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

군포시

정희시의원,군포상담소에서 군포시어린이집연합회 애로사항 경청관련

2018.08.11 14:41 | 경기도의회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경기도의회 군포상담소에서 지난 9일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정희시(더민주,군포2)도의원은 군포시어린이집연합회의 애로사항을 경청했다.


군포시어린이집연합회 관계자들은 학부모, 교사, 아이들에 대한 배려가 부족한 사회서비스원 설립을 재고해야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사회서비스원 설립은 일자리중심, 행정 편의주의적 발상이며, 영유아 교육이라는 본질적 문제에 대한 고민이 결여되어 있다고 토로했다. 사람이 먼저이고, 교육이 먼저인데 시스템 중심의 접근에 대한 방안은 재검토 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이에 정희시 도의원은 “경기도의회 및 보건복지위원회 차원에서 의견청취를 진행하고 있다”라고 밝히며 “연구하고, 소통한 연후에 방향을 하나하나 찾아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정치

군포시

경기도, 4~9월 군포 등 20곳에서 찾아가는 정비학교 운영

경기도, 4~9월 군포 등 20곳에서 찾아가는 정비학교 운영

Apr 15, 2024 | Q기자

 

경기도가 17일 군포시를 시작으로 9월까지 12개 시 20개 재개발‧재건축 조합을 대상으로 ‘2024 찾아가는 정비학교’를 운영한다. 찾아가는 정비학교는 재개발·재건축을 추진 중인 도민들을 대상으로 조합설립부터, 공사, 조합 해산과 청산까지 정비사업 전 과정에 대해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경기도는 최근 건설 경기가 위축되고 시공사, 조합 내부 분쟁 등으로 정시사업이 늦어지는 구역들이 많아진다며 조합원들에게 관련 교육이 필요하다고 정비학교 운영 배경을 설명했다. ..

군포시의회 “준공업지 공동주택 건축, 시기상조”

군포시의회 “준공업지 공동주택 건축, 시기상조”

Feb 24, 2024 | Q기자

 

군포시의회가 준공업지역에 공동주택과 판매시설 건축을 허용하려는 군포시의 정책을 보류시켰다. 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는 지난 22일 진행된 제272회 임시회에서 준공업지역 내 건축 제한 완화가 목적인 ‘군포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 개정안’을 부결했다. 이날 임시회에서 이동한 의원은 “당정 공업지역 개발․정비 활성화를 위한 정책이라지만 해당 지역은 기반시설이 부족하며, 주거환경을 저해하는 공장도 여럿이라 부적절한 선택”이라며 “공동주택 사업성도 불확실해 미분양 시 슬럼화..

하은호 군포시장, ‘철도지하화법 국회통과 군포발전 새로운 전기 맞아’

하은호 군포시장, ‘철도지하화법 국회통과 군포발전 새로운 전기 맞아’

Jan 11, 2024 | Q기자

 

군포시는 1월 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철도지하화특별법을 환영하며 군포 발전의 새로운 전기를 맞게 됐다고 성명을 발표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윤석열 대통령 공약인 경부선 서울역~당정역 지하화가 특별법을 통해 이뤄졌다. 이제 군포가 새롭게 다시 태어나는 계기가 마렸됐다”며 “노후도시특별법, 산본천복원에 이어 철도지하화법으로 군포는 이 정부의 특별한 관심을 받는 지역이란게 입증됐다”고 말했다. 철도지하화특별법은 예비타당성검토 등의 절차를 통과하기까지 많은 시간이 걸릴 것으로..

군포시의회, 행안부 표창 받아

군포시의회, 행안부 표창 받아

Dec 29, 2023 | Q기자

 

군포시의회가 지방의회와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전국의 모든 지방정부와 지방의회가 공통으로 사용하는 전자결재 처리 기반인 새올행정시스템(이하 새올)의 기능개선, 특히 지방의회 업무환경 개선에 군포시의회가 이바지했기 때문이다. 시의회에 의하면 지난 2007년 새올이 개통된 이래 14년여 동안 해당 시스템 내 공보 게시판 구분란에 ‘의회’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없어 지방의회들은 입법예고 등 공보업무 시 전자결재가 가능하지 않았..

군포시의회, 길고양이 문제 해결 고민

군포시의회, 길고양이 문제 해결 고민

Oct 07, 2023 | Q기자

 

군포시의회가 효과적인 길고양이 공공급식소 운영에 대한 공론의 계기를 마련한다. 시의회는 오는 14일 오후 1시부터 군포시청 별관 2층 회의실에서 ‘군포시를 위한 길고양이 문제 해결법’이라는 주제의 강의를 진행한다. 의원연구단체 동물복지포럼(대표 이혜승)이 주관할 이번 강의에는 길고양이 사진작가로 유명한 김하연 사진작가가 강사로 나서 효과적인 길고양이 공공급식소 운영 방식, 아파트 내 길고양이 문제 접근법과 해결 방법, 안전한 중성화 사업을 위한 시민의 역할을 설명한다. ..

