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

안양시

김성수의원,안양상담소에서 어머니 폴리스단과 간담회가져

2018.09.07 21:51 | 경기도의회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경기도의회 안양상담소 김성수(더민주 ·안양1)의원은 31일 오전11시 만안구 어머니폴리스(단장 최정숙)단원 4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안전?안심 문화페스티벌에 대한 사업추진 배경과 계획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지원 등에 관한 간담회를 가졌다.


만안구 어머니폴리스단은 2007년 12월 혜진이·예슬이 사건을 계기이후, 초등생 어머니들이 “내 아이 내가 지킨다” 신념으로 2008년 만들어져 현재 만안구 15개 초등학교 학부모들로 구성된 민간단체이다.

 

또한, 학교 주변 범죄취약시설을 순찰하거나 아이들이 안전하게 등?하교할수 있도록 교통지도 등을 하고 있으며, 2016년?2017년에는 ‘안전?안심 문화 페스티벌’을 개최하여 학교폭력·성폭력 등 4대 사회악 근절 캠페인 행사도 했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초등학교 폭력의 심각성과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논의한후, 안전?안심 문화 페스티벌 사업추진에 따른 장소와 물품, 예산 등에 대한 지원을 요청하고, 향후 뜻을 같이 하는 지역사회 공동체가 함께 주최 할 경우에도 적극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성수의원은 “모든 학생들이 학교폭력의 안전지대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안전한 학교환경조성 추진에 감사드리며”, 이 페스티벌을 통해 “학교폭력에 심각성과 예방의 중요성 대해 모든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예산지원에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정치

안양시

안양시의회 보사환경위원회, ‘안양그린마루’ 개소 전 사전 방문

안양시의회 보사환경위원회, ‘안양그린마루’ 개소 전 사전 방문

Apr 16,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의회 보사환경위원회(위원장 윤경숙)는 지난 15일 기후변화체험교육센터 ‘안양그린마루’를 방문해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쳤다. ‘안양그린마루’는 옛 분뇨처리장 관사 건물에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그린리모델링을 추진해 그린체험관(본관), 마루교육관(별관) 2개동에 기후변화와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깨닫고 탄소중립 실천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전시․체험공간을 마련한 것으로 이 달 25일 개관을 앞두고 있다. 이 날 현장에는 시 관계공무원들도 참석해 여러 체험 프로그램..

안양시의회, ‘지속가능과 안양의 미래’ 연구모임 첫 발

안양시의회, ‘지속가능과 안양의 미래’ 연구모임 첫 발

Apr 16,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의회(의장 최병일)의 의원연구단체인 「지속가능과 안양의 미래 연구모임」은 지난 15일 시의회 시민토론방에서 1차 토론회를 갖고 본격적인 의정연구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지속가능과 안양의 미래 연구모임」은 김도현의원을 대표의원으로 하여 김경숙, 김정중, 박준모, 장명희, 이동훈, 곽동윤 의원 7명으로 구성됐다. 이 날 토론회는 책임연구를 맡은 서경대학교 정책디자인센터 김보람 교수의 착수보고에 이어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중 △적정한 청정에너지 △책임있는 ..

안양시의회, 뉴미디어 활용해 시민과의 적극 소통 나선다

안양시의회, 뉴미디어 활용해 시민과의 적극 소통 나선다

Apr 09,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의회는 지난 8일 뉴미디어(SNS 및 유튜브 등)를 활용해 시민과 소통하는 의정활동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우선 오는 15일(월)까지 안양시의회 SNS구독이벤트를 실시한다. 안양시의회 유튜브를 구독하거나 SNS 팔로우를 맺은 후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150명에게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19일(금)이다. 또한 지난 3월 말 시민 눈높이에 맞는 의정활동 홍보를 위해 자체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촬영 스튜디오 구축을 마쳤다. 이 곳에서 시..

안양시의회,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

안양시의회,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

Apr 04,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의회는 지난 2일 2023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등의 검사를 수행할 결산검사위원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번 2023회계연도결산검사는 4월 12일부터 5월 1일까지 20일간 진행되며, 결산검사 위원은 대표위원인 김정중, 곽동윤 시의원을 비롯해 박성종(공인회계사), 안성진(공인회계사), 홍현선(세무사), 김기영(세무사), 이명재(세무사) 총 7명이다. 내실 있는 결산 검사를 위해 결산 검사 방법 및 절차 등에 대한 교육을 수료한 위원들은 검사 기간동안 △결산개요 △세입·세출..

경기도의회 김철현.유영일 의원, 안양시 지역 현안 해결 논의 가져

경기도의회 김철현.유영일 의원, 안양시 지역 현안 해결 논의 가져

Mar 14, 2024 | Q편집부기자

 

경기도의회 김철현 의원(국민의힘, 안양2), 유영일 위원장(국민의힘, 안양5)은 13일 도의회 안양상담소에서 안양시의 지역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정담회를 가졌다. 이날, 정담회 자리에는 이재현 안양시의원, 안양시청 하천녹지사업소 서혜원 소장, 생태하천과 임상훈 과장이 참석했다. 김철현·유영일 의원은 안양시 대표 축제인 충훈 벚꽃 축제 관련하여 충훈부 제방 벚꽃길을 정비하여 축제 참여자 및 하천 이용 시민들을 위한 쾌적한 보행 환경을 조성하고자 참석한 관계자들과 논의했다. 또한, 박..

