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

안산시

안산시의회, 안산상공회의소 간담회 참석

2022.09.15 14:48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안산시의회(의장 송바우나) 의원들이 최근 안산상공회의소를 찾아 지역 경제계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송바우나 의장과 이진분 부의장을 비롯한 의원 일행은 지난 14일 안산상공회의소 그레이트홀에서 이성호 안산상의 회장 등 상의 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안산시의원 초청 경제인 간담회’에 참석했다.

지역 경제계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자 마련된 이날 간담회는 상의의 9대 의회 개원 축하 인사와 의회의 답례, 기업 제언 청취 및 환담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간담회에서 상의 측은 9대 의회 개원을 축하하고 지역 기업인과 소상공인에 대한 의회 차원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며 시의원-경제인 좽 간담회 개최 등 지역 경제계의 건의사항을 담은 제언을 전달했다.

의원들 역시 이번 만남이 성사돼 상호간 이해를 넓히게 된 것에 의미를 부여하면서 지역 기업인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말을 전하는 것으로 화답했다.

송바우나 의장은 인사말에서 “세계적으로 경제적 불확실성이 커짐에 따라 기업과 정부, 시민들이 서로 협력해야 할 필요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고 전제하고, “특히 안산은 국가 산단 배후 도시라는 브랜드로 널리 알려져 있음에도 상대적으로 의회와 시를 포함해 상공회의소와의 교류가 적었던 만큼 앞으로 소통의 기회를 자주 마련해 경제계와의 정책적 협업을 늘려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정치

안산시

안산시의회, 경계선 지능인 지원 법률 통과 촉구 건의안 ‘채택’

안산시의회, 경계선 지능인 지원 법률 통과 촉구 건의안 ‘채택’

Mar 22,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가 21일 열린 제289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경계선 지능인 지원에 관한 법률 통과 촉구 건의안’을 채택했다. 시의회는 이날 박은경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이 건의안을 본회의 참석 의원 전원 찬성으로 원안 가결하고, 통과된 건의안을 국회의장실과 국무총리실, 대통령 비서실장실 등에 송부했다고 밝혔다. 의회는 건의안에서 경계선 지능인이란 일반적으로 지능지수가 71에서 84까지의 범주에 속하는 사람으로 지적 장애에는 해당하지 않지만 인지능력이 평균보다 낮아 상황판단..

안산시의회, 시청 연결통로 홍보 공간으로‘새단장’

안산시의회, 시청 연결통로 홍보 공간으로‘새단장’

Mar 18,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가 시민이 즐겨 찾는 의회 홍보관 조성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그 첫 단계로 안산시청 건물과의 연결통로에 대한 개선 공사를 최근 마무리했다. 시의회는 지난달 21일부터 이달 15일까지 의회와 시청을 연결하는 2층 통로 35.1㎡에 대한 정비 공사를 진행했다. 통로의 기존 시설물을 철거한 뒤, 양쪽 벽 공간을 디자인 요소를 강조한 아트월과 사진 게시판으로 재조성했다. 한쪽 벽은 지방의회를 나타내는 의회 마크 구조물과 초대 의회 개원사 및 의원 윤리 강령 등을 표..

안산시의회 이지화 의원 발의  ‘신중년 지원 조례안’, 상임위 통과

안산시의회 이지화 의원 발의 ‘신중년 지원 조례안’, 상임위 통과

Mar 14,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 이지화 의원이 최근 사회적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5060세대를 지원하기 위해 ‘안산시 신중년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한 가운데 이 조례안이 제289회 임시회 기획행정위원회에서 수정안 가결됐다. 소관 상임위원회인 기획행정위원회는 지난 11일 조례안 제7조 사무의 위탁조항을 더 명확하게 해석할 수 있도록 문구를 변경하는 것으로 수정해 의결했다. 이지화 의원 외에 6명의 의원이 발의에 참여한 이 조례안은 안산시 신중년의 사회참여 확대와 고용 촉진을 위한 일자..

제289회 안산시의회 임시회 ‘개회’

제289회 안산시의회 임시회 ‘개회’

Mar 04,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의장 송바우나)가 4일 제28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어 오는 21일까지인 제289회 임시회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시의회는 이날 본회의장에서 의원들과 시 집행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89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 시기 및 기간 결정의 건’ 등의 안건을 의결하고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등에 대한 제안설명을 청취했다. 이날 본회의에 따르면 의회는 오는 21일까지 18일..

안산시의회, 제289회 임시회서 의원발의 조례안 9건 심의

안산시의회, 제289회 임시회서 의원발의 조례안 9건 심의

Feb 28,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가 3월 4일 개회하는 제289회 임시회에서 7명의 의원이 발의한 조례안 9건을 심의한다. 이번 조례안 발의에는 김유숙 김진숙 이지화 박은경 박은정 이혜경 박태순 의원 참여했으며, 각각 기획행정위원회 4건 문화복지위원회 3건 도시환경위원회가 2건을 심사하게 된다. 기획행정위원회는 김유숙 의원이 발의한 ‘안산시 사회적 고립청년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안산시 치유농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286회 좽회 보류안건), 김진숙 의원이 발의한 ‘안산시 공모사업 관..

