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

시흥시

시흥시의회, 환경의 날 맞아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펼쳐

2023.06.02 15:42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경기 시흥시의회(의장 송미희)가 제28회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기후변화 및 환경문제의 심각성과 탄소중립의 필요성을 공유하기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시흥시의회는 이번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을 통해 탄소중립 실천 의지를 다지고, 시민들에게 캠페인 동참을 독려했다.

시흥시의회 의원 16명은 생활 속 작은 실천인 ‘종이타월 대신 손수건 사용하기’, ‘5층 이하 계단 이용하기’ 등 탄소중립 실천 약속을 적은 종이 팻말을 들고 사진을 찍어 자신의 누리소통망(SNS)에 메시지와 함께 게시하는 방식으로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

송미희 의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환경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고, 탄소중립 실천의 사회적 공감대 형성으로 녹색성장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흥시의회는 의원발의를 통해 「시흥시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 조례」, 「시흥시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보급 및 이용 활성화 조례」, 「시흥시 물환경 보전 기본 조례」를 제정하는 등 우리 시 녹색성장 기반 마련을 위한 제도적인 뒷받침에 앞장서고 있다.

관련기사

정치

시흥시

시흥시의회, 입법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TF팀 활동 개시

시흥시의회, 입법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TF팀 활동 개시

Mar 28, 2024 | Q기자

 

경기 시흥시의회(의장 송미희)가 3월 27일 ‘입법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기획을 위한 TF팀 1차 회의를 가졌다. ‘입법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TF팀’(이하 TF팀)은 시의회의 자치입법활동 증대에 따라 다양한 시민의 정책적 제안을 적극 공모하고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여 의정활동에 반영하는 등 시민과 소통하는 선진 의회 구현을 목적으로 3월 20일 구성됐다. TF팀은 의회운영위원회 소속 이건섭, 한지숙, 김진영 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 4명으로 이뤄져 총 7명이 활동할 예정이다...

시흥시의회 김진영 의원,  시흥시 가축분뇨의 관리 및 이용에 관한 조례 개정 간담회 개최

시흥시의회 김진영 의원, 시흥시 가축분뇨의 관리 및 이용에 관한 조례 개정 간담회 개최

Mar 09, 2024 | Q기자

 

경기 시흥시의회 김진영 의원이 3월 7일 「시흥시 가축분뇨의 관리 및 이용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을 위해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효율적인 가축사육 제한구역 지정기준을 마련하고 조례 개정에 관한 관계 부서의 의견을 듣고자 마련됐으며, 김선옥 의원과 환경정책과장, 동물축산과장, 건축과장 등 10명이 참석했다. 의원들은 시흥시 가축사육 농가 현황, 토지이용현황과 상위법인 「가축분뇨의 관리 및 이용에 관한 법률」을 살피며 이에 따른 조례 개정으로 축산농가에 미치..

시흥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원도심 활성화 방안 연구회’ 활동 시작

시흥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원도심 활성화 방안 연구회’ 활동 시작

Feb 23, 2024 | Q기자

 

경기 시흥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원도심 활성화 방안 연구회’(대표 김선옥 의원)가 2월 21일 첫 간담회를 개최했다. ‘원도심 활성화 방안 연구회’는 김선옥 대표 의원을 비롯해 윤석경, 이상훈 의원이 함께 활동하며, 시흥의 지역 불균형 해소와 주거복지 실현을 위한 원도심 활성화 방안을 연구하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한다. 이날 간담회에는 소속 의원을 비롯해 시흥시 도시정책과, 균형개발과 등 관계부서 공무원 20여 명이 참석해 우리 시 도시 발전 전략, 2040 시흥도시기본계..

시흥시의회 LH 도시조성·공공주택사업 개선 촉구 특위,  “백문이 불여일견” 현장 방문 실

시흥시의회 LH 도시조성·공공주택사업 개선 촉구 특위, “백문이 불여일견” 현장 방문 실

Feb 03, 2024 | Q기자

 

경기 시흥시의회 LH 도시조성·공공주택사업 개선 촉구 특별위원회(위원장 안돈의, 이하 LH 도시조성 특위)가 2월 1일 제5차 활동으로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LH 도시조성 특위 위원들과 관계 공무원 등 20여 명이 함께 했으며 먼저 민원이 발생한 장현지구 가로등 설치 현장을 찾았다. 이 자리에서 위원들은 보도 설치 계획 철회를 요구하는 입주자들의 민원을 확인하고 해당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시와 LH, 주민과의 협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소통의 자리를 마..

시흥시의회, 2023년도 종합청렴도 평가 2등급 달성

시흥시의회, 2023년도 종합청렴도 평가 2등급 달성

Jan 05, 2024 | Q기자

 

경기 시흥시의회(의장 송미희)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2023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했다. 종합청렴도 평가는 종합청렴도 평가를 통해 지방의회의 청렴수준을 객관적·과학적으로 측정하고 기관의 부패 유발요인을 체계적으로 진단하기 위해 실시됐으며 최종 점수에 따라 5개 등급으로 구분된다. 이번 평가에서 시흥시의회가 받은 종합청렴도 점수는 100점 만점에 72점으로 92개 지방의회 평균 점수인 68.5점보다 높은 수준이며 이로써 앞서 실시된 2020년 평가에..

