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

오산시

경기도,김동연 “수해복구 군 장병들의 노고, 도민들의 새 희망 됐다” 감사 서한문

2022.09.13 14:57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지난여름 수해복구와 을지연습에 힘쓴 장병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서한문을 군(軍)부대에 보내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경기도는 인력·장비 등 수해복구에 아낌없는 지원을 펼쳐온 육군 지상작전사령부 등 도내 군부대 17곳을 대상으로 도지사 명의의 감사 서한문을 발송했다고 13일 밝혔다.

김 지사는 서한문에서 “본연의 임무뿐만 아니라 침수된 주택과 무너진 도로를 복구하는 데에도 애써준 여러분의 굵직한 땀방울이 모여 수해로 무너진 삶의 터전은 복구되고, 도민의 삶에 희망이 생겼다”고 말했다.

이어 “여러분 덕분에 경기도는 새로운 도약을 시작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라며 “장병들이 당당한 국방의 주체가 되어 도민 생활도 지켜준다는 단단한 믿음이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김 지사는 “위기와 역경 속에서 상실에 대한 반전을 이룬 장병들의 노고와 정성에 다시 한번 깊이 감사드린다”며 “경기도 역시 도민의 소중한 일상을 회복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감사의 뜻을 거듭 강조했다.

앞서 도는 지난 8월 8일부터 8월 11일까지 내린 비로 도내 곳곳에서 침수 피해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군(軍) 측에 협조 공문을 발송해 인력과 장비를 지원해 달라고 요청한 바 있다.

군은 이 같은 도의 요청에 적극적으로 부응하며 육군 지상작전사령부를 중심으로 51사단, 55사단 등 총 17개 부대 6,000여 명의 장병이 수해복구에 참여해 아낌없는 지원을 펼친 바 있다.

특히 도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달 29일부터 9월 2일까지 도내 군부대를 방문, 소정의 위문금을 전달하는 등 국토방위와 수해복구 등에 장병들의 노고를 격려한 바 있다.

수해복구에 참여한 51사단 모(某) 일병은 “수해로 큰 피해를 본 주민들이 하루빨리 생활에 안정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 국방에 의무를 다하면서 수해 복구에 참여해 실질적인 보탬이 돼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전해왔다.

인치권 군관협력담당관은 “이번 수해 복구에 6,000여 명의 군 인력이 지원돼 조기 복구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면서, “국가안보와 도민 안전을 위해 밤낮으로 애쓰는 군 장병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정치

오산시

경기도,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오산 누읍동 공업지역 악취실태조사 실시

경기도,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오산 누읍동 공업지역 악취실태조사 실시

Mar 27, 2024 | Q기자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4월부터 10월까지 오산시 누읍동 일반공업지역을 대상으로 악취실태조사를 실시한다. 악취실태조사는 국민의 건강과 생활환경에 피해가 우려되는 지역을 대상으로 악취발생 실태 등을 조사하는 것으로 누읍동 공업단지가 악취관리지역으로 지정돼 2011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조사에서는 28개 지점을 대상으로 악취발생이 예상되는 시기에 반기별 2일 이상, 각 3회(새벽·주간·야간)에 걸쳐 진행하며, 조사항목은 복합악취 및 암모니아 등 지정악취 22종을 포함..

오산시의회 성길용 의장,  세교2지구 주택건설현장 방문·점검

오산시의회 성길용 의장, 세교2지구 주택건설현장 방문·점검

Feb 28, 2024 | Q기자

 

오산시의회 성길용 의장은 지난 27일 세교2지구 a3블럭 및 a13블럭 주택건설현장을 방문·점검하였다. 이날 현장 방문은 해빙기 도래에 따른 취약시설 안전 점검을 위해 실시되었으며 현장을 둘러본 성의장은 공사현장 관계자에게 해빙기 취약시설 안전사고와 공사 차량으로 인한 인근 지역민의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였으며, 또한 공사소음·분진 등 주민 불편 사항이 없는지 점검하고 공사 현장 인력으로 지역 주민이 우선 고용될 수 있도록 현장 관계자에게 요청..

오산시의회, 오색시장 상인회와 간담회 가져

오산시의회, 오색시장 상인회와 간담회 가져

Feb 08, 2024 | Q기자

 

오산시의회 이상복, 전도현, 전예슬 의원이 지난 6일 오색시장 고객지원센터에서 오색시장 상인회와 간담회를 갖고 각종 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의견을 나누었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 4일 경기도 우수지역축제로 선정된‘오산야맥축제’의 향후 운영 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상인회 관계자는“오산 야맥축제가 경기도 우수축제로 선정되어 도비 보조금을 최대 7천만원 확보하게 되었다.”면서“앞으로도 오산시와 오산시의회가 야맥축제가 전국적인 대표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추가적인 ..

오산시의회, 의정동우회와 함께하는 신년 간담회 개최

오산시의회, 의정동우회와 함께하는 신년 간담회 개최

Feb 08, 2024 | Q기자

 

오산시의회(의장 성길용)는 지난 7일 오산시의정동우회(회장 임명재)와 신년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전․현직의원들과 지역 현안을 논의하고 상호간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정책 방안을 모색하고자 개최되었고, 새해 덕담, 2024년 의정 추진 방향 설명, 지역 현안과 의정 운영사항 순으로 진행되었다. 임명재 의정동우회장은 “선후배간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소통에 장을 마련한 것에 대하여 감사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으며 성길용 ..

