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의정부시

의정부 은행어린이집, 신곡2동 100일간 사랑릴레이에 라면 기탁

2023.01.13 15:51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신곡2동주민센터(동장 김세원)는 1월 12일 은행어린이집(원장 윤경숙)에서 100일간 사랑릴레이 일환으로 저소득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라면 350개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탁된 라면은 어린이집 원아들과 학부모들이 자발적으로 이웃돕기를 위해 모아온 것으로, 은행어린이집은 매년 100일간 사랑릴레이에 라면을 후원하며 아이들에게 이웃사랑 실천을 몸소 가르치고 있다.

윤경숙 은행어린이집 원장은 “아이들이 이번 기부를 준비하며 작은 정성이 모여 큰 사랑으로 전달될 수 있다는 것을 배우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주변 친구나 이웃들을 배려할 수 있는 바른 아이로 자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세원 신곡2동장은 “매년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일에 큰 힘을 보태주시는 은행어린이집에 감사드린다”며, “아이들이 고사리손으로 정성껏 준비한 후원품이 필요한 이웃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경제

의정부시

의정부시  기업유치 5호 ㈜시지바이오와 투자유치 협약

의정부시 기업유치 5호 ㈜시지바이오와 투자유치 협약

Mar 29,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가 잇따라 바이오 기업들을 유치하며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3월 2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기업유치 5호 ㈜시지바이오(대표 유현승)를 비롯해 경민IT고등학교(교장 김완수) 및 의정부공업고등학교(교장 김주한)와 ‘첨단산업 육성 및 지역사회 인재채용’을 위한 투자유치 협약을 체결했다. ㈜시지바이오는 뼈‧피부 재생 분야를 선도하는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 벤처기업이다. 바이오 융합 의료기기 골대체재 ‘노보시스’, 생체..

의정부시 맑은물사업소, 신속집행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의정부시 맑은물사업소, 신속집행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Mar 20, 2024 | Q기자

 

의정부시 맑은물사업소(소장 이영준)는 3월 19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4년도 지방공기업(상하수도 특별회계) 신속집행 보고회를 개최했다. 맑은물운영과장 주재로 진행한 이날 회의에서는 사업소 4개 부서 팀장과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난해 예산 집행에 대한 최종 실적 분석과 함께 올해 예산 집행 대상액과 사업 추진 계획 등을 논의했다. 또 이를 토대로 실현할 수 있는 2024년 예산 집행률과 이에 대한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했다. 맑은물사업소는 지난해..

양주축산업협동조합, 의정부 저소득 가구에  성금 1천만 원 전달

양주축산업협동조합, 의정부 저소득 가구에 성금 1천만 원 전달

Feb 21,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2월 19일 양주축산업협동조합(조합장 이후광)이 저소득 가구를 위한 성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시장실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양주축산업협동조합 이후광 조합장을 비롯한 관계자 6명이 참석했다. 이후광 조합장은 “2024년 갑진년을 맞아 의정부시 저소득 가구에 도움이 되고자 성금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의정부시 소외된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김동근 시장은 “지속적인 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관심을 기울이는 ..

의정부시, 침체된 식품위생업소 경제적 부담 낮춘다

의정부시, 침체된 식품위생업소 경제적 부담 낮춘다

Feb 02,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2월 1일부터 관내 식품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식품진흥기금 융자사업’을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고물가 등으로 침체된 식품위생업소 영업자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자 마련했다. 식품위생업소 운영자금 또는 시설개선자금을 2천만 원에서 5억 원 한도 내에서 금리 1% 조건으로 융자 지원한다. 다만, 유흥․단란주점업 또는 행정처분 이력업소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융자를 원하는 영업자는 농협은행 의정부시지부에서 대출상담 후, 시 위생..

의정부시, 혁신기업 유치를 통한 바이오산업 육성 추진

의정부시, 혁신기업 유치를 통한 바이오산업 육성 추진

Jan 17,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가 바이오 혁신기업 ‘㈜바이오간솔루션’(대표 김진회)을 유치하며 ‘기업하기 좋은 도시’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시는 1월 17일 시장실에서 이종 장기 이식을 위한 면역결핍 돼지(메디피그) 원천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바이오간솔루션과 ‘첨단 바이오 산업 육성과 바이오 혁신기업 성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주요 협약 내용은 ▲의정부시 첨단산업 육성 노력 ▲주사무소 이전 및 연구시설 구축 ▲바이오산업 발전과 신규사업 발굴 등이다. 기..

