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

성남시

“현장 중심으로 소통하는” 성남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현장 방문 가다

2022.09.15 15:26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undefined

성남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안광림)에서는 15일 오전 10시부터 소관 주요사업 현장과 시설을 방문하는 현장점검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번 현장 방문은 80년 만에 쏟아진 기록적인 폭우와 태풍으로 인한 영향이 없는지 등을 점검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이날 도시건설위원회는 남한산성순환도로 확장공사 현장, 분당∼수서간 도시고속도로 소음저감시설 설치공사 현장, 여수동 택시쉼터 등 관련 사업의 추진현황 보고를 듣고 근로자들의 안전관리 실태와 문제점 및 지역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점검하는 등 공사 관계부서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시간도 가졌다.

undefined

안광림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장은 보고를 듣고 현장을 꼼꼼히 점검한 후 “집중호우와 태풍을 대비하고 안전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한 공사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며, 2022. 1. 27.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안전확보의 의무와 책임이 중요함을 강조하고, 앞으로도 안전사고 예방 및 대비에 최선을 다해 사고 없는 견실한 시공이 되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또한 제9대 전반기 도시건설위원회가 구성된 후 처음으로 현장활동을 펼친 위원들은 “공사 진행사항과 안전 등을 점검하며 주민들을 위해 할 수 있는 의정활동이 어떤 것인지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고 현장중심으로 소통하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정치

성남시

성남시의회 제29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박은미 의원 5분발언

성남시의회 제29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박은미 의원 5분발언

Apr 17, 2024 | 편집부기자

 

존경하는 92만 성남시민 여러분! 그리고 박광순 의장님과 선후배·동료 의원 여러분!신상진 시장님을 비롯해 공직자 여러분!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애쓰시는 언론인 여러분!안녕하십니까. 분당, 수내3, 정자2ㆍ3, 구미동의 박은미입니다. 저는 오늘 5분 자유발언을 통하여 성남시 체육시설 확충 계획 진행을 짚어보고, 건강도시 성남을 위한 제안을 하고자 합니다. 현 정부는 국정 과제로 ‘모두를 위한 스포츠, 촘촘한 스포츠 복지 실현’을 두고 있습니다. 생애주기별로 각 나이대에 맞는 스포..

성남시의회 제29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김종환 의원 5분발언

성남시의회 제29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김종환 의원 5분발언

Apr 17, 2024 | 편집부기자

 

안녕하십니까?판교·백현·운중.석운동 지역구 김종환 시의원입니다.본 의원은 “분당 백현동의 더샵 판교 퍼스트파크 아파트 영구 흙막이벽(옹벽)에 설치된 커뮤니티시설 사용 불가 문제”에 대하여 발언하고자 합니다. 더샵 판교 퍼스트파크는 2017년 2월 6일 성남시로부터 백현동 한국식품연구원 부지(백현동 516번지)에 1,223세대 규모의 주택건설사업계획 승인을 받은 후, 같은 해 6월 13일에 착공되어 2021년 6월 입주하였습니다. 그러나 입주 후 지금까지 절토면에 세워진 영구흙막이..

성남시의회 제29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안광림 의원 5분발언

성남시의회 제29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안광림 의원 5분발언

Apr 17, 2024 | 편집부기자

 

성남동 하대원동 도촌동 출신 안광림 의원입니다. 본의원은 시민들의 필수적 교통수단인 버스운송업계에 대한 재정지원 현황에 관해 설명하고 제언을 드리고자 이 자리에 섰습니다. 버스는 약 연 1억1,800만여명이 이용하는 성남시민의 발로, 버스 운행과 관련하여 매년 시민의 세금이 투입되고 있습니다.경기도에서도 경영 및 서비스 평가를 시행하여 상위 등급을 받은 운수업체에 인센티브 지원액을 지급하고 있으며, 성남시도 2011년부터 ‘운수업계 운영보조사업’을 통하여 매년 재정지원을 해오고 ..

성남시의회 제292회 임시회 개회사

성남시의회 제292회 임시회 개회사

Apr 17, 2024 | 편집부기자

 

개 회 사존경하는 성남시민 여러분!선배·동료 의원 여러분!신상진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노력하시는 언론인 여러분!지난 4월 10일에 제22대 국회의원 선거가 있었습니다.시민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의 노력 덕분에 제22대 국회의원 선거가 사건 사고 없이 공정하고 안전하게 치러질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또한, 선거기간 동안 현장을 다니시며 애쓰신 동료의원 여러분 모두에게도 수고하셨다는 말씀을 드립니다.이번 선거기간 현장에서 보고 느끼신 경험..

성남시의회, 제292회 임시회 개회

성남시의회, 제292회 임시회 개회

Apr 17, 2024 | 편집부기자

 

- 4월 17일부터 4월 22일까지 6일간 진행 성남시의회는 4월 17일부터 4월 22일까지 6일간 제292회 성남시의회 임시회 일정을 진행한다. 17일 박은미 부의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개의한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92회 성남시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을 의결했다. 의결에 앞서, 박은미 의원, 안광림 의원, 김종환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시정 발전을 위한 주요 사안에 대해 제언했다. 이번 임시회는 오는 4월 18일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등 일반의안을 심사하고..

