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천시

이천시, 2024년 중소기업 노동자 기숙사 임차비 지원 시작

이천시, 2024년 중소기업 노동자 기숙사 임차비 지원 시작

Mar 20,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2월 공고하여 선정된 관내 29개 사업체 중소기업 노동자 기숙사에 대한 임차료 지원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임차료 지원사업은 기업별 5명 이내, 1명당 30만 원(월) 한도, 연 최대 10개월까지 임차료(월세)의 80% 이내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노동자의 장기 재직을 유도하고, 주거시설 지원을 통한 정주 환경 및 근무 편의 개선을 위한 것으로 중소기업 지원사업 중에서도 인기가 많은 사업이다. 임차료는 사업주가 건물주에게 임차비용을 지급하고 3개월 ..

이천시,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 성황리 종료

이천시,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 성황리 종료

Mar 12,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3월 11일 이천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중소기업 대표 및 임직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2024년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는 사전에 신청한 인원 100여 명보다 훨씬 많은 150여 명이 참석하여 설명회에 대한 기업들의 호응과 반응이 상당히 뜨거웠다. 이번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는 경기도 지원사업, 수출입 지원사업, 신생기업 기반 지원사업, 기업자금 지원사업,「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해석 등 총 135..

이천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추진위원회 개최

이천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추진위원회 개최

Mar 08,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6일 시청 5층 창의마당에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추진위원회를 개최하고 관내 건설관련 주요 협회와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추진위원회는 건설산업분야 전문가·노조 등 11명의 위원으로 올해 2월 처음 구성되어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심의·자문기구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회의는 이강문 안전건설국장 주재로 박명서 시의원, 이천시전문건설협회, 대한건설협회 경기도회 이천시협의회, 노조 대표자 등 8명이 참석하였으며, 관내 지역건설산업..

이천시소상공인연합회, 취임식 및 발대식 개최

이천시소상공인연합회, 취임식 및 발대식 개최

Mar 06, 2024 | Q기자

 

이천시 소상공인연합회는 회장 취임식 및 발대식을 5일 아모르 컨벤션홀 2층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희 이천시장을 비롯해 이상백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 회장, 도의원, 시의원, 도내 시군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이천시소상공인연합회 회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고이준 이천시소상공인엽합회 회장은 “소통의 창구가 되어 관내 소상공인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천시 소상공인연합회의 새로운 출범..

이천시  2024년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근속 장려금 지원사업 참여자

이천시 2024년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근속 장려금 지원사업 참여자

Feb 27,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024년 이천시 중소기업 청년노동자 근속장려금 지원사업』 참여자를 오는 3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4년 이천시 중소기업 청년노동자 근속장려금 지원사업』은 관내 중소기업에서 장기근속하고 있는 청년노동자에게 근속장려금을 지원함으로써 청년의 중소기업 장기근속 유도를 통한 안정적인 지역정착을 유도하고, 중소기업 청년 고용난을 해소하기 위한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이천시에 거주하는 19세 이상 35세 이하의 청년으로, 이천시..

이천시, 3월 11일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기업활력 모색

이천시, 3월 11일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기업활력 모색

Feb 21,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정보 부족으로 기업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및 예비 창업자의 경영 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경기도 및 공공기관에서 추진하고 있는 지원 시책에 대한 ‘2024년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3월 11일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하는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는 경기도 지원사업(30분), 수출입 지원사업(30분), 기업자금지원(30분),「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30분) 등 총 120분 동안 4가지 분야로 나누어 설명하고 ..

이천시, 소상공인 음식문화개선 특화사업 추진  안전하고 쾌적한 외식환경

이천시, 소상공인 음식문화개선 특화사업 추진 안전하고 쾌적한 외식환경

Feb 20,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안전하고 쾌적한 외식문화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일반음식점 40여개소에 입식테이블 교체 설치 또는 주방시설 개선을 희망하는 업소를 모집한다. 좌식테이블을 입식테이블로 교체하는 입식테이블 설치 지원사업은 업소당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하고(자부담 50%), 주방시설 개선사업은 업소당 최대 70만원까지 후드, 환풍기 등 환기시설 청소비를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영업신고일 1년 이상 경과한 일반음식점으로 영업장 면적 100㎡ 이하 업소는 우선 선정..

