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

성남시

성남시의회 제27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성해련 의원 5분발언

2023.01.27 22:09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허울뿐인 /두텁고 촘촘한 / 복지정책!!!!!

시장님!!!
힘없고 어린 친구들이라/ 이렇게 대하시는 겁니까???

사랑하는 성남시민 여러분!!!!
박광순 의장님과/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 언론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더불어민주당/ 성해련의원입니다.

시장님이 말씀하시는/ 두텁고 촘촘한 /복지정책에는 /
지역청소년센터를/이용하는청소년은/포함되어있지 않은가요??

시장님!!!!
지역청소년센터가 /무슨일을 해왔는지/어떤 친구들이 이용하고 있는지?
한번이라도 와 보시거나 /센터를 이용하는/ 친구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시고 사업종료 결정을 /하신 건지 묻고 싶습니다

지역청소년센터는/ 성남시 지역사회 복지계획에 의해/ 지역의
저소득층 위기청소년에 대한 /교육.상담공간으로 /개소 되었습니다

이곳에는 현재 경제적 /심리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지역 청소년들이 온기 가득한/ 교육.상담 공간으로
연 5만여 명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예산도 확정되어있고/ 15년간 잘 운영되고 있던
지역청소년센터를 /사전에 논의나 /설명. 공청회 등/ 소통과 절차적 /과정없이 /갑자기 담당과장 전결로 /공문 단 한 장으로/ 종료 통보를 보냈습니다

한 부서의 과장이 /얼마나 막강한 권한을 가지고 있기에
센터를 /그것도 지역 청소년들이 /잘 이용하고 있는 곳을
의회 심의도 없이 사업을 종료할 수 있단 말입니까????
이것이 진정한 갑질이 아니고 무엇이겠습니까??

또한 계약기간이/ 48개월나 남은 시설을 /어떻게 활용할지도
이용하고 있는 청소년들의 의견도
한번 들어보지 않고 사업종료!!!!!

시장님!!!
이 아이들은 어디로 가라는것입니까????
그리고 시장님께서 강조하시는 공정과 소통은 어디로 간 것입니까?

지역청소년센터는/ 힘들고 어려운 친구들에게 보호자이자
선생님 친구가 되어주는 곳입니다

학교에서 나누지 못한 고민을 /편하게이야기할 수 있는 곳이며 주변으로부터/ 사랑받고 있음을 /알게 해주며/ 관심에
목말라 있는 아이들을/ 칭찬으로 다독이는 곳입니다

지역청소년센터는 /청소년수련관/문화의 집과는 /대상이나
사업의 성격이 매우 다릅니다.

청소년수련관을/이용하는 /재기발랄한 재능을 가진 청소년이나 청소년 문화의 집을/ 놀이터처럼 이용하는 청소년과 달리
지역청소년센터를 /이용하는 청소년들은/ 시장님의 공약인
두텁고 촘촘한 복지 정책을/ 필요로 하는 아이들입니다.

2022년10월에 제정된/성남시 청소년시설 설치 및 운영 조례에서지역청소년센터는
첫째 , 지역청소년을 위한 열린 공간 제공,
둘째 . 취미‧문화 등 /활동공간 및 서비스 제공,
셋째 . 상담ㆍ학업ㆍ급식 등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규정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지역청소년센터는/이러한 사업을 성공적으로수행해왔고센터를 이용하는 청소년과/학부모/ 지역사회 기관들의 /만족 또한 높습니다

청소년의/ 삶의 격차 해소라는 /큰 방향 속에서
학습, 문화, 디지털, /심리 정서적 영역의/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있으며
특히, /이 아이들이 자발적이고 /주도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타지역의 관련 기관들이/ 벤치마킹할 정도로
성과를 내기도 했습니다.

함께 연계하는 교육청/, 학교로부터 /신뢰받는 기관으로
네트워크의 중심에 서기도 하며./ 이런많은 역할을 해 온 지역청소년센터가 /문을 닫는다면 /과연 우리 성남시의
어떤 기관이 대신할 수 있는지.....
시장님!!!알려주십시요

지역청소년센터는/아이들간의 차이와/ 다양성을 존중하고 환대하며 포용, /그들의 선택을 존중하고/ 스스로 찾도록 도와주며,/ 새롭고 도전적인 경험을 통해/ 삶의 지평을 넓혀가는 곳이라고 평가합니다.

지역청소년센터를 이용하는 한 아이가 이런 인터뷰를 하였습니다
“소극장에서 연극공연 문화 체험을 하면서 배우들과 눈맞춤을 통해 짜릿한 전율을 느낀 적이 있다. 그 경험을 매개로 나는 공연기획자가 되는 꿈을 갖게 되었다. 센터는 진정한 나 자신을 발견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고, 힘을 준 곳이다.”

