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

동두천시

동두천시의회, 2030년 동두천 도시관리계획(재정비) 현장 방문 실시

2022.09.23 08:09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동두천시의회(의장 김승호)는 지난 22일, 2030년 동두천 도시관리계획(재정비) 도시계획시설(도로)의 주요 현장을 찾아,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일정을 가졌다.

이날 현장 방문은 김승호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7명과 집행부 관계 공무원 및 용역사 관계자 등이 함께 했다.

현장 방문은 도시계획시설(도로)추진 예정인 ▶중앙시장 주차장 인근(중로 1-51) ▶국민건강보험공단 인근(소로 2-92) ▶무궁화유지 인근(완충녹지 30) ▶장수마을 인근(소로 1-112~1-115) ▶국가산업단지 윗길(소로 2-341~2-342) ▶하봉암IC~하봉암 연결도로(소로 2-343) ▶자원암 일원(소로 3-400) ▶웃안흥 마을회관 인근(소로2-344) ▶상우아파트 인근(소로 2-340) ▶예래원 인근(소로 2-338)▶사당골 경로당 인근(소로 2-339) ▶지행동 휴먼빌 2차 아파트 인근(소로 3-403) 순서로 진행됐다.


의원들은 다니는 현장마다 관계 공무원들에게 인근 주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서 시민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고 원활한 교통 흐름에 지장이 없는 도시계획시설(도로)이 조성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 써 달라고 당부했다.

김승호 의장은 “2030 동두천 도시관리계획은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고 동두천의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만큼, 계획 추진에 만전을 기해 주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도시관리계획과 관련된 현장을 수시로 방문해 현장 중심 의회를 만들고,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뛰는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정치

동두천시

동두천시의회 임현숙 의원,  “「걷고 싶은 아름다운 거리」 조성으로  살고 싶고, 찾고 싶

동두천시의회 임현숙 의원, “「걷고 싶은 아름다운 거리」 조성으로 살고 싶고, 찾고 싶

Feb 22, 2024 | Q기자

 

동두천시의회(의장 김승호) 임현숙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이 “‘자동차’가 아닌 ‘사람’ 중심의 도시 환경 설계가 도시 경쟁력을 결정한다”라고 강조했다. 임 의원은 「걷고 싶은 아름다운 거리」 조성으로 동두천의 도시 매력 지수와 가치를 높이자고 제안했다. 이날 임 의원이 대표로 발의한 「동두천시 걷고 싶은 거리 조성에 관한 조례안」이 임시회 안건으로 상정됐다. 21일 열린 제327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임 의원은 사람과 마찬가..

동두천시의회, 경기도북부시·군의장협의회 제109차 정례회의 개최

동두천시의회, 경기도북부시·군의장협의회 제109차 정례회의 개최

Feb 15, 2024 | Q기자

 

경기도북부시·군의장협의회 제109차 좽회의가 지난 13일 동두천시 반다비체육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날 좽회에는 김영식 협의회장(고양특례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김승호 동두천시의회 의장 등 경기북부시·군 의장과 동두천시의원, 임경숙 부시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 108차 좽회의에 상정된 안건에 대한 처리결과 등을 보고 받은 후 4개 안건을 심의하였으며, 좽회의 종료 후 반다비체육센터 시설(수중운동실, 워킹트랙, 힐링센터)을 견학 했다. 김승호 의장은 “오늘 경..

동두천시의회 강력 경고, “당장 나가든가! 대가를 치르든가!”

동두천시의회 강력 경고, “당장 나가든가! 대가를 치르든가!”

Jan 10, 2024 | Q기자

 

지난 9일 오후 2시, 동두천시의회(의장 김승호)가 눈발이 흩날리는 추위 속에서 미2사단 캠프 케이시 정문 앞에 섰다. 7명 의원 앞 현수막에는 “마지막 경고다! 당장 나가라! 못 나가겠다면 당연한 대가를 당장 치르라!”라는 문구가 선명했다. 지난 11월 10일 결의문 발표 이후 2달 만에 동두천시의회가 정부를 규탄하는 성명서를 다시 발표했다. 정부 비판과 비난의 강도는 더욱 높아졌다. 이날 성명서 발표에는 ‘동두천시지역발전범시민대책위원회’ 심우현 위원장 등 관계자들도 함..

경기도,경원선(동두천~연천) 전철 16일 개통  경기북부 광역교통 편의 제공 기대

경기도,경원선(동두천~연천) 전철 16일 개통 경기북부 광역교통 편의 제공 기대

Dec 14, 2023 | Q기자

 

경원선 동두천~연천 전철이 16일 개통됨에 따라 경기북부지역 도민들의 출퇴근 시간이 크게 단축될 전망이다. 경원선(동두천~연천) 전철화 사업은 현재 소요산까지 운행하고 있는 수도권 1호선 전철을 연천까지 총 20.8km 연장하는 사업으로 사업비 5,555억 원이 투입됐다. 2014년 착공 후 9년 만에 개통이다. 이번 개통 구간은 신탄리~철원(백마고지)과 남북철도, 시베리아횡단철도 등 대륙철도 연계망에 대비하기 위해 복선전제 단선전철화로 추진됐다. 경원선 전철화사업 완..

