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김포시

김포시의회, 권익위 청렴도 평가 2등급 달성

김포시의회, 권익위 청렴도 평가 2등급 달성

Jan 06, 2024 | Q기자

 

김포시의회(의장 김인수)는 최근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2023년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받았다. 종합청렴도는 ▲청렴체감도(이해관계자 설문조사) ▲청렴노력도(반부패 추진 실적) ▲부패사건 발생 현황 분야에서 측정한 점수를 합산해 1~5등급으로 평가한다. 이번 평가는 17개 광역의회, 75개 기초의회 등 총 92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김포시의회는 총점 76.4점으로 기초의회 평균 66.8점보다 9.6점이나 높은 점수를 얻었다. 김포시의회는..

김포시의회, 현충탑 참배 후 시무식 진행...  2024년 힘찬 출발

김포시의회, 현충탑 참배 후 시무식 진행... 2024년 힘찬 출발

Jan 03, 2024 | Q기자

 

김포시의회(의장 김인수, 이하 시의회)는 2일 김포 현충탑 참배에 이어 시무식을 개최하며 2024 갑진년 새해를 열었다. 김인수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전원은 현충탑 참배에 참석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고 헌화와 분향을 마친 뒤 올 한해 시민 안녕과 김포시 발전을 기원했다. 이후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개최된 시무식에서 시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 50여 명이 선진 의회를 만들어 가겠다는 새 출발의 각오를 다졌다. 김인수 의장은 신년사를 통해 "김포골드라인 증..

김포시의회, ‘경기도와 서울특별시 간 관할구역 변경에 관한 특별법률안(김

김포시의회, ‘경기도와 서울특별시 간 관할구역 변경에 관한 특별법률안(김

Nov 25, 2023 | Q기자

 

김포시의회(의장 김인수, 이하 시의회)는 24일 제229회 좽회 제1차 본회의에서 「경기도와 서울특별시 간 관할구역 변경에 관한 특별법률안(김포·서울 통합특별법) 찬성 결의안」을 채택했다. 이날 대표발의자로 나선 유영숙 의원은 “김포시의 서울시 편입은 교통, 교육, 문화, 복지, SOC 사업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두 도시는 인접지역의 동일한 생활권을 형성하고 있어 서울 편입이 타당하다”며 제출 배경을 밝혔다. 이어 유의원은 “김포시장은 행정안전부에 통합특별법 처리..

김포시의회, 오는 24일 제229회 정례회 개회

김포시의회, 오는 24일 제229회 정례회 개회

Nov 23, 2023 | Q기자

 

김포시의회(의장 김인수, 이하 시의회)가 11월 24일부터 12월 18일까지 25일간의 일정으로 제229회 좽회 회기 운영에 돌입한다. 이번 좽회에서는 2024년도 본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과 2023년도 2회 추경예산안, 조례안을 비롯한 각종 안건 심의 등 다양하고 활발한 의정활동이 전개될 예정이다. 회기 첫날인 오는 24일에는 제1차 본회의를 통해 ▲제229회 좽회 회기 결정의 건 ▲시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

김포시의회 입장문  ”김포-서울 통합법“ 국회 발의 환영

김포시의회 입장문 ”김포-서울 통합법“ 국회 발의 환영

Nov 18, 2023 | Q기자

 

김포시의회는 김포시가 서울시에 편입되는 것을 역사적인 사건으로 여기며, 16일 국민의힘 뉴시티프로젝트 특별위원회가 김포의 서울 편입 내용을 담은 "경기도와 서울특별시간 관할 구역 변경에 관한 특별법" 발의를 적극 환영합니다. 그동안 김포시는 서울시와의 협의 이후 주민의견 수렴 조사와 읍면동 간담회를 여는 등 김포의 발전을 위해 서울시 편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김포시는 서울과 인접한 지역으로서, 서울시와 통합은 김포시 발전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서..

김병수 김포시장 “시민이 가장 좋은 것으로 추진.. 정치빼고 봐주길”

김병수 김포시장 “시민이 가장 좋은 것으로 추진.. 정치빼고 봐주길”

Nov 17, 2023 | Q기자

 

김포시가 ‘테마가 있는 소통 광장’으로 연일 시민 소통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시민 반응이 점차 고조되고 있다. 김병수 시장은 “51만 김포시의 시장으로 시민이 가장 좋은 것들을 추진한다. 정치적인 입장을 배제하고 김포시 자체만 놓고 봐주셨으면 한다”고 언급했고, 이 자리에 참석한 시민들은 서울 편입에 대해 대체로 긍정적 반응을 보이며 박수로 화답하기도 했다. ‘테마가 있는 소통광장’은 민선8기가 이어온 시민소통행정으로, 올해 읍면동 시정설명회와 통통야행에 이어서 마련됐고, ..