성남시의회,‘3분 조례 – 김보미 의원 편’ SNS 통해 공개

성남시의회,‘3분 조례 – 김보미 의원 편’ SNS 통해 공개

Apr 17, 2024 | 편집부기자

 

- 김보미 의원,‘성남시 청소년재단 설립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 성남시의회는 ‘3분 조례-김보미 의원 편’ 영상을 시의회 공식 SNS에 게시했다. 이번에 소개된 조례는 김보미 의원 등 18명이 발의한 ‘성남시 청소년재단 설립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이다. 이 조례는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과 역량개발을 위하여 성남시 청소년재단을 설립하고 그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개정되었다. 이번 조례로 법률상·생애주기상 중첩 및 연결된 성남시민의 청소년기와 청년기의 시..

“언제나 그랬듯 성과와 결과로 보답하겠습니다”김태년 당선인, 성남 수정구 곳곳에서 당선 감

“언제나 그랬듯 성과와 결과로 보답하겠습니다”김태년 당선인, 성남 수정구 곳곳에서 당선 감

Apr 15, 2024 | 편집부기자

 

- 4·10 총선, 더불어민주당 성남 수정구 국회의원 김태년 후보 5선 도전 성공- 성남 수정구 곳곳에서 당선 감사 인사 진행이번 총선에서 5선을 달성한 김태년 당선인은 4월 11일 태평역 출근 인사를 시작으로 남위례역, 위례 중앙광장 등을 찾아 지지해 준 유권자와 시민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김태년 당선인은 “성원에 감사드린다”라며 “언제나 그랬듯 성과와 결과로 보답하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이어서 김태년 당선인은 “성남을 대한민국 경제의 심장으로 만들겠다”라며, “중단 ..

초림초등학교 학생, 성남시의회 홍보관 단체견학

초림초등학교 학생, 성남시의회 홍보관 단체견학

Apr 12, 2024 | 편집부기자

 

초림초등학교 6학년 학생 30명이 12일 오전 성남시의회 홍보관을 견학했다. 방문한 학생들은 서은경 의원의 환영 인사를 받았다. 학생들은 성남시의회 1층 홍보관을 관람하며 우리 시의 시의원 수와 시의원의 역할 그리고 주민을 대신하여 지역의 중요 의사를 심의·결정하는 시의회의 기능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방문한 본회의장에서는 본회의가 진행되는 의원석에 앉아 본회의장의 각종 시설물과 회의 진행 과정을 실제 회의가 진행되는 영상을 시청하며 이해하였고 직접 의사봉을 두..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성남시의회 홍보관 단체견학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성남시의회 홍보관 단체견학

Apr 11, 2024 | 편집부기자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10여명이 11일 오후 성남시의회 홍보관을 견학했다. 방문한 어르신들은 황금석 의원, 추선미 의원의 환영인사를 받았다. 어르신들은 성남시의회 1층 홍보관을 관람하면서 시의회의 기능과 시의원의 역할 등에 대하여 견학진행자의 설명을 들었다. 또한 성남시의 지역구와 지역 의원, 비례대표 의원들을 보여주는 지도를 함께 살펴보며 본인이 거주하는 곳의 시의원이 누군지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방문한 본회의장에서는 본회의가 진행되는 의원석에 앉..

성남시의회,‘3분 조례 – 최종성 의원 편’ SNS 통해 공개

성남시의회,‘3분 조례 – 최종성 의원 편’ SNS 통해 공개

Apr 09, 2024 | 편집부기자

 

- 최종성 의원,‘성남시 식생활교육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 성남시의회는 ‘3분 조례-최종성 의원 편’ 영상을 시의회 공식 SNS에 게시했다. 이번에 소개된 조례는 최종성 의원 등 15명이 발의한 ‘성남시 식생활교육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이다. 이 조례는 식생활에 대한 시민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필요한 사항을 정하며 시민의 식생활 개선, 전통식 생활 문화의 계승·발전, 농어업 및 식품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지역특성에 맞는 식생활교육을 추진함을 목적으로 개정되었다. 이번 조례..

성남시의회,‘3분 조례 – 윤혜선 의원 편’ SNS 통해 공개

성남시의회,‘3분 조례 – 윤혜선 의원 편’ SNS 통해 공개

Apr 03, 2024 | 편집부기자

 

- 윤혜선 의원,‘성남시 자동차 안전점검 및 자동차정비업 지원에 관한 조례’ 성남시의회는 ‘3분 조례-윤혜선 의원 편’ 영상을 시의회 공식 SNS에 게시했다. 이번에 소개된 조례는 윤혜선 의원 등 22명이 발의한 ‘성남시 자동차 안전점검 및 자동차정비업 지원에 관한 조례’이다. 이 조례는 성남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환경친화적 자동차 이용자의 정비 편의 및 자동차정비업의 경영안정 도모와 지역산업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제정되었다. 이 조례는 2023년 12월 ..

성남시의회,‘3분 조례 – 정연화 의원 편’ SNS 통해 공개

성남시의회,‘3분 조례 – 정연화 의원 편’ SNS 통해 공개

Mar 27, 2024 | 편집부기자

 

- 정연화 의원,‘성남사랑상품권 활성화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 성남시의회는 ‘3분 조례-정연화 의원 편’ 영상을 시의회 공식 SNS에 게시했다. 이번에 소개된 조례는 정연화 의원 등 11명이 발의한 ‘성남사랑상품권 활성화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이다. 이 조례는 성남시 소상공인의 발전과 전통시장 육성 및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성남사랑상품권의 할인율과 구매한도 금액을 상향 규정하고자 개정되었다. 이번 개정을 통해 성남사랑상품권의 할인판매 범위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