김경희 이천시장 기업 애로사항 파악  기업지원사업 확대에 이어 중소기업

김경희 이천시장 기업 애로사항 파악 기업지원사업 확대에 이어 중소기업

Jan 31,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중소기업 노동자의 숙소 임차료 지원을 통해 노동자의 장기 재직을 유도하고, 주거시설 지원을 통한 정주 환경 및 근무 편의 개선을 위해 중소기업 노동자 기숙사 임차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기업별 5명 이내, 1명당 30만 원(월) 한도, 연 최대 10개월까지 임차료(월세)의 80% 이내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신청 기간은 오는 2월 16일까지로 신청 서류를 이천시 기업경제과 기업지원팀으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지역 ..

이천시소상공인연합회, 개소식 개최

이천시소상공인연합회, 개소식 개최

Jan 30, 2024 | Q기자

 

이천시소상공인연합회는 이천시 중리동 행정복지센터에 사무실을 마련하고 29일 개소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경희 이천시장을 비롯해 이상백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 회장, 송석준 국회의원, 시의원, 도내 시군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이천시소상공인연합회 회원 등 40여 명이 참석해 이천시소상공인연합회의 출범을 축하했다. 고이준 이천시소상공인엽합회 회장은 “관내 소상공인들의 소중한 목소리를 대변하여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살리기를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경희 이천시장..

이천시, 2024년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 추진

이천시, 2024년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 추진

Jan 29,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협약을 체결하여 2024년부터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을 시작한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이후 경기침체로 어려운 관내 소상공인들이 경영환경을 개선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 상권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사업은 한국생산성본부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소상공인들에게 맞춤형 컨설팅을 통한 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세부지원 내용은 홍보물 제작, 점포 인테리어, POS기기 설치 등 공급가액의 90%,..

이천시  명절 앞두고 ‘설 성수식품’ 제조·판매업체 점검

이천시 명절 앞두고 ‘설 성수식품’ 제조·판매업체 점검

Jan 17,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설 명절을 앞두고 설 성수식품 제조판매업체 대상으로 집중 점검 및 수거 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점검대상은 설 명절 제수용·선물용으로 소비가 많은 가공식품(떡류, 조미김 등), 조리식품(전,튀김 등) 제조하는 업체 중 최근 3년 이내 점검이력이 없거나 적발이력이 있는 업체 위주로 선정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 내용으로는 ▲무등록 제조·판매 여부 확인 ▲소비(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 여부 ▲작업장 위생적 관리 여부 ▲자가품질검사 적정성 및 원료..

이천시, 2024년「이천시 청년 취업면접 올케어 사업」개시

이천시, 2024년「이천시 청년 취업면접 올케어 사업」개시

Jan 12,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오는 1월 15일부터 이천시 청년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청년취업면접 올케어 사업」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청년 취업면접 올케어 사업은 2021년부터 시행되었던 ‘면접 정장대여’사업을 2023년 7월 전면적으로 확대한 사업으로, 면접 정장 대여뿐만 면접 컨설팅, 취업특강, 이력서 사진 촬영, 헤어·메이크업 지원하고 불합격 시에 다른 일자리 취업 알선 및 정보 제공하는 면접 사후관리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취업특강은 1·3회차는 ‘MBTI를 활용한..

이천시, 관내 기업 투자유치 시장 서한문 발송

이천시, 관내 기업 투자유치 시장 서한문 발송

Jan 05,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5일 관내 1,200여개 기업체를 대상으로 투자유치를 제안하는 서한문을 발송했다고 밝혔다. 이천시는 지난 11월 조직개편을 통한 첨단미래도시추진단 출범을 통해 투자유치팀을 신설하여 기업 유치에 전력을 다하고 있으며, 이번 서한문 발송은 이천시의 강한 기업 투자유치 의지를 전달함과 동시에 관내 공장등록기업을 대상으로 투자 의향을 파악하여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천시는 이번 서한문을 통해 시와 기업이 함께 첨단·성장산업 중심의 다양한 산업단지 조성..

이천시 국지도70호선 신안건설산업 주식회사 비관리청공사 착공식 개최

이천시 국지도70호선 신안건설산업 주식회사 비관리청공사 착공식 개최

Dec 28,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12월 27일 백사면 조읍리 638번지에서 김경희 이천시장, 송석준 국회의원, 도·시의원, 지역주민, 신안건설산업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지도 70호선 신안건설산업 주식회사 비관리청 공사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안건설산업주식회사에서 시행하는 국지도 70호선 도로개설 구간은 백사면 조읍리와 모전리를 연결하는 구간으로 도로연장 0.82km로 2차로에서 4차로로 도로 확장하는 사업으로 사업비는 45억 원이다. 위와 연계하여 ..

