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의왕시

의왕시 오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바자회 수익금 기부

2023.02.21 16:38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오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찬덕)가 지난 17일 바자회 및 행복장터 수익금 100만원을 기부했다.

이날 전달된 수익금은 오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기부한 물품을 판매해 마련한 바자회 수익금과 지난 7월 오전동주민자치회와 (사)행복연대 징검다리가 함께 추진한 행복장터 수익금으로 마련했다.
기부금은 관내 복지사각지대 주민을 지원하는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오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천덕 위원장은 “바자회와 행복장터에 참여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리며, 지역사회에 나눔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유헌 오전동장은 “위원분들의 정성과 사랑이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해져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길 바라며, 오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의 헌신과 봉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경제

의왕시

의왕시 사회적경제 의왕네트워크, KF94마스크 1만 장 기부

의왕시 사회적경제 의왕네트워크, KF94마스크 1만 장 기부

Mar 19, 2024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18일 사회적경제 의왕네트워크(상임대표 홍판곤)에서 KF94마스크 1만 장(600만 원 상당)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해 의왕네트워크 홍판곤 상임대표, 정병수 공동대표, 문희숙 감사, 하경란 회원이 참석했다. 홍판곤 상임대표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따뜻함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발전에 보탬이 되고, 나아가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일에도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

의왕시 갈미어린이집, 사랑의 바자회 수익금 기부

의왕시 갈미어린이집, 사랑의 바자회 수익금 기부

Feb 21, 2024 | Q기자

 

의왕시 내손1동 국공립 갈미어린이집(원장 박부영)은 지난 16일 ‘제6회 사랑의 바자회’ 수익금 338,600원을 내손1동주민센터에 기부했다. 기부금은 갈미어린이집 7세 달님반 원아 21명과 교사들이 함께 모은 병뚜껑으로 키링, 반지, 머리핀 등의 제품을 만들어 판매한 업사이클링 플리마켓 프로젝트(ESG 프로젝트)행사를 통해 마련했다. 박부영 원장은 “졸업을 앞둔 달님반 아이들이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환경을 지키기 위한 업사이클링에 대하여 알게 ..

의왕시 NH농협은행, 탄소중립 생활 실천‘두발로 Day’행사 개최

의왕시 NH농협은행, 탄소중립 생활 실천‘두발로 Day’행사 개최

Feb 19, 2024 | Q기자

 

NH농협은행 의왕시지부는 17일 부곡체육공원에서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위한 ‘두발로 Day’ 행사를 개최했다. NH농협은행 의왕시지부 주관주최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NH농협과 의왕시민이 함께하는 탄소중립 생활 실천 두발로 Day’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농협의 ESG 경영 실천 의지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됐다. 두발로 Day 참여자들은 간단한 스트레칭 후 부곡체육공원을 출발해 산들길과 장안지구 구간을 지나 다시 부곡체육공원으로 돌아오는..

의왕시, 2024년 중소기업 육성자금 이차보전 지원

의왕시, 2024년 중소기업 육성자금 이차보전 지원

Feb 07, 2024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경기 침체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 지원을 위해 ‘2024년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의왕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사업’은 의왕시로부터 자금지원 결정을 받은 중소기업이 협약 은행(국민․기업․NH농협․우리은행)을 통해 대출받는 경우 대출이자 중 일부(최대 2.5%)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관내 제조업, 지식서비스산업과 벤처기업이며, 자금 종류별(운전자금..

의왕시, 2024년 중소기업 주요시책 합동 설명회 개최

의왕시, 2024년 중소기업 주요시책 합동 설명회 개최

Jan 26, 2024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오는 2월 1일 14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의왕시 중소기업 주요 시책 합동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중소기업 육성자금, 특례보증 및 이차보전, 박람회 참가 지원 등 2024년 주요 지원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11개 유관기관과 함께 자금‧금융, 수출, R&D, 기술보안 분야의 기업지원 시책 안내와 1:1 개별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참여 기관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경기남부경..

의왕시  청년 취업사진 촬영비 지원

의왕시 청년 취업사진 촬영비 지원

Jan 16, 2024 | Q기자

 

의왕시는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준비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청년 취업률 향상을 도모하고자 ‘2024년 청년 취업사진 촬영비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2024년 1월 1일 기준 19세~39세(1984.1.2.~2004.12.31.) 이하 미취업 청년으로, 사진 촬영일부터 신청일까지 주민등록상 의왕시에 거주해야 한다. 의왕시 관내 사진관에서 촬영한 건에 한해 촬영비를 지원하며, 연 5만 원 내에서 신청 횟수 제한 없이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은 1..