경기도, 5호선 김포 연장 최종 노선안 대광위 제출. 신속한 결정 촉구

경기도, 5호선 김포 연장 최종 노선안 대광위 제출. 신속한 결정 촉구

Aug 22, 2023 | Q기자

 

경기도가 김포시 의견을 담은 지하철 5호선 연장 노선 계획안을 지난 18일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이하 대광위)에 제출했다고 21일 밝혔다. 대광위는 지자체로부터 제출받은 노선안을 토대로 21일 평가단의 검토 과정을 거쳐 8월 말 지하철 5호선 연장 최종노선(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지하철 5호선 연장사업은 서울 방화역에서 김포 장기역까지 약 28㎞ 구간을 신설하는 사업이다. 2021년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된 이후 추진되고 있다. 전체 노선안 중 검단신도시 구역..

경기도, 28일부터 김포-고양-파주 잇는 광역 관광프로그램 운영

경기도, 28일부터 김포-고양-파주 잇는 광역 관광프로그램 운영

Jul 24, 2023 | Q기자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7월 28일부터 12월 3일까지 김포, 고양, 파주시의 주요 관광지를 연결하는 관광 프로그램 ‘경기 서북부 시티투어’를 운영한다. 시티투어는 매주 금·토·일요일 운행하는 정규노선과 지자체별 행사 및 관광 수요 등을 반영한 기획노선으로 구성됐다. 정규노선은 2개 시 대표 관광지를 연결하는 당일 코스다. 금요일 김포-고양 코스(애기봉 평화생태공원, 장항습지 등), 토요일 고양-파주 코스(일산호수공원, 중남미문화원 등), 일요일 파주-김포 코스(오두산 통..

김포시의회, 11일부터 제226회 임시회 개회

김포시의회, 11일부터 제226회 임시회 개회

Jul 07, 2023 | Q기자

 

김포시의회(의장 김인수, 이하 시의회)가 11일 제22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오는 21일까지 11일간의 회기 운영에 들어간다. 이번 회기에서는 ▲2023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제1회 추경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조례안 17건 ▲기타안 5건 등 총 24개의 안건을 다룬다. 시의회는 11일 제1차 본회의를 개최하고, 소관 상임위원회별로 12일은 조례안 등 일반안건을, 13일부터 18일까지는 2023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한다. 이어 19일과 20일 양..

경기도, 김포·파주에 이어 고양시에 ‘말라리아 경보’ 발령

경기도, 김포·파주에 이어 고양시에 ‘말라리아 경보’ 발령

Jul 07, 2023 | Q기자

 

경기도는 고양시에서 4명의 말라리아 군집 추정사례가 발생해 6일 자로 말라리아 경보를 발령하고, 해당 지역 거주자와 방문객들에게 감염 예방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올해부터 3명 이상 군집 추정사례가 발생할 경우 해당 시군에 경보를 발령하는데 경기도에서는 지난 달(6월 1일 자) 김포시·파주시에 이어 두 번째 경보 발령이다. 7월 5일 기준 올해 경기도 말라리아 환자는 183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86명 대비 약 2배 증가했다. 이에 따라 도는 해당 지역 모기..

김포시의회, 2/4분기 의정자문위원회와 정담회 개최

김포시의회, 2/4분기 의정자문위원회와 정담회 개최

Jul 06, 2023 | Q기자

 

김포시의회(의장 김인수, 이하 시의회)가 5일 김포시청 참여실에서 의정자문위원회(이하 자문위)와 정담회를 마련해 의정활동의 방향, 지역 현안 등을 자유롭게 논의했다. 2023년 상반기 회기 운영 결과와 하반기 회기 운영계획을 청취한 자문위는 “시의회가 앞으로도 시민과 더욱 긴밀히 소통해 대의기관으로서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야 한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이어 자문위는 복지 분야에서 민·관 협력 통한 복지 정책 확대, 취약계층 사각지대 조기 발굴 등을 건의했으며, 경..

김포시의회 오강현 부의장, “제8회 대한민국 신창조인 대상” 수상

김포시의회 오강현 부의장, “제8회 대한민국 신창조인 대상” 수상

Jul 03, 2023 | Q기자

 

오강현 김포시의회 부의장이 지난 28일 열린‘제8회 대한민국 신창조인 대상" 시상식에서 시의정 활동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여의도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이번‘제8회 대한민국 신창조인 대상’은 의정활동 여당 부문에 안철수 국회의원, 정운천 국회의원이 의정활동 야당 부문에는 이원욱 국회의원, 저출산고령화부문 양승조 전 충남도지사, 시장부문 박홍률 목포시장, 박형덕 동두천시장 등이 각각 수상하였다. 사단법인 국민성공시대의 대한민국신창조인대상위원회(상임대표 장원석)에서는 글로벌 시대를 선도..