제325회 동두천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

제325회 동두천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

Dec 02, 2023 | Q기자

 

동두천시의회(의장 김승호)는 12월 1일부터 12월 20일까지 20일간의 일정으로 제325회 동두천시의회 제2차 좽회를 열었다. 이번 임시회에서 동두천시의회는 ▲「동두천시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박인범 의원), ▲「동두천시의회 지방공무원 복무조례 일부개정조례안」(임현숙 의원), ▲「동두천시 출산장려 등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동두천시의회 공무원 후생복지에 관한 조례 시행규칙 일부개정규칙안」,「한국자유총연맹 동두천시지회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동두천시의회, 아이들웃음터 지역아동센터와 함께하는 의회 견학 프로그램 시행

동두천시의회, 아이들웃음터 지역아동센터와 함께하는 의회 견학 프로그램 시행

Nov 23, 2023 | Q기자

 

동두천시의회(의장 김승호)는 22일(수) 오후 의회 본회의장에서 동두천시의회 견학 프로그램을 시행했다. 이날 동두천시 아이들웃음터 지역아동센터에서 교사 4명과 관내 아동 13명이 참여했다. 아이들웃음터 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을 따뜻하게 돌봐주기 위해 설립된 아동 돌봄 기관으로 이번에 의회를 직접 방문하게 되었다. 동두천시의회는 제9대 의회 개원 1주년 동영상 시청, 의원 소개 및 인사, 제9대 의회 현황 소개, 의회 시설 체험 순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동두천시의회 김승호 의장, ‘다산 정약용 의정대상’ 수상

동두천시의회 김승호 의장, ‘다산 정약용 의정대상’ 수상

Nov 03, 2023 | Q기자

 

동두천시의회 김승호 의장이 지난 2일 서현일보 주최로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제2회 다산 정약용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에서 의정 대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의정·행정대상은 경기도 철학의 선구자 다산 정약용의 사상과 정신을 기리고, 시·군 발전을 위해 헌신한 48명에게 5개 부문(국회의원, 기초자치 단체장, 광역의원, 기초의원, 사회봉사자)에 걸쳐 시상이 진행됐다. 김승호 의장은 동두천시 3선 시의원이자 제9대 동두천시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현장을 살피고 시민들에게 도..

동두천시의회, 동두천농협과 「농정정담회」 개최

동두천시의회, 동두천농협과 「농정정담회」 개최

Nov 01, 2023 | Q기자

 

동두천시의회(의장 김승호)는, 지난 10월 27일 동두천농협 대회의실에서 동두천농협(조합장 목현균)과 「농정정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정담회는 동두천농협의 주요 현황 및 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농민들의 어려움 등 현장의 소리를 직접 듣고자 마련됐다. 정담회에는 시의원들과 동두천농협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농기계 임대사업 추진, 쌀 소비촉진지원금 지원 등 농업 현장의 건의 사항을 공유하고 의견을 교환했다. 농협 관계자들은 특히, 농촌 고령화에 ..

제324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개회

제324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개회

Nov 01, 2023 | Q기자

 

동두천시의회(의장 김승호)는 10월 31일부터 11월 10일까지 11일간의 일정으로 제324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를 열었다. 31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황주룡, 김재수, 권영기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공영주차장 조성 검토 및 인허가 관련 통합심의 활성화, 안전한 출산 환경 조성, 문화관광재단 설립을 집행부에 각각 제안했다. 의원 안건으로는 ▲「동두천시 도로 등 공사 사전예고제 운영에 관한 조례안」과 「동두천시 천원택시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승호 의원..

동두천시의회, 동두천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정담회 개최

동두천시의회, 동두천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정담회 개최

Oct 25, 2023 | Q기자

 

동두천시의회(의장 김승호)는, 지난 23일 드림지역아동센터에서 동두천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박선영)와의 정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정담회는 동두천 관내 지역아동센터장들의 의견을 듣고 시 아동복지 증진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정담회에는 시의원들과 관내 지역아동센터장 14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역아동센터 운영과 관련한 문제들과 건의 사항을 공유하고 의견을 교환했다. 센터장들은 저출생·고령화·인구감소에 따른 어려움을 설명하고 시의회의 관심을 요청했다...

동두천시의회, 신흥중학교와 함께하는 ‘1일 명예교사제’ 시행

동두천시의회, 신흥중학교와 함께하는 ‘1일 명예교사제’ 시행

Oct 19, 2023 | Q기자

 

동두천시의회(의장 김승호)는 18일 신흥중학교를 방문하여 제9대 동두천시의회 ‘1일 명예교사제’를 시행했다. 이날 황주룡 부의장이 일일교사로 참여하여 신흥중학교 3학년 학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희망과 열정을 심어주었다. 특히 이번 특강에서는 동두천시의회를 소개하고 진로 개척을 위한 목적의식과 상상력 함양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학생들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황주룡 부의장은 “1일 명예교사제를 계기로 신흥중학교 학생들을 직접 만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수원시의회,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김기정), 18일 ‘동두천시 특별지원 촉구 결의안’

수원시의회,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김기정), 18일 ‘동두천시 특별지원 촉구 결의안’

Sep 19, 2023 | Q기자

 

김기정 협의회장(수원특례시의회 의장)은 9월 18일(월)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주최, 군포시의회 주관으로 군포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제167차 좽회의’에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기정 협의회장을 비롯한 경기도 시·군의회 의장들이 참석해 ‘동두천시 특별지원 촉구 결의안’ 채택 등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중요한 안건을 심의·논의했다. 김기정 협의회장(수원특례시의회 의장)은 개회사에서 “그간 협의회는 지방의회법 개정 촉구 등 지방의회의 지위와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