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이천시

이천사랑지역화폐, 6월 한 달 충전 이벤트 행사 실시

2020.06.15 19:07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이천사랑지역화폐 운영대행사인 ㈜코나아이에서 6월 한 달 간 경기지역화폐 충전 이벤트 행사를 실시한다.

오는 30일까지 경기지역화폐 어플 등에서 이천사랑지역화폐 카드 10만원을 충전할 때마다 1회씩 자동 응모되며 7월 1일 유튜브 방송을 통해 공개 경품 추첨이 진행된다.

경품으로는 1등 코나 하이브리드(1명), 2등 삼성전자 무풍에어컨(2명), 3등 삼성전자 TV(4명), 4등 애플 아이패드 에어3(8명), 5등 삼성전자 식기세척기(12명), 6등 견과류세트(100명), 7등 경기지역화폐 5,000원 할인 쿠폰(3,000명)이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지역화폐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이천사랑 지역화폐는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지역화폐 충전한도가 100만원으로 대폭 상향되어 100만원을 충전하면 시에서 지원하는 10%의 인센티브가 더해져 110만원을 사용할 수 있다.

이는 대규모점포, 유흥업소 등을 제외한 연매출 10억 미만의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점포에서는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특히 전통시장과 병원, 약국 등에서는 제한없이 모두 사용 가능하다.




관련기사

경제

이천시

이천시, 2024년 중소기업 노동자 기숙사 임차비 지원 시작

이천시, 2024년 중소기업 노동자 기숙사 임차비 지원 시작

Mar 20,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2월 공고하여 선정된 관내 29개 사업체 중소기업 노동자 기숙사에 대한 임차료 지원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임차료 지원사업은 기업별 5명 이내, 1명당 30만 원(월) 한도, 연 최대 10개월까지 임차료(월세)의 80% 이내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노동자의 장기 재직을 유도하고, 주거시설 지원을 통한 정주 환경 및 근무 편의 개선을 위한 것으로 중소기업 지원사업 중에서도 인기가 많은 사업이다. 임차료는 사업주가 건물주에게 임차비용을 지급하고 3개월 ..

이천시,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 성황리 종료

이천시,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 성황리 종료

Mar 12,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3월 11일 이천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중소기업 대표 및 임직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2024년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는 사전에 신청한 인원 100여 명보다 훨씬 많은 150여 명이 참석하여 설명회에 대한 기업들의 호응과 반응이 상당히 뜨거웠다. 이번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는 경기도 지원사업, 수출입 지원사업, 신생기업 기반 지원사업, 기업자금 지원사업,「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해석 등 총 135..

이천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추진위원회 개최

이천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추진위원회 개최

Mar 08,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6일 시청 5층 창의마당에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추진위원회를 개최하고 관내 건설관련 주요 협회와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추진위원회는 건설산업분야 전문가·노조 등 11명의 위원으로 올해 2월 처음 구성되어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심의·자문기구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회의는 이강문 안전건설국장 주재로 박명서 시의원, 이천시전문건설협회, 대한건설협회 경기도회 이천시협의회, 노조 대표자 등 8명이 참석하였으며, 관내 지역건설산업..

이천시소상공인연합회, 취임식 및 발대식 개최

이천시소상공인연합회, 취임식 및 발대식 개최

Mar 06, 2024 | Q기자

 

이천시 소상공인연합회는 회장 취임식 및 발대식을 5일 아모르 컨벤션홀 2층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희 이천시장을 비롯해 이상백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 회장, 도의원, 시의원, 도내 시군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이천시소상공인연합회 회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고이준 이천시소상공인엽합회 회장은 “소통의 창구가 되어 관내 소상공인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천시 소상공인연합회의 새로운 출범..

이천시  2024년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근속 장려금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이천시 2024년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근속 장려금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Feb 27,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024년 이천시 중소기업 청년노동자 근속장려금 지원사업』 참여자를 오는 3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4년 이천시 중소기업 청년노동자 근속장려금 지원사업』은 관내 중소기업에서 장기근속하고 있는 청년노동자에게 근속장려금을 지원함으로써 청년의 중소기업 장기근속 유도를 통한 안정적인 지역정착을 유도하고, 중소기업 청년 고용난을 해소하기 위한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이천시에 거주하는 19세 이상 35세 이하의 청년으로, 이천시..

