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군포시민행복위원회 지역경제소위 저소득층 아동 가구에 사랑의 물품 기탁

2023.01.27 16:46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군포시 시민행복위원회 지역경제소위원회(위원장 황만모)에서는 지난 25일 2023년 계묘년을 맞아 저소득층 아동 가구를 위해 컵라면 63박스를 드림스타트에 기탁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황만모 위원장은 “나눔은 사랑입니다. 시민행복위원회 지역경제소위원회 위원들의 작은 나눔이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군포시 시민행복위원회 지역경제소위원회는 군포시 민관협치기구로 관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관련기사

경제

광주시  식품제조가공업체 위생관리등급 평가 실시…  연말까지 지속 관리

광주시 식품제조가공업체 위생관리등급 평가 실시… 연말까지 지속 관리

Apr 23, 2024 | Q기자

 

광주시가 오는 5월부터 11월 말까지 관내 식품(첨가물) 제조가공업체 110개소를 대상으로 2024년도 위생관리등급 평가를 실시한다. 위생관리등급 평가는 식품(첨가물) 제조가공업체의 위생 및 품질관리능력을 평가해 효율적으로 식품 위생을 관리하고 업체의 자율적인 위생관리 수준을 향상하기 위한 제도이다. 평가항목은 ▲업체현황·규모·종업원 수 등 기본조사 ▲서류평가 ▲시설 및 식품위생법 준수 여부 등 총 120개 항목을 평가해 200점 만점으로 환산한다. 시는 평가 결과에 따라 ▲..

연천군, 미취업 청년 어학 . 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확대 지원

연천군, 미취업 청년 어학 . 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확대 지원

Apr 23, 2024 | Q기자

 

연천군은 2024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으로 관내 미취업 청년 대상 어학․국가 자격 시험 총 899종에 대한 응시료 및 수강료를 확대 지원한다고 밝혔다. 연천군은 2023년 총 70명 114건의 미취업 청년들의 응시료를 지원했며, 올해 사업을 확대해 총 899종의 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까지 지원한다. 이 사업은 연천군 주소지로 등록된 미취업 또는 단기 노동자(1년 미만 계약), 청년(만19~34세)을 대상으로 어학 ‧ 자격시험 취득을 위한 응시..

연천군·SBS, 지역 홍보 및 경제 활성화 위한 협약 체결

연천군·SBS, 지역 홍보 및 경제 활성화 위한 협약 체결

Apr 23, 2024 | Q기자

 

수도권 전철 1호선 시대를 연 연천군이 지상파 방송사인 SBS와 손을 맞잡고 지역 홍보에 나선다. 연천군은 SBS와 상호협력을 통해 유네스코 2관왕 도시 연천의 브랜드를 제고하고, 지역 명소를 홍보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연천군은 23일 서울시 양천구 목동 SBS 본사 20층 대회실에서 김덕현 연천군수, 방문신 SBS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연천군 홍보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연천군-SBS 우호교류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 협약으로 지역사회와 연천 주민..

경기도, 양자산업 생태계 활성화 위한 포럼 개최

경기도, 양자산업 생태계 활성화 위한 포럼 개최

Apr 23, 2024 | Q기자

 

경기도가 30일 한국나노기술원 대강당에서 열리는 ‘경기도 양자산업 생태계 활성화 포럼’ 참가자를 26일까지 모집한다. 이날 포럼은 국가전략기술 4대 필수기반이자 미래산업의 게임체인저로 주목받고 있는 양자산업(양자역학의 원리를 활용해 새로운 소자, 센서, 통신 기술 등을 개발하는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주제로 미래기술 확보를 논의할 예정이다. 1부 행사에서는 양자기술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성균관대학교 나노공학과 정연욱 교수가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 경기도..

경기도, 40~64세 재취업 지원 ‘맞춤형 직업능력개발훈련’ 참여자 모집

경기도, 40~64세 재취업 지원 ‘맞춤형 직업능력개발훈련’ 참여자 모집

Apr 23, 2024 | Q기자

 

경기도와 경기도 일자리재단은 도내 4060 중장년 재취업 지원을 위해 직업능력개발 훈련부터 취업연계서비스까지 제공하는 ‘4060 맞춤형 직업능력개발훈련’ 참여자를 5월 13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직업능력개발훈련은 공모를 통해 ▲스마트조경 ▲스마트물류관리 과정을 선정했으며, 각 과정당 2기수씩 운영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4월 22일부터 5월 13일까지며, 재취업 의지가 있는 경기도 중장년(40~64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과정별로..