이천시, 1,000억 원 규모 투자유치 성공…지역경제 활기

이천시, 1,000억 원 규모 투자유치 성공…지역경제 활기

Dec 27,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2일 백사면 조읍리에 소재한 ㈜재현인텍스 공장의 증설승인을 통하여 약 1,000억 원 규모의 투자유치를 성공했다고 밝혔다. 금번 증설승인을 통하여 기존 공장부지에 약 1만 5천㎡의 공업용지를 추가로 조성하고 공장건물은 약 7만㎡를 신축하여 260여명의 근로자가 근무하게 될 예정이다. 이천시에서 투자유치한 ㈜재현인텍스는 1983년 설립된 이래로 목재문, 문틀, 몰딩, 창호를 전문적으로 생산해오고 있으며, 현재는 40년의 생산 및 개발 전문 노하우를 ..

이천시수출기업협의회 성금3,000만원 행복한동행에 기탁

이천시수출기업협의회 성금3,000만원 행복한동행에 기탁

Dec 22, 2023 | Q기자

 

지난 21일, 매서운 한파도 누그러뜨릴 나눔의 열기가 『행복한 동행』에 전해졌다. 이천시수출기업협의회(회장 이상길)에서 성금 3,000만원을 이천시 관내 취약계층 복지 증진을 위해 『행복한 동행』에 기탁하였다. 이천시수출기업협의회는 25개의 기업들이 모인 단체로 수출시장 개척과 회원 상호간 발전을 위해 2019년에 설립되었으며, 지난 2021년에는 소속 7개 기업이 1억원 상당의 성품을 기탁하고, 2022년에는 성금을 기탁하는 등 변함없는 이웃사랑을 보여주었다. ..

NH농협은행 이천시지부, 지속적인 기부 행보

NH농협은행 이천시지부, 지속적인 기부 행보

Dec 16, 2023 | Q기자

 

NH농협은행 이천시지부(지부장 김현수)는 14일 이천시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해 이천쌀 10kg 1,000포를 행복한 동행에 기탁하였다. 지난 6월 27일 성금을 전달한 데 이어 올해만 두 번째 기탁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NH농협은행 이천시지부는 2021년에도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 기금과 코로나19로 힘든 의료진 격려를 위한 농산물 꾸러미, 저소득 가정 지원을 위한 성금과 김치를 기탁하는 등 꾸준하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에 기탁..

이천시가족센터 - 농협은행 이천시지부에서  후원금 기탁받아 지역소외계층

이천시가족센터 - 농협은행 이천시지부에서 후원금 기탁받아 지역소외계층

Nov 30, 2023 | Q기자

 

이천시가족센터는 2023년 11월 28일 농협은행 이천시지부로부터 후원금을 지원받았다. 이 기탁금은 이천시가족센터에서 지역 소외계층 가정과 아이돌봄 지원사업을 위하여 사용될 예정이다. 이천시가족센터 박명호 센터장은 농협은행 이천시지부의 후원에 대해 깊은 감사를 표명했다. "농협은행의 따뜻한 배려와 관심은 가족센터가 추구하는 목표를 실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후원금이 지역 내 소외계층 가정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했다. 농협은행..

이천시 창전동 이화어린이집 ‘시장 놀이 수익금’어려운 이웃 위해 기탁

이천시 창전동 이화어린이집 ‘시장 놀이 수익금’어려운 이웃 위해 기탁

Nov 22, 2023 | Q기자

 

창전동 이화어린이집(원장 박미화)은 11월 16일 창전동 개나리공원에서 『이웃돕기 행복나눔 이화플리마켓』활동을 통해 모인 수익금 1,242,500원을 11월 21일 원아 15명과 학부모운영위원회가 함께 참석한 가운데 창전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기탁된 성금은 『창전, 참사랑 나눔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이번에 전달된 수익금은 이화어린이집에서 원생들과 학부모들이 사용했던 장난감이나 헌옷 등 중고물품을 프리마켓에서 교환하거나 판매해 모은 것과..