이처럼 지역청소년센터를 통해 꿈을 가지게 된 아이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주십시오.
제발 가슴이 따뜻한 어른이 되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경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정치

성남시

성남시의회,‘3분 조례 – 정연화 의원 편’ SNS 통해 공개

성남시의회,‘3분 조례 – 정연화 의원 편’ SNS 통해 공개

Mar 27, 2024 | 편집부기자

 

- 정연화 의원,‘성남사랑상품권 활성화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 성남시의회는 ‘3분 조례-정연화 의원 편’ 영상을 시의회 공식 SNS에 게시했다. 이번에 소개된 조례는 정연화 의원 등 11명이 발의한 ‘성남사랑상품권 활성화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이다. 이 조례는 성남시 소상공인의 발전과 전통시장 육성 및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성남사랑상품권의 할인율과 구매한도 금액을 상향 규정하고자 개정되었다. 이번 개정을 통해 성남사랑상품권의 할인판매 범위는 1..

화랑초등학교 학생, 성남시의회 홍보관 단체견학

화랑초등학교 학생, 성남시의회 홍보관 단체견학

Mar 27, 2024 | 편집부기자

 

화랑초등학교 4학년 학생 27명이 27일 오전 성남시의회 홍보관을 견학했다. 방문한 학생들은 김종환 의원의 환영 인사를 받았다. 학생들은 성남시의회 1층 홍보관을 관람하면서 시의회의 기능과 시의원의 역할 등 대하여 견학진행자의 설명을 들었다. 또한 성남시의 지역구와 지역 의원, 비례대표 의원들을 보여주는 지도를 함께 살펴보며 선거제도에 대해 생생하게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방문한 본회의장에서는 본회의가 진행되는 의원석에 앉아 본회의장의 각종 시설물과 회의 진행 과정에..

성남시 중원구 국민의힘 윤용근  후보,  성남언론사대표협회와 간담회 가져

성남시 중원구 국민의힘 윤용근 후보, 성남언론사대표협회와 간담회 가져

Mar 25, 2024 | K-COSEPA기자

 

성남시 중원구 국민의힘 윤용근 후보가 성남언론사대표협회와의 간담회에서 자신의 선거 공약과 소신을 밝혔다. 윤용근 후보는 지난 3월 21일 자신의 선거사무실에서 인터뷰를 갖고 성남시의 현안 문제와 국가 발전을 위한 비전을 끌어올리는 것을 우선시하며, 이에 따라 다양한 분야에서의 개선 방안을 제시했다.이 후보는 먼저, 지역구 국회의원이 가져야 할 자질에 대해 강조했다. 그는 지역 현안 문제에 대한 전문성과 능력, 더불어 국가의 비전을 명확히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이어..

성남시수정구 더불어민주당  김태년후보,  성남언론사대표협회와 간담회 가져

성남시수정구 더불어민주당 김태년후보, 성남언론사대표협회와 간담회 가져

Mar 25, 2024 | K-COSEPA기자

 

성남시 수정구 더불어민주당 김태년후보가 성남언론사대표협회와의 간담회에서 자신의 선거 공약과 소신을 밝혔다.김태년후보는 지난 3월 21일 자신의 선거사무실에서 인터뷰를 갖고 성남시의 현안 문제와 국가 발전을 위한 비전을 끌어올리는 것을 우선시하며, 이에 따라 다양한 분야에서의 개선 방안을 제시했다.첫째로 이번 선거의 역사적 의미에 대해서는 "이번 선거는 국민들의 의미 인식이 높아졌다. 국민들은 이번 선거를 통해 대한민국의 현 상태와 경제 운영에 대한 심사를 진행하고 있다. 윤..

성남언론사대표협회 이수진 후보와의 서면 인터뷰

성남언론사대표협회 이수진 후보와의 서면 인터뷰

Mar 25, 2024 | K-COSEPA기자

 

성남언론사대표협회는 지난 3월20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성남시 중원구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이수진 후보와 질의서를 통해 인터뷰를 진행했다.이수진 후보는 이번 총선의 역사적 의미에 대해 "국민이 주인이라는 사실을 부정하고, 국민을 배신하는 권력자들을 투표로 심판하는 선거"라고 말하며, "윤석열 정권 2년 만에 경제는 폭망하고 민생은 파탄났다"고 비판했다.자신의 경력에 대해 "30여 년간 세브란스병원에서 간호사로 일했고, 전국의료산업노동조합연맹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등..