경기도,군포시 비정규직 노동자 지원센터 개소…민선 8기 1호

경기도,군포시 비정규직 노동자 지원센터 개소…민선 8기 1호

May 03, 2023 | Q기자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권익 보호와 노동환경 개선을 위한 군포시 비정규직 노동자 지원센터가 2일 개소식과 함께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센터는 민선 8기 첫 번째로 개소하는 비정규직 노동자 지원센터다. 군포시 노동종합복지관에서 열린 개소식에는 정구원 경기도 노동국장, 하은호 군포시장, 이길호 군포시의회 의장, 이학영 국회의원, 최진학 국민의힘 군포시 당협위원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군포시 비정규직 노동자 지원센터는 민선 8기 공약사업인 ‘생활밀착형 비정규직 노동자 지원..

경기도,경기도여성비전센터-군포시, 민관경 불법촬영 캠페인 및 합동점검 실시

경기도,경기도여성비전센터-군포시, 민관경 불법촬영 캠페인 및 합동점검 실시

Nov 25, 2022 | Q기자

 

경기도여성비전센터,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 군포시, 군포경찰서가 군포시 양성평등정책시민참여단과 함께 24일 오후 군포시 산본로데오거리 일대에서 불법촬영 현장캠페인과 화장실 불법촬영 점검을 했다. 캠페인에는 여성 및 양성평등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군포시 양성평등 정책시민참여단이 민간분야 불법촬영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데 적극 동참했다. 캠페인 직후에는 민·관·경 합동점검을 통해 군포 산본로데오거리 일대 화장실 40여 개소를 탐지 장비를 통해 직접 점검했다...

군포시의회, 시민 목소리 듣기 열심

군포시의회, 시민 목소리 듣기 열심

Oct 22, 2022 | Q기자

 

제9대 군포시의회(의장 이길호)가 시민 목소리를 반영한 입법 활동을 펼치고 있다. 21일 시의회는 ‘군포시 주민자치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 개정안’ 등 7건의 의원 발의 조례 제․개정안을 누리집(gunpocouncil.go.kr)을 통해 입법예고 했다. 이 중 ‘군포시 장애예술인 문화예술 활동 지원 조례안(심금자 의원 대표 발의)’, ‘군포시 돌봄노동자 처우개선 및 지원 조례안(김귀근 의원 대표 발의)’과 관련해 시의회는 입법예고 전 관계자를 비롯해 시민 여론을..

경기도,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 군포시장 만나 배달특급 발전 방안 논의

경기도,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 군포시장 만나 배달특급 발전 방안 논의

Oct 22, 2022 | Q기자

 

경기도주식회사가 군포시와 함께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지난 20일 이창훈 대표이사가 군포시청을 방문, 하은호 군포시장과 만나 배달특급의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고 밝혔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지난해 7월부터 군포시에서 배달특급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약 870개의 가맹점을 확보하고 있다. 이날 이창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는 하은호 시장에게 “경기도주식회사는 도내 중소기업을 위한 판로지원과 마케팅 지원..

김미숙의원,군포상담소에서 G-스포츠클럽 활성화 방안 논의

김미숙의원,군포상담소에서 G-스포츠클럽 활성화 방안 논의

Aug 21,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군포상담소 김미숙(더민주, 군포3) 의원은 지난 17일 군포시 리듬체조 선수 학부모와 G-스포츠클럽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이날 논의된 G-스포츠클럽은 지역사회기반 종목형 스포츠클럽으로 쉽게 접할 수 있는 생활스포츠 외에 지역거점을 바탕으로 다양한 종목·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리듬체조나 양궁 등 비인기종목을 포함한 스포츠를 접해볼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며 경기도교육청과 지자체에서 다양한 시범사업을 통해 영재스포츠클럽의 기초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 지원확대가 필요하다고..

정윤경의원,군포상담소에서 당동 체육공원 환경개선 방안협의

정윤경의원,군포상담소에서 당동 체육공원 환경개선 방안협의

Aug 21,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군포상담소 정윤경(더민주,군포1) 의원은 지난 17일 이우천 시의원, 군포시청 안전환경과 정등조과장과 군포시 당동 체육공원 환경개선 관련 현장을 찾아 개선 방안을 협의 했다.정윤경 의원은 지난 지방선거 기간 중 접수된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군포시 당동에 위치한 체육공원을 찾았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곳은 주변 주택가 및 산책로가 위치하고 있어 200여명의 시민들이 이용하는 지역으로 노후된 환경을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을 요구했으나, 개인사유지이며 그린벨트로 묶여..

정윤경의원,군포상담소에서 리틀야구단 운영관한 애로사항 청취

정윤경의원,군포상담소에서 리틀야구단 운영관한 애로사항 청취

Aug 15, 2018 | 경기도의회기자

 

경기도의회 군포상담소 지난 10일 정윤경(더민주,군포1)도의원은 군포시 야구.소프트볼협회 윤현식회장과 군포시 리틀야구단 운영에 관한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군포시 리틀야구단은 2011년 창단하여 관내 40여명의 선수들이 훈련하고 있으며, 창단 이후 각종 대회에서 여러 차례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많은 국가대표 선수를 발굴하고 있다. 윤현식회장은 “군포시에는 훈련할 수 있는 야구장이 없어 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고 토로하며, 아울러 현재 공석으로 있는 야구단 단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