경기도, 27일부터 똑버스 김포 고촌읍에서 서울까지 운행

경기도, 27일부터 똑버스 김포 고촌읍에서 서울까지 운행

Jun 28, 2023 | Q기자

 

김포골드라인 혼잡도 완화를 위한 맞춤형 대중교통수단 ‘똑버스’가 김포 고촌읍에서 운행을 시작한다. 경기도와 김포시는 27일부터 고촌읍 ‘똑버스’에 대한 시범 운행을 진행한 뒤 7월 4일부터 차량 총 10대로 정식 운행을 시작한다. 차량은 32인승(입석 시 최대 62명) MAN 라이온스 시티 6대와 11인승 현대 쏠라티 4대이며, 매일 오전 6시부터 자정까지 운행한다. 이날 김포시 고촌읍 고촌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김포 똑버스(DRT) 개통식’에 참석한 오후석 행정2부지사는..

김포시의회 김기남·유매희 의원 발의,  ‘김포시 금연구역 지정 및 간접흡

김포시의회 김기남·유매희 의원 발의, ‘김포시 금연구역 지정 및 간접흡

Jun 24, 2023 | Q기자

 

김포시의회 김기남·유매희 의원이 발의한 「김포시 금연구역 지정 및 간접흡연 피해방지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23일 열린 제225회 좽회 제2차 본회의에서 가결됐다. 이번 개정 조례안은 간접흡연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국민건강증진법」 제9조제7항에 근거하여 금연구역 지정 장소를 확대하고자 발의됐다. 조례 개정을 통해 기존 장소 외에도 소유주 2분의 1 이상이 금연구역 지정에 동의한 「건축법」에 따른 공개공지도 금연구역으로 지정할 수 있게 돼 비흡연자를 비..

김포시의회 한종우 의원 발의,  ‘김포시 마을회관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

김포시의회 한종우 의원 발의, ‘김포시 마을회관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

Jun 24, 2023 | Q기자

 

김포시의회 한종우 의원이 발의한 「김포시 마을회관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23일 열린 제22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가결됐다. 이번 일부개정조례안은 최근 건설자재비 상승으로 현실에 맞지 않는 마을회관 신축‧증축‧재건축 지원금액의 한도를 상향 조정하기 위해 발의됐다. 개정의 주요 내용은 지원금액의 한도를 기존 ‘2억 5천만 원 이하’에서 ‘3억 5천만 원 이하’로 상향토록 한 부분이다. 타시군 조사 등..

경기도,경기도·김포시  직행버스 투입 등 총력. ‘김포 골드라인’ 혼잡도

경기도,경기도·김포시 직행버스 투입 등 총력. ‘김포 골드라인’ 혼잡도

Jun 19, 2023 | Q기자

 

경기도와 김포시가 ‘김포골드라인 혼잡 완화’를 위해 직행 전세버스를 추가 투입하고, 버스전용차로를 개통하는 등 총력을 기울인 결과, 골드라인 혼잡도가 220%에서 191%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도에 따르면 도와 김포시는 지난 4월 18일 ‘김포골드라인 혼잡 완화 특별대책’을 발표한 이후 4월 24일부터 대체 노선인 70번 버스에 주요 역사를 경유하는 직행버스 추가 운행해 배차간격을 현행 15분에서 5분으로 단축했다. 70번 버스는 걸포마루공원에서 출발해 걸포북변역, ..

김포시의회, 주요 사업장 행정사무감사 현장 확인

김포시의회, 주요 사업장 행정사무감사 현장 확인

Jun 15, 2023 | Q기자

 

김포시의회(의장 김인수, 이하 시의회)의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와 관련된 주요 사업장과 시설을 방문해 현장 확인 및 점검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현장 활동은 제225회 좽회 기간 중 6월 7일부터 14일까지 8일간 실시된 행정사무감사 관련 자료를 수집하고 현장의 문제점과 애로사항 등을 파악하기 위해 진행됐다.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유영숙) 위원들은 양촌파크골프장 외 2개소 현장을,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김계순) 위원들은 양곡 복합형 생활체육센터 외 2개소 현장을 찾아..

