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도, 대형유통시설내 시식코너 집합제한 행정명령 해제

2020.10.15 21:06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경기도가 도내 대형유통시설내 시식코너를 대상으로 내린 운영중단 집합제한 행정명령을 15일 0시부터 해제했다.

 

도는 수도권내 확진자 증가세가 감소하고, 지난 12일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됨에 따라 행정명령을 해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그동안 중단됐던 시식코너 운영과 시식행위 등이 모두 가능하게 됐다.

 

앞서 도는 지난 9월 1일부터 별도 해제시까지 도내 대형유통시설 925곳의 시식코너를 대상으로 집합제한 행정명령을 내렸다.

 

해제 대상은 대형마트 107곳, 전문점 23곳, 백화점 10곳, 쇼핑센터 44곳, 복합쇼핑몰 10곳, 대규모 점포 113곳, 기업형슈퍼마켓을 포함한 준대규모점포 618곳 등 총 925곳에서 운영중인 시식코너다.





관련기사

경제

경기도, 도 농기원  레드문 등 수출용 접목선인장 신품종 개발

경기도, 도 농기원 레드문 등 수출용 접목선인장 신품종 개발

Apr 25, 2024 | Q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수출용 접목선인장인 비모란 신품종 ‘레드문’, ‘옐로우문’, ‘핑크문’와 산취 신품종 ‘골든벨’을 개발했다고 25일 밝혔다. 비모란 선인장 신품종 중 ‘레드문’은 아래위가 납작한 편원형 형태의 빨간 색 선인장과 갈색 가시를 갖고 있으며 접목번식에 사용되는 자구(둥근 형태의 선인장의 어린 가지)의 수가 20개로 많고 생장이 빠르다. ‘옐로우문’은 진한 노란색의 편원형이며 가시는 연갈색이고 자구수가 20개로 많아 생산성이 우수하다. ‘핑크문’은 진한 분홍색의 편..

경기도,김동연  하오펑 중국 랴오닝성 당서기와 6개월 만에 재회 투자  문화관광 확대 등

경기도,김동연 하오펑 중국 랴오닝성 당서기와 6개월 만에 재회 투자 문화관광 확대 등

Apr 25, 2024 | Q기자

 

김동연 지사는 24일 도담소에서 하오펑(郝鵬) 랴오닝성(遼寧省) 당서기를 만나 경기도-랴오닝성 협력관계의 새로운 도약과 중점분야 실질협력 강화를 약속했다. 두 사람의 만남은 이번이 두 번째다. 김동연 지사는 지난해 10월 랴오닝성 방문 당시 하오펑 당서기와 만나 양 지역 협력 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김 지사는 당시 하오펑 당서기의 경기도 방문을 적극 요청했는데 6개월여 만에 답방이 성사됐다. 김동연 지사는 “다시 뵙게 돼서 정말 반갑다. 6개월 전에 첫 만남..

부천시  미취업 청년에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부천시 미취업 청년에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

Apr 25, 2024 | Q기자

 

부천시는 오는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지역 내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의 응시료 및 수강료 지원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해보다 지원범위를 확대해 토익 등 어학시험 19종, 한국사 등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공인 민간자격 96종, 국가전문자격 248종에 대한 응시료 및 수강료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지원대상은 신청일 기준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19~39세 미취업 청년이며, 신청 당일 부천시에 거주해야 한다. 또한 시험 응시일 및..

연천군  전방위적인 골목상권 활성화로 민생경제 친화도시 시동

연천군 전방위적인 골목상권 활성화로 민생경제 친화도시 시동

Apr 25, 2024 | Q기자

 

연천군이 경기도의 골목상권 활성화 시책사업에 연이어 선정되면서 관내 다수의 골목상권 활성화을 통해 경기도 관광특화도시에 대응하는 민생경제 친화도시로서의 발판을 마련했다고 25일 밝혔다. 외부 요인에 의해 쇠퇴한 상권의 경영진단, 컨설팅, 공동체 구성 등 위기상권 진단 및 처방프로그램 진행을 시작으로 공용부분 시설 및 경관 개선, 상권 디자인 및 광고물 개선 등을 진행하는 경기도 희망상권 프로젝트사업 대상지에 선정된 청산면 열두개울상점가는 도비 4억원을 포함한 8억원의 사업예산으로..

파주시  지역경제 청신호! 22만평 산업단지 상반기 준공

파주시 지역경제 청신호! 22만평 산업단지 상반기 준공

Apr 25, 2024 | Q기자

 

파주시는 올 상반기 산업단지 2곳이 준공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파평면과 문산읍 일대에 지어지는 산업단지 2곳의 면적은 총 22만 평(72만㎡) 규모에 이른다. 먼저, 파평면에 위치한 파주콘텐츠월드 일반산업단지는 약 18만 평(59만㎡) 규모로, 전자·전기제조업종 등 첨단산업과 영상 오디오 기록물 제작 및 배급업 등 미디어 콘텐츠 산업으로 업종계획이 수립되어 있다. 현재 산업단지 공사가 완료되어 준공인가를 위해 점검하고 있으며, 5월 내 준공될 예정이다. 파주콘텐츠월드 일반..

