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

수원시

수원시의회,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 참여 홍보

2020.09.22 13:23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수원시의회(의장 조석환)는 21일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 ‘모두의 자전거, 누구나 자전거’홍보 활동을 펼쳤다.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는 자전거 이용을 활성화해 온실가스와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행사로, 조석환 의장을 비롯하여 유재광 의회운영위원장, 양진하 기획경제위원장, 이현구 도시환경위원장, 이재식, 장정희, 유준숙, 황경희 의원이 이를 홍보하기 위해 나섰다.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수원시와 대구·광주·대전광역시, 세종·전주·원주시 등 12개 도시에서 진행되며, 자전거를 이용하는 시민, 자전거로 출퇴근할 의지가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 ‘에코바이크’앱을 설치한 뒤 활동지역을 선택하면 자전거로 1Km를 이동할 때마다 1포인트가 적립되며, 본인이 설정한 출?퇴근 시간에는 주행거리 1Km당 10포인트가 적립된다.

챌린지 기간 동안 누적된 포인트를 바탕으로 우수 참가도시와 지역별 우수참가자에게 트로피와 메달이 수여될 예정이다.

조석환 의장은 “자전거는 개인의 건강도 지키며 기후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친환경 교통수단”이라며 “소중한 지구를 지키기 위한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에 많은 시민들이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는 지난해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에서 우수 도시로 선정된 바 있으며, 수원시민 715명이 참가해 3만 7284㎞를 주행하여 온실가스 7937㎏·에너지 2606ℓ를 절감했다.




관련기사

정치

수원시

수원시의회, 제380회 임시회 폐회

수원시의회, 제380회 임시회 폐회

Mar 01, 2024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의장 김기정)가 29일 제2차 본회의를 마지막으로 올해 첫 회기인 제380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380회 제2차 본회의에서는 의회운영위원회 4건, 기획경제위원회 6건, 도시환경위원회 1건, 문화체육교육위원회 1건, 복지안전위원회 6건 등 총 18건의 안건에 대해 의결했다. 이어 5분 발언에서 채명기 의원, 사정희 의원, 배지환 의원이 나섰다. 먼저, 채명기 의원(더불어민주당, 원천·영통1)은 “영통 매탄동 모 지역에서 꽃집으로..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  대한민국시의회 의장협의회 제19차 정례회의 참석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 대한민국시의회 의장협의회 제19차 정례회의 참석

Feb 28, 2024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이 27일 화성ICT 생활문화센터에서 개최된 대한민국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 제19차 좽회의에 참석했다. 이날 좽회의에는 김기정 의장을 비롯해 고양시의회 김영식 의장, 용인시의회 윤원균 의장, 창원시의회 김이근 의장,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 및 관계 직원 40여 명이 참석했다. 회의 안건은 ▲제18차 좽회의 개최 결과 보고 ▲대한민국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 현황보고 등이다. 한편, 2021년 구성된 대한민국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는 중앙부처 및 국회 등과..

수원시의회 김미경 의원,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해서는 민관이 함께 나아가야”

수원시의회 김미경 의원,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해서는 민관이 함께 나아가야”

Feb 23, 2024 | Q기자

 

김미경(더불어민주당, 매교·매산·고등·화서1·2동)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의원이 22일 팔달문화센터에서 개최된 ‘2024 제1회 수원자원순환 활성화 포럼’에서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한 민관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팔달산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이종영)에서 주최하고 김미경 의원이 좌장을 맡은 이번 행사에는 50여 명의 지역 주민과과 환경단체,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수원시 자원순환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열띤 토론을 벌였다. 김 의원은 “자원순환은 행정이나 민간 어느..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2024년 주요업무계획 보고 청취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2024년 주요업무계획 보고 청취

Feb 21, 2024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가 20일, 제380회 임시회에서 환경국 소관부서의 2024년 주요업무 추진계획과 2023년 행정사무감사 시정·요구사항 추진계획에 대한 청취를 했다. 김경례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은 “2023년도 행정감사 시 폐목재 무상 처리를 제안드렸었는데, 아직도 약 6억 원 정도의 예산이 폐목재 처리에 사용되고 있다”며 “재정 악화가 계속되는 수원시의 예산 상황을 고려하여 타 지방자치단체처럼 폐목재 무상처리 방안을 검토해달라”고 주문했다. 권기호 의원(국민..

수원시의회, 제380회 임시회 개의  갑진년 첫 회기 일정 돌입

수원시의회, 제380회 임시회 개의 갑진년 첫 회기 일정 돌입

Feb 16, 2024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의장 김기정)가 15일, 2024년 첫 회기인 제38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5일간의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시정·요구사항 추진계획, 2024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청취 및 조례안 등 20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의원발의 조례안으로는 ▲수원시 장안구민회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강영우 의원) ▲수원시 조례 입법평가 조례 폐지조례안(홍종철 의원) ▲수원시 시설공사 하자관리에 관한 조례안(홍..