경기도, 김포시와 파주시에 ‘말라리아 경보’ 발령

경기도, 김포시와 파주시에 ‘말라리아 경보’ 발령

Jun 03, 2023 | Q기자

 

경기도는 김포시와 파주시에서 말라리아 군집 추정사례가 발생함에 따라 6월 1일 자로 ‘말라리아 경보’를 발령하고, 해당 지역 거주자와 방문객들에게 말라리아 감염 예방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경기도에서는 올해 첫 말라리아 경보 발령이다. 군집 추정사례란 말라리아 위험지역 내에서 2명 이상의 환자가 증상 발생 간격이 30일 이내이고, 거주지 거리가 1km 이내인 경우를 말한다. 올해부터는 3명 이상일 경우 지역사회 내 유행을 차단하기 위해 해당 시군구에 경보를 발령하는데..

김포시의회 더불어민주당  「김포시 자동차정비업 지원에 관한 조례안」 제정

김포시의회 더불어민주당 「김포시 자동차정비업 지원에 관한 조례안」 제정

Jun 01, 2023 | Q기자

 

김포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은 5월 26일 자동차정비업 지원에 관한 조례안」 제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계순 도시환경위원장, 장윤순 시의원, 정영혜 시의원 및 관계부서를 비롯해 경기도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 김포지역협의회, 경기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김포시지회 임원진이 함께 자리했다. 김계순 원내대표는 “내연기관 중심으로 운영되던 자동차정비업체가 심각한 운영난을 겪고 있다”며 “환경친화적 자동차 보급 확산 등 자동차산업 환경의 변화에 따라 김포시도 자동차정비업에..

김포시의회, 김포골드라인 혼잡률 완화 대책 안내 캠페인

김포시의회, 김포골드라인 혼잡률 완화 대책 안내 캠페인

May 27, 2023 | Q기자

 

김포시의회(의장 김인수, 이하 시의회)는 26일 고촌역 등 관내 4개 혼잡역에서 김포골드라인 혼잡률 완화 대책 안내 캠페인을 전개했다. 김인수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 20여 명이 캠페인에 참여한 가운데 사우·풍무·고촌·걸포북변역에서 어깨띠를 착용하고 시민들에게 안내문을 배부했다. 이번 캠페인은 ▲출근 시간대 김포공항역 직행 셔틀버스 ▲혼잡 역사 인근 고촌 아파트 출근 급행버스 ▲개화→김포공항 가로변 버스전용차로 개통 등을 안내함으로써 김포시 출퇴근 교통환경..

김포시의회 장윤순·오강현 의원 발의,  ‘김포시 옥외행사의 안전관리에 관

김포시의회 장윤순·오강현 의원 발의, ‘김포시 옥외행사의 안전관리에 관

Apr 22, 2023 | Q기자

 

김포시의회 장윤순·오강현 의원이 발의한 「김포시 옥외행사의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안」이 21일 열린 제22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가결됐다. 조례안은 ▲조례의 목적 및 정의 ▲안전관리계획 신고 의무 ▲안전점검 및 안전관리 지원요청 ▲재난예방조치에 관한 사항 등을 규정하고 있다. 특히 이번 조례안은 1,000명 이상의 행사에만 안전관리 규정이 적용되는 관련 법령과 달리, 주최‧주관자 없는 500명 이상의 행사도 적용 대상으로 확대..

김포시의회 정영혜 의원 발의,  ‘김포시 디지털성범죄 예방 및 피해자 지

김포시의회 정영혜 의원 발의, ‘김포시 디지털성범죄 예방 및 피해자 지

Apr 22, 2023 | Q기자

 

김포시의회 정영혜 의원이 발의한 「김포시 디지털성범죄 예방 및 피해자 지원 조례안」이 21일 열린 제22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가결됐다. 최근 메신저, SNS 등 사이버공간을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성범죄가 급증하고 있는 실정에서 이를 예방하고 피해자를 위한 지원을 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돼 피해자를 비롯한 시민 모두의 권익 보호가 기대된다. 조례안은 ▲시장의 책무 및 계획수립 ▲협력체계 구축 및 지원 ▲2차 피해방지 및 비밀사항 준수 등..

김병수 김포시장,국회 김포골드라인 등‘도시철도 혼잡과밀대책법’요청

김병수 김포시장,국회 김포골드라인 등‘도시철도 혼잡과밀대책법’요청

Apr 21, 2023 | Q기자

 

김병수 김포시장은 20일 김포골드라인 혼잡률 완화를 위한 특단의 대책으로 국회에 김포골드라인 등 ‘도시철도 혼잡과밀대책법’을 건의했다. 김병수 시장이 건의한 해당 법안은 ‘승객 혼잡 및 과밀 현상에 따른 안전사고 대비 및 지원’이 핵심이다. 법안은 최춘식 국회의원이 대표 발의를 맡아 총 13명의 국회의원이 국회에 제출했다. 골드라인은 지난 2019년 개통 후 한 칸에 300명 이상 승객들이 몰리는 등 심각한 혼잡 상황을 직면한 상태다. 이런 위험을 조속히 타개하기 위해서는 중..

