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

남양주시

남양주시의회, 이태원 참사 합동분향소 참배

2022.11.03 09:30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지난 11월 2일 오전 평내호평역광장에 마련된 이태원 참사 합동분향소를 찾아 애도를 표했다.

이날 참배에는 김현택 남양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21명 의원 전원이 참석해 합동분향소에서 헌화와 묵념을 하며 안타깝게 영면한 희생자들을 추모했다.

김현택 의장은“젊은 나이에 운명을 달리한 고인들을 생각하니 비통한 마음을 금할 수 없다”며“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족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정치

남양주시

남양주시의회,시의 주요현안사항에 대해 시정질문 펼쳐

남양주시의회,시의 주요현안사항에 대해 시정질문 펼쳐

Mar 16, 2024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제301회 임시회에서 3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에 걸쳐 시의 주요현안사항에 대한 시정질문을 펼쳤다. 이번 시정질문에는 한근수, 김동훈, 정현미, 원주영, 한송연, 박경원, 김상수 의원 등 총 7명의 의원이 나서 시의 주요 현안사항을 집중점검했다. 첫 번째 질문자로 나선 한근수 의원은 ▲ 호평동‧평내동 주민복합커뮤니티 시설과 관련, 지난해 시정질문을 통해 협소한 행정복지센터와, 부족한 주차공간 등을 지적하며 이를 해소할 호평̷..

경기도, ‘간이 이동노동자쉼터’ 확대…화성, 남양주 등 4개소 추가 설치

경기도, ‘간이 이동노동자쉼터’ 확대…화성, 남양주 등 4개소 추가 설치

Mar 12, 2024 | Q기자

 

경기도가 도내 이동노동자의 쉴 권리 보호를 위해 마련한 간이 이동노동자 쉼터가 화성, 남양주, 파주, 안산 등 4개 지역에도 추가로 들어선다. 현재 전국에서 가장 많은 이동노동자 쉼터(총 19개소)를 운영 중인 경기도는 올 상반기 내로 간이 이동노동자 쉼터 4곳을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이동노동자는 대리운전이나 배달, 돌봄, 프리랜서 강사 등 플랫폼을 통해 일하는 노동자로 이동이 잦은 업무 특성상 휴식 시간이 불규칙적이고 휴식 장소가 따로 마련돼 있지 않..

경기도, 경매위기 처한 남양주 진주아파트에 분쟁 조정 지원단 파견 결정

경기도, 경매위기 처한 남양주 진주아파트에 분쟁 조정 지원단 파견 결정

Feb 13, 2024 | Q기자

 

각종 소송으로 재건축 추진이 지연되며 경매 위기에 처한 남양주시 진주아파트에 경기도가 분쟁 조정을 위한 지원단을 파견한다. 남양주 평내동(평내1구역)에 위치한 진주아파트는 기존 1,231가구의 구축 아파트를 허물고 1,843가구를 건설하기 위해 지난 2003년 재건축추진위원회 승인과 관리처분인가를 득한 후 철거 절차까지 진행됐다. 그러나 조합원 간 내부 갈등으로 임원단이 해임됐고 시공사가 여러 번 교체되고(현 서희건설) 소송이 이어지며 정비사업이 표류 중이다. 여기에 지난 1..

남양주시, 공정하고 투명한 국회의원선거를 위한 선거관계자 간담회 개최

남양주시, 공정하고 투명한 국회의원선거를 위한 선거관계자 간담회 개최

Feb 05, 2024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일 시청 여유당에서 남양주시선거관리위원회와 오는 4월 10일에 치러지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를 대비한 선거사무 관계자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읍면동에서 선거사무에 종사하는 간사와 서기를 대상으로 공정하고 안전한 선거를 치를 수 있도록 주요 일정별 추진사항을 안내하고 선거사무 업무추진 시 유의사항 등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선관위에서는 공직선거법 위반 사례 설명과 질의응답을 통해 이해를 도왔으며, 선거 업무 관련한..

남양주시의회, 제300회 임시회 폐회

남양주시의회, 제300회 임시회 폐회

Feb 01, 2024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지난 1월 31일(수) 제300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끝으로 8일간에 걸친 임시회 회기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날 열린 제2차 본회의에서는 각 상임위원회의 운영 결과 보고 후 모두 26건의 안건을 의결했다. 이날 상정된 안건 중에‘남양주시 민원처리 담당자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왕숙천유역 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사업 등에 관한 행정사무 조사특별위원회 결과보고서 채택’등 23건의 안건들은 원안대로 통과됐으며 ‘남양주시 건..