2023 이천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가치마켓’ 성황리에 종료

2023 이천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가치마켓’ 성황리에 종료

Nov 22, 2023 | Q기자

 

경기도 이천시(시장 김경희)가 11월 18일 설봉공원 야외공연장에서 개최한‘2023년 이천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가치마켓’이 시민들의 호응 속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사회적경제 나눔장터는 이천시가 경기침체로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 홍보와 판로 확대를 위해 마련한 행사다. 이번 나눔장터는 이천시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관내 중소기업 등이 참여한 가운데, 각 기업에서..

이천시, 함께 상생하는 사회적경제 나눔장터‘가치마켓’  오는 18일 개최

이천시, 함께 상생하는 사회적경제 나눔장터‘가치마켓’ 오는 18일 개최

Nov 09, 2023 | Q기자

 

경기도 이천시(시장 김경희)가 관내 사회적경제 기업 제품의 우수성 홍보와 사회적가치 및 일자리 창출의 일환으로 11월 18일 이천 설봉공원 대공연장에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가치마켓’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기업 2개, 일반·사회적협동조합 6개, 마을기업 3개, 중소기업 4개, 마을공동체 3개, 사회단체 1개가 참여하여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시민들과의 네트워크를 형성할 예정이다. 행사에서는 사..

이천시, 롯데프리미엄아울렛과 함께하는 사회적경제 나눔장터(프리마켓) 운영

이천시, 롯데프리미엄아울렛과 함께하는 사회적경제 나눔장터(프리마켓) 운영

Oct 26,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홍보 및 판매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10월 28일~ 10월 29일 이천 롯데프리미엄아울렛 3층 식당가 앞에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프리마켓을 운영한다. 사회적경제기업이란, 불평등, 빈부격차, 환경파괴, 사회문제 등을 해결하고 사회혁신을 추구함으로써, 공동체 구성원 모두의 행복을 우선하고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며 경제 활동을 하는 기업(또는 조직)으로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이 이에 해당한다..

2023 이천시 취업박람회 성황리에 종료

2023 이천시 취업박람회 성황리에 종료

Oct 21, 2023 | Q기자

 

경기도 이천시(시장 김경희)가 10월 19일 이천 아트홀 앞 모두의 광장에서 일자리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2023 이천시 취업박람회를 개최하여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구직자들의 참여 속에 성료했다. 이천시(이천 일자리센터)에서 주최·주관한 이번 취업박람회는 관내 50개 우수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사무·관리·서비스·생산직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320명을 모집하여 대규모로 개최되었고 많은 구직자들을 ..

말산업특구 이천시, 외승체험장 개장

말산업특구 이천시, 외승체험장 개장

Oct 20, 2023 | Q기자

 

말산업특구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승마 대중화 및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19일 백사면 백우리 일원에 외승체험장을 조성하고 개장식을 열었다. 이날 개장식은 김경희 이천시장을 비롯 김하식 이천시의장, 의원, 이강영 경기도 축산정책과장, 지역주민, 승마시설 관계자 등이 참석해 경과보고 및 테이프 커팅식이 진행되었다. 외승체험장 조성사업은 전문적인 기승 능력이 없는 누구나 승마체험과 외승체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관내 승마시설(청초원승마장) 인근 부지에 총사업비 2억원(보조 1..

이천시 마장면 봉사단체 “주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플리마켓” 운영 수익금

이천시 마장면 봉사단체 “주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플리마켓” 운영 수익금

Oct 18, 2023 | Q기자

 

마장면 두레봉사회(회장 김성구)와 타이거스클럽 봉사회(회장 박희찬), 덕평1리 부녀회는 17일 주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플리마켓을 운영하여 생긴 수익금 375만 원을 마장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부하였다. 각 단체에서는 회원들이 다리품을 팔아 기부받은 물품 도자기, 콩나물, 고구마, 도자기, 다육식물 등과 직접 담근 매실청 등을 오천공원에서 저렴하게 판매하는 플리마켓을 지난달 9월 16일 운영하고 수익금 전체를 기부하였다. 마장 두레봉사회는 감자, 무 등을 직접 농사지어 판..

이천시, 무주택 청년 신혼부부에 전월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최대 200만

이천시, 무주택 청년 신혼부부에 전월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최대 200만

Oct 18,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청년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여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주택전월세자금 대출이자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청년 신혼부부 주택전월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은 신혼부부 가구에 전월세자금 대출잔액의 2%이내에서 최대 200만원까지 대출이자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최근 금리 상승으로 주거비 부담을 겪고 있는 신혼부부의 주거 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기준, ▲부부 모두가 이천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연령[부부 중 1명 ..