경기도,배달특급  김포시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현장 찾아 다회용기 사용 홍

경기도,배달특급 김포시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현장 찾아 다회용기 사용 홍

Apr 20, 2023 | Q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가 함께하는 배달특급이 다회용기 사용 문화 확산을 위해 소비자를 직접 찾았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지구의 날(4월 22일)을 맞아 열린 ‘김포시 시민과 함께하는 제로웨이스트(Zero-Waste) 캠페인’에서 배달특급 다회용기 사업의 현장 홍보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김포시가 주관한 행사는 200여 명의 지역 주민 등이 참석해 재활용 가능 자원 분리배출 방법 등을 홍보하고, 체험 부스 운영 및 플로깅 등으로 참여자 모두가 환경보호에 대해 배워가는 시간..

경기도,경기도ㆍ김포시  김포골드라인 ‘긴급재해대책’ 지정. 혼잡률 200

경기도,경기도ㆍ김포시 김포골드라인 ‘긴급재해대책’ 지정. 혼잡률 200

Apr 19, 2023 | Q기자

 

경기도와 김포시가 ‘김포골드라인 혼잡 완화’를 긴급재해대책으로 지정해 전세버스와 수요응답형버스(DRT)를 투입한다. 장기적으로는 서부권광역급행철도(GTX-D노선)의 신속 개통을 추진하는 등 혼잡률 200% 미만을 목표로 총력 대응에 나선다.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와 엄진섭 김포부시장은 18일 경기도청에서 이 같은 내용의 ‘김포골드라인 혼잡 완화 특별대책’을 발표했다.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지난 11일 김포공항역에서 승객 3명이 호흡곤란으로 실신하는 등 김포골드..

김포시의회, 의정자문위원회와 정담회 개최

김포시의회, 의정자문위원회와 정담회 개최

Apr 18, 2023 | Q기자

 

김포시의회(의장 김인수, 이하 시의회)가 제224회 임시회를 하루 앞두고 17일 의정자문위원회(이하 자문위)와 정담회를 마련하여 의정 발전을 위한 각종 분야 자문과 의견교류 등을 진행했다. 작년 11월 구성된 제8대 전반기 시의회 자문위는 노인복지·행정·교육·환경 등 14개 분야에서 시의원의 의정활동 관련 자문·연구조사·자료수집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자문위는 △개별공시지가 열람 관련 홍보 강화 △사업장 안전관리를 위한 시스템 마련 △상권 활성화를 위한 공영주차장 한시..

김포시-김포시의회 정담회서 ‘5호선 연장’ 등 주요현안 논의

김포시-김포시의회 정담회서 ‘5호선 연장’ 등 주요현안 논의

Apr 13,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12일 김포시의회 의원들과 정담회를 열고 지역 숙원인 ‘서울 지하철 5호선 김포 연장’을 비롯한 주요현안을 논의했다. 김병수 김포시장과 김인수 김포시의장, 여야 김포시의원들은 이번 정담회에서 시 정책이 효과적으로 추진될 수 있게 상호협조하기로 뜻을 모았다. 김병수 시장은 이 자리에서 “김포한강2 콤팩트시티 및 서울5호선 김포 연장 등 시가 직면한 현안을 원만히 추진하기 위해 의장님을 비롯한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꼭 필요하다”며 김포발전을 위한 ..

김포시의회, 4월 월례회의 개최

김포시의회, 4월 월례회의 개최

Apr 04, 2023 | Q기자

 

김포시의회(의장 김인수, 이하 시의회)가 3일 월례회의를 열어 의정활동과 현안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우선 시의회는 집행기관으로부터 ▲시의회청사 건립공사 연결통로 추가설치 ▲재산세 도시지역분 적용대상 지역 고시 ▲운양도서관 건립 총사업비 변경 등 총 3건을 보고 받았다. 특히 시의회는 오염토 정화를 위한 절차로 인해 운양도서관 준공이 지연됨에 따라, 인근 주민이 하루빨리 문화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공사 기간 단축 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할 것을 집행기관에 요구했다. 또한..

