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포천시

포천시  양문산단 산업단지계획 및 관리기본계획(변경) 용역 착수보고회 개

포천시 양문산단 산업단지계획 및 관리기본계획(변경) 용역 착수보고회 개

Mar 28,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7일 시정회의실에서 ‘양문일반산업단지 산업단지계획 및 관리기본계획(변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김남현 문화경제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과 연제창 포천시의회 부의장, 포천양문패션칼라사업협동조합 이향래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양문산단 내 연료전지 발전업 유치와 산업단지 입주업체의 숙원사업인 폐수 유량조정조 설치를 위한 용역 추진 방향 및 과업의 수행 계획을 논의했으며, 참석자 간에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고 답변..

경기도, ‘포천·동두천·연천 섬유산업 기술 혁신 지원’ 참여기업 모집

경기도, ‘포천·동두천·연천 섬유산업 기술 혁신 지원’ 참여기업 모집

Mar 07, 2024 | Q기자

 

경기도는 포천·동두천․연천 기반 섬유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술 혁신을 통한 선진국형 섬유산업 전환 사업’ 참여기업을 3월 27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으로 2025년까지 최대 2년간 진행된다. 인구감소 지역(관심 지역)인 포천‧동두천․연천의 섬유산업을 지원해 지역경제와 고용을 활성화하고 이를 통한 인구 유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앞서 도는 지난 2월 1일 포천·동두천․연천 및 (재)경..

포천시, 우체국쇼핑에 중소기업 브랜드관 개설

포천시, 우체국쇼핑에 중소기업 브랜드관 개설

Feb 20,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3월 20일까지 우체국 쇼핑몰 입점 지원사업의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포천시 우체국 쇼핑몰 입점 지원사업은 지역 우수 상품의 판로를 확대하기 위한 지원사업으로, 13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우체국 쇼핑몰에 포천시 중소기업 브랜드관을 개설해 오는 11월 30일까지 운영한다. 또한, 할인 프로모션, 이메일 발송, 어플리케이션 알림, 오픈마켓 연계 상품 노출 등의 직·간접적 홍보 마케팅을 지원한다. 또한, 이번 지원사업을 위해 오는 27일 오후 2시 ..

포천시, 세외수입 고액체납 법인에 고강도 체납처분 실시

포천시, 세외수입 고액체납 법인에 고강도 체납처분 실시

Feb 08,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장기간 세외수입을 체납한 고액 체납법인에 대해 강도 높은 체납처분을 실시했다. 포천시 징수과는 관내 체납법인 A사의 대표 및 관계자와 수차례의 체납 상담을 통해 분할납부 계획서를 받는 등 납부를 약속한 뒤 체납법인을 지속적으로 관리해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납부이행이 원활히 이뤄지지 않자 포천시 징수과 세외수입 징수팀과 기동징수팀은 합동으로 사업장을 수색한 뒤 현장에서 전동지게차 등을 압류 봉인 조치했다. 해당 법인의 경우 자산의 대부분이 부동산..

포천시 식품제조협의회, 설 명절 선물 특별전 성황리 마무리

포천시 식품제조협의회, 설 명절 선물 특별전 성황리 마무리

Feb 06,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포천시청 신청사 로비에서 개최된 설 명절 선물 특별전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설 명절 선물 특별전에서는 포천시 소재 식품제조업체에서 생산하는 44개 품목의 선물세트를 유통 마진없이 저렴한 가격에 전시한 뒤 시청을 방문하는 시민은 물론 공무원들이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도록 했다. 행사 마지막 이틀간은 제조업체 관계자가 현장에서 즉석 판매를 실시해 6천백만 원의 판매실적을 거두는 등 큰 성과를 얻었다. 농지허가를 위해 시청을 찾았다가 전시된 제..

경기도, 포천·동두천·연천 섬유산업 기술 혁신 지원해 경쟁력 강화한다

경기도, 포천·동두천·연천 섬유산업 기술 혁신 지원해 경쟁력 강화한다

Feb 05, 2024 | Q기자

 

경기도가 경기북부 기반산업인 섬유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포천·동두천·연천에 소재한 중소 섬유기업의 기술혁신을 지원하고 유망기업을 육성한다. 경기도는 올해부터 2년간 이런 내용을 담은 ‘기술 혁신을 통한 선진국형 섬유산업 전환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중소 섬유기업 성장을 지원하고 하이테크 산업용·친환경 소재 분야 유망기업을 육성하는 내용이다. 중소벤처기업부의 ‘시군구 연고산업 육성사업’ 공모에 선정돼 추진한다. ‘시군구 연고산업 육성사업’은 중기부가 인..

