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

양평군

이영주의원,양평상담소에서 경기대진테크노파크 협력 사업관련 업무협의

2018.08.09 08:27 | 경기도의회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경기도의회 양평상담소 이영주(더민주.양평1) 의원은 지난 2일 경기대진 테크노파크 임영문 원장과의 업무 협의 시간을 갖고, 경기 동북부 지역을 기술과 문화의 융합을 이끄는 창의적인 곳으로 만들어가는데 함께 하자고 제안했다.

 

경기대진테크노파크는 가구, 섬유, 식품, 환경 등의 특화산업 육성과 기업 지원, 창업 지원과 기술 기반 첨단산업 유치를 통해 신산업 창출을 목적으로 설립된 경기북부지역의 대표적인 거점기관이다. 현재 이곳에는 55개의 기업의 입주해 있으며 종합지원센터, 시험생산동, 가구창작스튜디오, 경기가구인증센터 등 관련 시설들이 조성되어 있다. 최근에는 몽고,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등에 국내 기업이 진출할 수 있도록 국내외 기업 간 매칭 사업도 확대하고 있다.

 

임영문 원장은 “경기대진테크노파크가 경기 북부 지역 외에 동남부 지역과의 협력사업을 강화”할 계획을 밝혔고, 이에 대해 이영주 도의원은 “다들 4차산업혁명 이야기하는데 4차산업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다. 농업, 제조업, 특화산업 분야를 다시 활성화시키는 기술들에 대한 연구개발이 이루어져 기존 산업 영역을 미래형 산업으로 탈바꿈시키는 것도 4차산업혁명의 한 축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이제 기술은 문화다. 사회를 변화시키고 일상생활을 바꾸는 것이고, 새로운 문화적 환경을 형성하는 것이 기술이다. 그래서 기술에 기반한 기업이나 산업도 기술의 적용만을 생각해서는 안되고 기술이 문화를 형성하는 측면을 세심하게 들여다 봐야 한다”는 생각을 밝히며 “기술과 문화의 융합을 이끄는 사고가 필요하고 대진테크노파크가 경기도의 지자체들과 함께 이런 주도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는 생각을 밝혔다.

 

임영문 원장과 이영주 의원은 양평 지역에 가구 산업 확대를 위한 기반 환경 연구, 기술 혁신을 주도하는 대기업들과 함께 하는 문화 인프라 조성 사업, 어린이나 노약자 등 취약계층을 위한 안전 기술 확산 등의 협력사업을 구체화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를 위해 양자 간에 지속적인 정보 교환, 협력사업계획서 제출, 사업 타당성 검토 등 다각적인 후속 작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관련기사

정치

양평군

경기도,시차출퇴근제 30% 도입하니… 사회적 비용 절감, 서울양평고속도로 13개 건설하는

경기도,시차출퇴근제 30% 도입하니… 사회적 비용 절감, 서울양평고속도로 13개 건설하는

Mar 20, 2024 | Q기자

 

수도권 포함 대도시권은 출퇴근 시간대에는 하루 이동량의 약 30%가 집중되어 심각한 교통 문제가 반복된다. 출퇴근 시간 유연근무를 활용하면 교통수요가 분산되어 막대한 도로나 철도 건설 없이도 교통 문제 해결이 가능할 수 있다. 경기연구원은 새롭게 시작하는 ‘폴리시 이니셔티브(Policy Initiative)’ 1호를 통해 국가교통데이터베이스와 교통카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예비타당성 조사 방법론을 적용하여 수도권의 최적 시차출근제도 적용 방안을 제시한 ‘당신의 출근 시간만 바꿔..

