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

양주시

양주시의회 정현호·정희태 의원, 경기북부 의정활동 우수의원

2022.12.26 16:55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양주시의회 정현호·정희태 의원이 경기도북부시·군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정현호 의원은 지역경제활성화 분야에서, 정희태 의원은 의정활동 분야에서 두드러지는 의정활동 성과를 거둬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두 의원은 여야 동수로 나뉜 제9대 의회 개원 이후, 각 당의 원내대표로서 관점이 다른 정책 현안을 절충하며 시민의 의견을 시정에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는 공통점이 있다.

정현호 의원과 정희태 의원 모두 지역구의 주거환경 개선과 교통 인프라 구축에 의정활동을 집중했다.

정현호 의원은 건축학을 전공한 자타공인 건축분야 전문가다.

20대부터 건설업에 뛰어들었던 현장경험을 의정활동에 접목해 이달 초 시민의 숙원이던 ‘국도3호선 확장사업 신속 이행 촉구 건의안’ 채택을 이끌어냈다.

그는 끊임없는 주민 소통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힘쓴 공로를 인정받았다.

정현호 의원은 “의원으로서 항상 책임감을 가지고 성실히 노력해온 일들이 인정받아 어깨가 더욱 무겁다”며 “건축분야 강점을 살려 주거지역 환경 개선과 안전시설 확충 등 현안 해결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정희태 의원은 20년 넘는 공직경험을 갖춘 ‘젊은 베테랑’ 일꾼이다.

젊지만 경력은 화려하다. 공직생활 16년에 국회의원 비서관으로도 5년 동안 근무하며 폭넓은 시야와 함께 탄탄한 실력까지 갖췄다.

지난 10월, 정희태 의원이 대표 발의한 ‘양주시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그 결과물이다.

시민의 교통편익을 추구하면서도 취약계층에 대한 배려에도 초점을 맞춘 것이 우수의원 수상 이유로 꼽힌다.

정희태 의원은 “우수의원 선정은 모두 시민 여러분 덕분이다”며 “인구 유입으로 서울 통근을 위한 교통 인프라 구축도 중요하지만 교통약자를 위한 지원도 반드시 확대해야 양주가 더욱 살기 좋은 도시가 된다”고 강조했다.

경기도북부시·군의장협의회 우수의원 시상식은 올해로 8회째를 맞았다.
매년 경기도북부시·군의장협의회는 의정활동개선 분야와 행정개선 분야를 포함하여 주민참여소통 분야, 공약실천 분야, 지역경제활성화 분야 등 총 10개 분야에서 우수의원을 선정해 시상한다.

관련기사

정치

양주시

양주시의회, 2023 회계연도 결산검사… 검사위원 5명 위촉

양주시의회, 2023 회계연도 결산검사… 검사위원 5명 위촉

Apr 12, 2024 | Q기자

 

양주시의회(의장 윤창철)가 11일 의장실에서 2023 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총 5인)을 위촉하고 결산검사를 시작했다. 시의회는 지난달 열린 제365회 임시회에서 강혜숙 의원을 결산검사 대표위원으로 선임하고, 재정 및 회계분야에 전문 지식과 경험을 두루 갖춘 민간위원 4명(공인회계사 1명, 세무사 1명, 재무 전문가 1명, 전직 공무원 1명)을 선임했다. 결산검사는 2023 회계연도의 모든 세입·세출 예산의 집행실적을 수치화한 결산서(안)을 집행기관인 양주시가 기초의회에 ..

양주시의회, 조례 제정해 스토킹 범죄 예방 및 피해자 지원

양주시의회, 조례 제정해 스토킹 범죄 예방 및 피해자 지원

Mar 12, 2024 | Q기자

 

양주시의회(의장 윤창철)는 11일, 제365회 임시회를 열어 10건의 안건을 상정한 뒤, 안건 5건은 상정 직후, 바로 처리했다. 시의회는 이날 강혜숙 의원이 대표 발의한 양주시 스토킹범죄 예방 및 피해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의결하고, 그 외 안건은 심의한 후 폐회일인 15일에 통과할 예정이다. 강혜숙 의원은 조례를 제정해 폭행, 살인 등 강력범죄의 전조로 지목되는 ‘스토킹’ 예방 및 피해지원에 나섰다. 경찰청이 내놓은 자료에 따르면 2022년 스토킹 범죄 신고 건 수는..