전북자치도, 바이오산업 특례 발굴·규제혁신에 몰두

전북자치도, 바이오산업 특례 발굴·규제혁신에 몰두

Apr 25, 2024 | Q기자

 

전북자치도가 바이오산업의 규제혁신을 통해 바이오기업의 투자유치를 촉진한다. 전북특별자치도는 24일 ‘첨단바이오 특화단지 추진단’을 출범하고 ‘바이오 규제혁신센터’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와 이학수 정읍시장, 윤준병 국회의원, 권덕철 전북대학교 지역발전연구원장(前 보건복지부장관), 이규택 전북테크노파크 원장, 이은미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원장 등이 참석했다. 정읍 첨단산업단지 복합문화센터에 들어선 바이오 규제혁신센터는 실험, 인증, 상용화..

안양 귀인동 ‘부산복칼국수’ 하루 매출 전액 기부

안양 귀인동 ‘부산복칼국수’ 하루 매출 전액 기부

Apr 25,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 귀인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부산복칼국수"가 하루 매출 전액을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하는 『사랑의 희망 나눔』행사를 23일 진행하여 성금 700만원을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전효준 부산복칼국수 대표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주위의 어려운 이웃과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사랑의 희망 나눔」 행사에 많은 분들이 동참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오늘과 같은 나눔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효준 대표는 매년 어려운 이웃의 자활을 지..

동문건설, ‘평택 화양 동문 디 이스트’ 25일 주택전시관 오픈

동문건설, ‘평택 화양 동문 디 이스트’ 25일 주택전시관 오픈

Apr 25, 2024 | K-COSEPA기자

 

평택 변화의 중심, 명품 주거문화의 자부심동문건설, ‘평택 화양 동문 디 이스트’ 25일 주택전시관 오픈▶ 지상 2층~지상 29층, 8개 동, 전용면적 84·107㎡, 총 753가구 규모▶ 거주지∙보유주택 수 상관없이 청약 가능,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 제공▶ 전 세대 남향 위주, 클린룸 특화설계, 서해조망권(일부세대) 확보 등 품격 있는 주거공간동문건설은 경기도 평택시 화양지구 6-2블록에 위치한 ‘평택 화양 동문 디 이스트’의 주택전시관을 25일(목) 오픈하고 본격적..

평택시 평택산업진흥원 “평택과 함께 성장할 기업을 모집합니다”

평택시 평택산업진흥원 “평택과 함께 성장할 기업을 모집합니다”

Apr 24, 2024 | Q기자

 

재단법인 평택산업진흥원(원장 이학주, 이하 진흥원)은 평택 내 중소기업의 국제 시장 진출 및 판로개척 기회 마련과 국내·외 시장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4 글로벌 공급망 혁신대전’ 평택시 공동관 참가 기업 20개 사를 오는 5월 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속 가능한 공급망 지원책 및 세계 소․부․장 산업 생태계 변화의 대응으로 마련된 ‘2024 글로벌 공급망 혁신대전’은 오는 6월 19일부터 21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 3층 C홀에서 개최된다. 참가..

수원시 중소기업, 체코·네덜란드에서 수출 개척

수원시 중소기업, 체코·네덜란드에서 수출 개척

Apr 24,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중소기업 체코·네덜란드 현장 수출판매개척단’을 구성해 관내 5개 중소기업의 체코·네덜란드 수출 개척을 지원한다. 수원시는 더휴에스테틱·라임트리·아이케이메디코·오션플로우·센케이스 등 5개 업체와 함께 4월 23일부터 체코 프라하에서 바이어(구매자)들과 수출상담을 하고, 사업장을 방문하고 있다. 24일에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으로 이동해 26일까지 현지 업체와 수출상담을 한다. 1개 업체당 10개 업체씩 총 50개 사 구매자와 수출 상담을 한다. 상..

수원시  ‘2024 차세대 반도체 패키징 산업전’ ‘수원시 공동관’ 참가업체 모집

수원시 ‘2024 차세대 반도체 패키징 산업전’ ‘수원시 공동관’ 참가업체 모집

Apr 24,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2024 차세대 반도체 패키징 산업전(ASPS 2024)’에서 운영하는 수원시 공동관에 참가할 업체를 25일부터 5월 9일까지 모집한다. 수원시와 경기도가 공동주최하는 2024 차세대 반도체 패키징 산업전(ASPS 2024)은 8월 28일부터 30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전시회와 기업별 기술 세미나, 국내외 반도체 패키징 트렌드·기술 동향을 소개하는 국제포럼(반도체 패키징 트렌드 포럼), 수출상담회 등으로 진행된다. 수원시는 반도체 패..

오산시  관내 기업 채용 연계로 특성화고 취업 지원 나서

오산시 관내 기업 채용 연계로 특성화고 취업 지원 나서

Apr 24,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최근 관내 화장품 제조기업인 ㈜인터코스코리아(가장동)와 오산정보고 취업지원 관련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인터코스코리아 인사담당자, 오산정보고 취업지원 교사, 오산시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산·학 채용 연계를 위한 ▲정보고 졸업예정자 인턴 채용 후 취업 ▲재학생 지속적 채용 유지를 위한 체계 마련 ▲ 다양한 직군 채용정보 제공 등의 방안을 모색했다. 이 자리에서 인터코스코리아 인사담당자는 관련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과 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