경기도, 양평 용문산 산나물 축제 등 우수 지역축제 23개 선정

경기도, 양평 용문산 산나물 축제 등 우수 지역축제 23개 선정

Feb 05, 2024 | Q기자

 

경기도는 축제 기획 및 운영이 우수하고 발전 역량이 높은 올해 우수 지역축제로 2024년 경기관광축제 23개를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선정된 축제는 ▲가평자라섬꽃페스타 ▲고양행주문화제 ▲광명동굴대한민국와인페스티벌 ▲광주왕실도자기축제 ▲광주남한산성문화제 ▲군포철쭉축제 ▲남양주광릉숲축제 ▲남양주정약용문화제 ▲동두천락페스티벌 ▲부천국제만화축제 ▲수원재즈페스티벌 ▲안양춤축제 ▲양주회암사지왕실축제 ▲양평용문산산나물축제 ▲여주도자기축제 ▲여주오곡나루축제 ▲오산야맥축제 ▲이천도자기축제 ..

경기도, 양평 구둔아트스테이션 조성사업 1월31일 착공. 187억 투입

경기도, 양평 구둔아트스테이션 조성사업 1월31일 착공. 187억 투입

Jan 30, 2024 | Q기자

 

경기도 제2차 지역균형발전사업으로 추진 중인 양평 구둔 아트스테이션 조성사업이 1월 31일 착공한다. 양평 구둔 아트스테이션 조성 사업은 187억 원(도비 85억 원, 군비 102억 원)을 투입해 양평군 지평면에 있는 구둔역 주변 66,557㎡를 문화관광시설로 개발하는 사업으로, 2012년부터 열차가 다니지 않는 폐철도 부지에 음악감상실, 소극장, 레일 산책로, 광장 등을 조성하여 양평군민은 물론, 많은 관광객이 찾아와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하는 사업이다. 그간 도..

경기도, 21일부터 ‘양평캠퍼스 야외수영장’ 도민에게 개방

경기도, 21일부터 ‘양평캠퍼스 야외수영장’ 도민에게 개방

Jul 21, 2023 | Q기자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7월 21일부터 8월 25일까지 경기미래교육 양평캠퍼스 야외수영장을 도민들에게 개방한다. 양평캠퍼스의 야외수영장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물놀이장으로 타일 교체 등 내부정비와 수상안전요원 채용을 마쳤다. 양평지역에 수영장이 부족한 상황이어서 도민들의 많은 이용이 기대된다. 수영장 이용요금은 올해 조례 개정을 통해 도내 공공수영장 평균가 이하로 낮춰 종일 요금 기준 초등학생 이하는 2천 원이며 그 외는 3천 500원이다. 7월 21일부터..

경기도,경기도 지방 정원 제1호 양평 ‘세미원’에서 7월 1일부터 연꽃문화제 개최

경기도,경기도 지방 정원 제1호 양평 ‘세미원’에서 7월 1일부터 연꽃문화제 개최

Jun 26, 2023 | Q기자

 

경기도 지방 정원 제1호 양평 ‘세미원’이 오는 7월 1일부터 8월 15일까지 연꽃문화제를 개최한다. 지방 정원은 ‘수목원·정원의 조성 및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방자치단체가 조성하는 정원을 말한다. 세미원은 맑고 풍요로운 한강을 만들기 위해 수생 정화 능력이 뛰어난 연꽃을 주로 식재해 여름이 되면 야외정원 가득 연꽃이 피어난다. 연꽃문화제 기간 세미원에서는 연잎차 만들기, 손수건 만들기, 부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준비돼 있다. 특히 연잎차 만들기는 연잎..

경기도, 도 특사경  제2의 양평고물상 사건 발생하지 않도록…

경기도, 도 특사경 제2의 양평고물상 사건 발생하지 않도록…

Mar 21, 2023 | Q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최근 ‘양평 개 사체 사건’ 같은 동물 학대 유사 사건의 재발 방지를 위해 동물 학대 우려 지역을 점검하고 관련 시설의 불법행위를 단속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경기도 민생특별사법경찰단이 동물 학대 긴급 수사에 나선다. 경기도는 이달 31일까지 ‘동물 학대 우려 지역’을 대상으로 민생특별사법경찰단 13개 수사팀 25개 반 110명을 투입해 긴급 수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도 특사경은 경매장, 번식장, 도살 의심 시설, 외곽 사각지대, 동물 학대 민원 ..