이천시 소기업·소상공인 상생한마당 성황리에 개최

이천시 소기업·소상공인 상생한마당 성황리에 개최

Oct 17, 2023 | Q기자

 

(사)이천시 소기업소상공인회에서 주관한 이천시 소기업·소상공인 상생한마당 행사가 10월 16일 이천도자예술마을(예스파크) 야외공연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금년 상생한마당 행사는 코로나 이후 경기침체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은 소기업·소상공인을 위로, 화합을 도모하고 소통과 교류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천쌀 소비촉진을 주제로 최현석 셰프와 함께하는 쿠킹쇼가 진행되었다. 최현석과 함께한 쿠킹쇼는 임금님표 이천쌀과 이천한우를 이용한 메뉴를 김경희..

이천시, 2023년 취업박람회 개최

이천시, 2023년 취업박람회 개최

Oct 12,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기업의 맞춤형 인재 채용과 구직 시민의 폭넓은 취업기회 제공을 위하여 오는 10월 19일(목)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이천시청 아트홀 앞 모두의 광장에서 『2023 이천시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이천시가 연중 가장 대규모로 개최하는 채용행사로써 지역의 우수한 50개 기업이 참여하여 사무‧관리‧서비스‧물류․생산직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32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기업의 면접관과..

경기도, 이천시 건설공사현장에서 산업재해 예방 합동점검 실시

경기도, 이천시 건설공사현장에서 산업재해 예방 합동점검 실시

Oct 12, 2023 | Q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의회는 지난 10일 이천시 진리동에서 진행 중인 제1·2종 근린생활시설 건설공사 현장을 찾아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점검에는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소속인 남경순 부의장과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가 건설현장에서 많이 발생하는 사고 요인에 대해 노동안전지킴이와 함께 위험요인을 점검하고 대책수립을 위한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건설공사 현장은 매일, 매 시간 작업조건이 수시로 바뀌고 위험한 작업 등이 많아 산업재해 사고사망자 등이 가..

이천국제조각심포지엄 2023 제1회 프로젝트전  ‘낯선 즐거움’으로 당신

이천국제조각심포지엄 2023 제1회 프로젝트전 ‘낯선 즐거움’으로 당신

Oct 11, 2023 | Q기자

 

이천을 대표하는 조각가들의 축제인 ‘이천국제조각심포지엄’이 2023년 10월 5일부터 10월 25일까지 이천아트홀 아트갤러리에서 ‘제1회 프로젝트展’을 선보인다. ‘낯선 즐거움으로 초대’라는 주제로 진행될 이번 전시에는 국내외 유명 조각가들의 초대작품과 2024년 이천국제조각심포지엄을 위한 공모작품이 함께 전시되어질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전은 그간 진행되어 온 작가 중심의 행사에서 탈피하여 조각심포지엄의 대중성을 확보하고 조각을 유연한 시각으로 결합, 확장함으로써 낯설지만 ..

이천시, 미취업 청년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지원

이천시, 미취업 청년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지원

Sep 21,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가 오는 10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 관내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를 지원하는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원기준은 이천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19~34세(1988. 1. 2. ~ 2004. 1. 1. 출생자) 미취업 청년으로 올해 1월 1일부터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고, 시험 응시일 기준 미취업 상태를 유지하고 있어야 한다. 응시료 지원 자격증은 토익을 포함한 어학시험 19종, 한국사 및 국..

이천시, 한국관광대학교와 함께한 청년 취업특강 성료

이천시, 한국관광대학교와 함께한 청년 취업특강 성료

Sep 15,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9월 14일 한국관광대학교에서 이천시 청년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청년취업면접 올케어사업」 제2차 취업특강’을 성황리에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취업특강은 한국관광대학교에서 50여명의 청년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MZ세대의 회사생활, 비즈니스 예절, 일잘러되는 법’ 등을 주제로 한 특강과 함께 개인별 퍼스널컬러 찾기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어 청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이천시는 「이천시 청년취업면접 올케어사업」을 통해 총..

이천시 중소기업제품 특별판매전 ‘숲속의 이천마켓’ 성료

이천시 중소기업제품 특별판매전 ‘숲속의 이천마켓’ 성료

Sep 11,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9일 설봉공원 대공연장에서 개최한 중소기업 우수제품 특별판매 행사인‘숲속의 이천마켓’이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앞두고 이천시가 중소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경기중소벤처기업청과 연계하여‘2023 대한민국 동행축제’와 함께 추진한 행사로 시민 생활과 밀접한 식품, 음료, 생활용품 등을 제조하는 20여개 중소기업이 참여해 최대50% 할인된 특별가격으로 판매하여 인기를 끌었다. 특히 가족..