김포시의회 희망찬 김포 주민자치의 미래, 함께고민해요’

김포시의회 희망찬 김포 주민자치의 미래, 함께고민해요’

Mar 10, 2023 | Q기자

 

김포시의회(의장 김인수, 이하 시의회)가 9일 접견실에서 김포시 주민자치협의회(회장 최윤환, 이하 협의회)와 정담회를 열어 주민자치 활동의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시의회와 협의희는 광역 교통망 구축(서울 5호선 연장 등), 생활쓰레기 광역소각장 추진, 문화예술회관 건립 등 주요 현안에 논의하며 심도 있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후 협의회는“추첨 위주의 주민자치회 위원 구성과 주민 의견 반영이 부족한 주민참여예산 편성은 주민자치의 대표성과 자율성 결여로 이어지고..

김포시의회,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성금 전달

김포시의회,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성금 전달

Mar 04, 2023 | Q기자

 

김포시의회(의장 김인수, 이하 시의회)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성금 272만원을 모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3일 시의회 접견실에서 전달했다. 이날 전달한 성금은 2월 6일 발생한 지진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튀르키예·시리아 국민에게 위로를 전하기 위해 시의원을 비롯한 의회사무국 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마련됐다. 김인수 의장은 천상영 모금사업팀 차장에게 성금을 전달하면서“작은 정성이지만 많은 인명과 재산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시리아 국민 여러분께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경기도,2023년 경기국제보트쇼 3월3~5일 킨텍스·김포 아라마리나에서

경기도,2023년 경기국제보트쇼 3월3~5일 킨텍스·김포 아라마리나에서

Feb 21, 2023 | Q기자

 

경기도와 해양수산부는 3월 3일부터 5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제1전시관)와 김포시 아라마리나 일원에서 ‘2023년 경기국제보트쇼’를 한국낚시박람회와 동시 개최한다. 올해 제16회를 맞이하는 경기국제보트쇼는 요트·보트 등 레저 선박, 장비·기자재 등 다양한 국내외 제품을 분야별로 고루 접할 수 있는 국내 최대규모의 해양레저산업 종합 전시전이다. 도는 2016년부터 산업계 판로 확대 기회와 수도권 해양레저 수요층의 정보·체험 기회 제공을 위해 전시회를 해양수산부와 공동으로 개최해오..

김포시의회, 정책지원관 공채에‘뜨거운 관심’이어져

김포시의회, 정책지원관 공채에‘뜨거운 관심’이어져

Feb 04, 2023 | Q기자

 

김포시의회(의장 김인수, 이하 시의회)는 4명 채용 예정인 정책지원관(일반임기제공무원 7급상당)을 공모한 결과 33명이 지원해 8.25 대 1의 경쟁률을 나타냈고 밝혔다. 지난해 지방자치법 개정에 따라 진행된 정책지원관 최초 공모에서도 3명 모집에 25명이 지원하여 인기를 끌었었다. 지방의회 의정활동 전문성과 정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도입된 정책지원관은 지방의회 의원의 조례 제·개정, 예산 및 결산 분석, 행정사무감사 지원, 의정활동을 위한 자료수집과 분석 등 지방자치법에..

김포시의회, 김포상공회의소와 소통 정담회 가져

김포시의회, 김포상공회의소와 소통 정담회 가져

Jan 28, 2023 | Q기자

 

김포시의회(의장 김인수)가 26일 김포시상공회의소 산하 김포시건설관련기업인협의회(회장 송유근)와 정담회를 갖고 건설기업의 경영환경 개선을 위한 소통에 적극 나섰다. 김인수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과 송유근 회장 및 임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건설기업체 지원과 발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업인들의 제안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협의회는 ▲김포 관내 건설 현장별 건축자재 납품 및 활성화를 위한 협의체 구성 ▲건설사의 관내 자재 사용 계획 및 실적 보고 체계 구축 ▲..

[국회] 김주영 의원, 인천2호선 김포-고양 연장사업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국회] 김주영 의원, 인천2호선 김포-고양 연장사업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Jan 27, 2023 | Q기자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김주영 의원(더불어민주당, 김포시갑)이 26일 오후 기획재정부 재정관리국과 현안 간담회를 갖고 ‘인천지하철 2호선 김포-고양 연장사업’에 대한 조속한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 및 착수를 촉구했다. 김주영 의원은 “작년 12월 27일 열린 정부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인천지하철 2호선의 김포-고양 연장사업에 대하여 위원회에 안건조차 상정되지 않았다”면서 “서부권 교통혼잡 문제 해결은 물론 김포, 검단, 고양시민의 이동권 향상, 지역교류 활성화를 위..