의왕시 왕곡초 학부모회, 나눔장터 수익금 기부

의왕시 왕곡초 학부모회, 나눔장터 수익금 기부

Dec 21, 2023 | Q기자

 

의왕시 왕곡초등학교 학부모회(회장 신은화)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바자회 수익금 1,366,000원을 고천동 주민센터에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왕곡초 전교생 및 학부모들이 사용하지 않는 생활용품, 먹거리 등을 판매한 교내 ‘사랑나눔 바자회’에 참여해 얻은 수익금으로 마련했다. 전달한 성금은 고천동 1004나눔에 기탁돼 지역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학부모회 임원진들은 “아이들에게 사랑을 느끼는 따뜻한 12월을 선사해 주고자 수익금을 기..

의왕시, 2023년 우수 중소기업 시상식 개최

의왕시, 2023년 우수 중소기업 시상식 개최

Dec 14, 2023 | Q기자

 

의왕시는 12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의왕시 우수 중소기업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의왕시는 관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 강소 기업 이미지 정립 및 기업인 사기 증진을 위해 매년‘의왕시 우수 중소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뛰어난 성장 잠재력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6개 기업 ▲㈜삼화피앤티(대표 김준배) ▲㈜지오메디(대표 김도형, 정양석) ▲㈜피엘테크코리아(대표 이영철) ▲㈜파워큐브코리아(대표 한찬희) ▲㈜모든테크(대표..

의왕시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 민간 투자유치를 위한  액셀러레이터-쇼케이스 성료

의왕시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 민간 투자유치를 위한 액셀러레이터-쇼케이스 성료

Nov 28, 2023 | Q기자

 

의왕시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김성제 시장)는 지난 24일 의왕시창업지원공간 유니콘로드에서 ‘1인 창조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한 액셀러레이터 쇼케이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액셀러레이터 쇼케이스는 1인 창조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금 부분을 민간 투자기관(액셀러레이터)을 통해 풀어가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투자 IR피칭 결선, 시상식, 네트워킹 순으로 진행됐다. 의왕시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의 주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전국 주요 1인창조기업..

의왕시 부곡동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같이, 같이 바자회’수익금 전달

의왕시 부곡동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같이, 같이 바자회’수익금 전달

Nov 17, 2023 | Q기자

 

부곡동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지난 16일 ‘부곡동민과 함께하는 같이, 같이 바자회’ 수익금 354,000원을 부곡동주민센터에 기탁했다. 부곡동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마을공동체 및 도시재생사업을 위해 설치된 기관으로, 정리수납 전문가 과정 등 주민교육프로그램 수료생들과 함께 바자회에 참여해 아나바다 장터, 천연염색 및 정리수납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프로그램을 진행한 마중물 ESG(환경·사회·투명경영) 협동조합의 유군선 팀장은 “지역주민 화합하는 행사에 참여한 수익금을 지역의 ..

2023년 의왕시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 개최

2023년 의왕시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 개최

Nov 06, 2023 | Q기자

 

의왕시는 지난 3일 소상공인의 날(11월5일) 맞아 내손동 갈미한글공원에서 ‘2023년 의왕시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 및 상생한마당 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의왕시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조병진) 주관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소상공인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한 이날 행사에는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해 김학기 의왕시의회 의장과 시·도의원, 의왕시 소상공인연합회원 및 시민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소상공인 발전과 지역상권 활성화에 기여한 관내 모범 소상공인에게 의왕시..

의왕시, 2023년 하반기 취업박람회 개최...구직자 천여 명 찾아

의왕시, 2023년 하반기 취업박람회 개최...구직자 천여 명 찾아

Oct 27,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고용노동부 안양고용노동지청과 함께 ‘2023년도 하반기 취업박람회’를 26일 의왕시 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의왕시 지식산업센터 입주 업체, ㈜의왕아이시디, 하나푸드 등 관내·외 총 30개 업체(현장 면접업체 20개, 간접업체 10개)가 참여해 연구개발직부터 영업사원까지 총 106명을 채용했다. 이날 취업박람회 현장에서 500여 명이 채용 면접에 참여했으며, 10개 간접 참여기업은 이력서를 전달받은 후 추후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