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

가평군

김경호의원,가평상담소에서 광역버르 운행방안 간담회개최

2018.08.09 08:30 | 경기도의회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경기도의회 가평상담소에서 김경호 도의원(더불어민주당 ? 가평)은 6일 폐지된 가평군 북면 목동리 광역버스운영 재개와 관련하여 경기도청 관련담당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가평군 북면 목동리와 청량리간 광역버스(1330-4)는 2001년부터 운행하다 지난 2014년 재정상의 이유로 노선을 폐지했다.


이로 인해 주민들은 목동리에서 서울 방향 통행 시 가평터미널에서 환승을 해야 하는 불편을 겪고 있으며 관광객들 역시 북면을 찾을 때 많은 불편을 겪고 있어 관광객 감소가 현실로 이어지고 있으며 지역경제마저 침체되고 있다고 주민들이 민원을 제기하였다.

 

이에 김경호 도의원은 경기도청 광역버스 담당자와 운행방안 검토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게 되었으며, 경기도 관계자는 북면 목동리 주민들의 민원내용을 충분히 인지하였으며 주민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여 향후 내년 상반기까지는 방안을 도출 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김경호 도의원은 “기업의 이해보다 주민불편이 우선되는 세상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북면 목동리 노선 해결을 위해 송기욱 가평군의회 의장과 강민숙 가평군의회 의원이 함께 추진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정치

가평군

경기도, 가평 자라섬 꽃 테마공원 조성 사업 1월 30일 착공

경기도, 가평 자라섬 꽃 테마공원 조성 사업 1월 30일 착공

Jan 30, 2024 | Q기자

 

경기도가 제2차 지역균형발전사업으로 추진 중인 가평 자라섬 꽃 테마공원 조성 사업이 1월 30일 착공한다. 이 사업은 50억 원(도비 42.5억 원, 군비 7.5억 원)을 투입해 가평 자라섬 일원에 정원, 보도교, 데크 쉼터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축제의 명소인 자라섬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쉼터를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도는 가평군과 협력해 자라섬에 적합하고 안전한 구조물을 설치하기 위해 수차례 원주지방환경청과 협의한 결과 하천점용허가를 완료했다. 이어 경기도의..

경기도, 지역균형발전 사업의 하나인 가평 평생학습관 1월 말 착공

경기도, 지역균형발전 사업의 하나인 가평 평생학습관 1월 말 착공

Jan 25, 2024 | Q기자

 

경기도는 제2차 지역균형발전사업의 하나로 추진 중인 가평군 평생학습관 건립사업이 1월 말 착공에 들어간다고 24일 밝혔다. 사업비 230억 원을 투입해 연면적 4,657㎡,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되는 가평 평생학습관에는 교육에서 소외되었던 군민의 성장 잠재력 개발과 사회활동 능력 제고를 위해 VR·AR체험실, 크리에이티브실, 뷰티건강실습실 등 다양한 체험실습실이 설치될 예정이다. 가평 평생학습관이 완공되면 다양한 교육 콘텐츠와 프로그램으로 주민들에게 더 고른 학습..

경기도,경기도가 생산하고 방류한 버들치  가평군 하천에 잘 살고 있다

경기도,경기도가 생산하고 방류한 버들치 가평군 하천에 잘 살고 있다

Dec 18, 2023 | Q기자

 

경기도가 지난해 가평군에 방류한 버들치가 잘 정착한 것으로 확인됐다.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는 지난 11월 가평천에서 버들치 40개체를 채집해 유전자 분석을 실시한 결과 3개체가 연구소에서 방류한 버들치로 확인됐다고 18일 밝혔다. 앞서 연구소는 지난해 7월 토종 민물고기 복원을 위해 자체 생산한 버들치 치어 5천 마리를 가평천 상류 계곡에 방류한 바 있다. 연구소는 1989년 내수면개발시험장으로 개소한 이후 모래무지, 꾸구리 등 다양한 내수면 어종의 종자생산 연구를 통해..

경기도, 10월 21·22·28, 11월 3일 가평에서 ‘레트로 청평, 보라(보이는 라디오

경기도, 10월 21·22·28, 11월 3일 가평에서 ‘레트로 청평, 보라(보이는 라디오

Oct 18, 2023 | Q기자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의 ‘2023년 역사·문화·생태 관광융합콘텐츠 개발’ 공모사업에 선정된 가평군의 ‘레트로 청평, 보라’가 오는 10월 21일, 22일, 28일, 11월 3일에 가평군 청평면에 위치한 청춘역 1979 일대에서 열린다. 앞서 도와 경기관광공사는 지난 5월 각 지역의 역사·문화·생태에 대한 스토리를 주제로 관광 콘텐츠를 개발하는 ‘2023년 역사·문화·생태 관광융합콘텐츠 개발’ 공모사업을 진행해 고양, 가평, 의정부 3개 지역을 선정했다. 청평은 1979년 ..

경기도,‘대한민국 100대 명품숲’에 가평 잣향기 푸른숲 등 경기도 7개 숲 선정

경기도,‘대한민국 100대 명품숲’에 가평 잣향기 푸른숲 등 경기도 7개 숲 선정

Oct 11, 2023 | Q기자

 

가평 잣향기 푸른숲 등 경기도 7개 숲이 산림청 주관 ‘대한민국 100대 명품숲’에 선정됐다. 11일 경기도에 따르면 산림청은 국토녹화 50주년을 맞아 실태조사, 국민 추천, 온라인 심사 등을 거쳐 ▲가평군 잣향기 푸른숲(산림경영형) ▲수원시 광교산 솔향기숲(산림휴양형) ▲광주시 남한산성 소나무숲(산림보전형) ▲군포시 덕고개당숲(산림보전형) ▲포천시 광릉숲(산림보전형) ▲양평군 무왕리 낙엽송숲(산림경영형) ▲양평 잣나무숲(산림경영형) 등 경기도 7개 숲을 포함한 ‘대한민국 1..