경기도,오병권 부지사  안양.시흥 원룸텔 등 화재 예방 점검

경기도,오병권 부지사 안양.시흥 원룸텔 등 화재 예방 점검

Jan 05, 2024 | Q기자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4일 안양시 관양동에 위치한 원룸텔을 찾아 화재 예방 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오 부지사는 이날 소화설비, 피난방화시설을 점검하고 전기 난방용품 사용으로 인한 화재사고 예방을 당부했다. 이어 오 부지사는 안양 부림119안전센터를 방문해 소방관들과 새해 인사를 나누고, 덕담과 격려의 메시지도 전했다. 오병권 부지사는 “원룸텔, 고시원과 같은 안전취약시설은 화재 발생 시 인명 피해가 크고 피해 확산이 빠르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

“제2경인선 민자노선에 시흥대야·신천·은계 포함돼야” 임병택 시흥시장, 문정복 국회의원 한

“제2경인선 민자노선에 시흥대야·신천·은계 포함돼야” 임병택 시흥시장, 문정복 국회의원 한

Jan 04, 2024 | Q편집부기자

 

임병택 시흥시장은 더불어민주당 문정복 국회의원(시흥갑)과 함께 국토교통부가 추진하고 있는 제2경인선 민간투자사업과 관련해 반대 입장을 밝히고, 철도노선에 시흥 대야역과 신천역, 은계역이 모두 포함돼야 한다고 한목소리를 냈다. 임 시장과 문 의원은 4일 입장문을 통해 국토교통부가 지난 2021년 7월 상위계획인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제2경인선과 신구로선을 반영했지만, 최근 제2경인선 민자사업 제안 이후, 제2경인선과 신구로선이 통합되면서 시흥대야역이 반영되지 않았다고..

시흥시의회 송미희·안돈의 의원, 2023년 으뜸 시의원 선정

시흥시의회 송미희·안돈의 의원, 2023년 으뜸 시의원 선정

Dec 30, 2023 | Q편집부기자

 

경기 시흥시의회 송미희 의원과 안돈의 의원이 공무원노조 시흥시지부가 진행한 제9대 시흥시의회에 대한 설문조사에서 ‘2023년 시흥시 으뜸 시의원’으로 선정됐다. 송미희 의원과 안돈의 의원은 12월 29일 각 의원실에서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경기지역본부 시흥시지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달식을 갖고 남일우 지부장으로부터 으뜸 시의원 선정패를 받았다. 특히 3회 연속 으뜸 시의원으로 선정된 송미희 의원은 성실성과 합리성, 청렴성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제9대 시흥시의회..

시흥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2024년도 예산안 심사 돌입

시흥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2024년도 예산안 심사 돌입

Dec 08, 2023 | Q기자

 

경기 시흥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이하 예결특위)가 12월 7일부터 14일까지 2024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을 심사한다. 앞서 시흥시의회는 제312회 제2차 좽회 회기 중인 11월 23일 제2차 본회의에서 예결특위를 성훈창, 오인열, 이봉관, 이건섭, 김진영, 이상훈, 김수연 의원으로 구성하고 투표를 통해 위원장에 이상훈 의원을 선임했다. 7일 예결특위는 제1차 회의를 열어 부위원장에 이봉관 위원을 선임한 후 2024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을 상정해 기획조정실..

경기도,‘2023년 깨끗한 경기 만들기’ 최우수 시군에 용인·시흥·양평 선정

경기도,‘2023년 깨끗한 경기 만들기’ 최우수 시군에 용인·시흥·양평 선정

Dec 05, 2023 | Q편집부기자

 

경기도가 실시한 ‘2023년 깨끗한 경기 만들기 시군 평가’에서 용인시와 시흥시, 양평군이 최우수 지자체에 선정됐다. 이번 시군 평가는 ‘깨끗한 경기 만들기’ 종합계획 중 하나로 도가 2019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매년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인구 규모에 따라 3개 그룹으로 나눠 평가하며, 생활폐기물 감축을 위한 시군별 우수사례 정성 부문에 대한 발표회 평가와 생활폐기물 분야 져 부문 14개 지표에 대한 평가를 실시했다. 평가 결과, 가장 인구가 많은 10개 시가 경..

시흥시의회, 제312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  37개 안건 처리

시흥시의회, 제312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 37개 안건 처리

Nov 29, 2023 | Q기자

 

경기 시흥시의회(의장 송미희)가 제312회 제2차 좽회 회기 중인 11월 28일 제3차 본회의를 열고 의원발의 조례안을 비롯한 37개의 안건을 처리했다. 이날 의결된 안건 중 의원발의 조례안은 총 20건으로 「시흥시의회 교육연수에 관한 조례안」 등 의회운영위원회 소관 3건, 「시흥시 창업펀드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등 자치행정위원회 소관 5건, 「시흥시 임신·출산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교육복지위원회 소관 8건, 「시흥시 범죄예방도시를 위한 공공디자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시흥시의회, 월곶종합어시장 화재 현장 방문

시흥시의회, 월곶종합어시장 화재 현장 방문

Nov 28, 2023 | Q기자

 

경기 시흥시의회(의장 송미희)가 11월 27일 월곶종합어시장 화재 현장을 방문했다. 송미희 의장을 비롯한 시흥시의회 전체 의원은 화재가 발생한 월곶종합어시장을 찾아 화재 피해 상인들을 위로하고 관계 부서로부터 피해 현황과 수습 상황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더불어 피해 현장과 주변 상가 등을 세심히 살펴보며 복구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화재는 11월 25일 새벽 월곶종합어시장 다동에서 발생한 것으로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으나 1층짜리 건물 내 17개 점포가 모두 전소된 것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