양주시의회, 대광위에 도봉산~옥정 광역철도 적기 준공 건의

양주시의회, 대광위에 도봉산~옥정 광역철도 적기 준공 건의

Mar 08, 2024 | Q기자

 

양주시의회는 7일,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대광위)를 방문해 양주시민의 호소문을 직접 전달하고, 도봉산~옥정 광역철도의 적기 준공을 건의했다. 윤창철 양주시의회 의장과 정현호 의원은 이날 오전 세종시 대광위를 찾아 김수상 대광위 상임위원과 면담하고, 도봉산~옥정 광역철도의 원활한 개통과 운영을 위해 대광위가 적극 개입해달라고 요청했다. 양주시민들은 호소문을 통해 서울교통공사와 의정부시의 ‘장암역 관리·운영주체’에 대한 이견이 조율되지 않는다면 간절히 기다리던 도봉..

경기도,경기교통공사·양주시  정부 추진 드론 실증도시 구축 사업자 선정

경기도,경기교통공사·양주시 정부 추진 드론 실증도시 구축 사업자 선정

Mar 01, 2024 | Q기자

 

경기교통공사는 국토교통부와 항공안전기술원에서 주관하는 ‘2024년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양주시가 대표사업자로 참여하고, 경기교통공사와 양주시 유망 드론 기업인 ㈜비씨디이엔씨가 주관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포드림, ㈜카본메이크, ㈜이노스카이 등 여러 분야의 드론 전문기업이 컨소시엄으로 참여한다. 특히 지난해 11월 경기교통공사는 양주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여 지역 밀착형 차세대 모빌리티 실증·시범을 위한..

양주시의회,김현수 양주시의원, 제15회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양주시의회,김현수 양주시의원, 제15회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Dec 22, 2023 | Q기자

 

김현수 양주시의원이 21일,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선정하는 ‘제15회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시상식’에서 좋은조례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는 지방의회의 전문역량을 강화하고, 정책의회 구현을 위해 해마다 전국 지방의원(광역의원과 기초의원)을 대상으로 수상자를 선정한다. 김현수 의원은 자타공인 지역현안 해결사로, ‘양주시 공동주택 품질검수단 설치 및 운영 조례’,‘양주시 재난예보·경보 시설 설치 및 운영지원 조례 전부개정 조례’를 대표 발의했..

양주시의회 이지연·김현수 의원, 경기북부 의정활동 우수의원

양주시의회 이지연·김현수 의원, 경기북부 의정활동 우수의원

Dec 14, 2023 | Q기자

 

양주시의회 이지연·김현수 의원이 경기도 북부시·군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이지연 의원은 공약실천 분야에서, 김현수 의원은 행정감사 분야에서 두드러지는 의정활동 성과를 거둬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두 의원은 역사 유적지와 주요 사업지를 직접 찾아 담당 공무원과 함께 개선사항을 논의하는 등 현장 중심의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쳤다는 공통점이 있다. 이지연 의원은 시민의 목소리를 귀담아들으며 현장에서 대안을 찾는데 중점을 뒀고, 김현수 의원은 전문역량을 통해..

양주시의회, 이튼스쿨 최고의 걸작전… 내년 1월 15일까지

양주시의회, 이튼스쿨 최고의 걸작전… 내년 1월 15일까지

Dec 07, 2023 | Q기자

 

“아이, 학부모, 교사가 함께 참여한 최고의 걸작전에서 천국을 경험해 보세요” 양주시의회(의장 윤창철)가 내년 1월 15일까지 의회 로비 1층 의정갤러리에서 ‘이튼스쿨 최고의 걸작전’을 열고 있다. 이튼스쿨 어린이집은 원아, 학부모, 교사가 함께 만든 작품 150여 점을 이번 전시에 출품했다. 아이들은 원근법을 벗어난 삐뚤빼뚤한 선으로 자신만의 세계를 독창적이고, 자유롭게 표현해 관객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순수한 아이들의 작품들은 이치를 거스르지 않고, 조화를 이루..

