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

용인시

용인시의회 김상수 의원 대표발의 ‘용인시 출산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본회의 통과

2021.10.15 16:28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용인시의회 김상수 의원(포곡·모현읍,역삼·유림동/국민의힘)이 대표발의한 용인시 출산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지난 14일 제25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가결됐다.

 

이 조례안은 용인시 출산지원금과 정부의 첫만남 이용권병행 추진을 할 수 있도록 근거를 정비하고, 출산 친화 문화 조성을 위한 인식개선 교육 및 홍보, 출산가정 및 다자녀가정 지원 정책 추진의 제도적 근거 마련 등을 위해 개정하게 됐다.

 

주요 내용은 출산지원금, 출생아 등 용어 정비 출산 등에 관한 인식개선 교육과 홍보, 출산용품 등 출산가정 지원을 통 출산 친화적인 문화 조성을 위 시책 추진, 필요 경비 지원 등이다.

 

김상수 의원은 출산 후에 다양한 지원 정책을 통해 안정적으로 아이를 돌볼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어야 한다고 조례 개정 취지를 설명했다.




관련기사

정치

용인시

용인시의회, 제281회 임시회 개회

용인시의회, 제281회 임시회 개회

Mar 22,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의장 윤원균)는 21일 본회의장에서 제281회 임시회 개회식과 제1차 본회의를 열었다. 윤원균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1919년 3월 21일은 용인에 첫 만세의 외침이 울려 퍼졌던 용인만세운동 105주년이 되는 날이다. 오늘의 역사가 단순 과거를 기념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선조들의 숭고한 정신과 염원을 올바르게 계승하기 위한 지금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의 책무에 대해 함께 고민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임시회는 2023년 회계연..

용인시의회 윤원균 의장, 제19차 대한민국시의회의장협의회 회의 참석

용인시의회 윤원균 의장, 제19차 대한민국시의회의장협의회 회의 참석

Feb 28,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 윤원균 의장은 27일 화성ICT 생활문화센터에서 열린 제19차 대한민국특례시의회의장협의회(회장 김영식) 회의에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는 윤원균 의장을 비롯해 김영식 고양특례시의회 의장,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 김이근 창원특례시의회 의장,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2024년도 특례시의회 권한 확보 추진 방향 등에 대해 논의했다. 특례시·특례시의회 발전을 위한 양 협의회 공동 추진 사항 발굴, 또는 현재 추진 중인 ..

용인갑 국민의힘 김희철후보 공관위의

용인갑 국민의힘 김희철후보 공관위의

Feb 20, 2024 | K-COSEPA기자

 

20일(화) 오후 3시 용인시청 브리핑룸에서 국민의힘 예비후보 김희철(용인시갑, 전 대통령실 비서관)후보는 기자회견을 갖고 현재 국민의힘 공관위에서 진행중인 공천관련하여 지역여론을 무시한 전략공천을 즉각 중단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이날 기자회견에서 김 후보는 “지역정서를 무시하는 낙하산 공천을 절대 받아들일 수 없다. 상대 야당 후보만 좋아지는 공천이다.그동안 지역발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인 예비후보들과 당원 및 지역시민들의 의욕을 떨어뜨리는 공천은 근절돼야 한다..

용인시의회, 제280회 임시회…2월 14일

용인시의회, 제280회 임시회…2월 14일

Feb 14,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남홍숙)는 13일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개최해 제280회 임시회를 2월 14일 1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부의장 선출의 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또한, 의회운영위원회는 2024년도 연간 의회운영 기본일정을 변경했다. 2024년도의 연간 회기 일수는 99일로 좽회 2회 45일, 임시회 9회 54일이다.

용인시의회 의원들, 용인YMCA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선정

용인시의회 의원들, 용인YMCA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선정

Jan 11,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 박인철(포곡읍,모현읍,역북동,삼가동,유림동/더불어민주당), 신나연(구갈동,상갈동/더불어민주당), 김희영(상현1동,상현3동/국민의힘), 강영웅(풍덕천1동,풍덕천2동,죽전2동/국민의힘), 이교우(신봉동,동천동,성복동/더불어민주당), 이윤미(비례대표/더불어민주당), 박병민(비례대표/더불어민주당), 김윤선(비례대표/국민의힘) 의원이 용인YMCA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번 수상은 자치행정위원회, 문화복지위원회, 경제환경위원회, 도시건설위원회의..