이천시, 3월 11일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기업활력 모색

이천시, 3월 11일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기업활력 모색

Feb 21,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정보 부족으로 기업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및 예비 창업자의 경영 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경기도 및 공공기관에서 추진하고 있는 지원 시책에 대한 ‘2024년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3월 11일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하는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는 경기도 지원사업(30분), 수출입 지원사업(30분), 기업자금지원(30분),「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30분) 등 총 120분 동안 4가지 분야로 나누어 설명하고 ..

이천시, 소상공인 음식문화개선 특화사업 추진  안전하고 쾌적한 외식환경 조성

이천시, 소상공인 음식문화개선 특화사업 추진 안전하고 쾌적한 외식환경 조성

Feb 20,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안전하고 쾌적한 외식문화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일반음식점 40여개소에 입식테이블 교체 설치 또는 주방시설 개선을 희망하는 업소를 모집한다. 좌식테이블을 입식테이블로 교체하는 입식테이블 설치 지원사업은 업소당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하고(자부담 50%), 주방시설 개선사업은 업소당 최대 70만원까지 후드, 환풍기 등 환기시설 청소비를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영업신고일 1년 이상 경과한 일반음식점으로 영업장 면적 100㎡ 이하 업소는 우선 선정..

김경희 이천시장 기업 애로사항 파악  기업지원사업 확대에 이어 중소기업 노동자 기숙사 임차

김경희 이천시장 기업 애로사항 파악 기업지원사업 확대에 이어 중소기업 노동자 기숙사 임차

Jan 31,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중소기업 노동자의 숙소 임차료 지원을 통해 노동자의 장기 재직을 유도하고, 주거시설 지원을 통한 정주 환경 및 근무 편의 개선을 위해 중소기업 노동자 기숙사 임차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기업별 5명 이내, 1명당 30만 원(월) 한도, 연 최대 10개월까지 임차료(월세)의 80% 이내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신청 기간은 오는 2월 16일까지로 신청 서류를 이천시 기업경제과 기업지원팀으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지역 ..

이천시소상공인연합회, 개소식 개최

이천시소상공인연합회, 개소식 개최

Jan 30, 2024 | Q기자

 

이천시소상공인연합회는 이천시 중리동 행정복지센터에 사무실을 마련하고 29일 개소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경희 이천시장을 비롯해 이상백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 회장, 송석준 국회의원, 시의원, 도내 시군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이천시소상공인연합회 회원 등 40여 명이 참석해 이천시소상공인연합회의 출범을 축하했다. 고이준 이천시소상공인엽합회 회장은 “관내 소상공인들의 소중한 목소리를 대변하여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살리기를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경희 이천시장..

이천시, 2024년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 추진

이천시, 2024년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 추진

Jan 29,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협약을 체결하여 2024년부터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을 시작한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이후 경기침체로 어려운 관내 소상공인들이 경영환경을 개선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 상권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사업은 한국생산성본부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소상공인들에게 맞춤형 컨설팅을 통한 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세부지원 내용은 홍보물 제작, 점포 인테리어, POS기기 설치 등 공급가액의 90%,..

이천시  명절 앞두고 ‘설 성수식품’ 제조·판매업체 점검

이천시 명절 앞두고 ‘설 성수식품’ 제조·판매업체 점검

Jan 17,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설 명절을 앞두고 설 성수식품 제조판매업체 대상으로 집중 점검 및 수거 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점검대상은 설 명절 제수용·선물용으로 소비가 많은 가공식품(떡류, 조미김 등), 조리식품(전,튀김 등) 제조하는 업체 중 최근 3년 이내 점검이력이 없거나 적발이력이 있는 업체 위주로 선정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 내용으로는 ▲무등록 제조·판매 여부 확인 ▲소비(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 여부 ▲작업장 위생적 관리 여부 ▲자가품질검사 적정성 및 원료..

이천시, 2024년「이천시 청년 취업면접 올케어 사업」개시

이천시, 2024년「이천시 청년 취업면접 올케어 사업」개시

Jan 12,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오는 1월 15일부터 이천시 청년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청년취업면접 올케어 사업」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청년 취업면접 올케어 사업은 2021년부터 시행되었던 ‘면접 정장대여’사업을 2023년 7월 전면적으로 확대한 사업으로, 면접 정장 대여뿐만 면접 컨설팅, 취업특강, 이력서 사진 촬영, 헤어·메이크업 지원하고 불합격 시에 다른 일자리 취업 알선 및 정보 제공하는 면접 사후관리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취업특강은 1·3회차는 ‘MBTI를 활용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