안산시의회 의원들, 23일 코리아 빌드 위크 ‘견학’

안산시의회 의원들, 23일 코리아 빌드 위크 ‘견학’

Feb 26,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과 황은화 문화복지부위원장 김유숙 의원이 지난 23일 ‘2024 코리아 빌드 위크(KOREA BUILD WEEK)’를 참관하면서 건축 및 인테리어 분야의 트렌드를 확인하고 안산 참여 기업을 격려했다. 의원들은 이날 오후 코리아 빌드 위크가 열리고 있는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을 방문해 두 시간가량 부스를 돌며 이같이 활동했다. 코리아 빌드 위크는 30년 넘게 관련 산업의 동향을 제시해온 국내 건설·건축·인테리어 분야의 전문 전시회로, 올해는 800..

안산시, 시의회 의원 의정 활동비 결정을 위한 시민 공청회 개최

안산시, 시의회 의원 의정 활동비 결정을 위한 시민 공청회 개최

Feb 07,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결정을 위한 시민 공청회를 오는 21일 단원구청 단원홀에서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의정활동비는 지방의원의 안정적인 의정활동 지원을 목적으로 의정자료 수집·연구 및 보조활동 경비를 보전하기 위해 지급하는 비용이다. 앞서 정부는 20년간 동결된 의정활동비를 현실화해 지급범위를 기초 지방의원의 경우 현행 월 110만 원 이내에서 월 150만 원 이내로 조정하고 지방자치단체에서 지급기준 금액을 정하도록 관계 법령을 개정했다. ..

안산시의회, 설명절 앞두고 영상 인사 전해

안산시의회, 설명절 앞두고 영상 인사 전해

Feb 06,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과 이진분 부의장이 설 명절을 앞두고 영상을 통해 시민들에게 인사말을 전했다. 송바우나 의장과 이진분 부의장은 최근 각각 의회 유튜브 채널에 올린 축사 영상에서 시민들이 올 한해 뜻한 바를 이루기를 바라며 의회도 시민과 함께 민의를 대변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송바우나 의장은 “붉게 타오르는 새해의 힘찬 태양처럼 2024년은 여러분께 밝고 찬란한 한 해가 되시길 바란다”며 “안산시의회는 올해 ‘일하는 의회, 시민의 의회, 품격있는 의회’를..

경기도, ‘안산 전세피해’ 피해신청 75건 접수. 지원 절차 신속 진행

경기도, ‘안산 전세피해’ 피해신청 75건 접수. 지원 절차 신속 진행

Feb 06, 2024 | Q편집부기자

 

경기도가 ‘안산 도시형생활주택 전세피해’에 대해 현장 상담소 등을 통해 피해자 결정 신청서 75건을 접수, 피해사실 조사 등 지원 절차를 적극 진행 중이라고 5일 밝혔다. 지난달 30일 안산시 단원구 A도시형생활주택 입주자들이 임대인 B씨 부부를 사기 혐의로 고소해 경찰이 수사를 진행하는 등 갑작스러운 전세피해 상황으로 피해 주민들은 대부분 피해 신청 등을 원활히 하지 못하고 있었다. 더구나 외국인도 다수 거주하는 곳이라 의사소통 문제도 컸다. 이에 경기도는 피해 주민들 ..

대부동 찾은 이민근 안산시장,“경기도, 정부에 SOC 확충 등 건의”

대부동 찾은 이민근 안산시장,“경기도, 정부에 SOC 확충 등 건의”

Jan 31,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는 동 연두방문을 진행 중인 이민근 시장이 지난 30일 대부동을 찾아 현재 수립 중인 대부도 종합발전계획 추진 사안을 설명하고 사회간접자본(SOC) 확충 요구 등 시민 건의 사항을 수렴했다고 31일 밝혔다. 현장에서 시민 의견을 경청한 이민근 시장은 “시민 건의 사항을 종합발전계획 수립 내용에 담아내고 경기도와 중앙정부에 적극 건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이 시장은 ‘언제나 현장에 답이 있다’라는 마음으로 지난해 경로당 118개소 연두방문, 가치토크(12회 진행)..

안산시의회 김진숙 의원 발의  ‘자율방범대 지원 조례 전부개정안’, 상임위 통과

안산시의회 김진숙 의원 발의 ‘자율방범대 지원 조례 전부개정안’, 상임위 통과

Jan 26,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 김진숙 의원이 대표 발의한 ‘안산시 자율방범대 지원에 관한 전부개정조례안’이 25일 제288회 임시회 기획행정위원에서 수정안 가결됐다. 이 개정안은 ‘자율방범대 지원에 관한 법률’ 및 같은 법 시행령이 제정, 시행됨에 따라 안산시 자율방범대 지원에 관한 법적 근거를 마련하고 자율방범대 예산 지원 절차에 관한 사항을 명시하고자 발의됐다. 주요 개정 사항으로는 자율방범대에 대한 지원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시장의 책무를 신설한 것과 지원 및 지원 절차, 지원 예산에 ..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발의 ‘고용상 차별행위 금지 조례안’, 상임위 통과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 발의 ‘고용상 차별행위 금지 조례안’, 상임위 통과

Jan 26,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의회 김유숙 의원이 대표 발의한 ‘안산시 고용상의 차별행위 금지에 관한 조례안’이 25일 제288회 임시회 기획행정위원회에서 수정안 가결됐다. 김유숙 의원은 안산시와 안산시가 설립한 출자·출연기관 등이 고용과 관련된 모든 분야에 있어 성별이나 나이, 학력, 신체조건 등을 이유로 차별하는 일이 없도록 제도적인 근거를 마련해 공정한 고용 평등 실현에 기여하는 것이 이 조례의 제안 사유라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조례안에는 △적용대상기관의 범위 및 시장의 책무에 관한 사항과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