 기획전으로, 국내의 수많은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판로개척, 매출 성장, 브랜드 인지도 상승 등을 목표로 마련됐다. ‘포천상생몰’ 기획전은 관내 중소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홍보하고 제품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사전 판매 교육과 지도, 온라인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