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

김포시

김포상담소에서심민자의원,채신덕의원,이기형의원 사립유치원 실무자와간담회

2018.08.26 14:09 | 경기도의회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의원은 사립유치원의 어려움과 현안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립유치원연합회 회장 외 실무자 4명과 23일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는 ‘유아교육 정책의 패러다임의 전환’, ‘교원 처우개선비 지원’, ‘방과후과정반(종일반)교사 처우 개선비 지원 요청’, ‘교원 휴게시간 보장을 위한 보조교사 인건비 지원 요청’, ‘어린이 통학차량 안전시설 설치 의무화 예산 지원 요청’에 대한 의견을 놓고 간담회를 시작했다.

 

연합회 회장은 “공립유치원은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전액 지원하므로 운영에 어려움이 없지만 사립유치원의 경우엔 해마다 원아수가 큰 차이를 보여 경영이 어렵다. 또한 출산율 감소에 따른 원아모집 미달 등으로 현재 사립유치원에 대한 처우개선비가 개선되지 않고 있어 안타까운 실정이다.”라며 조속한 해결책을 마련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참석한 의원은 “사립유치원이 처한 어려움을 빠른 시일 내로 해결하고 유아교육 발전에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정치

김포시

김포시의회, 권익위 청렴도 평가 2등급 달성

김포시의회, 권익위 청렴도 평가 2등급 달성

Jan 06, 2024 | Q기자

 

김포시의회(의장 김인수)는 최근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2023년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받았다. 종합청렴도는 ▲청렴체감도(이해관계자 설문조사) ▲청렴노력도(반부패 추진 실적) ▲부패사건 발생 현황 분야에서 측정한 점수를 합산해 1~5등급으로 평가한다. 이번 평가는 17개 광역의회, 75개 기초의회 등 총 92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김포시의회는 총점 76.4점으로 기초의회 평균 66.8점보다 9.6점이나 높은 점수를 얻었다. 김포시의회는..

김포시의회, 현충탑 참배 후 시무식 진행...  2024년 힘찬 출발

김포시의회, 현충탑 참배 후 시무식 진행... 2024년 힘찬 출발

Jan 03, 2024 | Q기자

 

김포시의회(의장 김인수, 이하 시의회)는 2일 김포 현충탑 참배에 이어 시무식을 개최하며 2024 갑진년 새해를 열었다. 김인수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전원은 현충탑 참배에 참석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고 헌화와 분향을 마친 뒤 올 한해 시민 안녕과 김포시 발전을 기원했다. 이후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개최된 시무식에서 시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 50여 명이 선진 의회를 만들어 가겠다는 새 출발의 각오를 다졌다. 김인수 의장은 신년사를 통해 "김포골드라인 증..

김포시의회, ‘경기도와 서울특별시 간 관할구역 변경에 관한 특별법률안(김포·서울 통합특별법

김포시의회, ‘경기도와 서울특별시 간 관할구역 변경에 관한 특별법률안(김포·서울 통합특별법

Nov 25, 2023 | Q기자

 

김포시의회(의장 김인수, 이하 시의회)는 24일 제229회 좽회 제1차 본회의에서 「경기도와 서울특별시 간 관할구역 변경에 관한 특별법률안(김포·서울 통합특별법) 찬성 결의안」을 채택했다. 이날 대표발의자로 나선 유영숙 의원은 “김포시의 서울시 편입은 교통, 교육, 문화, 복지, SOC 사업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두 도시는 인접지역의 동일한 생활권을 형성하고 있어 서울 편입이 타당하다”며 제출 배경을 밝혔다. 이어 유의원은 “김포시장은 행정안전부에 통합특별법 처리..

김포시의회, 오는 24일 제229회 정례회 개회

김포시의회, 오는 24일 제229회 정례회 개회

Nov 23, 2023 | Q기자

 

김포시의회(의장 김인수, 이하 시의회)가 11월 24일부터 12월 18일까지 25일간의 일정으로 제229회 좽회 회기 운영에 돌입한다. 이번 좽회에서는 2024년도 본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과 2023년도 2회 추경예산안, 조례안을 비롯한 각종 안건 심의 등 다양하고 활발한 의정활동이 전개될 예정이다. 회기 첫날인 오는 24일에는 제1차 본회의를 통해 ▲제229회 좽회 회기 결정의 건 ▲시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

김포시의회 입장문  ”김포-서울 통합법“ 국회 발의 환영

김포시의회 입장문 ”김포-서울 통합법“ 국회 발의 환영

Nov 18, 2023 | Q기자

 

김포시의회는 김포시가 서울시에 편입되는 것을 역사적인 사건으로 여기며, 16일 국민의힘 뉴시티프로젝트 특별위원회가 김포의 서울 편입 내용을 담은 "경기도와 서울특별시간 관할 구역 변경에 관한 특별법" 발의를 적극 환영합니다. 그동안 김포시는 서울시와의 협의 이후 주민의견 수렴 조사와 읍면동 간담회를 여는 등 김포의 발전을 위해 서울시 편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김포시는 서울과 인접한 지역으로서, 서울시와 통합은 김포시 발전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서..