경기도, 만성정체 국지도 82호선 용인 ‘장지-남사’ 구간 도로건설공사 추진

경기도, 만성정체 국지도 82호선 용인 ‘장지-남사’ 구간 도로건설공사 추진

Dec 26, 2023 | Q기자

 

경기도가 만성정체를 빚는 ‘국지도 82호선 용인 장지-남사’ 구간 도로건설공사를 추진한다. 서울지방국토관리청에서 ‘국지도 82호선 용인 장지-남사 도로건설공사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을 완료하고 지난 19일 경기도로 설계도서를 이관함에 따라 경기도에서는 도로건설공사를 위한 도로구역 결정, 보상 등 행정절차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용인 장지-남사 국가지원지방도 도로건설공사는 용인시 처인구 남사읍 북리에서부터 이동읍 송전리까지 총 5.1㎞ 구간에 2차로 신설(3.5㎞) 및 2차로..

용인시의회 장정순 의원, 용인시 난개발 관련 문제점 지적

용인시의회 장정순 의원, 용인시 난개발 관련 문제점 지적

Dec 16,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 장정순 의원은 15일 제277회 제2차 좽회 제5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용인시 난개발과 관련해 문제점을 지적했다. 장 의원은 용인시는 난개발의 대명사로 불리고 있는데 이상일 시장은 포곡읍 일대 경안천 주변 수변구역 해제를 추진하고 있어 난개발 이미지를 벗어나기 더욱 어려워지는 것은 아닌지 걱정된다고 언급했다. 이어, 경안천은 용인과 광주를 지나 팔당호로 유입되는 수도권 식수원으로 팔당호 전체 유입수량으로 따지면 2% 내외에 불과하나, 과거 팔당호 전체 오염..

용인시의회 박희정·박은선 의원, 2023년 의정·행정대상 수상

용인시의회 박희정·박은선 의원, 2023년 의정·행정대상 수상

Dec 14,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 박희정(보라동,동백3동,상하동/더불어민주당), 박은선(보정동,죽전1동,죽전3동,상현2동/국민의힘) 의원이 13일 오후 2시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경기도일간기자단의 주최로 열린 ‘경기도일간기자단 창립3주년 및 2023년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회 부분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박희정, 박은선 의원은 제9대 용인시의회 의원으로 활동하며 투철한 사명감으로 지역발전의 실천적 선구자 역할을 수행했을 뿐 아니라 주민의 의사를 의정활동에 적극적으로 반영한 공로를 인정..

용인시의회, 제278회 임시회…12월 18일부터 22일까지

용인시의회, 제278회 임시회…12월 18일부터 22일까지

Dec 09,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남홍숙)는 8일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개최해 제278회 임시회를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용인시 주민조례발안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용인시 지방공무원 복무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용인시 청소년육성위원회 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용인시 드론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미집행 도시계획시설 단계별 집행계획 수립(변경) 의견제시의 건 등 조례안 19건, 동의안 6건, ..

용인시의회 장정순·김영식 의원,  경기용인언론협동조합 의정상 수상

용인시의회 장정순·김영식 의원, 경기용인언론협동조합 의정상 수상

Dec 02,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 장정순(풍덕천1동,풍덕천2동,죽전2동/더불어민주당), 김영식(양지면,동부동,원삼면,백암면/국민의힘) 의원이 1일 경기용인언론협동조합이 주최한 ‘경기용인언론협동조합 창립 3주년 기념식’에서 의정상을 수상했다. 의원들은 의정활동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리더십을 발휘하고, 화합과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장정순 의원은 “앞으로 의정활동에 대한 격려의 의미로 주신 상이라 생각하고 감사히 받겠다. 시민들의 쓴..

용인시의회 윤원균 의장, 용인시-전주시 자매결연 체결 협약식 참석

용인시의회 윤원균 의장, 용인시-전주시 자매결연 체결 협약식 참석

Nov 29,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 윤원균 의장은 28일 전라북도 전주시 전주덕진공원 내 연화정도서관에서 열린 용인시-전주시 자매결연 체결 협약식에 참석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원균 의장을 비롯해 이상일 용인시장, 우범기 전주시장, 이기동 전주시의회 의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용인시-전주시 자매결연 추진에 따라 행정‧경제‧문화‧관광 등 각 분야 발전을 위해 공동 노력하고, 재해재난이 발생하면 함께 긴급구호에 나서는 등 우호 협력 관계를 가동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

용인시의회 김운봉 의원, 매니페스토 우수의원 대상 수상

용인시의회 김운봉 의원, 매니페스토 우수의원 대상 수상

Nov 29,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 김운봉(보라동,동백3동,상하동/국민의힘) 의원이 28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사)한국여성유권자경기연맹 주관 ‘매니페스토 우수의원 대상’을 수상했다. 김운봉 의원은 의정 활동기간 동안 유권자에게 처음 약속했던 공약을 성실히 수행하고, 실천 가능한 입법 발의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매니페스토 우수의원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김운봉 의원은 “민원을 듣고 문제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입법 활동을 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앞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