양주시의회, 두 번째 자연과 생명의 만남 사진전… 이달 30일까지

양주시의회, 두 번째 자연과 생명의 만남 사진전… 이달 30일까지

Nov 10, 2023 | Q기자

 

기후가 변화를 넘어 재앙으로 다가오고, 코로나19 대유행을 겪으며 인간과 자연, 생명 사이에서 공존의 의미와 가치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양주시의회(의장 윤창철)가 이달 30일까지 의회 로비 1층 의정갤러리에서 ‘자연과 생명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사진전을 열고 있다. ‘자연과 생명의 만남’ 사진전은 올해 상반기에 이어 두 번째로, 사단법인 한국사진작가협회양주지부 회원들의 사진 모두 50여 점이 관객들을 찾아간다. 한국사진작가협회양주지부 회원들은 인간과 자연, 생명의 ..

양주시의회, 장흥면 삼상리 산40-1번지 일원 기부채납 안건 처리

양주시의회, 장흥면 삼상리 산40-1번지 일원 기부채납 안건 처리

Oct 26, 2023 | Q기자

 

양주시의회(의장 윤창철)는 25일, 제360회 임시회를 열어 2023년 제4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의 건 등 총 3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시의회가 이날 처리한 2023년 제4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의 건에는 장흥면 삼상리 산40-1번지 일원 4개 필지 총 면적 84만 5,052m2(약 53억 1천 99만 원, 공시지가 적용)에 이르는 임야를 기부채납 받아 시가 취득하려는 내용이 담겨있다. 지난 4월 사망한 토지소유주의 상속자 6명은 해당 임야를 사회에 환원, 탄소중..

양주시의회,윤창철 의장,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증료 지원 사업 만39세 확대 성과

양주시의회,윤창철 의장,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증료 지원 사업 만39세 확대 성과

Oct 14, 2023 | Q기자

 

윤창철 양주시의회 의장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빛나는 성과를 이끌어냈다. 윤 의장은 국토부가 전국 동시 시행하는 ‘청년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증료 지원 사업’의 나이 상한을 만 34세에서 만 39세로 확대하는데 앞장섰다. 지난 7월, 국토교통부는 사회초년생 등 저소득 청년의 전세 사기 보호를 위해 ‘청년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증료 지원 사업’을 전국 동시 시행했다. 올해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가입자 중 보증금 3억 원 이하, 연간소득 5천만 원(신혼부부 7천만 원) ..

양주시의회 제359회 임시회 개회… 건의안 2건, 의원발의 조례안 5건 통과

양주시의회 제359회 임시회 개회… 건의안 2건, 의원발의 조례안 5건 통과

Oct 11, 2023 | Q기자

 

양주시의회(의장 윤창철)는 10일, 제359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11일 간의 의사일정에 돌입했다. 시의회는 이날 ‘예비타당성조사 기준 완화를 위한 국가재정법 개정 촉구 건의안’, ‘국회의원 선거구 합리적 획정 촉구 건의안’등 건의안을 포함하여 의원 발의 조례안 5건 등 총 10건의 안건을 통과했다. 윤창철 의장은 ‘예비타당성조사 기준 완화를 위한 국가재정법 개정 촉구 건의안’을 대표 발의했다. 예비타당성조사는 대규모 예산과 국비를 투입해야 하는 SOC(사회간접자본)..

양주시의회, 무량판 A15지구 아파트 공사현장 점검

양주시의회, 무량판 A15지구 아파트 공사현장 점검

Aug 05, 2023 | Q기자

 

양주시의회(의장 윤창철)는 4일, 철근(전단 보강근)을 누락한 채 시공한 양주회천 A15지구 LH(한국토지주택공사) 아파트 공사 현장을 찾아 사업진행 현황을 파악하고 지하주차장 기둥 보강공사를 점검했다. 시의원들은 이날 이송주 주택과장을 비롯한 소관부서 담당자들과 함께 현장을 방문, 지하주차장 보강작업 과정을 직접 살폈다. 윤창철 의장과 한상민 부의장을 비롯한 8명의 의원은 주양규 LH 양주사업본부장에게 보강공사의 개요와 진행현황에 대해 상세히 보고 받았다. 국토교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