포천시, 낙농.한우 농가를 위한 초유은행 업무협약식 개최

포천시, 낙농.한우 농가를 위한 초유은행 업무협약식 개최

Feb 02,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2월 1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축산업 발전을 위한 초유은행의 초유를 공급 낙농가와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초유은행은 젖소 농가에서 남아 폐기되는 초유를 한우 농가에 공급하는 시스템으로, 지역 한우 농가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2019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송아지에게 초유를 먹이면 면역물집을 공급해 폐사율을 77%, 설사병을 68%까지 낮출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지난해 한우 농가에 247건, 총 859리터의 초유를 공급했다. 1농가당 1일 초유 공급량은..

포천시, 장자일반산업단지 분양가 인하로 분양 촉진 박차

포천시, 장자일반산업단지 분양가 인하로 분양 촉진 박차

Jan 30,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2월 1일부터 포천장자일반산업단지 내 미분양 용지의 분양 촉진을 위해 분양가를 인하한다. 분양가 인하 대상은 산업시설용지로 기존 3.3㎡당 148만 원에서 126만 원으로 15% 인하했다. 포천시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전세계적으로 고금리 추세와 국내 경기 침체의 장기화로 분양이 원활하지 않은 가운데 부지매입비 지원 시책을 추진해 왔다. 입주 희망기업들은 장자산단의 사업여건이 우수함에도 불구하고 고액의 부지매입비 초기 확보, 지원금 조건 ..

포천시, 우수 농식품 미국 수출 본격 추진

포천시, 우수 농식품 미국 수출 본격 추진

Jan 23,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쌀이 미주지역으로는 처음으로 수출길에 오른다.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23일 메가마트(대표 손영규)와 ‘포천시 우수 농식품 특별 판촉전’을 함께 추진하기로 협약을 체결하고 가산농협 미곡종합처리장에서 포천쌀의 미국 첫 수출을 기념한 수출 선적식을 개최했다. ‘포천시 우수 농식품 특별 판촉전’은 미주지역에 포천쌀과 포천의 우수 농식품을 판매, 홍보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백영현 포천시장을 비롯해 포천시의회 서과석 의장, 포천시의회 연제창 부의장, 지역농협장,..

포천시, 2024년도 중소기업지원 시책 설명회 성료

포천시, 2024년도 중소기업지원 시책 설명회 성료

Jan 22,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9일 포천시 여성회관 청성홀에서 관내 중소기업인 및 유관기관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중소기업 지원 시책설명회’를 개최했다. 포천시 기업지원과가 주관한 이번 설명회에는 경기신용보증재단을 비롯해 경기도 경제과학 진흥원, 경기대진테크노파크, 경기테크노파크, 중소기업중앙회, 경기북서부 FTA 통상진흥센터, 고용노동부 의정부지청 등 7개 기관이 참여했다. 포천시는 중소기업 자금 및 금융지원, 판로 및 수출지원 등 분야별 다양한..

포천시 식품제조협의회, ‘설 명절 선물세트 특별전’ 열어

포천시 식품제조협의회, ‘설 명절 선물세트 특별전’ 열어

Jan 16,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 식품제조협의회(회장 김웅기)는 관내 식품제조업체에서 생산하는 설 명절 선물세트 특별관을 열고 오는 2월 2일까지 포천시청 신관 로비에 제품을 전시한다. 이번 설 명절 선물세트 특별전에서는 포천시 식품제조업체에서 생산되는 44개 품목의 선물세트를 소개하고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포천시청 신관 로비 홍보관에 방문하면 사전 주문 예약과 택배 접수가 가능하며 오는 2월 1일부터 2월 2일까지 이틀간 현장 판매를 할 예정이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사랑하는 가족과 이웃에..

포천시, 2024 설맞이 중소기업 온라인 기획전 오픈

포천시, 2024 설맞이 중소기업 온라인 기획전 오픈

Jan 12,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12일부터 ‘카카오쇼핑’ 내에서 포천시 브랜드 전용관인 ‘포천상생몰’ 기획전을 운영한다. 포천시 관내 제조업 26개사가 참가한 ‘포천상생몰’은 국내 최대 온라인 플랫폼 카카오톡 스토어와 연계해 진행되는 우수제품 기획전으로, 국내의 수많은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판로개척, 매출 성장, 브랜드 인지도 상승 등을 목표로 마련됐다. ‘포천상생몰’ 기획전은 관내 중소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홍보하고 제품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사전 판매 교육과 지도, 온라인 마..