김포시의회, 30일 올해 첫 임시회로 회기 운영 돌입

김포시의회, 30일 올해 첫 임시회로 회기 운영 돌입

Jan 27, 2023 | Q기자

 

김포시의회(의장 김인수, 이하 시의회)가 30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올해 첫 회기인 제222회 임시회에 돌입한다. 시의회는 2월 7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임시회를 통해 2023년도 시정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보고받고 조례안 등 주요 안건을 심의·의결할 계획이다. 회기 첫날, 제1차 본회의를 개최하고 31일에는 소관 상임위별로 조례·규칙안 16건과 기타안 1건, 총 17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안건 중 10건은 시의원이 발의한 것으로 ▲김포시 갑질 행위 근절..

경기도, 김포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발생 관련 확산 차단에 총력

경기도, 김포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발생 관련 확산 차단에 총력

Jan 25, 2023 | Q기자

 

경기도는 지난 22일 김포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발생함에 따라 도내 양돈농가에 아프리카돼지열병 유입 방지 및 차단방역, 확산을 막기 위해 총력 대응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도는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의 차단을 위해 경기도 양돈농장, 축산시설(도축장 등) 및 축산차량에 대한 일시이동중지명령(Standstill)을 지난 22일 20시 30분부터 24일 20시 30분까지 48시간 발령하여 농장 간 수평전파를 차단했다. 이와 함께 발생농장은 발생 즉시 이동통제 후 사육..

경기도,오병권 부지사  설 명절 다중이용건축물 안전점검 김포 현장 방문

경기도,오병권 부지사 설 명절 다중이용건축물 안전점검 김포 현장 방문

Jan 14, 2023 | Q기자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가 13일 설을 앞두고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을 찾아 다중이용건축물 안전점검을 함께 하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경기도는 지난 1월 3일부터 19일까지 명절을 맞아 이용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판매시설, 터미널을 비롯한 다중이용건축물 11개소에서 경기도(안전관리자문단), 시·군, 전기·가스안전공사 등 민관합동 표본점검을 하고 있다. 실태점검을 통해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 상태 ▲다중이용시설 위기 상황 매뉴얼 작성 및 운영상태 ▲소화장비 및 ..

김포시의회,‘천사 날개를 달다’동참으로 취약계층 사랑 나

김포시의회,‘천사 날개를 달다’동참으로 취약계층 사랑 나

Dec 17, 2022 | Q기자

 

김포시의회(의장 김인수, 이하 시의회)가 16일 갑작스런 한파와 지속되는 경제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 나눔에 나섰다. 이날 오전 진행된 제221회 좽회를 마친 의원들은 김포복지재단에서 시행하고 있는 ‘천사 날개를 달다’에 동참하기 위해 시의회 브리핑룸 모였다. 이 자리에서 시의원들은 김포복지재단 관계자로부터 성품 전달 방법에 대해 안내받고 성품을 수령, 각각 배정받은 가정을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시의회는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고 눈도 많이..

김포시의회, 주민자치협의회와 정담회 개최

김포시의회, 주민자치협의회와 정담회 개최

Nov 16, 2022 | Q기자

 

김포시의회(의장 김인수, 이하 시의회)가 15일 접견실에서 김포시 주민자치협의회(회장 장동호, 이하 협의회)와 정담회를 열고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정담회에서 협의회는 그간의 주민자치회 활동 과정에서 느낀 어려움에 대해“김포에서 주민자치회 제도를 선도적으로 실시해오고 있지만 획일적인 예산 배분과 사업 과정에서의 부족한 자율성으로 주민자치가 아닌 관치로 흐르는 경향이 있다”토로하며 지역 특성에 맞는 예산 배분과 관련 조례의 개정을 요청했다. 이에 시의회는 “풀뿌리 민주..

김포시의회, 입법·법률고문 위촉... 의정활동 강화

김포시의회, 입법·법률고문 위촉... 의정활동 강화

Oct 22, 2022 | Q기자

 

김포시의회(의장 김인수, 이하 시의회)가 의회 전문성 강화를 위해 입법과 법률분야 고문을 위촉했다고 21일 밝혔다. 시의회는 이날 입법기능 강화를 위해 국회 안전행정위원회·환경노동위원회·국방위원회에서 활동한 손충덕 전 수석전문위원(차관보급)을 입법고문으로 위촉했다. 손충덕 입법고문은 향후 2년간 김포시 자치법규의 제·개정 및 폐지, 운영관리 사항, 지방자치법 등의 법령 해석을 비롯해 자치입법 정책 등 의회관련 제반 자문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어 의정활동 과정에서 발생..

김포시의회, 오는 12일 제220회 정례회 개회

김포시의회, 오는 12일 제220회 정례회 개회

Oct 08, 2022 | 기자

 

김포시의회(의장 김인수, 이하 시의회)가 10월 12일 ~ 11월 3일까지 23일간의 일정으로 제220회 좽회 회기 운영에 돌입한다. 시의회는 좽회 기간 중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2021회계연도 일반 및 특별회계 결산 승인안 ▲2021 회계연도 일반 및 특별회계 예비비 지출 승인안 ▲조례안 12건(의원발의 7건)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5건 ▲기타안 24건 등을 처리한다. 일정별로 살펴보면 회기 첫 날인 10월 12일 1차 본회의에서는 회기 안건 상임위 회부와 시의원..