경기도, 수원·양주·가평에서 스마트인지검사 무료 실시

경기도, 수원·양주·가평에서 스마트인지검사 무료 실시

Feb 07, 2024 | Q기자

 

경기도가 수원, 양주, 가평에서 65세 이상 노인 1만 명을 대상으로 스마트인지검사를 무료로 실시, 선제적 치매 예방 관리를 위한 기반 자료로 활용한다. 경기도는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도시형(수원시), 복합형(양주시), 농촌형(양평군) 등 지역을 유형별로 나눠 65세 이상 노인들의 치매위험도 등을 조사하고 있다. 경기 스마트 인지검사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검사로, 스마트폰에서 큐알코드를 스캔해 접속 후 기기에 1분간 말하기를 통해 치매 위험도를 확인하..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  “올해도 경기도 31개 시·군 현안 해결 위해 단합된 힘으로 의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 “올해도 경기도 31개 시·군 현안 해결 위해 단합된 힘으로 의

Jan 27, 2024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이 26일(금),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69차 좽회의에 참석했다. 고양특례시의회 주관으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김 의장을 비롯해 경기도시·군의회의장 31명과 내빈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김 의장은 개회사에서 “우리 협의회는 경기도 31개 시·군의 공동번영을 위해 한목소리를 내며 실질적인 지방자치 발전을 도모해 왔다”며 “올해도 지역별 현안 해소를 위해 단합된 힘으로 함께 ..

수원시 영통도서관,‘종교, 정치, 문학으로 보는 팔레스타인’강좌 참가자 모집

수원시 영통도서관,‘종교, 정치, 문학으로 보는 팔레스타인’강좌 참가자 모집

Jan 04, 2024 | Q기자

 

수원시 영통도서관이 인문학 강좌 ‘종교, 정치, 문학으로 보는 팔레스타인’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강좌는 한국외국어대학교 중동연구소 인문사회연구사업단이 특강을 진행한다. 중동 관련 종교, 정치, 문학 등 분야의 전문가가 팔레스타인에 대해 강의할 계획이다. 강연은 1월 25일부터 2월 15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에서 진행된다. 강의 주제는 ▲샤리아:알라가 정한 길(임병필 한국외대, 1월 25일) ▲이스라엘/..

수원시의회, 현충탑 참배로 2024 갑진년 새해 첫 일정 시작

수원시의회, 현충탑 참배로 2024 갑진년 새해 첫 일정 시작

Jan 02, 2024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김기정 의장)는 2024년 갑진년(甲辰年) 첫날인 1월 1일(월) 수원현충탑을 찾아 참배하는 것으로 새해 첫 일정을 시작했다.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과 이재식 부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이날 오전 9시 묵념과 함께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뜻을 기린 후 현충탑에 헌화·분향을 했다. 김 의장은 참배 후 방명록에 ‘순국선열의 고귀한 뜻을 기리며 청룡의 해 기운을 수원시민에게 가득히 내려 주시길 기원드립니다’ 라고 새해 의정활동에 대한 다짐을 남겼으며, “202..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  “2024년, 시민과 군민에게 든든한 힘이 되는 의정활동 펼쳐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 “2024년, 시민과 군민에게 든든한 힘이 되는 의정활동 펼쳐

Dec 27,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이 26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3회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대상 시상식에 참석하여 우수 기초의원 및 직원 112명에게 시상했다. 이번 의정대상은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는 의원 및 직원을 대상으로 했으며, 시상은 ▲주민참여소통 분야, ▲지역현안해결 분야, ▲의정활동 분야, ▲공약실천 분야, ▲지역경제활성화 분야, ▲행정개선 분야, ▲의정활동개선 분야, ▲행정감사 분야, ▲예산절감 분야,..

수원시의회, 제13회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시의회, 제13회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대상 시상식 개최

Dec 22, 2023 | Q기자

 

2023년 제13회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대상 시상식이 오는 26일(화) 오후 2시 수원특례시의회(의장 김기정,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 주관으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날 행사에는 협의회 대표 김기정 의장을 비롯해 수원특례시의회 의원, 경기도시·군의장 등 300여 명이 참석한다. 시상은 주민참여소통, 지역현안해결, 의정활동, 공약실천 등 12개 분야 115명에게 수여될 예정이다. 행사 주요내용으로는 ▲웃따나엔젤스봉사단 축하공연 ▲수원시립합창단 축하공연 ..

윤경선 수원시의회 의원,  “수원시 청년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 및 예방대책 마련 촉구”

윤경선 수원시의회 의원, “수원시 청년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 및 예방대책 마련 촉구”

Dec 21,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윤경선 의원(진보당, 평·금곡·호매실)은 20일 제379회 제2차 좽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대에 올라 수원시 청년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 및 예방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윤 의원은 발언에 앞서 전세사기 피해로 스스로 삶을 마감한 피해자의 신발 사진을 자료화면으로 보여주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윤 의원은 “현재까지 전세사기로 생을 마감한 청춘이 모두 여덟명”이라고 지적하며 “의원의 신분이 아닌 자식을 키우는 엄마의 심정으로 이 자리에 섰다고”고 발언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