성남시의회, 제292회 임시회 의원발의 조례안 14건 조례안예고

성남시의회, 제292회 임시회 의원발의 조례안 14건 조례안예고

Mar 21, 2024 | 편집부기자

 

성남시의회(의장 박광순)는 의원발의 제·개정 조례안을 시의회 홈페이지에 14건 조례안예고했다. 조례안예고한 조례안은 △성남시의회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조정식 의원 등 24명), △성남시 정보취약계층 정보화 지원 조례안(조우현 의원 등 9명), △성남시 행정심판 비용 지원에 관한 조례안(정용한 의원 등 10명), △성남사랑상품권 활성화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정연화 의원 등 10명), △성남사랑상품권 활성화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

성남시의회,‘3분 조례 – 박기범 의원 편’ SNS 통해 공개

성남시의회,‘3분 조례 – 박기범 의원 편’ SNS 통해 공개

Mar 20, 2024 | 편집부기자

 

- 박기범 의원,‘성남시 맨발걷기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성남시의회는 ‘3분 조례-박기범 의원 편’ 영상을 시의회 공식 SNS에 게시했다. 이번에 소개된 조례는 박기범 의원 등 9명이 발의한 ‘성남시 맨발걷기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이다. 이 조례는 신체활동을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운동 친화적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성남시민의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이번 조례안에는 맨발걷기 활성화를 위한 지원계획의 수립, 활성화 사업의 추진, 맨발걷기 산책로 관리 및 안전에..

당촌초등학교 학생, 성남시의회 홍보관 단체견학

당촌초등학교 학생, 성남시의회 홍보관 단체견학

Mar 19, 2024 | 편집부기자

 

당촌초등학교 3학년 학생 46명이 19일 오전 성남시의회 홍보관을 견학했다. 방문한 학생들은 서희경 의원의 환영인사를 받았다. 학생들은 성남시의회 1층 홍보관을 관람하면서 시의회의 기능과 시의원의 역할 등 대하여 견학진행자의 설명을 들었다. 또한 성남시의 지역구와 지역 의원, 비례대표 의원들을 보여주는 지도를 함께 살펴보며 선거제도에 대해 생생하게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방문한 본회의장에서는 본회의가 진행되는 의원석에 앉아 본회의장의 각종 시설물과 회의 진행 과정에 ..

2024년 성남시의회 홍보관 단체견학 개시

2024년 성남시의회 홍보관 단체견학 개시

Mar 18, 2024 | 편집부기자

 

성남시의회(의장 박광순)는 18일에 2024년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성남시의회 홍보관 단체견학 행사를 개시하였다. 2024년 18일 오전 9시에 실시한 첫 번째 단체견학에는 초림초등학교 5학년 8반 학생 일동이 참여하였고, 김장권 의원이 학생들을 맞이하며 환영 인사를 하였다. 학생들은 1층 홍보관을 관람하며 시의회의 기능과 시의원이 하는 일, 그리고 의사봉 및 속기자판기 등 회의 진행 장비 등에 대해 진행자의 설명을 들었다. 또한, 실제 성남시의 지역구와 지역 의원..

성남시의회,‘3분 조례 – 박종각 의원 편’ SNS 통해 공개

성남시의회,‘3분 조례 – 박종각 의원 편’ SNS 통해 공개

Mar 13, 2024 | 편집부기자

 

- 박종각 의원,‘성남사랑상품권 활성화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 성남시의회는 ‘3분 조례-박종각 의원 편’ 영상을 시의회 공식 SNS에 게시했다. 이번에 소개된 조례는 박종각 의원 등 15명이 발의한 ‘성남사랑상품권 활성화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이다. 이 조례는 성남사랑상품권을 효율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성남시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을 지원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개정되었다. 이번 조례 개정을 통해 유효기간 내에 사용되지 않고 남은 상품권 금액과 운..

성남시의회 제29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김종환 의원 5분발언

성남시의회 제29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김종환 의원 5분발언

Mar 11, 2024 | 편집부기자

 

사랑하는 92만 성남시민 여러분과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판교·백현·운중동 지역구 김종환 의원입니다.지난 2021년7월14일 성남시의회 제265회 1차 본회의장에서 “공원일몰제와 관련 분당구 이매공원 부지 약1만여평(3만1021㎡)을 성남시가 약350억여원에 매입한 것은 특혜 의혹이 있다.”고 발언했으나 은수미 시장 당시 집행부는 그동안 "토지수용의 국토법을 따랐고, 도시계획심의위원회가 결정해준 대로 해당 토지를 수용했으며, 적법한 절차를 밟아 매입했기 때문에 특혜시..

성남시의회 제29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박기범 의원 5분발언

성남시의회 제29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박기범 의원 5분발언

Mar 11, 2024 | 편집부기자

 

주민동의 없는 양지공원 리틀야구장 조성사업 철회하라!!!존경하는 성남시민 여러분박광순의장님과 동료의원 여러분그리고 공무원과 언론인 여러분양지동,위례,복정, 산성동 시의원 박기범입니다.시장님이 추진하는 양지공원 리틀야구장 조성사업의 양지동 주민들이 거의모두 반대하는 사업입니다.시장님, 철회하십시오.!해당 시설은 리틀야구장이 백현마이스 사업으로 폐쇄됨에 따라 대체용으로 조성되는 것으로 2월에 실시설계 용역이 발주되었고 올해 12월 완공을 목표로 총 사업비 8억9천7백만원이 소요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