포천시식품제조업협의회, 포천시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에게  식품키트 정

포천시식품제조업협의회, 포천시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에게 식품키트 정

Jan 10,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9일 포천시식품제조업협의회(회장 김웅기)가 포천시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에게 정기적으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식품키트를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포천시 드림스타트 사업은 12세 미만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지역사회 자원 등을 연계해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포천시식품제조업협의회는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연간 4회(분기에 1회) 총 400만 원 상당의 식품키트를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포천시, 2024년도 중소기업지원 시책 설명회 개최

포천시, 2024년도 중소기업지원 시책 설명회 개최

Jan 09,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19일 포천 여성회관(청성홀)에서 「2024년 중소기업지원 시책설명회」를 개최한다. 포천시가 주관하는 이번 시책설명회는 경기신용보증재단을 비롯해 경기도 경제과학 진흥원, 경기대진테크노파크, 경기테크노파크, 중소기업중앙회, 고용노동부 의정부지청 등 6개 기관이 참여한다. 설명회는 각 기관별 중요 핵심 사업과 정보를 종합적으로 안내해 중소기업의 역량 및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되고자 마련됐다. 설명회에서는 2024년의 정책 방향, 자금 및 금융지..

포천시, 중소기업 온라인 점프업마케팅 지원 200% 성과달성

포천시, 중소기업 온라인 점프업마케팅 지원 200% 성과달성

Jan 05,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4일 ‘포천시 기업 점프업 마케팅 지원사업’의 2023년 성과를 발표했다. ‘2023년 포천시 기업 점프업 마케팅 지원사업’은 관내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매출 신장을 촉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포천시는 매체홍보 지원 기업 10개소와 판매 지원 기업 5개소를 선정해 기업당 ‘매체홍보 지원’ 최대 500만 원과 ‘판매 지원’ 최대 1,500만 원을 지원했다. 시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직·간접 매출 8% 성장을 ..

포천시, 2023년 소상공인지원위원회 위촉식 및 회의 개최

포천시, 2023년 소상공인지원위원회 위촉식 및 회의 개최

Dec 29,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8일 포천시청 신관 5층 소회의실에서 포천시 소상공인지원위원회 위촉식과 회의를 개최했다. 포천시 소상공인지원위원회는 이현호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내부위원 3명, 외부위원 6명 총 9명의 위원으로 구성된다. 이번 위촉식에서는 2년의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5명의 외부위원을 신규 및 재위촉했다. 위촉된 위원들은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위한 지원시책 수립, 특례보증 지원에 관한 사항 등을 협의하고 심의를 수행한다. 이와 함께 위원들은 위원회 안건으로..

백영현 포천시장, 경제활성화 운영평가회 참석

백영현 포천시장, 경제활성화 운영평가회 참석

Dec 28, 2023 | Q편집부기자

 

백영현 포천시장은 지난 27일 소흘읍 소재 늘봄컨벤션 3층에서 개최된 2023년 경제활성화 운영평가회에 참석해 포천지역 관내 중소기업인 및 임직원 200여 명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포천시의회 서과석 의장, 포천시의회 안애경 의원, 조진숙 의원 등을 비롯해 상공회의소 한희준 회장 등 전임 상공회의소 회장 등이 참석했다. 2023년 경제활성화 운영평가회는 모범 근로자에 대한 시상, 축사, 클래식 공연 관람, 만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

포천시, 중소기업 육성자금과 특례보증 지원 확대

포천시, 중소기업 육성자금과 특례보증 지원 확대

Dec 26,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관내 중소 제조기업의 기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2024년 포천시 중소기업 육성자금과 특례보증 지원’의 폭을 크게 확대한다. 2023년 포천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융자지원 사업의 지원한도는 업체 당 융자한도가 1억 원이었으나, 시는 2024년 업체당 2억 원 이내로 융자 한도를 100% 확대해 시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2024년 신규 지원 업체에 한해 기본 이자보전율의 2%를 상향한 3.5%~4.5%(1년 한시적) 이자 차액을 지원한다. 신청..