김포시의회, 통리장단협의회와 정담회 개최

김포시의회, 통리장단협의회와 정담회 개최

Sep 23, 2022 | 기자

 

김포시의회(의장 김인수, 이하 시의회)가 지난 21일 시청 참여실에서 김포시통리장단협의회(회장 이종수, 이하 협의회)와 정담회 자리를 마련해 소통의 장을 열었다. 이날 정담회에서는 제8대 김포시의회의 새로운 출범에 따른 업무계획과 의회 주요활동을 소개하는 시간에 이어 지역 현안에 대한 협의회의 건의사항을 청취하며 논의가 이뤄졌다. 협의회는 이날 △구래동에 건축 예정인 데이터센터 관련 주민 의견 청취 △현재 공모 진행 중인 광역소각장 관련 절차 진행 과정에서 주민 소통 △시..

김포시의회, 2022년 행정사무감사 앞두고 시민제보 접수

김포시의회, 2022년 행정사무감사 앞두고 시민제보 접수

Sep 17, 2022 | 기자

 

김포시의회(의장 김인수)가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9.19일부터 9.30일까지 12일간 시민제보를 접수한다고 16일 밝혔다. 시민제보 접수대상은 김포시가 추진하는 업무와 관련 행정의 위법·부당 사례, 주요시책과 사업의 개선사항, 예산낭비 사례, 시민불편사례 등이다. 접수된 내용은 행정사무감사 대상에 반영되거나, 감사를 위한 참고자료로 활용된다. 다만, 개인 사생활 침해,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 행정작용을 구체적 직접 통제 또는 정치적 압력 행사 목적인 ..

김포상담소에서심민자의원,채신덕의원,이기형의원 사립유치원 실무자와간담회

김포상담소에서심민자의원,채신덕의원,이기형의원 사립유치원 실무자와간담회

Aug 26, 2018 | 경기도의회기자

 

의원은 사립유치원의 어려움과 현안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립유치원연합회 회장 외 실무자 4명과 23일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는 ‘유아교육 정책의 패러다임의 전환’, ‘교원 처우개선비 지원’, ‘방과후과정반(종일반)교사 처우 개선비 지원 요청’, ‘교원 휴게시간 보장을 위한 보조교사 인건비 지원 요청’, ‘어린이 통학차량 안전시설 설치 의무화 예산 지원 요청’에 대한 의견을 놓고 간담회를 시작했다. 연합회 회장은 “공립유치원은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전액 지원하므로 운영에 어려움..

채신덕의원,김포상담소에서 한국중독예방 힐링센터장외2명과 간담회

채신덕의원,김포상담소에서 한국중독예방 힐링센터장외2명과 간담회

Aug 21,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김포상담소에서 채신덕의원(더불어민주당 /김포2) 상담관은 지난 17일 한국중독예방힐링센터장 외 2명과 간담회를 가졌다. 한국중독예방힐링센터(센터장 최영자)의 주요사업은 ‘사람은 만들기에 달려있다.’ 라는 슬로건으로 청소년의 중독 상담과 흡연 음주 예방을 위한 체험부스 및 「흡연 예방 골든벨」, 「중독방 탈출 프로그램」, 「좀비 탈출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방학기간에는 「중독아 힐링하자」라는 청소년 중독 예방 프로그램을 통하여 지역사회 청소년들이 중독에서 탈출..

이기형 경기도의원 '남북 한강하구 수로 이용한 창의적 발상'필요

이기형 경기도의원 '남북 한강하구 수로 이용한 창의적 발상'필요

Jul 16, 2018 | 이기형 경기도의원실기자

 

남북 평화문화교류와 경제협력사업에 있어서, 한강하구 수로를 이용한 창의적 발상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되었다. 이기형 경기도의회 의원(김포4)은 7월12일 방영된 OBS방송의 ‘민생돋보기’코너에 출연하여, 남북교류의 새로운 발상과 중앙정부의 독점적 남북 교류에서 벗어나 지방자치단체의 창의적 남북교류사업이 필요하며, ‘한강하구 지역의 남북공동이용을 위한 협약’ 체결용역과 ‘한강하구 남북공동 생태조사’를 통해 남북이 조강에서 화합의 뱃길을 열고, 공동의 번영을 모색할 때임을 강조 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