가평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단과 머리 맞대

가평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단과 머리 맞대

Aug 29,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과 경기도의회가 지역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가평군은 29일 오후 군청 대회의실에서 지역별 정책 및 예산 수요파악 등을 논의하기 위해 경기도의회 국민의 힘 대표단과 현장 정책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서태원 군수를 비롯한 도의회 국민의 힘 대표단(대표의원 김정호)으로 구성된 의원 8명과 관계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복지체계 정비 등에 대한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군은 이날 정책제안으로 평생학습관 건립사업 등 ..

경기도,오병권 부지사  가평군 물놀이 안전사고·폭염 대응 현장 점검

경기도,오병권 부지사 가평군 물놀이 안전사고·폭염 대응 현장 점검

Aug 17, 2023 | Q기자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가 16일 가평군에서 물놀이 안전사고와 폭염 대응 상황을 현장 점검했다. 오병권 부지사는 가평군 북면에 위치한 중바위 유원지 현장에서 구명조끼 및 구명환 비치, 위험구역 내 출입 통제선 설치 여부 등을 점검한 후 물놀이 안전관리 요원들을 격려했다. 오 부지사는 “물놀이 안전사고의 가장 큰 원인은 방심에 있다. 절대 긴장의 끈을 놓지 말아야 한다”라면서 “인명사고가 1명도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 수칙 준수 홍보와 신속 구조․구급 체계를 갖춰..

경기도,염태영 부지사  남양주·가평 청정계곡 현장 점검

경기도,염태영 부지사 남양주·가평 청정계곡 현장 점검

Jul 27, 2023 | Q기자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가 26일 여름 성수기를 맞아 남양주 청학계곡, 가평 가평천 등 도내 주요 청정계곡을 현장 점검했다. 이날 염태영 부지사는 남양주 청학계곡을 시작으로 청학천, 가평 용소폭포, 장사바위 등에서 편의시설 설치·관리 현황, 환경 정비 실태, 주차 및 안전관리 실태, 불법영업 행위 유무 등을 확인했다. 앞서 도는 2019년부터 계곡 내 평상 등 불법시설이 설치된 하천을 정비하고 있으며, 청정계곡으로 복원된 하천 지역 주민자치 조직이나 상인회 등 마을공동체의..

경기도,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 가평군 토론회 개최, 도민 공감대 확산 박차

경기도,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 가평군 토론회 개최, 도민 공감대 확산 박차

Jun 23, 2023 | Q기자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추진 중인 경기도가 도민 공감대 확산을 위해 마련한 공론의 장인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시군별 토론회’를 포천시에 이어 가평군에서 열었다. 경기도는 22일 음악역1939 뮤직홀에서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 서태원 가평군수, 최정용 가평군의회 의장 및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가평군 토론회"를 열고 지역주민과 소통에 나섰다. 서태원 가평군수는 환영사에서 “가평군은 수도권 최고의 자연환경에도 불구하고 수정법, 한..

경기도,김동연  트뤼도 캐나다 총리와 함께 6.25가평전투 참전 캐나다軍 추모

경기도,김동연 트뤼도 캐나다 총리와 함께 6.25가평전투 참전 캐나다軍 추모

May 19, 2023 | Q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18일 쥐스탱 트뤼도(Justin Pierre James Trudeau) 캐나다 총리를 만나 6.25 가평전투에 참전했던 캐나다군을 추모했다. 김동연 지사는 이날 오전 한국-캐나다 수교 60주년 기념 캐나다 참전 가평전투지숲길 조성 기념행사에 참석해 트뤼도 캐나다 총리와 함께 전투기념비에 헌화하고 묵념했다. 김 지사는 2017년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 재임 시 트뤼도 총리와 함부르크 G20 정상회의에서 만나 양국 경제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한 인연이..

경기도, ‘2023년 지방세 체납정리 시·군 평가’ 화성·부천·가평 최우수기관 선정

경기도, ‘2023년 지방세 체납정리 시·군 평가’ 화성·부천·가평 최우수기관 선정

May 15, 2023 | Q기자

 

경기도는 시·군 간 세수 확충 노력과 적극적 체납 징수활동을 유도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지방세 체납정리 시․군 평가’에서 올해 화성시, 부천시, 가평군을 그룹별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했다. 도는 지방세 체납액 규모에 따라 31개 시․군을 3개 그룹으로 나눠 ▲체납정리 ▲체납처분 ▲체납징수 활동 노력도 등 3개 분야 24개 세부 지표에 대한 평가를 진행한 후 이 같은 결과를 14일 발표했다. 지방세 체납 규모가 가장 많은 10개 시․군인 1..

경기도,가평 엘리의정원  경기도 민간정원 제1호 현판식 개최

경기도,가평 엘리의정원 경기도 민간정원 제1호 현판식 개최

Apr 20, 2023 | Q기자

 

경기도는 19일 경기도 민간정원 제1호 ‘엘리의정원’의 현판식을 개최했다. 엘리의정원은 경기도 민간정원 제1호로, 관련 법률에 의거 경기도와 가평군 협의를 거쳐 2023년 1월 민간정원에 등록됐다. 민간정원은 ‘수목원·정원의 조성 및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른 정원 종류 중 하나로, 법인·단체 또는 개인이 조성해 운영하는 정원을 말한다. 엘리의정원은 2,935㎡ 규모 면적에 이용객을 위한 안내실, 주차장, 화장실 등 편의시설을 갖췄다. 자작나무, 소나무 등 교목 13종을 ..