포천시, 국방 드론산업과 연계한 기회발전특구 추진 전략 최종보고회 개최

포천시, 국방 드론산업과 연계한 기회발전특구 추진 전략 최종보고회 개최

Dec 18,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15일 ‘국방 드론산업과 연계한 기회발전특구 추진 전략’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의 주재로 개최된 최종보고회는 포천시의회 의원을 비롯해 드론작전사령부, 포천도시공사, 경기대진TP, 경기교통공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 연구과제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을 제시했다. 보고회의 주요 내용은 ▲국가차원의 소형 무기체계 군용드론의 검증․인증․표준화를 위한 드론산업클러스터 조성의 필요성 및 단지 요건 ▲포천민군복합 드론클러스터 (가..

백영현 포천시장, 과자류 전문 제조기업 ㈜청우식품 방문

백영현 포천시장, 과자류 전문 제조기업 ㈜청우식품 방문

Dec 15,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4일 과자류 전문 제조기업 ㈜청우식품을 방문해 기업소통 행보를 펼쳤다. 이날 기업 규제·애로청취 현장방문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조대룡 영중면장, 청우식품 박윤구 회장, 청우식품 김봉기 생산본부장, 관계 공무원 등이 함께해 기업 소개를 듣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청우식품은 공장폐수를 폐수처리시설 종말처리장으로 직접 연결하는 설비와 도시가스(LNG) 공급을 건의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배석한 하수시설팀장 및 에..

백영현 포천시장, 기업인들을 위한 지식경제포럼 참석

백영현 포천시장, 기업인들을 위한 지식경제포럼 참석

Dec 15, 2023 | Q편집부기자

 

백영현 포천시장은 15일 다온컨벤션 1층에서 개최된 기업인들을 위한 지식경제포럼에 참석해 관내 중소기업인 100여 명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포천상공회의소에서 주관한 지식경제포럼은 행사로 2024년 각 기관별 기업지원 정책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진 후 질의 응답, 조찬 및 환담의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경기신용보증재단 김정열 포천지점장,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이계열 균형기회본부장,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우철웅 경기북부지부장 등이 참석해 2024년 각 기관별 기업지원 정책을..

드론산업 띄우는 포천시, 광역교통 날개 달았다

드론산업 띄우는 포천시, 광역교통 날개 달았다

Dec 13, 2023 | Q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가 경기북부 광역교통의 중심도시로 급부상하고 있다.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포천~화도 구간이 올해 연말 개통을 앞두고 있는데 이어, 내년에는 포천시민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전철7호선 옥정~포천 건설사업이 차질 없이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편리한 교통망은 포천시가 최근 역점을 두고 추진하는 기회발전특구 지정과 드론 관련 첨단기업 유치에도 유리한 조건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12일 경기도는 “옥정~포천 광역철도 건설사업의 본선구간 3개 공구 모두 실시설..

포천시, 2023년 경기도내 산업재해 예방활동 유공 기관표창 수상

포천시, 2023년 경기도내 산업재해 예방활동 유공 기관표창 수상

Dec 04,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일 경기도 산업재해 예방활동 유공 표창 수여식에서 산업재해 예방활동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경기도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 경기도 일자리재단 윤덕룡 대표이사, 경기도 노동안전지킴이와 관련 유공자를 포함해 내외빈 200여 명이 참석했다. 시는 안전한 산업환경 조성 및 산업재해 예방 활동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아 도내 3개 기관·단체에 수여하는 산업재해 예방활동 우수 기관·단체 부분에서 수상 대상..

포천시, 2023년 제21회 포천시 중소기업대상 시상식 개최

포천시, 2023년 제21회 포천시 중소기업대상 시상식 개최

Nov 30,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9일 반월아트홀 대극장에서 2023년 제21회 포천시 중소기업 대상 시상식을 포천 상공회의소 근로자 한마당 큰 잔치와 함께 개최했다. 포천시 중소기업대상은 지난 2003년부터 시작됐다. 기술혁신 사례, 고용창출 사례, 제품개발 사례 등 전 분야에 대해 서류심사 및 공적심사위원회를 거쳐 기업경영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모범 기업에 대해 시상한다. 이날 중소기업대상에는 섬유산업부문 ㈜하도FNC(대표 하종언), 가구산업부..

포천시, 장자산업단지 관계기관 간담회 개최

포천시, 장자산업단지 관계기관 간담회 개최

Nov 28,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7일 장자일반산업단지 내 회의실에서 산업단지 활성화를 위한 관계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장자일반산업단지 기업인들과 지원시설 관계자간의 소통을 통해 산업단지 개선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했다. 간담회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포천시의회 연제창 부의장, 입주기업체협의회 이광훈 이사장 등 임원진, ㈜GS포천그린에너지 및 포천맑은물㈜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입주기업체협의회에서 제시하는 안건을 중심으로 공업용수 공급방식..