경기도, 양평 등 9개 시군에 친환경 유기농 벼 종자 31톤 공급

경기도, 양평 등 9개 시군에 친환경 유기농 벼 종자 31톤 공급

Mar 17, 2023 | Q기자

 

경기도종자관리소가 양평, 파주, 안성 등 9개 시·군 631개 농가에 유기농 벼 종자 31톤(1,531포/20kg)을 공급했다고 17일 밝혔다. 공급된 유기농 벼 품종은 추청 품종에 비해 밥맛이 뛰어나고 병충해에 강한 경기도 자체 개발품종인 ‘참드림’이다. 농가 공급 가격은 20kg 1포당 44,880원으로 국립종자원 일반벼 보급종 가격과 같다. 경기도종자관리소는 일반 종자보다 비싼 유기농 종자를 농가에 낮은 가격에 공급해 유기농업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경기도, 28일부터 안성시·양평군 종합감사. 도민제보 창구 다양화

경기도, 28일부터 안성시·양평군 종합감사. 도민제보 창구 다양화

Nov 24, 2022 | Q기자

 

경기도가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안성시와 양평군에 대한 종합감사를 실시한다. 도는 감사기간 중 인허가 비리 등 도민들의 각종 불편사항과 공직자의 위법·부당한 행위 등에 대해 제보를 받는다. 특히 이번부터는 도민제보 창구를 다양화해 감사반장과 시민감사관이 직접 제보를 받아 적극적으로 감사할 방침이다. 아울러 적극적인 업무처리를 통해 불합리한 규제개선과 민생경제 회복 등 공공의 이익을 구현한 적극행정에 대해서는 과감하게 면책제도를 활용하면서 소극행정, 복무기강 해..

경기도,4년 만에 부활 ‘경기도 우수시장 박람회’ 양평 용문천년시장서 7~9일 개최

경기도,4년 만에 부활 ‘경기도 우수시장 박람회’ 양평 용문천년시장서 7~9일 개최

Oct 06, 2022 | 기자

 

경기 전통시장의 멋과 흥, 정을 알리는 축제가 4년 만에 돌아온다. 경기도는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양평군 용문천년시장 일원에서 ‘2022년 경기도 우수시장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8회를 맞는 ‘경기도 우수시장 박람회’는 도내 31개 시군 전통시장 상인들과 함께 우수시장 사례를 공유·전파하고 시장별 특화상품을 판매하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목적으로 열리는 도의 대표 전통시장 축제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지난 2018년 군포 산본 로데오거리..

경기도,도-양평군 전통시장에서 도민과 함께하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경기도,도-양평군 전통시장에서 도민과 함께하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Oct 06, 2022 | 기자

 

경기도는 양평군과 5일 오전 5일장이 열린 용문천년시장에서 도민과 함께하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경기도와 양평군, 양평소방서 및 경찰서, 경기남부녹색어머니연합회, 자율방재단, 의용소방대와 자원봉사센터를 포함한 민간단체 등 100여 명이 참여했다. 도는 전통시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가정에서 스스로 안전점검을 할 수 있도록 제작된 가정용 자율안전점검표를 배부하며 전기‧가스‧건물‧소방 등 총 14개 항목의 점검 방법 등..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예산 워크숍 개최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예산 워크숍 개최

Sep 14, 2022 | 기자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국민의힘(대표의원 곽미숙, 고양6)은 9월 13일과 14일 양일에 걸쳐 소속 의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의회 사무처 예산정책담당관실과 함께 예산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예산에 관한 전반적인 이해와 편성절차 등 일반적인 지식은 물론, 예산심사에 필요한 실무적 사항들까지 함께 다룰 예정이다. 13일 오전 첫 세션에서 곽미숙 대표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의원님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대표실과 함께 이번 워크숍을 준비한 예산정책담당관실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 13일 이회수 경기교통공사 사장 직무대행 접견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 13일 이회수 경기교통공사 사장 직무대행 접견

Sep 14, 2022 | 기자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부천1)은 13일 의장 집무실에서 이회수 경기교통공사 사장 직무대행을 접견하고 ‘교통약자 이동편의 제고’,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시책’ 등 주요 교통정책 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접견에는 이기형 의원(더민주, 김포4)이 배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