이천시, 지역경제 활성화 팔 걷어 붙였다

이천시, 지역경제 활성화 팔 걷어 붙였다

Sep 01,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8월 30일 지역 건설업체 참여를 통한 지역경제 침체를 극복하기 위해 이성호 부시장이 대형 공동주택 건설 현장을 방문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려 달라고 독려했다. 세계 경제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 최근 하이닉스 공사까지 완료되면서 이천시 경제가 어려움에 직면하게 되자 이성호 이천시 부시장이 직접 선두에서 현장 방문을 하게 된 것이다.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가운데 최근 착공한 공동주택 건설 현장을 찾아 작업자들과 소통하고 상황을 직접 점검..

이천시,‘중소기업 우수제품 안내’홍보책자 발간

이천시,‘중소기업 우수제품 안내’홍보책자 발간

Aug 30,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관내 중소기업의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이천시 중소기업 우수제품 홍보책자’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5월 이천시 소재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참가 희망 기업을 모집했고 89개 기업의 신청을 받아 책자를 제작했다. 이번 책자에는 기계․부품, 생활용품, 식품, 화장품 등 업종별로 분류하여 수요자가 찾기 쉽게 구성하고 이천시 일반현황과 전체 기업체 현황도 수록했다. 특히, 업종별 각 기업 소개 부분에는 회사소개, 주..

이천시, 경기신용보증재단 및 6개 은행들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 협

이천시, 경기신용보증재단 및 6개 은행들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 협

Aug 02,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8월 2일 이천시청 5층 다올실에서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천지점과 기업은행, 국민은행, 농협,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6개 은행 이천지점과 소상공인에 대한 이자차액보전 및 신용보증수수료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사업은 소상공인들의 경영 안정과 성장을 지원하고자 특례보증 받은 관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이자차액 2%(5년), 신용보증수수료 1%를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민생안정 대책의 일환으로 8월 3일부터 시행한다. 이천시장은 이번..

이천시, ‘즉석판매제조가공업 영업자 길라잡이’ 제작·배부

이천시, ‘즉석판매제조가공업 영업자 길라잡이’ 제작·배부

Aug 01,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즉석판매제조가공업 영업자의 업종 이해를 돕기 위해 준수사항 등의 내용이 담긴 안내서를 제작하여 배부한다고 밝혔다. 이번 책자에는 ▲즉석판매제조가공업 영업신고 사항 ▲식품 유형별 자가품질검사 항목과 검사주기 ▲식품 등의 표시사항 ▲즉석판매제조가공업 주요 준수사항 및 시설기준 ▲식품안전에 대한 기본수칙 등의 내용을 수록했다. 특히 인허가를 위한 영업 신고 방법과 구비서류 안내 등의 신고 절차도 담고 있어 신규 영업자에게 참고 자료로도 활용될 것으로..

이천시, ‘햇사레 복숭아’홍콩 수출 기념행사 실시

이천시, ‘햇사레 복숭아’홍콩 수출 기념행사 실시

Jul 28, 2023 | Q기자

 

경기도 이천시 복숭아 대표 농산물 브랜드인 ‘햇사레 복숭아’가 7월27일 홍콩으로 첫 수출을 시작했다. 27일 이천시 햇사레 장호원복숭아 유통센터내 출하현장에서 진행된 기념식에는 김경희 이천시장, 송석준 국회의원, 이천시의회 박노희 의원, 박준하 의원, 김현수 농협중앙회 이천시지부장을 비롯 관내 원예농협 조합원들이 대거 참석하였다. 금번 수출품종은 백도 품종으로 올해 총 47톤에 해당되는 물량으로 올 9월 말까지 총 22회 선적할 예정으로 금일 물량은 1.7톤, 총 1,152..