포천시, 여성의 경제·사회적 참여 확대를 위한 여성친화도시 일자리협의체

포천시, 여성의 경제·사회적 참여 확대를 위한 여성친화도시 일자리협의체

Nov 21,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0일 여성의 경제·사회적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포천시 여성친화도시 일자리 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포천시 여성친화도시 일자리협의체는 2022년 포천시 여성친화도시 조성 조례 제12조(여성능력개발효율화) 및 제13조(여성의 취·창업 활성화) 등을 근거로 조성한 협의체다. 여성가족과, 기업지원과, 일자리경제과, 포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내 기업,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등으로 구성했다. 협의체는 이번 회의에서 2023년 포천시 일자리 현황에 ..

백영현 포천시장, 장류 및 소스 제조 선두주자 ㈜진조미식품 방문

백영현 포천시장, 장류 및 소스 제조 선두주자 ㈜진조미식품 방문

Nov 16,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5일 ‘더 큰 기업 더 큰 포천’을 조성하기 위한 규제·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진조미식품을 방문했다. 이날 기업 규제·애로청취 현장방문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김남현 문화경제국장, 김정회 포천동장, 진조미식품 임옥호 회장, 정곤수 대표 등이 함께했으며, 기업의 애로사항을 듣기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또한, 백영현 포천시장은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해 온 진조미식품 임옥호 회장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백영현 시장은 “솔선수범해 나눔의 미덕을..

포천시, 중소기업 온라인 기획전 품평회 개최

포천시, 중소기업 온라인 기획전 품평회 개최

Nov 13,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지난 10일 관내 중소기업의 우수한 상품을 홍보하고 상품의 경쟁력을 높여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는 온라인 마케팅 지원사업인 ‘포천시 중소기업 온라인 기획전 상품품평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기획전 상품품평회는 온라인 기획전 입점을 위한 상품 코칭과 온라인 시장의 판매 채널별 매칭을 위한 사전 점검 성격으로 진행됐다. 기획전에는 ‘포천시 중소기업 온라인 기획전’에 선정된 26개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지원사업에 참여한 중소기업체들은 지난 9월~10월간 사..

포천시, 2023년 중소기업대상 5개사 선정

포천시, 2023년 중소기업대상 5개사 선정

Nov 10,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9일 포천시청 부시장 집무실에서 제21회 중소기업대상 공적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2023년도 제21회 포천시 중소기업대상 수상 업체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포천시 중소기업대상은 신기술 개발, 생산성 향상 등으로 대외 경쟁력을 제고함과 동시에 포천시 지역경제를 발전시키고 위상을 높이는데 모범적으로 기여한 우수 중소기업인을 포상하는 제도다 고용인원, 자기자본비율, 매출 증가율 등을 집계해 점수를 부여하는 져평가와, 공적조서 및 기업현황 등을 통한 심사..

(사)포천장자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체협의회, 성금 1,000만 원 기탁

(사)포천장자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체협의회, 성금 1,000만 원 기탁

Nov 01,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0월 31일 (사)포천장자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체협의회(회장 이광훈, ㈜한진텍스타일)에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포천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성금 1,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식에는 유병순 협의회 부회장(유보섬유), 김용복 협의회 이사(㈜휴먼텍스), 김영철 협의회 이사(영민섬유) 등이 참석했다. 이번 성금은 포천시 희망곳간에 예치돼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을 위한 생계비‧의료비‧주거비 등 다양..

포천시, 하반기 식품제조가공업 운영안전 컨설팅 개최

포천시, 하반기 식품제조가공업 운영안전 컨설팅 개최

Oct 24,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3일 중앙도서관 세미나실에서 관내 식품제조가공업 영업자 및 관계자 등 120명을 대상으로 2023년 하반기 식품제조가공업 운영안전 컨설팅을 개최했다. 이번 컨설팅은 식품제조가공업체에서 필수적으로 준수해야 하는 식품위생법과 허위과대광고 근절을 위한 식품 등 표시기준을 주제로,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한 해소방안을 마련하고자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한 영업자는 “식품위생법 등 관련 규정이 수시로 개정돼 이해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며..

포천시, 산업현장 안전을 지키기 위한 안전대 착용 캠페인 실시

포천시, 산업현장 안전을 지키기 위한 안전대 착용 캠페인 실시

Oct 17,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6일 군내면 소재 포천비즈니스센터 신축현장에서 건설 노동자를 대상으로 안전대 착용 및 산업현장 안전의식 강화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과 우남건설 상무, 포천도시공사 사장, 포천시 노동안전지킴이 등 관계자 7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안전대 착용 캠페인은 ‘안전대 착용! 안전 보호구는 생명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건설 현장 노동자의 추락 방지를 위한 안전대를 착용하는 방..