김병수 김포시장 “시민이 가장 좋은 것으로 추진.. 정치빼고 봐주길”

김병수 김포시장 “시민이 가장 좋은 것으로 추진.. 정치빼고 봐주길”

Nov 17, 2023 | Q기자

 

김포시가 ‘테마가 있는 소통 광장’으로 연일 시민 소통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시민 반응이 점차 고조되고 있다. 김병수 시장은 “51만 김포시의 시장으로 시민이 가장 좋은 것들을 추진한다. 정치적인 입장을 배제하고 김포시 자체만 놓고 봐주셨으면 한다”고 언급했고, 이 자리에 참석한 시민들은 서울 편입에 대해 대체로 긍정적 반응을 보이며 박수로 화답하기도 했다. ‘테마가 있는 소통광장’은 민선8기가 이어온 시민소통행정으로, 올해 읍면동 시정설명회와 통통야행에 이어서 마련됐고, ..

경기도, 5호선 김포 연장 최종 노선안 대광위 제출. 신속한 결정 촉구

경기도, 5호선 김포 연장 최종 노선안 대광위 제출. 신속한 결정 촉구

Aug 22, 2023 | Q기자

 

경기도가 김포시 의견을 담은 지하철 5호선 연장 노선 계획안을 지난 18일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이하 대광위)에 제출했다고 21일 밝혔다. 대광위는 지자체로부터 제출받은 노선안을 토대로 21일 평가단의 검토 과정을 거쳐 8월 말 지하철 5호선 연장 최종노선(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지하철 5호선 연장사업은 서울 방화역에서 김포 장기역까지 약 28㎞ 구간을 신설하는 사업이다. 2021년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된 이후 추진되고 있다. 전체 노선안 중 검단신도시 구역..

경기도, 28일부터 김포-고양-파주 잇는 광역 관광프로그램 운영

경기도, 28일부터 김포-고양-파주 잇는 광역 관광프로그램 운영

Jul 24, 2023 | Q기자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7월 28일부터 12월 3일까지 김포, 고양, 파주시의 주요 관광지를 연결하는 관광 프로그램 ‘경기 서북부 시티투어’를 운영한다. 시티투어는 매주 금·토·일요일 운행하는 정규노선과 지자체별 행사 및 관광 수요 등을 반영한 기획노선으로 구성됐다. 정규노선은 2개 시 대표 관광지를 연결하는 당일 코스다. 금요일 김포-고양 코스(애기봉 평화생태공원, 장항습지 등), 토요일 고양-파주 코스(일산호수공원, 중남미문화원 등), 일요일 파주-김포 코스(오두산 통..

김포시의회, 11일부터 제226회 임시회 개회

김포시의회, 11일부터 제226회 임시회 개회

Jul 07, 2023 | Q기자

 

김포시의회(의장 김인수, 이하 시의회)가 11일 제22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오는 21일까지 11일간의 회기 운영에 들어간다. 이번 회기에서는 ▲2023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제1회 추경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조례안 17건 ▲기타안 5건 등 총 24개의 안건을 다룬다. 시의회는 11일 제1차 본회의를 개최하고, 소관 상임위원회별로 12일은 조례안 등 일반안건을, 13일부터 18일까지는 2023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한다. 이어 19일과 20일 양..

경기도, 김포·파주에 이어 고양시에 ‘말라리아 경보’ 발령

경기도, 김포·파주에 이어 고양시에 ‘말라리아 경보’ 발령

Jul 07, 2023 | Q기자

 

경기도는 고양시에서 4명의 말라리아 군집 추정사례가 발생해 6일 자로 말라리아 경보를 발령하고, 해당 지역 거주자와 방문객들에게 감염 예방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올해부터 3명 이상 군집 추정사례가 발생할 경우 해당 시군에 경보를 발령하는데 경기도에서는 지난 달(6월 1일 자) 김포시·파주시에 이어 두 번째 경보 발령이다. 7월 5일 기준 올해 경기도 말라리아 환자는 183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86명 대비 약 2배 증가했다. 이에 따라 도는 해당 지역 모기..

김포시의회, 2/4분기 의정자문위원회와 정담회 개최

김포시의회, 2/4분기 의정자문위원회와 정담회 개최

Jul 06, 2023 | Q기자

 

김포시의회(의장 김인수, 이하 시의회)가 5일 김포시청 참여실에서 의정자문위원회(이하 자문위)와 정담회를 마련해 의정활동의 방향, 지역 현안 등을 자유롭게 논의했다. 2023년 상반기 회기 운영 결과와 하반기 회기 운영계획을 청취한 자문위는 “시의회가 앞으로도 시민과 더욱 긴밀히 소통해 대의기관으로서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야 한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이어 자문위는 복지 분야에서 민·관 협력 통한 복지 정책 확대, 취약계층 사각지대 조기 발굴 등을 건의했으며, 경..

김포시의회 오강현 부의장, “제8회 대한민국 신창조인 대상” 수상

김포시의회 오강현 부의장, “제8회 대한민국 신창조인 대상” 수상

Jul 03, 2023 | Q기자

 

오강현 김포시의회 부의장이 지난 28일 열린‘제8회 대한민국 신창조인 대상" 시상식에서 시의정 활동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여의도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이번‘제8회 대한민국 신창조인 대상’은 의정활동 여당 부문에 안철수 국회의원, 정운천 국회의원이 의정활동 야당 부문에는 이원욱 국회의원, 저출산고령화부문 양승조 전 충남도지사, 시장부문 박홍률 목포시장, 박형덕 동두천시장 등이 각각 수상하였다. 사단법인 국민성공시대의 대한민국신창조인대상위원회(상임대표 장원석)에서는 글로벌 시대를 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