이천쌀 미국서 호평 수출량 두배로 늘어

이천쌀 미국서 호평 수출량 두배로 늘어

Jul 26,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가 작년부터 추진한 대미 쌀 수출이 현지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으며 물량을 두 배로 늘려 수출 길에 올랐다. 26일 이천시 남부통합RPC 라이스센터에서 진행된 기념식에는 김경희 이천시장, 송석준 국회의원, 김하식 이천시의회 의장, 도의원, 시의원, 김현수 농협중앙회 이천시지부장을 비롯해 관내 농협조합장 및 조합원, 장상엽 농업기술센터소장과 관계공무원 등이 대거 참석해 이천쌀에 대한 민관정의 브랜드 자긍심과 단합된 힘을 엿볼 수 있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천시, 차별화된 기술로 이천쌀 복숭아식혜 제조기술 특허등록

이천시, 차별화된 기술로 이천쌀 복숭아식혜 제조기술 특허등록

Jul 26, 2023 | Q기자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지역대표 농산물인 쌀, 복숭아를 이용한 복숭아식혜 제조기술을 개발하고, 특허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천복숭아식혜는 이천 대표쌀로 자리 잡고 있는 알찬미와 햇사레 복숭아를 활용하였다. 당화과정을 전통의 맛과 현대의 기술로 최적화하여, 쌀로부터 유래된 당의 함량을 높이고 인공당(설탕)의 함량을 줄여 은은한 단맛을 내었다. 쌀알과 더불어 복숭아 과육을 첨가하여, 쌀알과 복숭아가 함께 씹혀, 생생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기술은 관내..

2023년 이천시 중소기업 청년노동자 근속장려금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2023년 이천시 중소기업 청년노동자 근속장려금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Jul 26,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023년 이천시 중소기업 청년노동자 근속장려금 지원사업』 참여자를 오는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청년노동자 근속장려금 지원사업』은 관내 중소기업에서 장기근속하고 있는 청년노동자에게 근속장려금을 지원함으로써 청년의 중소기업 장기근속 유도를 통한 안정적인 지역정착을 유도하고, 중소기업 청년 고용난을 해소하기 위한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이천시에 거주하는 19세 이상 35세 이하의 청년으로, 이천시 관내 중소기업에 ..

이천시, 반도체 R&D 기지로 미래 반도체 산업 박차 가하겠다

이천시, 반도체 R&D 기지로 미래 반도체 산업 박차 가하겠다

Jul 21, 2023 | Q기자

 

20일, 정부는 국무총리 주재로 국가첨단전략산업위원회 회의를 개최하여 경기 용인·평택지구 등을 신규 반도체 특화단지로 지정하겠다는 결과를 발표하였다. 지난 12월, 산업부는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에 대한 공모를 발표하며 반도체 분야에서만 15개 시·군이 신청하는 등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였다. 이천시는 SK하이닉스를 기반으로 부발읍 지역 일대의 공업지역 127만㎡를 특화단지로 신청하였고, 용인시 원삼면에 조성 중인 SK하이닉스 반도체 클러스터와의 연계 방안을 내세우며..

이천시 아이랜드어린이집, 프리마켓 수익금 모가면에 기탁

이천시 아이랜드어린이집, 프리마켓 수익금 모가면에 기탁

Jul 11, 2023 | Q기자

 

이천시 모가면 소재 아이랜드어린이집(원장 김정하) 은 7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이웃돕기 성품으로 모가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이달 10일 기탁하였다. 아이랜드어린이집에서는 작년에 이어 올해 6월 “사랑나눔 프리마켓” 행사를 개최하였는데, 원아들이 직접 키운 농산물과 더불어 지역사회 일원 및 어린이집 학부모들이 기증해 마련된 각종 물품을 판매한 수익금을 모아 전액 후원성품으로 전달한 것이다. 모가면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된 기탁식에서 김정하 아이랜드어린이집원장은 “아이들이 프..

이천시, 적극적인 규제혁신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이천시, 적극적인 규제혁신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May 26,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가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인 규제혁신에 발맞추어 「2023년 이천시 규제혁신 추진성과 평가계획」을 수립하고 적극적인 규제혁신 활동에 나선다. 이천시의 규제혁신 활동은 ▲규제과제 상시 발굴·개선 ▲그림자·행태 규제 개선 ▲규제입증책임제를 통한 불합리한 행정규제 정비 ▲포괄적 네거티브 전환과제 발굴 등 4개 분야에서 추진된다. 시는 그림자·행태규제 등 규제 발굴을 통해 시민이 직접 규제해소 필요성을 입증하는 대신 담당공무원이 규제존치 필요성을 입증하고, 입증..