경기도,오후석 2부지사  산업재해 예방 위해 포천 건설현장에서 안전대 착

경기도,오후석 2부지사 산업재해 예방 위해 포천 건설현장에서 안전대 착

Oct 17, 2023 | Q기자

 

경기도는 16일 포천시 군내면 포천비즈니스센터 신축공사 현장에서 안전대 착용 캠페인과 산재예방 가상현실(VR) 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합동캠페인에는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 백영현 포천시장이 참여한 가운데 현장 작업자와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안전대 착용을 제대로 하면 떨어짐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고 홍보했다. 건설공사 현장은 매일, 매 시간 작업조건이 수시로 바뀌고 위험한 작업 등이 많아 항상 위험에 노출되어 있어 산업재해 사고사망자 등이 모든 업종 중에서 가장 많..

포천시 영중면 이장협의회, 인구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업 유치

포천시 영중면 이장협의회, 인구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업 유치

Oct 16, 2023 | Q편집부기자

 

영중면 이장협의회(회장 박선철)는 지난 13일 2023년 10월 좽회의를 통해 인구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업 유치를 선언했다. 이날 영중면 이장협의회는 지역 내 기업 유치를 환영하고, 기업 유치에 부담이 되는 마을발전기금 요구하지 않기, 영중면 주민과 기업의 상생발전을 위한 이장협의회의 적극 협조 등을 선언했다. 박선철 영중면 이장협의회 회장은 “면민을 대표해 영중면 기업 유치를 적극적으로 환영한다”며, “영중면 이장협의회는 기업 유치의 부담을 줄이고 기업에 적극..

이순산업(주), 포천시에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 전달

이순산업(주), 포천시에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 전달

Oct 06,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5일 이순산업(주)(대표 김성국)이 관내 어려운 아동들을 위해 기부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부한 성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탁되며, 포천시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들을 위한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김진욱 이순산업(주) 공장장은 “우리 주변의 어려운 아동들을 돕기 위해 기부를 결정했다”며, “전달한 기부금을 통해 아동들이 조금이나마 힘을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지역사회와 어려운 이웃을 위해..

포천시, 2023년 경기도 세외수입 연구발표대회 우수상 수상

포천시, 2023년 경기도 세외수입 연구발표대회 우수상 수상

Oct 05,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경기도가 개최한 2023년 경기도 세외수입 연구발표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발표대회는 지난 9월 25일부터 9월 26일까지 이틀간 지방 세외수입 부과·징수 관련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는 신규 수입원 발굴, 체납징수 관리 강화, 세외수입 운영 혁신 등 3개 분야 중 경기도 및 경기도 31개 시군이 제출한 연구과제 중 1차 서면심사를 통해 선정된 최종 9건의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이날 포천시 징수과 고병선 주무관은..

포천시, 문화경제국 청렴·리더십 인문학 특강 개최

포천시, 문화경제국 청렴·리더십 인문학 특강 개최

Sep 20,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지난 19일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문화경제국 청렴·리더십 문화 조성을 위한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문화경제국 청렴·리더십 인문학 특강은 청렴한 포천을 만들고자 개최했으며, 이동초등학교 김현철 교장을 초빙했다. 청렴·리더십특강 강사인 김현철 교장은 특강 시작 전 경직된 분위기를 풀기위해 문화경제국 생일을 맞은 직원을 위해 기타연주를 들려줬다. 이후 공직자윤리법,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공직자 이해충돌 방지법 등 공직자들이 지켜야 할 각종..

포천시, 식품제조업 미국진출을 위한 해외시장조사 추진  ‘미국 애틀란타

포천시, 식품제조업 미국진출을 위한 해외시장조사 추진 ‘미국 애틀란타

Sep 12,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24일부터 10월 1일까지 7박 8일간 상공회의소 회장, 식품조제업체 등과 함께 미국 애틀랜타를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지난 상반기 미국 애틀랜타 한인회의 이미쉘 수석부회장이 직접 포천시를 방문, 코리안 페스티벌에 초청한 것을 계기로 성사됐으며, 포천시 식품제조업계의 미국 시장 진출 가능성을 알아보고자 추진하게 되었다. 미국 동남부 조지아주에 위치한 애틀랜타는 유학생을 포함해서 약 3,000명의 한인이 거주하고 있으며, 미국 조지아주는 미국에서..