경기도,경기경제청  경기제일신협 상호협력 협약 맺어

경기도,경기경제청 경기제일신협 상호협력 협약 맺어

Apr 23, 2024 | Q기자

 

경기경제자유구역청은 지역경제 활성화 및 경기경제자유구역 홍보를 위해 경기제일신협 본점(평택시 안중읍 소재)과 22일 상호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에 따라 신협은 지점 내에 경기경제청 홍보자료를 비치하는 등 경기경제자유구역청을 홍보하고, 신협은 조합원 가입 시 경기경제청 직원들에게 금융 맞춤 서비스 및 혜택을 제공키로 했다. 또한 경기경제청 주요 행사, 신협 상품 및 행사를 상호 공유하고 두 기관 홈페이지 및 지점 게시판 등을 통해 홍보키로 했다. 최원용 청장은 “이번..

성남시, 하대원공설시장 빈 점포 입점자 공개모집

성남시, 하대원공설시장 빈 점포 입점자 공개모집

Apr 23, 2024 | 편집부기자

 

- 오는 5월 2~3일 신청서 접수...총 10개 점포 대상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하대원공설시장 (성남시 중원구 마지로 118, 126) 빈 점포 10곳의 입점자를 오는 5월 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하대원공설시장은 지난 2018년 시설 현대화 사업을 거쳐 기존의 단층 가설 건물에서 2층 건물 2개동의 신식 공설시장으로 재탄생한 ‘성남시 1호 공설시장’이다. 이번에 공개 모집하는 빈 점포는 가동 9개소, 나동 1개소로 총 10개소이다.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성남시 내에 주..

이천시 제38회 이천도자기축제와 함께하는  중소기업 우수제품 전시·판매행사 열린다.

이천시 제38회 이천도자기축제와 함께하는 중소기업 우수제품 전시·판매행사 열린다.

Apr 22,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관내 중소기업의 어려움 극복을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이천시 중소기업 우수제품 전시·판매 행사를 오는 4월 27일 및 4월 28일 양일간 도자기축제장인 예스파크 팝업존(대공연장 옆)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천시 관내 중소기업 10개 사업체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는 다선(칼국수, 수제비, 생소면, 메밀냉면), 더본푸드(누룽지), 대양식품(건어물, 약과), 벨리푸드(벨리 스위트팩, 왕빅도그 체다치즈), ㈜더훗브루어리(캔맥주, 생맥주), 담은(호두..

인천시  제조업 분야 소공인에 최대 1억 5천만 원 특례보증

인천시 제조업 분야 소공인에 최대 1억 5천만 원 특례보증

Apr 22,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는 국가경쟁력의 근간이 되는 제조업 분야 성장지원을 위해 ‘2024년도 인천시 소공인 지원 특례보증’을 24일부터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총 100억 원의 융자규모로 수행기관인 인천신용보증재단과 신용보증 협약을 체결한 은행(신한, 농협, 하나, 국민, 우리, 카카오)에서 대출을 실행한다. 지원대상은 고물가 고금리로 인한 내수 부진과 불확실한 대외여건 등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천 내 사업장을 둔 소공인(상시근로자 10인 미만 제조업 소상공인)으로, 업..

남양주시  2024년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사업 22일부터 접수 시작

남양주시 2024년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사업 22일부터 접수 시작

Apr 22, 2024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22일부터 소상공인의 안정적 자립 기반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사업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 신청대상은 공고일(3월 25일) 기준 거주지와 사업장을 모두 남양주시에 두고 6개월 이상 영업 중인 소상공인이며, 신청방법은 오는 26일까지 남양주시청 내 다산쉼터에서 방문접수하거나 한국생산성본부에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올해부터 신청자의 편익 증진을 위해‘행정정보 공동이용 서비스’를 도입하여, 신청자가 사전동의서를 작성하면 사업자등..

평택시  비상경제 대책 보고회 개최

평택시 비상경제 대책 보고회 개최

Apr 22,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9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비상경제 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중동사태 등으로 촉발된 세계 경제 위기와, 지속되고 있는 고환율·고물가·고금리 등 이른바 3高 위기에 따른 지역경제 동향을 파악하고 분야별로 실효성 있는 대응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먼저, ▲산업분야에서는 유가 급등과 에너지 공급망 불확실성 증가로 원자재 가격 상승 및 중소기업의 어려움이 예상됨에 따라 지속적으로 관련 동향을 모니터링하며 경영 자금 조달 방안 등 지원사업..

안산시 이민근시장, 독일 현지 기업체 대상 연이은 투자유치 행보

안산시 이민근시장, 독일 현지 기업체 대상 연이은 투자유치 행보

Apr 22, 2024 | Q편집부기자

 

이민근 안산시장이 독일 현지 기업체를 대상으로 한 기업 투자유치 활동에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안산시는 이민근 시장이 지난 19일(현지시간) 우호 협력 도시인 아헨특구시를 방문, 독일 현지 기업체 및 아헨특구시 관계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안산 사동(ASV)지구 경제자유구역 후보지 홍보를 위한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하고 잠재적인 투자가치에 대해 직접 브리핑했다고 22일 밝혔다. 설명회에서 이 시장은 “안산 사동(ASV)지구는 이미 산·학·연·관 간 협력체계가 구축되어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