의정부 씨엔피광고산업, 송산3동 사랑릴레이 성금 기탁

의정부 씨엔피광고산업, 송산3동 사랑릴레이 성금 기탁

Jan 12, 2024 | Q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이영재)는 1월 10일 씨엔피광고산업(대표 김명섭)이 성금 30만 원을 기탁하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씨엔피광고산업은 송산3동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매년 도움의 손길을 더하며 꾸준히 사랑릴레에 동참하고 있다. 박금숙 복지지원과장은 “매년 100일간 사랑릴레이에 참여해 주시는 김명섭 대표님과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기부해 주신 성금은 도움이 필요한 분을 위해 소중하게 쓰겠다”고 말했다.

의정부시, 2024년 주소정보시설 일제조사 착수

의정부시, 2024년 주소정보시설 일제조사 착수

Jan 10,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관내 설치된 주소정보시설(도로명판, 건물번호판, 기초번호판, 사물주소판)에 대한 일제조사를 시작했다. 도로명주소법에 따라 연 1회 이상 실시하는 조사로, 의정부에는 총 2만5천569개의 주소정보시설이 설치돼 있다. 조사 대상은 도로명판, 건물번호판, 기초번호판, 사물주소판 4종류다. 시청 주소관리팀 직원들이 6월까지 망실‧훼손 여부, 표기 적정 여부, 시설물 위치의 적정 여부, 시인성 확보 상태 등을 현장에서 집중 점검한다. 조..

의정부시 장암동, 나눔장터 수익금 155만 원 기부

의정부시 장암동, 나눔장터 수익금 155만 원 기부

Dec 18, 2023 | Q기자

 

의정부시 장암동주민센터(동장 조교묵)는 12월 15일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해 성금 155만 원을 기부했다. 이번 성금은 9월 13~14일 개최한 ‘2023 장암동 나눔장터’ 수익금으로 마련했다. 주민센터 직원 및 자생단체 회원들은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나눔장터 물품 기부 및 판매에 참여했다. 조교묵 동장은 “자생단체 회원, 직원 및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정성으로 모은 나눔장터 수익금 전부를 기부해 기쁘다”고 말했다. 100일간 사랑릴레이 ..

의정부시 용현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 성금 500만 원 기부

의정부시 용현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 성금 500만 원 기부

Dec 15,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2월 14일 용현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회장 한성우)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성금 5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용현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 한성우 회장, 김정인 수석부회장, 이해천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기부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돼, 저소득층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2014년 출범한 용현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는 총 111개 업체가 회원사로 등록돼 있다. 의정부시 기업인들의 경쟁력 강화와 지..

의정부시 김동근 시장, 중소기업 차세대 경영인을 위한 특강 진행

의정부시 김동근 시장, 중소기업 차세대 경영인을 위한 특강 진행

Dec 15, 2023 | Q기자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12월 13일 기업인들을 대상으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 의정부를 위한 비전’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강연은 의정부시 중소기업지원센터의 ‘2023년 중소기업 차세대 최고경영자양성과정’의 일환으로 김동근 시장을 초청해 마련했다. 이 자리에서 김동근 시장은 관내 기업인들이 직면한 열악한 기업환경과 고용 현실을 함께 고민했다. 또한 이를 타개하기 위한 시의 가능성과 맞춤형 전략을 제시하며 기업인들과 자유롭게 토론했다. 시는 현재 미군 공여..

의정부시 김동근 시장, ‘카페 무지개’로 경제일자리국 직원들 격려

의정부시 김동근 시장, ‘카페 무지개’로 경제일자리국 직원들 격려

Dec 14, 2023 | Q기자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일자리 창출과 세수 확보를 위해 애쓰고 있는 시청 경제일자리국 직원들을 격려하고자 12월 12일 ‘카페 무지개’로 소통과 공감의 자리를 가졌다. 이번 달 손님은 경제일자리국 소속 직원 10명으로 최근 재오픈한 청내 카페에 모였다. 김동근 시장은 출퇴근, 일상생활, 근무 시 애로사항 등 일상적인 대화를 하며 편안한 분위기를 이끌었다. 특히, LH 경기북부지역본부 이전, 재정위기 대응에 따른 세수확보 등 각종 현안업무에 애쓰고 있는 직원들의 노고를..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정책 포럼’ 개최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정책 포럼’ 개최

Dec 13,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12월 11일 시청 대강당에서 ‘사회적경제 활성화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사회적경제 정책 변화에 대응하고자 마련했다.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조직과 정보를 공유하고, 사회적 가치 확산을 통한 지속가능 방안을 토론하는 자리다. 포럼에는 관내 23개 사회적경제기업 대표자 및 종사자, 관계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경기도 사회적경제 향후 전략 방향성 안내’, ‘2023년 사회적경제 정책변화 상황분석 및 판로개척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