남양주시의회, 제300회 임시회 개회

남양주시의회, 제300회 임시회 개회

Jan 25, 2024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1월24일(수)부터 31일(수)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갑진년 새해 첫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제300회 임시회에서 시의회는 집행부로부터 2024년도 시정업무계획을 보고받고 총 27건의 조례안 및 동의안 등 부의안건들을 처리할 예정이다. 회기 첫날인 24일 1차 본회의에서 시의회는‘제300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을 의결하고 주광덕 시장으로부터 시정연설을 청취했으며 안건상정에 앞서 한근수, 이수련, 박은경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한 시정발전에 ..

남양주시의회,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로 새해 시작

남양주시의회,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로 새해 시작

Jan 04, 2024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가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해 힘을 모았다. 남양주시의회는 지난 2일 시청광장에서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한 모은 후원금을 남양주시복지재단(대표이사 심우만)에 전달했다. 후원금은 향후 남양주시 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들에 활용될 예정이다. 김현택 의장은“추운 겨울 도움이 손길이 절실한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동료의원님들과 함께 힘을 모았다”며“새해를 맞아 남양주시의회는 더 따뜻하고 행복한 남양주시..

남양주시의회  갑진년 새해 현충탑 참배로 의정활동 시작

남양주시의회 갑진년 새해 현충탑 참배로 의정활동 시작

Jan 03, 2024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지난 2일 양정동에 소재한 현충탑과 조안면 정약용 묘역을 찾아 참배하며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 첫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현택 의장을 비롯해 남양주시의원들이 참석해 현충탑에서 헌화와 분향을 하며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고귀한 넋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조안면 정약용 묘역을 방문해 참배하며 다산선생의 애민정신을 이어받아 시민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의정활동에 전념할 것을 다짐했다. ..

남양주시의회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에 의장 표창 수여

남양주시의회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에 의장 표창 수여

Dec 13,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지난 12월 12일(화) 남양주시의회 의장실에서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 성경훈 센터장에게 의장 기관 표창을 수여했다. 이날 표창은 남양주 시민이 미디어와 함께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2019년 개관한 이래 미디어 교육 및 창작지원에 최선을 다한 경기시청자미디어 센터의 공적을 기리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표창 수여식에는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 관계자들과 관련 공무원들이 참석했으며, 공식행사 후 간담회를 통해 서로의 노력과 성과를 축하하는 ..

경기도, 주택행정 우수 시군 평가. 대상에 남양주시

경기도, 주택행정 우수 시군 평가. 대상에 남양주시

Dec 13, 2023 | Q기자

 

경기도는 ‘2023년도 경기도 주택행정 우수 시군 평가’를 실시한 결과 대상에 남양주시를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경기도 주택행정 우수 시군 평가는 주택행정의 신뢰도 제고 및 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주택공급 및 품질향상 ▲공동주택 관리 활성화 ▲주거복지 향상 ▲주택행정 시책추진 등 주택 관련 업무 전반을 평가한다. 올해부터는 시군 참여 확대 및 담당공무원 자긍심 고취를 위해 평가 그룹별로 장려상을 신설했다. 대상을 받은 남양주시는 신규 입주단지, 민원 발..

경기도,오후석 부지사  남양주서 경기북부 시군 부단체장회의 열고 현안 논의

경기도,오후석 부지사 남양주서 경기북부 시군 부단체장회의 열고 현안 논의

Nov 25, 2023 | Q기자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23일 오후 남양주시에서 북부 10개 시군 부단체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네 번째 ‘경기북부 시군 부단체장 회의’를 주재했다. 남양주시는 ‘3기 신도시(왕숙, 왕숙2) 추진방향 및 특화전략’과 멘토-멘티 지식공유 플랫폼인 ‘휴먼북 라이브러리’ 사업에 대해 발표하고 이를 10개 시군과 공유했다. 경기도는 민간 사업장의 산재 예방을 위해 각 시군에 산업재해예방 전담 인력 배치를 요청했다. 또한 외국인 노동자 숙련기능인력 비자(E-7-..

남양주시의회, 제7회 남양주시 배드민턴 협회장기 대회 참석

남양주시의회, 제7회 남양주시 배드민턴 협회장기 대회 참석

Nov 20, 2023 | Q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김현택)는 지난 11월18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제7회 남양주시 배드민턴 협회장기 대회’개회식에 참석했다. 남양주시배드민턴협회가 주최, 주관한 이번 대회는 참가선수 및 관계자 등 1,600여명이 참석했으며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이날 개최된 개회식은 대회사, 표창수여, 축사, 폐회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남양주시의회에서는 김현택 의장을 비롯한 남양주시의회 의원들이 참석해 참석한 선수들과 관계자들에게 격려하고 배드민턴의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