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

광주시

제5회 광주시의회 의장배 생활체조대회 성황리에 마쳐

2022.07.12 16:27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지난 9일 광주시민체육관에서 개최한 제5회 광주시의회 의장배 생활체조대회가 주임록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및 방세환 광주시장 등 주요내빈 및 동호인 등 관람객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광주시민들의 생활체육 참여 분위기 조성과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에 이바지하고자 추진된 이번 생활체조대회에서는 다채로운 식전공연과 줌바댄스, 리듬체조, 필라테스체조, 방송댄스 등의 총 14개의 단체팀과 플라잉요가, 폴댄스 등 9개 개인팀이 출전하여 역동적이며 활력 넘치는 수준 높은 경기로 관람시간 내내 관객의 호응을 이끌었다.

이날 대회 심사 결과, 대상 삼리초등학교 팀, 금상 줌바벤스 팀, 은상 더탑 팀, 동상 광주시 문화스 팀이 수상하였으며, 대상팀인 삼리초등학교 팀에게는 9월 개최 예정인 제22회 경기도지사기 생활체조대회의 출전권이 주어졌다.

주임록 의장은 “신나는 생활체조를 통해 일상에서 쌍인 스트레스를 날려 버리고, 건강한 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의회에서도 활력 넘치는 광주를 위해 체육 인프라를 좀 더 확대하고 다양한 분야의 체육대회가 개최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정치

광주시

광주시의회, 3월 칭찬공무원 선정

광주시의회, 3월 칭찬공무원 선정

Mar 23, 2024 | Q기자

 

광주시의회(의장 주임록)는 22일, 3월의 칭찬릴레이 칭찬공무원으로 경안동 총무팀 유미정 주무관을 선정하여 의장실에서 증서를 수여했다. 이은채 의원의 추천으로 3월 칭찬공무원으로 선정된 경안동 유미정 주무관은 총무팀에 근무하면서 각 마을의 현안사항과 각종 민원들을 해결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경안동 내 지역주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고충을 해결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 복리 증진에 공헌하였으며, 투철한 사명감으로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솔선수범하는 자세로 공직자로서 타..

광주시의회, 2월 칭찬공무원 선정

광주시의회, 2월 칭찬공무원 선정

Feb 22, 2024 | Q기자

 

광주시의회(의장 주임록)는 21일, 2월의 칭찬릴레이 칭찬공무원으로 건축과 김정환 주무관을 선정하여 의장실에서 증서를 수여했다. 허경행 부의장의 추천으로 2월 칭찬공무원으로 선정된 건축과 김정환 주무관은 건축안전관리팀에 근무하면서 위반 건축물 실태조사를 분기마다 적극 추진하여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에 기여하였으며, 장기간 공사에 착수하지 않은 건축허가를 관리하여 광주시 건축행정 건실화에 이바지하였기에 칭찬 공직자로 추천받아 선정되었다. 한편, 광주시의회는 공직자로서 ..

광주시의회 2024년 갑진년 신년사

광주시의회 2024년 갑진년 신년사

Dec 29, 2023 | Q기자

 

존경하는 41만 광주시민 여러분 ! 안녕하세요. 시민의 곁을 지키는 든든한 의회 ! 광주시의회 의장 주임록입니다.  새로운 희망과 기대 속, 2024년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청룡의 용맹하고 강인한 기운을 받아, 시민 여러분 모두가 행복하고, 바라고 계시는 소망들, 꼭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 새해에도, 광주시의회는 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이고, 민생을 회복하는 일에, 의정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

경기도, 도로 살얼음 대비 광주시 현장점검

경기도, 도로 살얼음 대비 광주시 현장점검

Dec 02, 2023 | Q기자

 

정선우 경기도 건설국장은 1일 광주지역 겨울철 대설 대응 현장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점검지역은 도로 살얼음에 대비하기 위해 지정한 결빙 취약구간으로 광주 퇴촌면 염치고개, 곤지암읍 남이고개다. 이곳은 교통량이 많고 경사가 급해 강설시 신속한 제설작업이 가능하도록 자동염수분사장치가 설치돼 있고, 운전자 안전을 위한 결빙주의 표지판도 설치돼 있다. 결빙 취약구간은 도로 살얼음으로 교통사고가 발생될 우려가 있는 고갯길, 터널 입출구, 교량, 응달지역 등으로 경기도는 ..

제2회 광주시의회 의장기 게이트볼대회 성료

제2회 광주시의회 의장기 게이트볼대회 성료

Nov 18, 2023 | Q기자

 

지난 17일 광주공설운동장 게이트볼장에서 개최한 제2회 광주시의회 의장기 게이트볼대회가 광주시의회 주임록 의장을 비롯한 시의회 의원, 방세환 광주시장 등 주요 내빈과 선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광주시민들의 게이트볼 참여 및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에 이바지하고자 추진된 이번 대회는 선수 가족과 시민 등 140여명이 관람하며 열띤 응원 속에 치러졌으며, 총 14팀이 토너먼트로 경기를 진행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둔 1 ~ 3위 팀에게는 트로피가 수여되었다. 주임..