안양시의회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 방문

안양시의회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 방문

Mar 07,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의회(의장 최병일)는 지난 6일 ‘안양시 업사이클센터’ 건립을 위한 벤치마킹의 일환으로 관계공무원들과 함께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센터장 김덕천)’를 방문했다. 이 날 현장을 찾아 다양한 업사이클 소재 전시실을 견학했으며, 직접 업사이클 상품(무드등)을 제작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입주기업 대표들이 직접 나와 재활용품을 이용한 상품 제작과정을 실감나게 시연해주어 이목을 끌었으며, 업사이클플라자에 대한 질의응답을 주고 받으며 벤치마킹을 마무리했다. 최병일..

안양시의회 허원구 의원, ‘안양시 출자·출연기관 출연금 정산에 관한 조례’제정

안양시의회 허원구 의원, ‘안양시 출자·출연기관 출연금 정산에 관한 조례’제정

Feb 13, 2024 | Q기자

 

안양시의회 허원구 의원(비산 1, 2, 3동·부흥동)이 대표 발의한‘안양시 출자·출연기관 출연금 정산에 관한 조례’가 이 지난 5일 제290회 임시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허 의원은 “지자체의 재정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시 산하의 출자·출연기관은 매년 순세계잉여금이 발생하여 자체 재정으로 활용하는 사례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 지급 출연금·전출금은 증가하고 있다.”라며 조례 제정의 배경을 설명했다. 제정안의 주요 내용은 ▲ 회계연도 마감 등 정산검사의 사유가 발생한 날부터 3..

안양시의회 김도현 의원, 경기도중부권시의회의장協 우수의원 선정 영예

안양시의회 김도현 의원, 경기도중부권시의회의장協 우수의원 선정 영예

Dec 28,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의회 김도현 의원(민주당, 평촌․평안․귀인․범계․갈산)이 지난 27일,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개최된 경기도중부권시의회의장협의회 ‘2023년도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공로패를 수상했다. 경기도중부권시의회의장협의회는 안양시, 광명시, 군포시, 김포시, 부천시, 시흥시, 안산시 등 중부권 7개 시의회 의장으로 구성된 협의기구로서 의회 간 협력 증진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다촘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 시상..

안양시의회 조지영 의원,  시민 안전을 위한 맨홀 점검과 추락방지시설 보완 확인 요청

안양시의회 조지영 의원, 시민 안전을 위한 맨홀 점검과 추락방지시설 보완 확인 요청

Dec 15,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의회 제2차 좽회 2024년 예산안 예비심사에서 조지영 의원(더불어민주당, 호계1·2·3동·신촌동)은 최근 타 지역에서 발생한 맨홀 파손으로 인한 추락사고에 따른 안전 문제와 이에 따른 추락방지시설 보완에 대해 점검 확인하였다. 최근 언론 보도로 이슈가 된 보도에 설치되어 있는 2000년대 초반 설치된 맨홀 파손과 노후화로 인해 발생한 안전사고와 관련하여 안양시는 설치 현황 및 안전 점검을 추진하고 있는지 확인하였다. 안양시는 관련하여 맨홀뚜껑은 일반적으로 주철 ..

안양시의회 김도현 의원, 전국 최초 광복회 지원 조례 제정 “항일독립운동의 정신과 가치 지

안양시의회 김도현 의원, 전국 최초 광복회 지원 조례 제정 “항일독립운동의 정신과 가치 지

Dec 05,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의회 김도현 의원(민주당, 평촌․평안․귀인․범계․갈산)이 대표발의한 ‘전국 최초’ 광복회 지원 조례가 지난 4일, 안양시의회 제289회 좽회 상임위 심사를 통과했다. 조례명은 「안양시 광복회 및 항일독립운동 기념사업 지원 조례」다. 그간 항일독립운동 기념사업에 관한 조례는 전국적으로 널리 제정되었으나, 광복회를 기념사업 추진의 주체이자, 지원 대상으로서 명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해당 조례에는 ▴안양시에서 발생한 항일..

안양시의회 김도현 의원, “동주민센터 노후화 심각” 대책 마련 시급

안양시의회 김도현 의원, “동주민센터 노후화 심각” 대책 마련 시급

Dec 04,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의회 김도현 의원(민주당, 평촌․평안․귀인․범계․갈산)이 동주민센터의 노후화 개선이 시급하다며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나섰다. 김 의원은 지난달 29~30일 이틀간 진행된 만안구, 동안구 양 구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원도심인 만안구뿐만 아니라, 오래된 신도시인 동안구도 동주민센터의 노후화로 인한 주민 불편이 상당하다”라며 “하지만 예산 부족으로 인해 시설 개선은 더디고, 각 동에 1명씩 배치된 청사관리 직원은 대부분이 행정직이라..

안양시의회 김도현 의원 발의 ‘안양형 청년인재등록시스템’ 더불어민주당 최우수 청년조례 선정

안양시의회 김도현 의원 발의 ‘안양형 청년인재등록시스템’ 더불어민주당 최우수 청년조례 선정

Nov 28,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의회 김도현 의원(민주당, 평촌․평안․귀인․범계․갈산)은 지난 26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청년지방의원 우수조례 경진대회에서 ‘경기도 최초’ 청년인재등록시스템을 반영한 「안양시 청년 기본 조례」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위원장 전용기 국회의원)가 주관한 이번 경진대회는 청년지방의원이 발의한 조례 가운데 청년이 실질적으로 체감하고, 청년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우수조례를 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