백영현 포천시장, 관내 유망 수출중소기업 방문해 기업 규제애로청취

백영현 포천시장, 관내 유망 수출중소기업 방문해 기업 규제애로청취

Sep 12,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1일 DKT CORPORATION, ㈜서진니트를 차례로 방문해 기업 규제애로를 청취했다. 이날 기업 규제애로청취 현장방문은 백영현 포천시장, 조영제 기업지원과장, 김장겸 금현2리장, 이용우 가산3리장 등이 함께 했으며 기업 애로사항을 듣는 간담회를 열고 공장제조시설을 견학하는 등 규제애로청취에 힘썼다. DKT CORPORATION는 블라인드 및 커텐 생산업체다. 2007년 ㈜DKT로 법인전환하고 2009년 디스플레이용 플라스틱 기관 및 제조기..

포천시, 식량산업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 실무협의회 추진

포천시, 식량산업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 실무협의회 추진

Aug 31,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지난 24일 포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식량산업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 실무협의회를 추진했다. 식량산업종합계획은 지자체가 자율로 식량산업 여건을 분석하고 쌀/잡곡/두류/서류의 적정생산을 통한 식량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5년 단위로 수립하는 기본계획이다. 협의회는 농협 식량작물 실무담당자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식량산업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를 토대로 농협 실무담당자의 의견을 수렴해 보완내용을 파악했다. 또한, 기초자료는 고품질 쌀 생산지원, ..

포천시,‘2023 한국국제가구 및 인테리어산업대전(KOFURN·코펀)’참

포천시,‘2023 한국국제가구 및 인테리어산업대전(KOFURN·코펀)’참

Aug 28, 2023 | Q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8월 24일부터 8월 27일까지 나흘간 고양 킨텍스(제1전시장 2,3홀)에서 개최된 ‘2023 한국국제가구 및 인테리어산업대전(코펀 박람회)’ 에 참가했다. 포천시 전용관에는 하주매트리스, IK컴퍼니, FNC(주), 생소한브릿지협동조합, 솔모루가구 등 관내 가구 기업이 참가했다. 포천시 기업들은 옷장, 침대, 수납장, 테이블, 거실장 등 높은 품질의 가구들을 전시·홍보했다. 또한, 타 시군 기업들과 함께 제품 디자인을 공유하고 관련산업의 동향을..

포천시 	 관인면 소재 가락산업, 6.25 참전유공자회 회원 식사 대접

포천시 관인면 소재 가락산업, 6.25 참전유공자회 회원 식사 대접

Aug 24, 2023 | Q편집부기자

 

관인면 대표기업 가락산업(대표 하태춘)은 지난 22일 관인면 소재 섭섭이네 식당에서 6.25 참전 유공자회(회장 이갑형) 관인면분회 회원에게 삼계탕을 대접했다. 이번 오찬에는 관인면 6.26참전유공자회 이갑형 회장을 비롯한 8명의 회원과 이한우 관인면장, 중1리 최윤수 이장, 초과2리 임길영 이장이 참석해 호국정신을 기렸다. 오찬에 참석한 참전 유공자회 회원은 “지난 5월에 이어 이번 달에도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준 하태춘 대표님과 이한우 관인면장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

포천시, NH농협은행과 금고 약정 체결

포천시, NH농협은행과 금고 약정 체결

Aug 14,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1일 집무실에서 NH농협 포천시지부와 시 금고 업무 약정을 체결했다. 포천시는 차기 금고 지정을 위해 일반공개경쟁 방식으로 공고를 진행했으며 지난 2일 개최된 ‘포천시금고지정심의위원회’ 심의에서 금융기관이 제출한 제안서를 바탕으로 NH농협 포천시지부를 차기 포천시 금고로 선정했다. 이번 약정 체결로 NH농협 포천시지부는 2024년 1월 1일부터 2027년 12월 31일까지 4년간 포천시의 일반회계, 특별회계, 기금 등을 운영·관리하게 된다. ..

포천시, 미취업 청년 어학 및 자격시험 응시료 지원사업 신청 접수

포천시, 미취업 청년 어학 및 자격시험 응시료 지원사업 신청 접수

Aug 09, 2023 | Q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10월 2일부터 미취업 청년에게 어학 및 자격시험 응시료를 지원하는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사업은 도내 거주하는 미취업 청년의 어학·자격시험 응시료를 연간 3회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자격은 도내 거주 미취업 청년이며, 포천시의 경우 포천시 청년 기본조례가 개정됨 따라 어학·자격시험 응시일 기준 19세부터 49세 이하인 미취업 청년이라면 경기도 일자리 플랫폼 잡아바(https:..