광주시의회 박상영 의회운영위원장,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선정

광주시의회 박상영 의회운영위원장, 경기동부권시군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선정

Nov 09, 2023 | Q기자

 

광주시의회 박상영 의원(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이 8일 여주 썬밸리호텔에서 열린 제125차 경기동부권 시군의장협의회 좽회의 및 제10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의정연구발전 분야 최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제10회를 맞는 경기동부권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식은 주민참여소통, 지역현안해결, 의정활동 및 공약실천, 지역경제 활성화, 행정 및 의정활동개선, 행정감사 및 예산절감, 의정연구발전 분야로 총 7개 분야에 대해 현저한 공적이 있는 우수의원에게 시상한다. ..

광주시의회, 제304회 임시회 폐회

광주시의회, 제304회 임시회 폐회

Oct 24, 2023 | Q기자

 

광주시의회(의장 주임록)는 지난 23일 제30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7일간의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하였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결과 지적사항 조치결과 보고와 각 상임위원회에서 회부된 조례안 및 기타 안건을 심사하고 의결했다. 특히 이번 회기 내 보고된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결과 지적사항은 조치요구 77건에 대하여 완료 46건, 추진중 29건, 추진불가 2건으로 최종 조정되어 승인되었으며, 총 50건의 추가적인 당부를 통하여 의회의 의..

광주시의회, 대한노인회 광주시지회 간담회…노인의 날 행사 추진 등 현안 논의

광주시의회, 대한노인회 광주시지회 간담회…노인의 날 행사 추진 등 현안 논의

Sep 27, 2023 | Q기자

 

광주시의회(의장 주임록)는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앞두고 26일 대한노인회 광주시지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노인회 운영 활성화 방안, 노인의 날 행사 추진 등 현안을 논의하고, 노인복지 발전 유공자 6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하였다. 광주시와 대한노인회 광주시지회는 어르신들에 대한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되새기는 자리로써‘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매년 열고 있으며, 올해 제27회를 맞이한 노인의 날 기념행사는 10월 5일 광주시노인복지관에서 개최될..

광주시의회, 제303회 임시회 폐회

광주시의회, 제303회 임시회 폐회

Sep 12, 2023 | Q기자

 

광주시의회(의장 주임록)는 지난 11일 제30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7일간의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하였다. 이번 제303회 임시회에서는 제2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을 비롯해 조례안 20건, 동의안 9건, 기타 12건 등 총 42건의 안건을 처리하였다. 주요 처리내용을 살펴보면, 『제2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은 집행부가 당초 제출한 1조6천639억원 중 5,460만원 삭감하여 수정 가결하였으며, 『2023년 제..

경기도,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광주시 공직자와 공감대 형성 추진

경기도,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광주시 공직자와 공감대 형성 추진

Sep 12, 2023 | Q기자

 

경기도가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에 대한 시․군 공직자의 관심과 협조 요청을 위해 11일 광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시 공직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설명회를 열었다. 설명회는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의 인사말로 시작해 손경식 경기북부특별자치도 민관합동추진위원의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추진상황 공유, 공직자들과 의견 공유 순으로 진행됐다. 오후석 행정2부지사는 “경기북부는 수도권 규제, 군사규제 등 여러 중첩된 규제에 놓인 상황”이라며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의 ..

광주시의회, 8월 칭찬공무원 선정

광주시의회, 8월 칭찬공무원 선정

Aug 30, 2023 | Q기자

 

광주시의회(의장 주임록)는 29일, 8월의 칭찬릴레이 칭찬 공무원으로 복지정책과 복지기획팀 정민우 주무관을 선정하여 의장실에서 증서를 수여했다. 이주훈 의원의 추천으로 8월 칭찬공무원으로 선정된 복지정책과 정민우 주무관은 복지정책과 복지기획팀 주무관으로 근무하면서 보훈단체의 권익증진과 예우를 위하여 회원들의 의사가 적극 반영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처우개선, 사회복지협의회 및 사회복지사협회 운영지원 등의 업무를 성실히 추진하고 있다. 특히, 보훈단체와의 원..

경기도, 광주시 환경정비구역 행위제한 완화지역 지정 고시

경기도, 광주시 환경정비구역 행위제한 완화지역 지정 고시

Aug 25, 2023 | Q편집부기자

 

경기도가 광주시 상수원보호구역 내 4개 공공하수처리구역(경안·광주·검천·수청)에 속해 있는 환경정비구역에 대한 행위제한 완화 고시를 실시한다. 이는 올해 2월 9일부터 8월 9일까지 6개월 동안 실시한 수질검사에 따른 결과다. 이에 따라 경안·광주 하수처리구역은 17개소에서 34개소, 검천 하수처리구역은 5개소에서 9개소, 수청 공공하수처리구역은 3개소에서 6개소까지 음식점으로 용도변경이 가능하게 된다. 상수원보호구역은 음식점의 입지가 원칙적으로 불가한 지역이지만 환경정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