오산시의회, 2024년도 첫 임시회(제282회) 개최

오산시의회, 2024년도 첫 임시회(제282회) 개최

Jan 16, 2024 | Q기자

 

오산시의회(의장 성길용)는 15일부터 오는 24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제282회 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오산시 통ㆍ반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5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며, 16일부터는 4일간의 일정으로 집행부로부터‘2024년도 시정업무보고’를 청취한 후, 시민을 위한 시정이 실현될 수 있도록 보다 발전적인 추진방향과 대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날 전도현 의원은‘오산도시공사 설립 거버넌스’에 대한 주제로 7분 자유발언을 통해 거버넌스 구..

오산시의회, 시 집행부와 갑진년(甲辰年) 새해 신년인사 간담회 가져

오산시의회, 시 집행부와 갑진년(甲辰年) 새해 신년인사 간담회 가져

Jan 04, 2024 | Q기자

 

오산시의회(의장 성길용)는 지난 2일 의장실에서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아 집행부 간부 공무원과 신년 인사를 나누고 소통과 화합을 마련하는 첫 발걸음을 내딛었다. 이날 시의회는 성길용 의장과 전도현 의원, 조미선 의원이 참석하여 집행부 간부공무원 한명 한명 손잡으며 새해 인사 및 덕담을 나누고, 이어서 강현도 부시장을 비롯한 집행부 국소장과의 간담회에서 소통과 협치를 통하여 한해 한해 더 발전하는 오산시를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이 자리에서 강현도 부시장은“시의..

오산시의회 성길용 의장,  2023년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지방자치부문’대상수상

오산시의회 성길용 의장, 2023년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지방자치부문’대상수상

Dec 23, 2023 | Q기자

 

오산시의회 성길용 의장이 지난 22일 (사)한국신문방송인협회가 주최한 2023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에서 ‘지방자치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사회발전대상’은 정치, 문화, 사회 등 각 분야에서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는 사회발전의 공이 큰 주요 인물, 기업(기관), 단체들을 부문별로 선정하여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성길용 의장은 투철한 국가관에 진취적이고 혁신적인 정책 시행으로 지방자치 의정 발전에 기여한 공을 높게 평가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성길용 의장은 ..

오산시의회, 제281회 제2차 정례회 폐회

오산시의회, 제281회 제2차 정례회 폐회

Dec 22, 2023 | Q기자

 

오산시의회(의장 성길용)는 지난 21일 제281회 제2차 좽회 제3차본회의를 열고 지난 25일간의 의정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날 제3차 본회의에서는 ‘2024년도 기금운용 계획안’과 ‘2024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 ‘오산도시공사 자본금 출자 동의안’, ‘2023년도 제5회 일반 및 특별회계 추가 경정 세입·세출 예산안’ 등 총 4건의 부의안건을 의결했다. 안건 처리결과를 보면 ‘2024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은 총 약 7,624억원으..

오산시의회 2024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오산시의회 2024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Dec 21, 2023 | Q기자

 

오산시의회(의장 성길용)는 지난 20일 2024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대한적십자사 경기지사에 전달하며 연말 나눔문화 실천에 동참했다. 전달식에는 성길용 오산시의회의장, 이재정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회장, 김현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오산지구협의회 회장 등이 함께했다. 성길용 의장은 “최근 날씨가 급격히 추워져 특히 소외계층이 힘든시기를 보내고 있음에 안타까운 마음이 컸는데, 작지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자리를 갖게 돼 감사하게 생각하며, 오산시의회도 주변에 어려운 이..

오산시의회 이상복 의원,    대한민국재향군인회 향군 ‘공로휘장’ 수상

오산시의회 이상복 의원, 대한민국재향군인회 향군 ‘공로휘장’ 수상

Oct 19, 2023 | Q기자

 

오산시의회 이상복 의원은 18일 화성‧오산시 재향군인회에서 개최하는 ‘제71주년 향군의 날 기념’ 행사에서 향군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공로 휘장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공로휘장’은 대한민국재향군인회 정관 규정에 따라 국가안보와 향군 발전에 기여한 공이 현저한 외부 인사에게 수여하는 명예 휘장으로 올해 향군 공로휘장은 이상복 의원을 포함해 전국에서 총3명에게 수여되었다. 이상복 의원은 “지역안보와 평화수호에 적극 협력해 주신 향군 회원과 시민들 덕분에..

오산시의회, 전통시장에서 추석맞이 장보기 나서

오산시의회, 전통시장에서 추석맞이 장보기 나서

Sep 27, 2023 | Q기자

 

오산시의회(의장 성길용)는 지난 26일 성길용 의장과 정미섭 부의장을 비롯한 이상복, 전도현, 송진영, 조미선, 전예슬 의원은 오산 오색시장을 찾아 장을 보며 시장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장보기 행사는 대형마트와 인터넷 장보기 이용 증가에 따른 전통시장 소비가 줄고 있는 가운데 추석을 맞아 소상공인들을 격려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성길용 의장은“이번 행사가 힘든 시기를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하는 마음”이라며..

오산시의회 “제35회 오산시민의 날” 기념 유공자 표창 실시

오산시의회 “제35회 오산시민의 날” 기념 유공자 표창 실시

Sep 14, 2023 | Q기자

 

오산시의회(의장 성길용)는 지난 13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35회 오산시 시민의 날”을 맞아 지역발전 유공자에 대한 오산시의회의장 표창을 수여하였다. 이번 오산시의회의장 표창은 오산시 관내 각동 행정복지센터의 추천을 받아 지역 곳곳에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솔선수범한 시민 6명에게 수여 되었으며, ▲중앙동 주민자치회 모승배 님 ▲대원동 통장단협의회 문영애 님 ▲남촌동 통장단협의회 김영욱 님 ▲신장동 통장단협의회 김경복 님 ▲세마동 통장단협의회 이윤옥 님 ▲초평동 주민자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