포천시, 해외판로개척 등 가구산업 발전 방안 모색

포천시, 해외판로개척 등 가구산업 발전 방안 모색

Aug 09, 2023 | Q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재)경기대진테크노파크와 함께 관내 가구제조업 강소 소공인 육성을 목표로 포천시 가구공예소공인특화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포천시 가구공예소공인특화지원센터는 지난 7월 ‘인도네시아·태국 가구 수출컨소시엄’에 참여했다. 이번 가구 수출 컨소시엄은 인도네시아의 자카르타, 태국의 방콕을 중심으로 포천시 가구 제조 소공인의 수출을 활성화하고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현지 바이어와 상담했다. 이번 수출상담에 가정용가구 ..

백영현 포천시장, 2023년 지식경제포럼 특별 초청 강연

백영현 포천시장, 2023년 지식경제포럼 특별 초청 강연

Jul 27, 2023 | Q편집부기자

 

백영현 포천시장은 지난 26일 오전 7시, 포천시 아도니스 아트힐 호텔에서 개최된 ‘2023년 포천상공회의소 지식경제포럼’에서 특별 초청 강연에 나섰다. 이 날 행사에는 한희준 포천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한 포천상공회의소 상임의원 등 기업인 100여 명이 함께 했다. 한희준 포천상공회의소 회장은 인사말에서 “포천상공회의소는 기업가 정신을 바탕으로 기업의 동반자가 되겠으며, 회원사들을 위해 포천상공회의소 본연의 가치에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강연을 ..

포천시, 지방세 및 세외수입 고액체납자 대상 가택수색 실시

포천시, 지방세 및 세외수입 고액체납자 대상 가택수색 실시

Jul 26,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5일 경기도 조세정의과와 협조해 지방세 및 세외수입 고액체납자에 대한 가택수색을 실시했다. 이번 가택수색은 각각 의정부와 남양주시에 거주하고 있는 포천시 지방세 및 세외수입 고액체납자 2명을 대상으로 사전조사와 탐문 수색 등 고의적인 재산은닉 행위가 있을 것으로 판단해 실시하게 되었다. 남양주시에 거주하는 체납자 A 씨는 자택에 방문해 가택수색 사실을 고지하고 개문을 요구하자 1,600여만 원의 체납액을 완납했으며, 체납자 B 씨는 가택수색을..

포천시 수입1리 호박마을, 어르신 ‘청춘더하기’수업 개강

포천시 수입1리 호박마을, 어르신 ‘청춘더하기’수업 개강

Jul 13,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일동면 수입1리 평생학습마을에서 오는 13일 ‘청춘더하기’ 수업을 개강한다.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을 위해 기획된 ‘청춘 더하기’는 도구를 활용한 실버 체조를 통해 신체 노화와 질병을 예방하고, 보드게임과 웃음 치료를 통해 인지 기능을 향상 시켜주는 프로그램들을 진행한다. 수입1리 마을은 일명 “호박마을”로 ‘포천시 평생학습마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포천시로부터 학습마을로 지정되어 3년째 운영되고 있으며, 평생학습을 통해 자연과 문화가 조화롭게 어우러..

포천시 식량산업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포천시 식량산업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Jul 10,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6일 포천시청 시정회의실에서 농협·농업인단체장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량산업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식량산업종합계획은 지자체 자율로 식량산업 여건을 분석하고 쌀·잡곡·두류·서류의 적정생산을 통한 식량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5년 단위의 기본계획을 수립하는 것을 말한다. 산학연 전문평가단을 통한 다단계 평가(서면평가→현장평가→발표평가)를 거쳐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계획이 승인된 시군은 ▲ 식량작물공동경영체 육성사업 ▲ 고..

포천시, 신혼부부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신청접수 시작

포천시, 신혼부부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신청접수 시작

Jul 07,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신혼부부가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신혼부부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포천시는 보건복지부 협의 등 관련 절차를 마무리해 예산 1억 원을 확보했다. ‘신혼부부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은 포천시에 주민등록을 둔 무주택 신혼부부(혼인신고일로부터 7년 이내)을 대상으로 대출 잔액의 2% 범위 내에서 연 최대 200만 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1차 신청접수는 오는 7월 17일부터 8월 18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