이천시, 식품의 기준 및 규격 등 식품제조업소를 위한 책자 발간

이천시, 식품의 기준 및 규격 등 식품제조업소를 위한 책자 발간

May 16,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식품(첨가물)제조업체에서 숙지해야할 내용이 담긴 식품의 기준 및 규격(식품공전) 등 총 3종류의 책자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책자는 ▲2023년 2월 17일 개정된 내용이 담긴 「식품의 기준 및 규격(식품공전)」▲식품 유형별 품질검사 항목과 검사주기 내용이 담긴 「식품 등의 자가품질검사 기준」 ▲올바른 품목제조보고를 할 수 있도록 제작 된 「품목제조보고 가이드라인」 3가지 책자로, 식품 제조가공업자가 필수로 알고 있어야 할 내용이 담겨있다. 시는..

제214회 이천 평생아카데미 개최  투자에도 순서가 있다. 홍춘욱의 경제

제214회 이천 평생아카데미 개최 투자에도 순서가 있다. 홍춘욱의 경제

May 11,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이번 달 24일(수) 오후3시,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경제전문가 홍춘욱 박사를 초청하여 2023 경제전망과 투자전략을 주제로「제214회 이천 평생아카데미」를 개최한다. 경제전문가 홍춘욱 박사는 前)국민연금공단 기금운영본부 투자운영팀장 및 前)KB 국민은행 수석 이코노미스트 경력으로 현재 프리즘 투자자문 대표이며 유튜브를 통해 어렵게만 여겨지는 경제 및 투자, 금융지식 대해 대중이 쉽고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활동하고 있다. 이번 평..

이천시 노동안전지킴이, 산업재해예방 캠페인

이천시 노동안전지킴이, 산업재해예방 캠페인

May 02,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4월 28일 이천시 관고동 소재 아파트 공사현장 일대에서 건설현장 노동자를 대상으로‘산업재해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천시청 기업경제과 노동정책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산업재해 예방 캠페인은 이천시에서 시행중인 ‘노동안전지킴이’사업(경기도 보조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안전모 착용 설명 및 산업 현장 안전 의식 강화 캠페인, 홍보물 전달 등으로 진행되었다. 이천시는 올해 3월부터 경기도에서 선발된 노동안전지킴이 4명을 통해 관내 소규..

이천시 노동안전지킴이, 산업재해예방 캠페인 실시

이천시 노동안전지킴이, 산업재해예방 캠페인 실시

May 01,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4월 28일 이천시 관고동 소재 아파트 공사현장 일대에서 건설현장 노동자를 대상으로‘산업재해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천시청 기업경제과 노동정책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산업재해 예방 캠페인은 이천시에서 시행중인 ‘노동안전지킴이’사업(경기도 보조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안전모 착용 설명 및 산업 현장 안전 의식 강화 캠페인, 홍보물품 전달 등으로 진행되었다. 이천시는 올해 3월부터 경기도에서 선발된 노동안전지킴이 4명을 통해 관내 소규모 ..

이천시·포스코·한국세라믹기술원 업무협약    철강부산물 활용 도자기 소재

이천시·포스코·한국세라믹기술원 업무협약 철강부산물 활용 도자기 소재

May 01, 2023 | Q기자

 

국내 유일 도자산업특구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이천시 도자·공예산업 활성화와 포스코, 한국세라믹기술원의 ESG 경영 및 205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이천시, 포스코, 한국세라믹기술원이 4월 27일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포스코의 철강 생산 시 발생되는 부산물을 도자기 소재로 활용할 수 있도록 포스코와 한국세라믹기술원이 협력하여 연구 개발하고, 개발된 소재를 통해 이천시 도예인들의 작품 창작활동 지원과 이천 도자·공예품의 홍보 및 판매지원 등을 주요 내용으로..

이천시 마장도서관,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함께하는 ‘한마음 시니어’ 운영

이천시 마장도서관,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함께하는 ‘한마음 시니어’ 운영

Apr 25, 2023 | Q기자

 

이천 마장도서관이 오는 5월부터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함께하는 ‘한마음 시니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마음 시니어’는 이천 마장도서관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청강봉사단이 협력하여 60세 이상 시니어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며, 대학생들과 시니어들이 다양한 활동을 함께하며 정서적 교류를 할 수 있는 세대 공감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격주 금요일 오후 1시 ~ 5시까지 대면으로 진행되며, 꽃과 관련된 그림책을 읽고 찰흙으로 꽃 관련작품을 만들어내는 ▲조물조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